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3/29 11

JW중외제약, ‘JW-2286’ 연구결과 ‘AACR 2021’ 발표 주제 채택

JW중외제약, ‘JW-2286’ 연구결과 ‘AACR 2021’ 발표 주제 채택 STAT3 타깃 혁신신약 후보물질 혁신적인 표적항암제로 개발 중인 JW-2286에 대한 전임상시험 결과가 세계 최고 권위의 암학회에서 발표된다. JW중외제약은 오는 4월 9일부터 14일(현지시간)까지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되는 미국암연구학회 연례학술회의(AACR Annual Meeting 2021)에서 STAT3을 타깃으로 하는 JW-2286에 대한 연구결과가 공식 발표주제로 채택됐다고 29일 밝혔다. 미국암연구학회(AACR)는 전세계 4만여 명의 암 관련 의료인, 제약·바이오 업계 전문가를 회원으로 거느린 암학회로, 매년 연례학술행사를 열고 최신 암 치료와 항암제 신약개발 동향, 임상결과 등 연구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지난해부..

테라젠바이오, ‘국민건강영양조사 유전체 구축’ 주관기관 선정

테라젠바이오, ‘국민건강영양조사 유전체 구축’ 주관기관 선정 보건정책 수립 및 질병 연구 위한 국가 표준 빅데이터 구축 테라젠바이오(대표 황태순)는 질병관리청 국립보건연구원이 주관하는 ‘국민건강영양조사 참여자 유전체 정보 구축’ 과제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이 사업은 국민 건강∙영양 통계와 유전 정보를 융합해 질병 예방 및 치료를 위한 국가 표준 빅데이터를 구축하는 것으로, 2019년부터 매년 실시되고 있다. 테라젠바이오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이 사업의 단독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로써 테라젠바이오는 앞으로 약 10개월간 정부로부터 7억여 원을 지원받아, ‘한국인칩’ 기반의 유전체 분석 및 차세대염기서열분석법(NGS)을 활용한 전장염기서열(WGS) 분석 등을 통해 총 4천800명..

바이오켐제약, ‘아세클로페낙’ 제법 특허 등록 결정

바이오켐제약, ‘아세클로페낙’ 제법 특허 등록 결정 한국바이오켐제약(대표 송원호)이 생산하는 원료의약품 ‘아세클로페낙(Aceclofenac)’의 제법 특허(제2229969호)가 최근 등록됐다. 이번 등록으로 한국바이오켐제약은 아세클로페낙의 제법 기술을 해당 특허의 존속기간 동안(2039년 2월 13일까지) 독점, 배타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특허는 종래 공정과는 다르게 특정 용매, 특정 조건으로 재결정화하는 방법을 사용해 입자가 균일하면서 타정성이 우수하고 순도 및 수율까지 높은 고순도 아세클로페낙을 얻는 기술 개발에 성공해 기술적 진보를 이뤘다. 특히 기존 방법의 문제점인 입자 불균일성, 스티킹 문제, 의약품 중량 편차 등을 개선했다. 한국바이오켐제약은 아세클로페낙의 입자 불균일성을 개선해 ..

길리어드, 2021 아. 태 레인보우 프로젝트

길리어드, 2021 아. 태 레인보우 프로젝트 HIV 인식 개선 위해 약 34억 원 전달 길리어드 사이언스 코리아(대표 이승우)는 ‘2021 길리어드 아시아 태평양 레인보우(Gilead Asia Rainbow Grant)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발표했다. 레인보우 프로젝트는 HIV 예방 및 사회적 편견 해소를 위한 비영리 기관 후원 프로젝트로 지난 2018년부터 진행되어 왔다. 후원을 희망하는 HIV 관련 단체는 길리어드 코리아 홈페이지(www.gilead.co.kr)를 통해 보다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는 6월 30일까지 신청 가능하고, 심사를 통해 최종 후원 단체가 선정될 예정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도 HIV는 여전히 중대한 공중 보건 이슈다...

유방암 분야 권위자 노동영 교수, 베르티스 공동 대표 취임

유방암 분야 권위자 노동영 교수, 베르티스 공동 대표 취임 유방암 조기 진단 솔루션 ‘마스토체크’ 개발 초기 참여 프로테오믹스(Proteomics, 단백질체학) 기반 조기 진단 기술 개발 기업 베르티스는 유방암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인 노동영 교수가 베르티스의 공동 대표이사로 취임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베르티스는 공동 대표 체제가 되어 기존 한승만 대표이사와 노동영 대표이사가 함께 경영하게 된다. 노동영 대표는 30년 이상 유방암 환자들과 함께한 전문가로, 베르티스의 대표 제품인 ‘마스토체크’의 개발자이기도 하다. 마스토체크는 1ml 미량의 혈액만으로 조기 유방암을 92%(특허 기준)의 정확도로 검진 가능한 혁신적이고 편리한 검사법이다. 노 대표는 2008년 노벨생리의학상 수상자인 릴런드 하트웰(Lel..

