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최광훈, 두 후보에 공명선거 실천 선언 요청

jean pierre 2018. 11. 3. 09:34
반응형

최광훈, 두 후보에 공명선거 실천 선언 요청

같은 동문 단일화 잠정적 선언에 문제 제기

최광훈 대한약사회 예비후보가 후보등록도 하기전에 같은 동문인 두 후보가 단일화를 잠정적으로 합의한 것에 대해 사실상 문제를 제기하고 나섰다.

최광훈 예비후보는 113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면서, 대한약사회 선거 후유증을 최소화 하고 선거를 축제의 장으로 만들기 위해, 김대업, 김종환 양 후보에게 후보매수와 상호비방 근절 및 공명선거 실천 선언식을 공식 제안한다고 밝혔다.

최광훈 후보는 지난 과거 선거에서 선거 과열을 유발한 여러 불법 탈법 선거행위로 인한 고소고발 난무했고, 그로 인한 선거 후유증이 상당히 심했다. 선거 후유증으로 인한 회세 낭비와 내부 분열이 다시는 재발되서는 안된다고 밝혔다.

또 “회무 철학과 정책비젼을 공유하는 후보간 연대는 바람직한 일이지만, 단지 선거 승리를 위해 서로 상반된 회무 철학과 정책 방향을 가진 후보끼리 단일화를 추진하는 것은 유권자들이 용납치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최 예비후보 선거캠프 관계자는 최 후보의 보매수와 상호비방 근절 및 공명선거 실천 선언식제안은, 안전상비약 편의점 판매제도를 추진한 김대업 예비후보와 전향적 협의 반발 바람을 타고, 서울시 약사회장에 당선되었던 김종환 예비후보는, 서로 정책적 이질감을 가지고 있지만, 성대 동문이 나서 동문 단일화를 추진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는 문제를 제기 한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아울러 모 캠프에서 회장 단임제 카드의 실효성을 확인하기 위한 여론조사를 진행한 것으로 볼 때, 단임제 약속을 매개로 주고 받기 식 후보 단일화를 추진하는 것 아니냐는 의문을 표명한 것이라고 볼 수 있다이라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