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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HD환자 치료약 복용시 학습효과 향상

jean pierre 2009. 4. 28. 08: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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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HD환자 치료약 복용시 학습효과 향상
美, 600명대상 수학. 읽기 성적 비교
ADHD증상을 보이는 학생에게 치료약을 복용시 학업성적이 향상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에서 약 600명의 아이를 대상으로 한 이 연구에서 치료약을 복용하는 ADHD 아이들은 그렇지 않은 아이들보다 평균적으로 수학에서 약 3점, 읽기에서 5점 이상 나은 성적을 보였다.

유치원에서 초등학교 5학년까지 관찰된 이런 성적 차이는 읽기에서는 약 3개월, 수학에서는 2개월의 교과 과정 차이에 해당된다.


하지만 ADHD 증상을 보이는 아이들은 치료약을 복용한 경우에도 ADHD 증상이 없는 아이들보다는 성적이 떨어져 치료효과가 그리 크지는 않았다.

연구팀은 치료제 외에 행동 요법이나 훈육 요법도 효과가 있을 수 있으나 이번 연구에서는 이를 다루지 않았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이번 연구에서 주로 사용된 ADHD 치료제는 흥분제이나 연구진은 약 이름을 구체적으로 밝히지는 않았다.

한편 ADHD 치료제의 효과에 대해 장기간에 걸쳐 많은 인원을 상대로 연구가 시행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데일리엠디 김종필기자 (jp1122@nate.com
기사 입력시간 : 2009-04-27 오후 11:57: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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