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길병원, QI및 감염관리 경진대회 개최

jean pierre 2012. 4. 26. 19:25
반응형

길병원, QI및 감염관리 경진대회 개최
의료서비스 질 향상 위한 공동노력 도모
2012년 04월 26일 (목) 19:13:32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가천대길병원은 25일 병원 임직원들이 각 분야에서 어떻게 의료서비스 질을 향상시키고 있는지를 평가하고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2012년 질 향상(QI․Quality Improvement)과 감염관리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QI 경진대회는 분야별로 의료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설정한 목표를 얼마나 실천하고 있는지를 전 직원이 공유하고, 내부 직원의 의식전환과 자발적 참여를 통해 고객 중심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해마다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직원관계 개선을 통한 내부고객 만족도 증진 ▲미수발생 최소화를 위한 수납시스템 개선 ▲모니터링 활동을 통한 손위생 수행율 증진 ▲맞춤형 소모품 불출을 통한 업무효율성 증대 ▲효율적인 의료장비 관리 등을 주제로 각 파트에서 2011년 한해 동안 실시해온 구체적 사례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각 센터별 감염관리 우수사례 발표와 손씻기 포스터 전시회 등이 열려 원내 감염 관리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인식하는 계기가 됐다.

가천대길병원 이명철 병원장은 “직원들이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며 업무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스스로 노력하는 모습이 아름답다”며 “BIG GIL 캠페인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QI과 감염관리는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