◆약사/의약품유통/▷의약품유통

영남지역 도매 24사, 지주회사 설립한다

jean pierre 2008. 11. 13. 09:19
반응형
영남지역 도매 24사, 지주회사 설립한다
상류기능 활성화및 유통비용 최소화 도모
영남지역 24개 도매업체가 모여 지주회사를 설립한다.

이들업체는 11일 지주회사 설립준비위원회를 발족하고 본격적인 준비작업에 들어갔다.

주철재(SH팜 대표이사) 준비위원장은 “작금에 경영악화일로에 있는 중소형업체들이 전략적 제휴를 통한 생존 방안으로 지주회사를 설립하게 됐다”고 밝히고“1차적으로는 상류기능의 결집을 통해 구매력을 높여 나아가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소개했다.


이를 통해 제약사와의 전략적 제휴를 공고히 하고 유통비용의 최소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주철재 준비위원장은“이번 모델사업은 일본이 대형화된 것처럼 성공사례가 될 것”이라고 강조하고 “지역 연합을 통해 전국적으로 확산될 것”이라 말했다.

한편 이들은 향후▶도매업 세무업무 ▶제도 보사정책업무 ▶교육업무 ▶의료법 등의 연구과제를 공동연구하기 위해 약업연구회(약칭;약연회)를 구성 운영하고 격월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주철재 지주회사설립 준비위원장은 앞으로 위원회 구성을 위해 5인 정도의 위원을 선임할 계획이라 밝혔다.
참여회사는 다음과 같다.
SH팜. 삼보약품. 아남약품. 해운약품. 대형약품. 한백약품. 신우약품. 동산약품. 부산팜. 가야약품. 세진약품. 세영약품. 전일약품. 성원약품. 상명약품. 토경약품. 동진약품. 다인약품. 프라임약품. 유강약품. 해피팜. 동서약품. KCL
 
메디코파마뉴스/데일리엠디 김종필기자 (jp1122@nate.com
기사 입력시간 : 2008-11-13 오전 8:52:4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