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7/10 13

바이엘, 아시아 간암 환자 치료 경향 밝혀

바이엘, 아시아 간암 환자 치료 경향 밝혀 9회 亞-太 간암 학술대회서 임상연구결과 발표 바이엘 코리아(대표이사: 잉그리드 드렉셀, Ingrid Derechsel)는 지난 7월 7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제9회 아시아태평양 간암 학술 대회에서 아시아 태평양 암 환자 사망 원인 중 세 번째를 차지하는 간세포암 또는 진행성 간암 치료 패턴에 대한 최초의 전향적 리얼 월드 임상 연구인 OPTIMIS (Outcomes of HCC Patients Treated With TACE Followed or Not Followed by Sorafenib and the Influence of Timing to Initiate Sorafenib) 아시아 지역 환자 대상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연구 결과..

유나이티드제약, 발암 유발물질 우려 고혈압 치료제와 무관

유나이티드제약, 발암 유발물질 우려 고혈압 치료제와 무관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은 최근 발암물질 함유가 우려되는 고혈압 치료제 판매 논란과 회사의 제품이 무관함을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 이하 식약처)는 최근 중국의 ‘제지앙 화하이(Zhejiang Huahai)’사에서 제조한 원료에서 발암 물질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는 불순물을 확인해, 해당 원료를 사용한 국내 고혈압 치료제에 잠정 판매 중지 조치를 한 상황이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이 시판 중인 완제의약품은 불순물 함유가 우려되는 중국 제지앙 화하이사의 원료를 사용하지 않아 식약처의 ‘판매중지 및 제조중지’ 목록(당초 219개, 현재 115개 제품)에 포함되지 않았다. 다만 ‘잠정 수입중지 및 판매중지’ 원료의약품 목록(발사르탄)에는..

일동제약, 마동석 모델 지큐랩 광고 온에어

일동제약, 마동석 모델 지큐랩 광고 온에어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은 유산균 브랜드 ‘지큐랩’의 새로운 TV-CM을 방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새 광고에는 바쁜 일상과 회식에 시달리는 직장인, 체중 관리에 관심이 높은 여성 등을 그린 각각의 상황 속에서 메인 모델인 마동석이 코믹하면서도 든든한 모습으로 나타나 “지켜줄게, 지큐랩!”을 외친다. 이어 “장 건강, 지큐랩으로 지켜라”라는 대사를 통해 마동석이 가진 믿음직한 ‘히어로’의 이미지를 제품 속성과 함께 심어준다는 설정이다. 회사 측은 소비자들이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일상 속 장면을 통해 장 건강의 중요성과 유산균의 필요성을 알리고자 했다고 밝혔다. 또한, 지큐랩에 사용된 유산균이 장까지 살아서 가는 특허 받은 4중 코팅 유산균임을 함께 강조했다는 설명..

대원제약, ‘장대원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쇼핑몰 오픈-

대원제약, ‘장대원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쇼핑몰 오픈 대원제약(대표이사 백승열)은 최근 유기농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브랜드 ‘장대원’의 온라인 쇼핑몰을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신규 오픈한 장대원 쇼핑몰에서는 장대원의 개별상품과 유산균 세트를 구매할 수 있고, 브랜드 스토리 컨텐츠를 통해 장대원 브랜드의 개발 배경, 특장점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기능적인 측면에서는 SNS 연동 회원가입 기능을 추가하여 회원가입에서부터 제품의 검색, 구매에 이르기까지 소요되는 시간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PC, 모바일 화면이 동일한 반응형 쇼핑몰 시스템을 적용하여 고객 편의성을 높였으며, 고객들과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도록 고객 후기 게시판과 상담문의 메뉴도 마련했다. 대원제약은 ‘장대원’ 온라인 쇼핑..

