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의약품유통

위드팜 ‘약국코디네이터 교육과정’ … 7기생 배출

jean pierre 2016. 4. 29. 10:06
반응형

위드팜 약국코디네이터 교육과정7기생 배출

지난 28, 서초동 본사에서 수료식 가져

약국체인 ()위드팜이 지난 28일 서초동 교육장에서 7기 약국코디네이터 교육과정수료식을 가졌다고 전했다. 이날 수료식은 지난 310일부터 428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7시부터 3시간씩 총 8주 과정에 대한 노고의 치하와 함께 축사, 수료증 수여, 기념촬영, 자축파티로 그동안의 교육이 마무리됐다고 전했다.

'약국코디네이터 교육과정은 약국 서비스에 대한 국민 인식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키고 약국 근무자들의 프로의식을 고취시키고자 약국체인 위드팜이 지난 2013년부터 시작하여 매년 2회씩 꾸준히 오픈해 왔으며 이번에 7기생을 배출한 것이다.

직원교육이 전무한 약국가에서 약국코디네이터 과정은 대단히 의미가 있고, 이제 대한민국 약국가에서 약국직원 교육으로서는 당당히 자리잡았다고 평가할 수 있겠다.

이번 7기 교육은 약국서비스 실무 고객만족 경영실무 약국지원 실무 등 약국 고객만족서비스를 이해하고 또한 약국에서 실천할 수 있는 서비스매뉴얼을 직접 만들어 보는 시간으로 진행됐으며 또한 전산프로그램과 직원들이 필히 알아야 할 약사법규 등을 공부했다고 한다.

수강생들은 약국경력이 오래 되었지만 불만고객응대에 있어 서툰 부분이 많았다. 이 교육과정을 마치면서 이제는 답을 찾은 것 같다”, “약국장님이 보내서 억지로 왔는데 와보니 보내신 이유를 알 것 같다. 약국과 내 일에 대한 자부심을 느꼈다”, “부인이 약사인데 도움을 주고 싶어 왔다. 전산과 약국운영에 대한 지식을 넓히고 간다등의 소감을 전했다.

원용복 대표는 축사를 통해 약국직원들이 행복한 마음으로 자부심을 가지고 고객응대를 한다면 고객과 개인, 고객과 약국이 모두 행복해지고, 또한 국민들이 약국을 나와 내 가족의 건강을 위해 가장 먼저 찾게 되는 곳이 될꺼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또한 교육담당인 이정아차장은 약사님들의 파트너인 약국코디네이터들이 자신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할 때 고객만족을 끌어 낼 수 있다. 약국에서 배울 수 없는 부분은 교육을 통해 반드시 배우고 익히고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 약국코디네이터 과정을 통해 약국직원으로서의 프로의식과 고객응대 및 약국운영지원에 전문성을 가질 수 있다고 힘주어 말했다.

한편 제8기 교육과정은 1013일부터 121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7~10시까지 8주 과정으로 열릴 예정이라고 한다.

교육과 관련한 문의는 위드팜 고객지원실(대표 6207-3300, 이정아 실장 직통 3016-7550, 이채현 실장 직통 3016-7576)로 하면 된다고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