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조찬휘 씨 병원약사 관련 정책 제시

jean pierre 2012. 10. 11. 15:04
반응형

조찬휘 씨 병원약사 관련 정책 제시
조제수가 정상화등 주요 공약 밝혀

 

 

38대 대한약사회장 선거에 출마한 조찬휘 예비후보는 대한약사회의 백치에 가까운 정책추진을 성토하며 병원약사의 직능향상을 위한 정책 공약을 제시했다.

 

조 예비후보는 병원약사 조제수가 정상화만이 병원약사 권리를 되찾는 길이라고 강조하고 전체 회원 80%를 차지하는 약국경영 약사에 대한 정책도 제대로 못 펴는 대약이 2천명이 넘는 병원약사 직능 발전과 권리 수호를 담당할 능력은 없다고 지적 했다.

 

이어 회장이 되면 약국가의 25%에도 못 미치는 병원약사 수가를 정상궤도에 올려 병원경영 수지 개선을 주도하는 병원약사 입지를 구축 하겠다고 강조했다.

 

일반약국의 약사들이 조제하는 원내조제의 성격을 감안하여 병원약사 1인당 50수 조제가 넘으면 약사 1인을 추가 배치토록 하는 한편 병동 약사제도 활성화 등 다양한 직능발전을 꾀하는 정책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 예비후보는 대한약사회에 약사직능발전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약사법과 의료법 개정 등 모든 수단을 동원, 병원약사, 공직약사, 제약유통약사 등 각 영역의 약사직능을 최대한 발휘토록 하겠다는 방침도 정했다.

 

더불어 회원의 권익을 향상시키는 데 주력하고 남자약사 부족이나 기근 현상은 공중보건약사제도의 도입을 통해 해소할 방안을 적극 모색하는 한편 정부 정책에 반드시 반영시키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 예비후보는 이밖에도 대한약사회가 병원약사회와 통합 임상약학 심포지엄이나 학술대회를 열어 병원약사와 일반약국 약사가 함께 머리를 맞대고 복약지도와 상담기법의 역량을 향상시켜 나가도록 하는 등 모든 노력을 강구하겠다는 입장을 피력했다.


김종필기자 [jp1122@nate.com]
[기사 입력 날짜: 2012-10-1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