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7/18 9

'자렐토' 낮은 출혈. 뇌졸중 발생률. 낮은 치료중단율 재확인

'자렐토' 낮은 출혈. 뇌졸중 발생률. 낮은 치료중단율 재확인 바이엘, 비판막성 심방세동 환자 11,121명 대상 관찰연구 바이엘코리아(대표이사 잉그리드 드렉셀)는 전세계 11,121명의 비판막성 심방세동 환자를 전향적으로 관찰한 연구 결과, 실제 임상 환경에서 자렐토의 낮은 출혈 및 뇌졸중 발생률, 그리고 낮은 치료 중단율이 다시 한번 확인됐다고 밝혔다. 자렐토에 대한 3건의 리얼월드 연구를 통합분석한 ‘글로벌 XANTUS 리얼월드 프로그램(Global XANTUS Real-World Programme)’ 결과, 자렐토를 투여받은 비판막성 심방세동 환자의 96% 이상이 주요 출혈, 뇌졸중, 비중추신경계 전신색전증, 또는 모든 원인에 의한 사망을 경험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결과는 지난 7..

SK바이오사이언스, 경북도∙안동시와 공장 증설 MOU

SK바이오사이언스, 경북도∙안동시와 공장 증설 MOU 국내 마켓 리더십 강화와 글로벌 진출 본격화 백신 전문기업 SK바이오사이언스가 공장 증설을 통해 성장 전략을 본격화 한다. SK바이오사이언스(대표 안재용)는 18일 경북도(도지사 이철우), 안동시(시장 권영세)와 국내 최대 백신공장인 ‘L하우스’의 증설을 위한 MOU(투자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SK바이오사이언스는 경북도∙안동시와 함께 올 하반기부터 약 1,000억원을 세포배양 독감백신 원액 제조설비 확대 등에 공동 투자하게 된다. 제조설비 확대는 L하우스 내 약 62,626㎡ 규모 부지에 이뤄지며 증설이 완료되면 SK바이오사이언스의 독감백신 원액 생산량은 현재의 약 2배 규모로 증가한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확대된 백신 생..

얀센 “한미약품 비만·당뇨신약, 확장된 글로벌 2상 진행”

얀센 “한미약품 비만·당뇨신약, 확장된 글로벌 2상 진행” 17일 美 임상정보사이트 ‘클리니컬 트라이얼즈' 등록 글로벌 제약기업 얀센(Janssen)이 개발 중인 한미약품 비만·당뇨 바이오신약 HM12525A(얀센코드명 : JNJ-64565111)의 확장된 글로벌 임상 2상이 추가로 진행된다. 이번 임상 2상은 당뇨 동반 고도비만 환자 188명을 대상으로 안전성과 유효성을 평가하는 것으로, 얀센은 지난 17일 미국 임상정보사이트 클리니컬 트라이얼즈(clinicaltrials.gov)에 이같은 내용을 정식 등록했다. HM12525A는 체중 감소와 혈당 조절을 동시에 도와주는 비만·당뇨 바이오 신약 후보물질로, 한미약품이 2015년 11월 중국과 한국을 제외한 전 세계 개발 및 판매 권리를 얀센에 라이선스 ..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 효과 신규 비피더스균 상용화 박차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 효과 신규 비피더스균 상용화 박차 비피도, 국내 최초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치료제 미국 특허 마이크로바이옴 선도기업 비피도(대표 지근억, www.bifido.com)가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제로 신규 비피더스균에 대한 전임상 효능을 입증하며 국내 최초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치료제에 대한 미국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비피도는 30여년간 휴먼 마이크로바이옴 연구와 제품 상용화를 통해 쌓은 유전자 분석-난배양성 균주 배양-비피더스 발현 시스템 등 핵심 기술력을 토대로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치료제 연구개발에 집중해 파마바이오틱스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고 있다. 비피도는 지난해부터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류마티스관절염센터와 장내 마이크로바이옴을 활용한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제에 대한 공동연구를..

