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카페베네, 드럭스토어 시장 본격 진출

jean pierre 2012. 7. 9. 10:17
반응형

카페베네, 드럭스토어 시장 본격 진출

'DECEMBER24' 브랜드..강남역 근처 1호점 오픈

2012년 07월 09일 (월) 10:16:11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커피전문점으로 대한민국을 석권한 카페베네가 드럭스토어 시장에 진출한다.

 

카페베네측은 9일 드럭스토어 '디셈버24(DECEMBER24)'를 브랜드로 드럭스토어 시장에 진출하기로 결정, 강남역 인근에 1호점(200㎡)을 내달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드럭스토어 시장은 CJ의 올리브영,코오롱의 W-스토어, GS의 왓슨스 브랜드와 치열한 시장 쟁탈전이 벌어질 것으로 보인다.

 

현재 우리나라는 드럭스토어 시장이 제도와 환경이 뒷받침 안돼 아직은 드럭스토어라기 보다 뷰티&헬스 샵의 개념에 머물러 있다. 카페베네측도 이 개념의 점포를 염두에 두고 있다.

 

카페베네는 자본력을 앞세운 신세계가 도입한 세계 최대 커피전문점 체인 '스타벅스'에 맞서 이긴 토종 커피전문점 체인으로 연예인을 동원한 마케팅으로 화제가 된 업체여서 드럭스토어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카페베네측은 뷰티케어 용품,건강과 생활휴식 용품,개인생활 용품,생활 잡화 용품,식품,팬시용품 등을 취급한다.

특히 고객이 직접 제품을 비교·체험할 수 있는 에디터초이스숍 개념을 도입했다.

셀프 메이크업 존에서 모든 고객은 다양한 기초, 색조 화장용품 등을 무료 시연할 수 있으며 특히 매장에 상주하는 메이크업 전문가를 통해 직접 메이크업 서비스를 받는 것은 물론 자신에게 맞는 아이템을 추천 받을 수 있다.

또 랭킹존에서는 최근 인기상품과 최신 유행상품을 한눈에 살펴 볼 수 있다.

 

이는 고객들이 투표하여 선정된 아이템 외 디셈버투애니포의 전문 MD들이 추천하는 최고의 상품군을 이곳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휴식공간존에는 의자는 물론 제품 정보를 담은 아이패드를 설치하여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으로 꾸렸고, 그밖에 팬시와 캐릭터 용품을 모아놓은 팬시존과 선물포장존 등을 설치했다.

 

카페베네측은 커피전문점 시장을 석권한 저력을 바탕으로 December24(디셈버투애니포) 또한 끊임없는 도전과 한결같은 열정으로 뷰티&헬스 유통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한 편 고객 만족을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입장이다.

 

한편 드럭스토어 시장은 CJ 올리브영을 시작으로 GS왓슨스, 코오롱 W-스토어가 진출해 치열한 점포 확장 경쟁을 벌이고 있고 규모의 경제를 통해 최근년들어 큰폭으로 성장해 손익분기점을 넘어서는등 날로 확장세다.

 

이에따라 롯데등 대기업들의 드럭스토어 시장 진출을 저울질 하는 업체들이 늘어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