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약사회, 국민의 안전한 의약품사용 위해 총력

jean pierre 2012. 2. 29. 19:43
반응형

약사회, 국민의 안전한 의약품사용 위해 총력
당번약국 내실화. DUR운영 적극화등 결의
2012년 02월 29일 (수) 19:29:14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대한약사회가 국민이 안전한 의약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환경 조성에 노력하겠다는 결의문을 발표했다.

약사회는 29일 정기총회 의결에 따라 “대의원 일동은 의약품 사용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기준이 안전성임을 분명히 하고, 약국의 사회적 기능 제고와 국민과 함께 하는 약사직능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의약품이 약국에서 약사에 의해 안전하게 다뤄지는 것이 의약품을 안전하게 사용하는 기본 원칙임을 밝히며, 국민과 함께하는 국민의 의약품 안전사용 환경을 구축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에따라 약사회는 ▲당번약국 운영 내실화, ▲DUR 운영의 적극화, ▲복약지도 강화, ▲당번약국 운영정보 제공 다양화 등의 노력을 통해 의약품 안전사용 환경을 확대하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 취약시간대 국민의 의료서비스 불편해소를 위해 국가 및 지자체가 직접 운영하는 ▲공공진료센터 운영이 제도화 될 수 있도록 해 줄 것을 촉구했다.

약사회는 끝으로 취약시간대 국민에게 효율적인 의료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의원과 약국의 당번제 운영을 제안하며, 의료계에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한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