노보 노디스크, 새 울트라 속효성 식사 인슐린 피아스프 국내 허가

노보 노디스크, 새 울트라 속효성 식사 인슐린 피아스프 국내 허가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사장: 라나 아즈파 자파)은 성인에서의 당뇨병 치료를 위한 자사의 울트라 속효성 인슐린 피아스프 플렉스터치 (Fiasp, fast-acting insulin aspart 성분명: 인슐린 아스파트)가 13일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당뇨병을 앓고 있는 많은 성인 환자들은 식후 혈당 조절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이로 인해 당화혈색소(HbA1c)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피아스프는 식후에 급격하게 상승하는 혈당을 효과적이면서도 안전하게 조절하는 울트라 속효성 인슐린 신약이다. 기존 초속효성 인슐린(노보래피드)에 부형제인 비타민 B3(니아신아미드)와 L-아르기닌 아미노산을 추가..

건양대병원 간호사들의 ‘희망의 인형’ 만들기

건양대병원 간호사들의 ‘희망의 인형’ 만들기 사랑나누리봉사단 빈곤아동을 위해 정성 모아 건양대병원(의료원장 최원준) 간호사들의 작은 정성이 빈곤아동들에게 자그마한 희망을 선물했다. 건양대병원 사랑나누리봉사단 소속 신생아중환아실 간호사들이 가정형편이 어려운 아이들을 위한 ‘희망의 양말인형’을 만들어 지역 아동센터에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양말인형 만들기는 외롭고 힘든 아이들에게 친구가 되어 줄 양말 인형을 직접 만들어 기부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대전시자원봉사센터와 노블레스 오블리주 협약체결 일환이다. 양말인형은 아동들의 심리치료와 정서적 안정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다. 한 땀 한 땀 손수 바느질해 정성스럽게 만든 양말인형과 더불어 봉사단의 따듯한 마음과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손편지도 함께 작성해 ..

대웅제약 나보타, 최신 임상결과 및 시술법공개

대웅제약 나보타, 최신 임상결과 및 시술법공개 국제미용성형학회 IMCAS ASIA 2018서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의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가 7월 13일부터 15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열린 IMCAS ASIA 2018에 참가하여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였다. 12회째를 맞이하는 IMCAS ASIA는 권위 있는 국제 미용성형학회 중 하나로 53개국, 1,650여명의 미용, 성형의학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대웅제약은 골드 스폰서로 참여하여 부스전시, 심포지엄, 라이브 세미나 등을 개최하며 나보타의 최신 임상결과 및 시술법을 전파했다. 심포지엄에서 대웅제약은 나보타 제 2공장의 cGMP, EU GMP 승인 소식을 알리면서 2,000명 이상의 피험자를 대상으로 미국, 유럽 및 캐나다에서 진행한..

코오롱생명, 중국에 5년간 2,300억 규모 수출 계약

코오롱생명, 중국에 5년간 2,300억 규모 수출 계약 코오롱생명과학의 이우석대표는 중국의 대표적인 정밀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China Life Medical Centre(이하 ‘China Life’)의 Anthony Chick(안소니 칙)과 중국 하이난성에 향후 5년간 2,300억원 규모의 인보사를 수출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China Life는 중국 하이난성의 인보사 현지 허가 업무 대행과 유통 및 마케팅에 대한 독점적 권리를 갖게 되며, 코오롱생명과학은 인허가 완료가 예상되는 2019년부터 판매와 매출이 일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계약 기간은 중국(하이난성) 식품의약품 감독ㆍ관리 총국(CFDA)의 인허가 완료일로부터 5년간이다. 매년 최소 구매 수량을 계약서에 규정하였으며, 3년차부터 최소주문..

약본부-전약협, 의약품 안전사용 캠페인 진행

약본부-전약협, 의약품 안전사용 캠페인 진행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 약바로쓰기운동본부(본부장 이애형, 이하 약본부)와 전국약학대학학생협회(이하 전약협)가 부산에서 ‘올바른 약 사용, 올바른 내 몸 지키기’라는 주제로 ‘약 바로쓰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약 바로쓰기 캠페인’은 지난 15일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 인근에서 전국 약학대학 학생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올바른 약의 사용에 관한 교육 등을 통해 국민 보건증진과 건강향상에 힘쓰고 있는 약본부와 전약협이 협력하여 진행되었다. 캠페인은 약은 물과 함께 먹기, 안전한 장소에 햇빛과 습기를 피해 상온에서 보관하기 등 올바른 약 사용법을 담은 ‘약 바로쓰기 10계명’을 시민들에게 소개했다. 시민들은 “약을 물과 먹으라고 해서 물과 먹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