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의약품유통

YBS팜, 무역(중개)업 진출..SE인터내셔널 설립

jean pierre 2016. 1. 4. 06:00
반응형

YBS팜, 무역(중개)업 진출..SE인터내셔널 설립

글로벌 네트워크 통해 수출입 활로 개척 적극 지원 

     ◆김영호 YBS팜 대표이사. 최근 SE인터내셔널을 설립해 무역(중개)업에 진출했다.

의약품 유통업체 YBS(대표이사 김영호)이 최근 사업다각화를 통해 무역(중개. 컨설팅)업에 새롭게 진출했다.

기존의 관계사였던 카데터 판매법인 SE메디케어를 종합무역업체로 탈바꿈 시켜 작년부터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했다.

이와관련 회사명도 SE메디케어에서 SE인터내셔널로 변경하고, 대표이사도 새로운 인물로 영입하는 한편,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캐시카우 창출에 나섰다.

김영호 대표이사는 의약품 유통업계가 기존사업 만으로는 수익성에 한계에 직면한 상황이다. 사업다각화 차원에서 설립한 SE메디케어의 주력 품목이었던 의료용 시술기구인 카데터의 사업에서 벗어나, 의약분야의 수출입업무를 중심으로 해서, 다양한 분야에서 무역(중개)업에 진출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이를 위해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부사장 출신인 황민하 씨를 대표이사로 영입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는 등 사업이 탄력을 받고 있다.

황민하 대표는 2010년까지 KOTRA부사장을 지낸 후 의료용소재 개발.생산 업체인 상장기업 메타바이오메드 대표를 지냈으며, 세계 곳곳에 다양한 인적 네트워크를 갖고있는 인물이다.

  ■SE인터내셔널의 주요 사업 내용

-(헬스케어 분야)의 무역(중개)업무, 수출입 업무 지원 

-외국 생산 시설 플랜트및 부자재 공급등 컨설팅 업무

-매선(스킨 리프팅), 화장품등 의료및 미용분야 제품 개도국 시장 수출 중개

-유기화합물질 고화제 개발, 생산및 해외 수출

-건강기능성 식품 수출입

-카데터 부품 광학 카메라 공급

◆수출입 사업 모색하는 의약품유통업체 등 적극 환영

SE인터내셔널은 직접 사업에 진출하기도 하지만, 주로 무역 (중개)업무에 비중을 둔다는 방침이다. 글로벌 시장에 진출 하고 싶어도, 네트워크나 노하우가 없어 어려움을 겪는 업체들에게 연결고리를 제공해 주겠다는 것.

김영호 YBS팜 대표이사는 “SE인터내셔널의 글로벌 인적네트워크를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국내 의약관련 업체들의 수출입 중개업무를 중심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 유관 기업체(특히 의약품유통업체)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히고 수출입 사업에 진출하려는 업체들에게는 좋은 윈-윈의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SE인터내셔널은 최근 국내 굴지의 1회용 주사기 제조업체인 탑포인트사와 협약을 통해 500만불 규모의 방글라데시 업체인 인트라코(주)와 주사기 제조 생산설비 설치(플랜트) 계약을 지난해 12월 8일 체결했. 부자재 공급에서도 계약을 맺어 준공후 부자재 공급을 통한 추가 수익도 기대 된다는게 업체 측 설명이다.

또한 쿠바의 유명한 건기식인 폴리코사놀의 수입을 비롯한 외국 건강기능성 식품의 수입 업무를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피부 주름 제거기능을 하는 매선(스킨 리프트)’의 중국시장 진출도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이밖에도 1회용 내시경인 카데터의 주요 부품인 광학카메라도 국내 주요업체들에게 공급하고 있다.

황민하 SE인터내셔널 대표(사진.좌)는 동남아, 중남미 등 저개발 도상 국가들의 경우 기초 의약품 및 의료용품의 공급이 원활치 않아 주사제나 수액제등의 수요가 충분하다“SE인터내셔널는 글로벌 인적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국내 관련 업체의 해외진출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KOTRA가 진출해 있는 80여 개 국 안팎의 100여개가 넘는 무역관과 연계해 국내 의약분야 업체들의 해외진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SE인터내셔널은 의약분야와 무관한 분야 진출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지난 10월 유기화합물질인 고화제를 개발해 사업에 탄력을 받고 있다. 국내 굴지의 종합엔지니어링컨설팅업체인 도화엔지니어링을 통해 LH공사에서 주최하는 6회 국토개발기술대전에서 우수상을 받아, 세계시장 진출을 적극 모색하고 있다.

YBS팜은 현재, BH팜(주), SE인터내셔널(주)을 관계사로 두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