차바이오텍, 물적분할 '차바이오랩' 설립

차바이오텍, 물적분할 '차바이오랩' 설립 기초연구 부문, 바이오의약품 위탁 생산 부문 국내 최대의 줄기세포 치료제 파이프라인을 보유한 차바이오텍(공동대표이사 이영욱∙최종성)은 4일, 물적분할을 통해 신규법인 ‘차바이오랩’을 설립했다. 차바이오랩은 기존 차바이오텍의 기초연구 부문과 차바이오텍의 바이오의약품 위탁생산(이하 CMO; Contract Manufacturing Organization)사업 부문을 분할한 회사로, 차바이오텍이 차바이오랩의 발행주식을 100% 취득하는 단순•물적분할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번 분할로 차바이오랩은 면역세포치료제 연구에 집중하고 차바이오텍은 줄기세포치료제 개발 및 상업화에 주력함으로써, 각 기업이 선택과 집중을 통해 기동성 있는 연구 및 경영활동을 수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코오롱생명과학,'인보사' 미국서 임상 3상 임박

코오롱생명과학,'인보사' 미국서 임상 3상 임박 9-10월경..미국내 거점 60개병원서 환자 1,020명 대상 코오롱티슈진(대표이사 사장 이우석)이 세계 최초 골관절염 세포유전자치료제인 ‘인보사(Invossa)’의 美 FDA 임상 3상 시료사용 승인에 따라 “오는 2021년 품목 허가 신청을 목표로 9~10월 경에 첫 환자에 대한 투약을 개시할 것” 이라며 “이번 임상을 통해 ‘인보사’의 통증 완화 및 기능 개선 효과뿐 아니라 관절 구조개선을 포함한 근본적 치료제(DMOAD)로서의 가치를 입증 받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근본적 골관절염 치료제(Disease Modifying OestoArthritis Drugs)는 관절의 통증완화 및 기능 개선 효과가 있으며 구조적 질병 진행을 억제하는 치료제를 말한다...

태전그룹, 제14기 TLC 오리엔테이션 성료

태전그룹, 제14기 TLC 오리엔테이션 성료 약대생 52명 대상 MR&인턴십 프로그램 토탈헬스케어 유통 기업 태전그룹은 지난 7월 6일(금)부터 7월 7일(토까지 양일 간 서울 남산에 위치한 서울유스호스텔에서 약학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MR&인턴십 프로그램인 TLC(Taejeon Leaders Club) 14기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 14회를 맞이한 태전그룹 TLC 행사는 2009년부터 매년 50여명 이상의 기수를 배출하고 있는 태전그룹의 대표 교육 CSR 활동으로, 사회 진출을 앞둔 약대생에게 진로 탐색과 약국 현장 실무를 직간접적으로 체험하게 하는 현장 중심 프로그램이다. 제 14기 TLC 오리엔테이션에서는 MR 활동에 지원하여 합격한 50명의 약대생과 지난 TLC 활동 유경험자를 대상..

화이자, ‘따뜻한 발걸음’ 캠페인 시작

화이자, ‘따뜻한 발걸음’ 캠페인 시작 장애인 운동선수 지원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 www.pfizer.co.kr)은 책임 있는 기업 시민으로서 더불어 건강한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기업 비전을 실천하고자 함께 걸음으로써 장애인 운동선수를 응원하는 ‘따뜻한 발걸음’ 캠페인을 시작한다. 이번 캠페인은 의료진과 한국화이자제약 임직원의 참여를 통해 따뜻한 발걸음을 모으는 캠페인으로 누적된 걸음 수를 집계해 장애인 운동선수 지원을 위한 기금을 마련한다. 7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는 캠페인 기간 동안 의료진은 정형외과를 비롯해 류마티스 내과, 가정의학과 및 일반 내과 등 1차 진료의 대상 자사 심포지엄과 학회 참여 시, 현장에 마련될 ‘따뜻한 발걸음’ 캠페인 부스를 통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으며, ..

심사평가원,신포괄 진단코딩 사례집 발간

심사평가원,신포괄 진단코딩 사례집 발간 109개 질환별 사례 및 코딩 참고자료 수록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신포괄 시범사업 참여기관의 진단코딩에 대한 이해도 제고 및 시범사업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신포괄 진단코딩 사례집」을 발간한다. 심사평가원은 신포괄 시범사업 참여기관의 청구 질병군(559개)에 대한 진단코드를 모니터링하고, 진단코딩 적정성에 대한 전문가 의견 수렴을 위하여 임상전문가로 구성된 질병분류자문위원회를 운영해 오고 있다. 신포괄 진단코딩에 대한 요양기관의 이해를 돕기 위해 그간 질병분류자문위원회에서 논의된 12개 분류의 109개 질환별 사례와 각각의 코딩 참고자료를 사례집에 수록했다. 사례집은 기존 신포괄 시범사업 참여기관과 민간 신규참여 30개소 요양기관에 ..