유한크로락스 박종현∙유한메디카 김상철 대표 선임

유한크로락스 박종현∙유한메디카 김상철 대표 선임 유한양행 자회사, 정기 주주총회 개최 유한양행 자회사 유한화학∙유한크로락스∙유한메디카는 26일 오후, 유한양행 본사에서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주총회에서 유한양행 자회사들은 지난해 영업보고, 감사보고, 내부회계관리제도 운영실태보고 등을 진행했다. 의안심사에서는 재무제표 승인, 이사선임(유한화학, 유한크로락스: 사내이사 2명, 기타 비상무이사 1명, 감사 1명, 유한메디카: 사내이사, 기타 비상무이사, 감사 각 1명) 및 감사 선임 건 등을 의결했다. 주총 결과 유한크로락스 대표이사 사장으로 박종현 전 유한양행 부사장, 유한메디카 대표이사 사장으로 김상철 전 유한양행 전무가 새롭게 선임되었고, 유한화학 대표이사 사장으로는 현 서상훈 대표이사를 재선..

동아쏘시오홀딩스, ‘BIS Summit 2021’ 반부패 서약

동아쏘시오홀딩스, ‘BIS Summit 2021’ 반부패 서약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지난 26일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개최된 'BIS Summit 2021'에 참여해 반부패 환경 조성에 적극 동참할 것을 다짐했다고 29일 밝혔다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한국협회와 한국사회책임투자포럼은 국내 기업의 반부패 동향을 파악하고 투명성 제고를 위한 방향성을 논의하기 위해 ‘BIS Summit 2021’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반부패 서약식과 우수기업 및 기관에 대한 시상 등을 진행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공정한 사회를 만들고 투명하고 청렴한 기업 환경을 만들어 가기 위한 노력에 함께 하고자 반부패 서약에 동참했다. BIS(Business Integrity Society)는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와 한국사회..

신테카바이오-지엘팜텍, 공동 연구개발 MOU

신테카바이오-지엘팜텍, 공동 연구개발 MOU 코로나19 치료제 고함량제제 , 안구건조증 치료제 개발 AI 기반 신약개발 회사 ㈜신테카바이오(대표 정종선, 226330)는 개량신약 연구개발 전문업체 지엘팜텍㈜(대표 왕훈식, 204840)와 코로나19 치료제 고함량제제 및 안구건조증 치료제 신규 적응증 탐색 등의 공동 연구개발을 위한 상호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에 따라 양사는 각 사에서 현재 진행 중인 신약개발 건의 공동연구개발과 관련하여 업무 제휴를 맺고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신테카바이오의 코로나19 치료제(STB-R011)의 고함량제제 연구 및 공정 개발에 지엘팜텍이 참여하며, 신테카바이오는 합성신약 후보물질 발굴 및 약물 재창출을 위한 AI 플랫폼 ‘딥매쳐(De..

기아. K8 사전계약 및 체험단 모집

기아. K8 사전계약 및 체험단 모집 4월초 출시..SNS. 블로그. 카페등 공유 응모 기아의 새로운 엠블렘을 장착한 첫 차 k8가 사전계약과 함께 체험단을 모집하고 있다. 기아의 k8은 뛰어난 디자인과 함께, 내부 디자인과 다양한 첨단기능에 비해 가성비 높은 가격대를 제시, 동급 차량과의 경쟁력을 충분히 확보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가격대는 충분히 경쟁력을 갖춰, 2.5 가솔린 3,279만원~3,868만원, 3.5 가솔린 3,618만원~4,526만원, 3.5 LPI 3,220만원~3,659만원으로 책정했다. 차체 길이는 5015㎜로 이전 모델에 비해 20㎜가량 길어졌으며, 제네시스 G80보다도 20㎜ 길다. 폭은 1875㎜, 높이는 1455㎜로 휠베이스는 2895㎜다. 특히 준대형..

◆富(부).성공 2021.03.29

약사회2차 지부장회의, 비접촉식 체온계 지원사업 논의

약사회2차 지부장회의, 비접촉식 체온계 지원사업 논의 회원부담 최소화 방안 모색....‘현지조사 대응반’운영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는 26일 제2차 시도지부장 회의를 열고, 최근 회무 현안에 대한 협의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0년도 지부 지도감사 결과에 대해 설명하고 각 지부 건의사항에 대한 후속조치 내용을 설명했다. 이어 지난 25일 국회에서 전국 약국 방역관리를 위한 비접촉식 체온계 지원사업 예산 확정에 따른 집행방법에 대한 의견 수렴과 후속 진행 계획을 공유했다. 이어진 협의사항으로 △대한약사회관 임대권 부당거래 조사위원회 진행 경과 △2021년도 회원신고에 따른 지부 지원 방안 △지부-분회 사무국 장기근속 직원 표창 건에 대한 설명이 진행됐다. 이날 회의는 이 밖에도 △약국 현지조사 ..

김대업 약사회장, 정세균 국무총리와 면담

김대업 약사회장, 정세균 국무총리와 면담 공공심야약국 지원, 지역백신센터 약사 배치 등 건의 대한약사회 김대업 회장과 7개 시도지부장은 26일 오후 정세균 국무총리를 방문하여 정책 건의를 하고 면담을 가졌다. 이날 면담은 약사 현안에 대해 국민권익위원회에 건의한 내용을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 주선으로 국무총리실에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약사회 임원을 면담한 정세균 국무총리는 코로나 19 초기 전국 약국에서 공적마스크 공급을 통해 감염병 확산을 막는 데 기여한 점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하고 약속했던 공적마스크에 대한 세제 감면이 실현되지 못한 점에 대해 안타까움을 표했다. 김대업 회장은 5개 정책 과제에 대해 약사회 입장을 설명하고 총리께서 적극적으로 나서 긍정적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건의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