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국내제약

SK바이오팜, 인지장애 치료 신약 FDA임상 승인

jean pierre 2013. 4. 16. 15:45
반응형

SK바이오팜, 인지장애 치료 신약 FDA IND 승인

 

'SKL15508'...동물 실험서 우수효능 확인

 

SK바이오팜은 인지장애 치료 신약(SKL15508)FDA의 임상시험 진행 승인(IND: Investigational New Drug)을 획득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SKL15508은 인지기능이 손상된 동물 모델에서 우수한 효능을 확인하였으며, 안전성도 매우 뛰어나 장기간 투여에도 부작용이 거의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기존 약물과 복합 투여 시 시너지 효과를 보임으로써, 기존 약물의 부작용을 극복하면서 정신분열병의 전반적인 증상을 함께 개선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는 것이 SK바이오팜 측의 설명이다.

 

SK바이오팜은 기존 정신분열병 치료제가 환각, 망상 등의 양성증상 감소에는 효과를 보이나 무기력, 정서적 둔마 등 사회생활에 기본적으로 필요한 기능이 약화되는 음성증상 및 기억력 감퇴 등의 인지기능 손상에는 효능이 높지 않다는 점에 착안해 2007년부터 인지장애 치료 신약에 대한 연구개발을 진행해 왔다.

 

SK바이오팜은 올해 임상 1상 시험을 시작으로 글로벌 임상시험을 시작할 계획이다.

 

크리스토퍼 갤런 대표이사는 "금번 승인은 SK바이오팜이 미 FDA에서 받은 열네번째 IND 승인"이라며 "앞으로도 뇌질환으로 고통 받고 있는 환자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혁신적인 신약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