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25차 대구여약사대회 성료

jean pierre 2012. 5. 21. 13:25
반응형
25차 대구여약사대회 성료
약손 통해 따뜻한 지역 사회 일조 다짐
2012년 05월 21일 (월) 13:20:28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25차 대구시여약사대회가 19일 대구 프린스호텔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회원을 비롯한 신성숙 대한약사회 여약사회장, 김연창 대구광역시 경제부시장, 김화자 대구광역시의회의장, 전영술 대구광역시약사회장, 박경순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본부장, 이광우 대경제약협의회장, 백서기 대구․경북의약품도매협회 부회장 등 내빈과 회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대회사에서 김춘자 대회장은 “본 여약사회에서는 각종 난치병 환자의 수술비 지원사업과 독거노인세대 위로방문, 저소득 장애인 지원사업, 무료투약사업, 이웃돕기 및 소외계층지원 사업 등 각종 사업을 통하여 지역사회에 훈훈한 온기를 불어넣고자 애쓰고 있으며 선배님들이 만들어 놓은 아름답고 훌륭한 전통과 업적을 면면히 계승 발전시켜 나감은 물론, 앞으로도 사랑과 봉사의 마음으로 회원 여러분들과 함께 지역사회를 따뜻하게 만드는데 힘쓸 것”임을 밝혔다.

이어 전영술 대구광역시약사회장은 “여약사 회원 여러분들께서는 평소 보건의약의 전문직능인으로써의 맡은 바 소임을 다해오고 있을 뿐만 아니라, 매년 회원 여러분들의 자발적인 성금으로 많은 봉사활동과 장학금지원 사업 등 평소 지역사회에 대한 봉사를 실천함으로써 지역민들에 대한 우리 약사들의 사랑을 떠벌리지 않고 조용히 실천 해오고 있는 점에 대해서 저 또한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인사했다.

2부 순서에서는 2010년도 이후 여약사회 회무 경과보고 및 사업계획에 대한 토의가 있었으며 3부 교양강좌 시간에는 이정아 약국 고객만족 CS전문강사를 초청하여 강의를 진행하였으며 실질적이고 현실감각에 맞는 강의로 참석회원들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았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김춘자 대회장의 감사패를 비롯한 대구광역시약사회장 표창패 시상이 있었으며, 대구대학교 특수교육학과 신광섭 학생 등 지체부자유 학생과 모범학생 16명을 대상으로 총 75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또 김춘자 대회장은 이웃돕기성금 200만원을 대구광역시 김연창 경제부시장에게 전달했다.수상자와 장학금 수혜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대회장 감사패 : 우리들제약 대구지점 팀장 표창용, 팜스임상영양학회 대구지사장 장홍섭, 매일신문사 기자 김수용▲대구광역시 약사회장 표창패 : 달서구분회 부회장 최은숙, 달성군분회 부회장 최보화, 영남대학교 의료원 전 약제팀장 박성임▲모범학생 장학금 수혜자:대구대학교 특수교육학과 신광섭 등 16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