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위드팜, 약국 CS교육 확산

jean pierre 2012. 5. 22. 08:30
반응형

위드팜, 약국 CS교육 확산
지역 약사 행사에 초청 강연 가져
2012년 05월 22일 (화) 08:21:27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4년째 고객만족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약국체인 위드팜(대표이사 박정관)은 대국여약사대회에서 약국 고객만족(CS)서비스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고 한다.

최근 개국약사들의 고객만족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상황을 감안, 대구시 여약사회에서 지역 여약사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기획한 것이라는게 업체측 설명.

이 날 강의는 위드팜 본사에서 CS 교육과 코칭을 담당하는 CS팀 이정아팀장이 직접 강사로 나서 실제 약국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고객서비스의 잘된 점과 잘못된 점을 실제 예로 들어가며 교육을 진행하여 참가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고 한다.

교육에 참석한 한 약사는 "약국 직원들이 모두 내 마음 같지않고 나 스스로도 우리 약국을 방문하는 환자들에게 좀더 편안한 서비스를 하고 싶어서 기대를 갖고 특강에 참석했다"며 "대구에서 이러한 특강을 들을 기회가 적었는데 실제 약국이란 곳에서 몇 년동안 지속적으로 CS 교육과 코칭을 하고 있는 강사의 생동감있는 강연을 직접 들을 수 있어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번 CS 특강을 기획한 위드팜 이정아팀장은 "슈퍼 상비약 판매, 쌍벌제 등으로 다소 위축된 약국가에서 고객만족서비스가 그 어느때보다 강조되며 지금이야말로 약사님들이 내 약국을 방문하는 고객에 대한 서비스마인드를 재점검해야 할 시점으로서 대한민국 약사님들이 모두다 존경받는 약사님들이 될 수 있도록 이번 특강을 정성껏 마련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약국의 현실과 요구사항에 맞춘 다양한 CS 특강을 약사님들께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위드팜은 “존경받는 약사 만들기 프로젝트” 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는 위드팜 정기 약사교육을 지난 19일(토) 대한약사회 4층 강당에서 진행했다.

 

오는 6월 정기교육은 1교시 – 이미지컨설팅, 2교시 – OTC 전문가되기(진통제, 관절통 등 통증 관련 제품 판매기법), 3교시 – ETC(통풍성 관절염)에 대해 6월 16일(매월 셋째주 토요일)에 진행되며 1회씩 신청도 가능하다고 업체측은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