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외자계제약

한국노바티스, 외국인투자유치 유공자 표창

jean pierre 2012. 12. 11. 13:08
반응형

  한국노바티스, 외국인투자유치 유공자 표창

 

 한국경제및 산업발전 기여 공로 국민총리 표창

 

 

한국노바티스()(대표이사: 에릭 반 오펜스)는 최근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외국기업협회(Korea Foreign Company Association, FORCA)가 주관한 2012년 외국기업의 날 행사에서 외국인 투자유치 유공자로 선정돼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외국인 투자유치 유공자 포상은 지식경제부가 주관하는 정부 포상으로 외국인 투자 유치를 통해 고용 창출, 수출 증대 등 대한민국 경제 및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큰 외국인 투자 기업 및 외국인 투자 유치 유관기관 등에게 수여된다. 수상자는 지식경제부 및 행정안전부의 심사와 국무회의 의결 등을 통해 선정되며, 매년 시상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노바티스는 올해 외국인 투자유치 유공자 포상 대상 가운데에서는 유일한 제약 산업 분야 다국적 기업이다. 본 상은2009년부터 매년300억원 이상의 국내 R&D 분야 투자로 제약 산업 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공로로 수상하게 되었다.

 

이 날 수상과 관련해 한국노바티스 에릭 반 오펜스 사장은 그동안 지속적인R&D 투자 등을 통해 국내 제약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힘써온 한국노바티스의 노력을 정부 차원에서 인정받아 기쁘다앞으로도 국내 신약 개발 환경 및 제약 산업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노바티스는 다국가 임상시험의 국내 참여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세계 최대 바이오 벤처펀드 중 하나인 노바티스 벤처펀드(Novartis Venture Fund)’를 지난 2007년에 국내에 출범시켜 국내 신생 바이오 벤처 기업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국내 제약 환경 발전을 위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