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7/12 14

전립선 비대증 환자 연령대 무관 점점 증가

전립선 비대증 환자 연령대 무관 점점 증가 작년 119만 5천명...50대 이상이 92.1%, 증가율은 20대가 최고 2017년 기준, ‘전립선 비대증' 질환으로 진료 받은 인원은 119만 5천 명(건강보험 전체 진료인원의 5.1%)으로 나타났다. 또 연령대별 진료인원은 노인 70대 이상이 49만 7천 명(41.6%)으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였고, 60대 37만 1천 명(31.1%), 50대 23만 2천 명 (19.4%) 순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50대 이상이 전체 진료인원의 92.1%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 분 계 19세 이하 20대 30대 40대 50대 60대 70대 이상 진료실인원 1,195,299 124 2,213 11,038 81,014 232,217 371,227 497,466 (1..

‘조터나’, LABA/ICS 대비 삶의 질 개선 우월

‘조터나’, LABA/ICS 대비 삶의 질 개선 우월 LABA/LAMA 복합제 임상 리뷰 논문 결과 발표 지난 7월 1일, ‘COPD 환자들을 위한 최적의 기관지확장제: 모든 LABA/LAMA가 동일한가(Optimal Bronchodilation for COPD Patients: Are All Long-Acting β2-Agonist/Long-Acting Muscarinic Antagonists the Same?)’라는 제목의 임상 리뷰 논문이 대한결핵및호흡기학회지에 게재됐다. 노바티스가 후원하고 스페인 발 데브론 대학병원 호흡기내과 마크 미라비틀스(Prof. Marc Miravitlles) 교수 등 4명의 연구진이 진행한 해당 연구에서는 LABA/LAMA 복합제가 COPD 치료에 우수하면서도, 성분에 ..

명문제약, 항구토제 ‘팔로논주’ 프리필드 시린지 발매

명문제약, 항구토제 ‘팔로논주’ 프리필드 시린지 발매 명문제약(주)는 2018년 7월 12일 항암 화학요법제 치료에 의해 유발되는 급성 및 지연형 구역․구토의 예방과 수술 후 구역․구토의 예방 및 치료에 효과가 우수한 ‘팔로논주’를 발매하였다. 팔로논주는 팔로노세트론을 주성분으로 하는 2세대 5-HT3 receptor antagonist 이다. 팔로노세트론은 5-HT3 receptor에 강력하게 결합함으로써 세로토닌의 5-HT3 receptor 결합을 저해하여, 세로토닌에 의한 대뇌 구토중추 자극을 억제한다. 팔로논주는 1세대 5-HT3 receptor antagonist 보다 수용체 결합력이 더 강력하며, 반감기도 약 4~10배 길어 지연형 구역․구토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수술 후 구역․구토로 인해 고..

GC녹십자헬스케어, '임산부 체중관리 서비스' 인기

GC녹십자헬스케어, '임산부 체중관리 서비스' 인기 세심한 임산부 체중관리, 전용 앱으로 안심관리 건강관리 전문기업 GC녹십자헬스케어(대표 전도규)는 임산부만을 위한 ‘임산부 체중관리 서비스’ 가 출시 2개월만에 이용고객 1만명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임산부 체중관리 서비스’는 현대해상화재보험(대표 이철영·박찬종) 에 가입한 임산부의 건강한 출산을 돕기 위해 개발됐다. 이 서비스는 현대해상 가입자에게 무료로 지급하는 스마트체중계와 전용 앱을 이용해 체중을 자동으로 기록하는 기능과 건강한 체중 관리를 제공하는 건강관리 서비스다. 스마트체중계를 통해 지속적으로 측정된 체중의 적정성을 주단위로 평가하고, 건강한 임산부 체중관리 방법을 제공하는 이 서비스는 임산부만을 위한 맞춤 체중관리 서비스로는 국내 ..

진흥원, 7월 31일까지 공공혁신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진흥원, 7월 31일까지 공공혁신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사회적 가치 실현 및 기관 혁신 의견 적극 반영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은 기관 혁신 추진과정에 국민과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7월 31일(화)까지 「공공혁신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진흥원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의 생각과 아이디어를 수렴해 기관의 공공혁신 추진 과정에 반영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의 바램이 공공기관 혁신으로 실현된 성공사례를 창출하고, 공공기관 운영과 사업혁신에 국민 의견을 반영하고자 마련됐다. 진흥원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과 함께 혁신과제를 발굴하고 국민의 생각을 더한 혁신계획을 수립해 기관의 공공혁신을 추진할 예정..

