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의약품유통

한-일 유통포럼, 동북아 유통포럼확대 모색

jean pierre 2009. 9. 14. 08:07
반응형
                        한-일 유통포럼, 동북아 유통포럼확대 모색 
                   한국도협측 제안에 일본도협 긍정반응


.일 의약품도매협회가 공동주최하여 격년제로 실시해 온 한일의약품유통포럼이
..日등 동북아 3국이 참여하는 포럼으로 확대 운영될 것으로 보인다.

 

                       

양측은 지난 11일 동경 디즈니랜드 미라코스타호텔에서 제2회 한일의약품유통포럼 대표단 회의를열고 3국이 지리적으로 밀접한 상호 관계가 있는 만큼 규모를 확대해 3국이 참여하는 포럼으로 확대하자고 잠정 결정했다.

이날 이한우 도협회장은 "최근 아시아 시장이 주목받는 상황에서 경제 대국으로 부상중인 중국과 일본, 한국 3국가가 상호 교류를 통해 발전방안을 모색하면 큰 힘을 발휘할 것"이라며 제안했다.

엄태응 부회장은한,중,일 3국이 네트웤을 형성한 정보교류와 우호증진을 키워 나가면 의약품유통산업에 대한 단체의 역량도 크게 향상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박호영 국제교류위원장도중국의약품도매협회(CPWA) 책임자와 몇 차례 의견을 교환했다고 밝히면서오는 22일 한국의약품도매협회에 방문하여 세부사항에 대해 상호 의견을 나눌 계획도 있다고 밝혔다.

 

이에 일본도매협회 마츠다니(현재 IFPW 부의장) 부회장은오는 23일 한국에서 개최하는 IFPW(국제의약품도매연맹) 서울총회 자문회의(RAB) 때 중국 측의 의견을 들은 다음 오는 29일 일본의약품도매협회 회장단 회의 때 최종심의해서 확정할 계획이라고 밝혀 주목되고 있다.

 

한편, 한국의약품도매협회 국제화교류위원회(담당부회장 엄태응) 박호영 위원장은지난 2008 9월 아일랜드 더블린에서 중국대표단과 한중의약품도매협회 교류에 대한 교감을 가진바 있었다고 밝혔다.


메디코파마뉴스 김종필 기자(jp11222@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