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의약품유통

의약품도매업계, 공정거래 자정결의 대회연다

jean pierre 2008. 1. 23. 11:40
반응형
도매협회,공정거래로 유통투명화 나선다
2월정기총회서 자정 결의대회 개최 결정
신임 임원 12인 선임..새 비지니스 모델 개발
도매협회가 공정거래를 통해 의약품유통 투명화에 나선다.

도협은 22일 최종이사회를 열고 오는 2월 열리는 46회 정기총회에서 모든 회원이 모인 가운데 공정거래질서 확립을 위한 자정결의대회를 개최키로 결정했다.

이는 고질적인 유통부조리를 근절하고 정부의 거래투명화방침에 부응해 도매업계의 권익을 회복하기위한 일환으로 모든 업체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요구되는 사안이다.


이날 황치엽 회장은“작년 한 해 무엇보다도 정부정책인 보험재정 안정화와 유통투명화를 위한 제도 변화가 물밀듯 다가오는 변화의 현실을 직시하여 업계가 변화의 시류에 동승해 나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또“작년도에 엄청난 약가인하는 직접적으로 제약업계가 영향을 받았지만, 이제 도매업계가 그 영향의 피해는 받는 현실을 맞이했다”며“앞으로 저마진 개선과 백마진 척결을 위해 모든 회세를 동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사회는 주요 총회상정안건인 임원 선임은 자문위원2인 신임이사 10인을 추가 선임하고, 4-5월중에 전략적 제휴를 통한 중소도매 발전전략 세미나를 열기로 했다.
아울러 물류업 변화에 따른 새로운 비지니스 모델을 개발하기위해 다양한 세미나를 개최할 방침을 정하고 수도권과 지방에서 각각 1회씩 열기로 했다.

이밖에 정관개정(안)으로 “도매업”을 “도매회사”로 명칭 변경, 각 위원회 설치에 대한 규정 등의 개정안을 승인했다.
한편 신임 임원은 다음과 같다.
◇자문위원 : 김장렬[중앙약품] . 김정수[정수약품]◇신임이사 ▶서울지부 : 정연훈[제신약품] 정춘근[서창약품] 홍순정[미래약품] 서영석[서영약품] ▶경인지부: 류찬희[대일양행] ▶부울경 : 서영호[동부산약품] ▶충북지부 : 이용배[경동약품] ▶강원도지부 : 정성천[동양약품]
메디코파마뉴스(www.dailymd.com)김종필기자 (jp1122@nate.com)
기사 입력시간 : 2008-01-23 오전 10:53: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