◆의약정책 2018.07.12

자렐토, 아시아 환자 낮은 출혈 위험 확인

자렐토, 아시아 환자 낮은 출혈 위험 확인 최초의 전향적 리얼월드 연구 통해 바이엘코리아(대표이사 잉그리드 드렉셀)는 비-비타민 K 경구용 항응고제 (non-vitamin K antagonist oral anticoagulant, 이하 NOAC) 최초 및 최대 규모의 아시아 환자 대상 전향적 리얼월드 연구인 XANAP 결과가 아시아∙태평양 및 일본 부정맥학회 공식 학회지인 Journal of Arrhythmia에 지난6일 게재되었다고 밝혔다. XANAP연구는 비판막성 심방세동 환자에서 자렐토의 안전성 및 효과를 평가하기 위해, 한국인 환자 844명을 포함한 아시아 10개국 2,273명의 환자가 참여한 대규모 단일군 전향적 리얼월드 연구이다. XANAP 연구 결과, 자렐토를 투여받은 환자의 연간 주요 출혈..

‘메디데이터 넥스트 서울 2018’ 개최

‘메디데이터 넥스트 서울 2018’ 개최 차세대 임상시험 기술 혁신의 비전 제시해 메디데이터 (Medidata, NASDAQ: MDSO)는 10일 여의도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차세대 임상시험 기술의 미래 (The NEXT Generation of Clinical Development)’를 주제로 ‘메디데이터 넥스트 서울 2018 (Medidata NEXT Seoul 2018)’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메디데이터 넥스트 서울 2018’은 IT기반 차세대 임상시험의 혁신을 통해 제약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 방안을 논의하고 임상시험 분야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다. 또한 메디데이터의 첨단 솔루션을 활용해 생명과학 분야의 변화와 혁신을 이끈 성공 사례, 특히 국내외 제약사들의 적용 사례 발표가 진행돼 ..

심사평가원, 마취 적정성 평가 첫 시행

심사평가원, 마취 적정성 평가 첫 시행 마취영역 환자 안전관리 기반 마련 및 의료 질 개선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마취영역 환자 안전관리 기반을 마련하고 의료의 질을 개선하기 위해 상급종합병원 및 종합병원의 입원환자를 대상으로 2018년 10월부터 12월까지 마취료를 청구한 진료분에 대해 적정성평가를 시행한다. ‘마취’는 환자의 한시적인 진정상태를 유도하는 의료행위로, 인체 활력징후의 급격한 변동을 수반함에 따라 이와 관련된 의료사고나 합병증 발생 시 심각한 경우가 대부분이다. 우리나라 마취 관련 의료분쟁에 대한 분석연구에 따르면, 마취사고의 42.9%는 표준적인 마취 관리를 했다면 예방 가능했던 것으로 나타났으나, 현재 마취 관련 의료서비스의 질 및 환자안전 실태 파악이..

◆의약정책 2018.07.12

씨엘바이오, 영업총괄COO에 최종한 씨

씨엘바이오, 영업총괄COO에 최종한 씨 헬스케어 전문기업 '씨엘바이오'(대표 최종백, clbio.com)가 11일자로 영업총괄 최종한 이사를 전무이사, COO로 승진 발령했다. 신임 최종한 전무는 고려대 물리학과를 졸업한 후, 94년부터 삼성전자, 현대정보기술, 시스코시스템즈코리아에서 22년간 기술영업을 담당한 영업통이다. 지난 2016년 IT업계를 떠나 씨엘바이오에 합류해 바이오 업계의 글로벌 영업전문가로 주목받고 있다. 씨엘바이오는 최종한 전무 영입후 내수 판매와 일본 수출물량이 급증하고 있으며, 지난 7월 1일 연구개발 인력과 영업, 지원인력을 대폭 확충하기 위해 서울시 서초구 소재 신사옥으로 본사를 확대 이전한 바 있다.

린파자, 난소암 1차 치료제로 유의미한 효과

린파자, 난소암 1차 치료제로 유의미한 효과 임상 3상 SOLO-1 연구 통해 지연 확인 아스트라제네카(AstraZeneca)와 MSD는 지난 6월 27일, 린파자(성분명 올라파립) 정제 제형에 대한 무작위, 이중맹검, 위약대조 임상 3상 SOLO-1의 긍정적인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SOLO-1 임상 결과, 1차 치료 이후 린파자 유지요법을 받은 BRCA 유전자 변이(BRCAm) 진행성 난소암 환자의 무진행 생존기간(PFS)에서 위약군 대비 통계적으로 유의하고 임상적으로 의미 있는 개선이 확인됐다. 린파자의 안전성 및 내약성 프로파일은 이전 임상 시험과 일관된 결과를 보였다. 아스트라제네카와 MSD는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보건당국과 관련 논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아스트라제네카의 글로벌 의약품 개발 담..