팜엑스포에 약사회 홍보부스 마련해 현안 홍보

팜엑스포에 약사회 홍보부스 마련해 현안 홍보 회무 홍보, 정책제안 통해 의견수렴도 대한약사회가 대구 엑스코에서 진행된 팜엑스포에 참가해 회무와 정책방향을 알리는 홍보활동을 진행했다.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는 지난 8일 대구 엑스코(EXCO)에서 진행된 ‘제14회 팜엑스포 및 대구광역시약사회 회원 연수교육’ 홍보부스에 참여해 주요회무와 정책방향을 알리는 활동을 진행했다. 홍보부스에서는 정책제안을 통해 회원의 의견을 수렴하는 한편, 주요 정책방향을 담은 홍보물을 제작해 약사회원에게 전달했다.

약바로쓰기본부, 팜엑스포서 ‘체험학습장’

약바로쓰기본부, 팜엑스포서 ‘체험학습장’ 대구광역시 엑스코에서 열린 '제14회 팜엑스포'에서‘의약품안전사용 학습장’이 약사 강사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 약바로쓰기운동본부(본부장 이애형 이하 약본부)는 8일 '팜엑스포' 에 참가해 ‘의약품안전사용 학습장’을 운영했다. 약본부는 약사 강사를 대상으로 ▲약이란 무엇인가? ▲약의 사용기한과 보관 및 관리방법 ▲올바른 약의 복용 및 사용 ▲가정상비약과 외용제의 올바른 이해 ▲약의 오용과 남용 및 의약품 안전사용에 대한 다짐 ▲약사 직업 체험하기 등 의약품과 관련된 다양한 교육 기자재를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세부 교육 내용으로는 물과 우유를 비교한 약물 붕해도 실험, 가루약을 만들어 약포지에 넣고 포장기 이용하기, 녹말풀을 통한 소화..

경기도약, 6․13 지방선거 당선자 축하연 개최

경기도약, 6․13 지방선거 당선자 축하연 개최 지부 소속 약사회원 당선자 5명 초청 경기도약사회(회장 최광훈)는 7월 6일 수원 라마다프라자호텔에서 지난 6월 13일 시행된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당선자 축하연을 개최했다. 이날 축하연에는 경기지부 소속 회원 중 이번 지방선거에 당선한 기초․광역의원 5명을 비롯해 지부 회장단, 의장단, 감사단 등이 참석했다.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경기지부는 광역의회 의원 2명(김미숙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이애형 경기도의회 자유한국당), 기초의회 의원 3명(공영애 자유한국당 화성시의회, 김필여 자유한국당 안양시의회, 이혜련 자유한국당 수원시의회) 등 총 5명의 당선자를 배출했다. 최광훈 회장은 당선자들에게 당선축하패를 전달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약사직능 발전..

'발사르탄' 함유 고혈압치료제, 104개 제품 판매중지 해제

'발사르탄' 함유 고혈압치료제, 104개 제품 판매중지 해제 식약처, 최초 219개 품목에서 자체 점검 후 해당없는 제품 중국 '발사르탄' 고혈압치료제 판매중지된 제품 중 104제품이 해제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는 중국 제지앙화하이社가 제조한 원료의약품 '발사르탄'이 사용될 가능성이 있는 고혈압치료제 219개 품목(82개 업체)을 최초로 발표한 이후, 점검을 거쳐 9일 오후 해제 품목을 공개했다. 해당 원료를 사용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된 104개 품목(46개 업체)은 판매중지 및 제조중지를 해제한다고 밝혔다. 해당 원료 사용이 확인된 115개 품목(54개 업체)은 판매중지 및 제조중지를 유지하고, 회수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사태로 환자들은 처방 병원에서 약을 변경처방 받아야 한다. ..

카테고리 없음 2018.07.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