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약사회 “회세 결집해 對국회 투쟁 강도 극대화

jean pierre 2016. 10. 20. 09:43
반응형

약사회 회세 결집해 對국회 투쟁 강도 극대화

규제개혁 악법 저지 비상대책위원회 첫 회의 개최

대한약사회가 체제를 비상대책위원회로 확대·개편한 이후 국민건강권 수호를 위한 규제개혁 악법 저지 비상대책위원회첫 번째 회의를 개최하고, 주요 사항에 대해 협의했다.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19일 오후 대한약사회관 대회의실에서 1차 국민건강권 수호를 위한 규제개혁 악법 저지 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상대책위원회)’ 회의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인 조찬휘 회장은 입법절차가 남아 있는 상태지만 약사법 개정법률안이 곧 정부입법 형태로 국회에 제출될 것으로 예상된다정부에서 국회로 투쟁 대상을 전환하고, 약사회 회세를 결집해 투쟁 강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투쟁위원회를 비상대책위원회로 확대·개편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조 회장은 상황이 녹녹지 않다긴장의 끈을 늦추지 말고, 모두의 힘을 모아 규제개혁 악법을 저지하는데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회의에서는 규제 현안 관련 진행 상황 보고가 있었으며, 비상대책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대한 보고와 협의를 함께 진행했다. , 다음주부터 진행 예정인 1인 릴레이 시위 추진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이와 함께 국회 활동 강화 방안과 대국민 여론 형성을 위한 홍보활동 강화 방안에 대해서도 협의하고, 각 팀별로 빠른 시간안에 회의를 진행해 세부사항을 결정하기로 했다.

비상대책위원회는 조찬휘 회장을 위원장으로, 정남일 대한약사회 부회장과 이원일 시·도 지부장협의회장이 부위원장으로 참여한다. 더불어 전국 16개 시도 지부장이 참여하는 실행위원회와 부회장단으로 구성된 집행위원회도 함께 운영한다.

산하에는 정책개발팀과 전략기획팀, 홍보팀, 대외협력팀 등 4개 팀을 두고, 김대원(정책개발팀장서동철(전략기획팀장최미영(홍보팀장최두주(대외협력팀장) 등을 팀장으로 각각 선임했다.

1025일부터 진행되는 1인 릴레이 시위는 조찬휘 회장부터 시작해 지부장과 부회장, 원장과 본부장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