메디포스트, 치료용 조성물 멕시코 특허

메디포스트, 치료용 조성물 멕시코 특허 줄기세포 이용한 연골손상 치료용 메디포스트(대표: 양윤선)는 줄기세포를 이용한 연골 손상 치료용 조성물에 관한 멕시코 특허를 취득했다고 7월 11일 공시했다. 이번 특허의 명칭은 ‘줄기세포의 세포 활성과 연관된 TSP-1, TSP-2, IL-17BR 및 HB-EGF 및 이들의 용도(TSP-1, TSP-2, IL-17BR and HB-EGF associated with stem cell activities and applications thereof)’다. 이 특허는 연골손상, 연골퇴행, 연골결손 및 퇴행성 관절염의 예방 또는 치료를 위한 조성물 특허로서, 이 조성물에는 TSP-2를 발현하는 세포가 포함된다. 메디포스트는 지난 2016년에 이어 이번에 멕시코에서 분할..

심평원, 실시간 '발사르탄' 의약품 확인정보 제공

심평원, 실시간 '발사르탄' 의약품 확인정보 제공 ‘요양기관업무포털’ . ‘내가 먹는 약! 한눈에‘ 통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불순물 함유가 우려되어 판매 중지된 발사르탄 성분의 고혈압 약을 병․의원 및 약국에서 처방․조제가 불가하도록 ‘DUR(의약품안전사용서비스) 시스템’을 통해 사전 차단하고 있다. 심사평가원은 7월7일(토)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협의하여 발사르탄 관련 안전성 서한을 배포하고, ‘알리미’ 서비스를 통하여 위 내용을 전 요양기관에 안내했으며, DUR 기준DB 업데이트로 당일 219개 품목에 대해 병․의원과 약국의 처방․조제를 차단했다. 7월8일(일)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현장조사를 시행하여 두 차례에 걸쳐 처방․조제 제한에서 104품목을 해제함에 따라, 심사평..

◆의약정책 2018.07.12

일양약품 “놀텍” 완제품 - 멕시코 2차분 수출

일양약품 “놀텍” 완제품 - 멕시코 2차분 수출 중남미 지역 수출 탄력과 글로벌신약 도약 발판 일양약품(대표 김동연)이 개발한 역류성 식도염 치료제 신약 “놀텍(성분명 : 일라프라졸)” 완제품이 멕시코 2차분 수출을 했다. 지난 3월 멕시코 제약사 “치노인 社”를 통해 300만불의 수출 오더를 받은 일양약품은 수출물량 생산을 완료하고 6월 22일에 “노루텍(NORUTEC)”이란 멕시코 제품명으로 첫 선적 개시 후 7월 10일 어제 2차분 수출을 완료하였다. 현재, “놀텍”은 멕시코 식약처가 주관하는 ‘11th innovative medicine liberation(제 11회 혁신 의약 기념의 날)”에서 “혁신 의약품”으로 선정되는 등 처방 전부터 멕시코 정부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어 향후, 멕시코 역..

심평원, 시민사회와 함께 국민의 건강 챙긴다

심평원, 시민사회와 함께 국민의 건강 챙긴다 보건의료정책 개발·지원 위한 ‘시민참여위원회’ 출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건강보험과 보건의료정책 추진과정에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국민에게 만족도 높은 정책을 실현하고자 ‘시민참여위원회’를 구성하고, 7월 11일(수) 심사평가원 서울사무소에서 킥 오프(kick-off) 회의를 실시했다. ‘시민참여위원회’는 시민사회·소비자를 대표하는 단체*에서 추천한 14명과 심사평가원 개발상임이사 등 내부 2명으로 구성되며, 건강보험 보장성강화 정책뿐만 아니라 보건의료정책 전반에 대해 시민들의 의견을 청취하여 정책에 반영하는 등 양방향 소통 체계로 운영된다. 그간 보건의료정책 개발·추진 과정에서 의료계 중심으로 각종 위원회 등을 통한 의견..

◆의약정책 2018.07.1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