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1 226

통풍 쇼츠 & 4컷만화ᆞ포스터 공모전 개최

통풍 쇼츠 & 4컷만화ᆞ포스터 공모전 개최 대한류마티스학회 ‘통풍의 날’ 제정 기념 대한류마티스학회(이사장 이신석, 전남의대)가 통풍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조기 진단 및 치료를 도모하기 위해 매년 3월 16일을 ‘통풍의 날’로 제정하고, 2월 1일(수)부터 2월 24일(금)까지 약 3주 간 통풍의 날 제정을 기념하는 ‘통풍 쇼츠 & 4컷만화ᆞ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유튜브 쇼츠 동영상’ 및 ‘4컷만화ᆞ포스터’ 등 2개 부문으로 나눠 접수 받고, 2개 부문에 중복 참여도 가능하다. 내용은 통풍 질환의 특성을 쉽고 재미있게 일반인들에게 알릴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해야 한다. 동영상은 60초 미만 분량으로 브이로그, 챌린지, 인터뷰, 뮤직비디오 등 주제를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형식..

보령, 파클리탁셀 오리지널 항암제 ‘탁솔’ 독점 판매

보령, 파클리탁셀 오리지널 항암제 ‘탁솔’ 독점 판매 1월부터 탁솔 국내 독점 판매 시작 보령(대표 장두현)이 독일 제약기업 세플라팜(Cheplapharm)과 ‘탁솔(성분명 파클리탁셀)’에 대한 국내 독점판매 계약을 체결하고, 올해 1월부터 본격적인 영업마케팅에 나섰다고 31일 밝혔다. 탁솔은 글로벌 제약사인 브리스톨마이어스스큅(BMS)에서 개발한 파클리탁셀 성분의 오리지널 약물로, 난소암, 유방암, 폐암, 위암 등 다양한 암종을 적응증으로 갖고 있는 알칼로이드 계열의 항암제다. 유사분열 억제제인 탁솔은 세포 분열을 막아 암세포 사멸을 유도한다. 현재 탁솔의 판권은 독일 제약기업인 세플라팜에서 보유하고 있다. 보령은 세플라팜과의 이번 계약을 통해 독점 판매권을 얻는 한편, 기존 국내 허가권자였던 한국비엠..

길리어드, 웹사이트 ‘간편한 세상’ 오픈

길리어드, 웹사이트 ‘간편한 세상’ 오픈 다양한 만성 B형간염 정보 담아 길리어드 사이언스 코리아(대표이사 이승우)는 2월 6일부터 국내 만성 B형간염에 대한 인지도 향상을 위해 질환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담은 웹사이트 ‘간(肝)편한 세상’을 오픈한다고 31일 밝혔다. 간편한 세상은 가상 공간에 구현된 갤러리로, 이용자가 실제 갤러리를 관람하듯 간을 모티브로 한 다양한 구역을 둘러보며 만성 B형간염 질환 및 진단, 치료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디지털 플랫폼이다. 만성 B형간염은 B형간염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해 간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간경변이나 간암으로 발전할 수 있다. 30대 이상에서는 여전히 유병률이 높을 뿐 아니라 국내에서 간암을 발생하게 하는 가장 큰 원인이기도 해 질환 자체에 대..

JW신약, 먹는 기미치료제 ‘멜란사민정 500mg’ 출시

JW신약, 먹는 기미치료제 ‘멜란사민정 500mg’ 출시 JW신약은 먹는 기미치료제 ‘멜란사민정 500mg’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한다고 31일 밝혔다. 멜란사민정 500mg은 트라넥삼산이 주성분으로, 멜라닌 색소 생성을 억제해 기미를 없애주는 건강보험 비급여 기미치료제다. 기미뿐 아니라 다양한 색소 침착증 치료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1일 1회 1정으로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주요 성분인 트라넥삼산이 지혈제로 개발된 성분이기 때문에 혈전 생성에 대한 부작용 우려가 있어, 3~6개월 복용 후에는 휴약기를 가지는 것이 좋다. 특히 기존 캡슐 제형과 달리 약효 흡수가 빠른 경구제로 출시돼 복약순응도를 개선했으며, PTP 포장으로 보관이 편리하다. JW신약 관..

동화약품, 프리미엄 한방 감기약 ‘부채표 십신탕’ 출시

동화약품, 프리미엄 한방 감기약 ‘부채표 십신탕’ 출시 감기로 인한 몸살, 발열·두통에 효과적 동화약품(대표이사 유준하)이 프리미엄 한방 감기약 ‘부채표 십신탕’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십신탕은 ‘동의보감’과 ‘세종실록’ 등 각종 고서에 수재되어 있는 전통 깊은 한방 감기약이다. 이번에 출시한 ‘부채표 십신탕’은 십(十)여가지 신(神)묘한 약재를 달인 탕(湯)약이라는 의미로, 11가지 생약성분을 담은 한방 감기약이다. 부채표 십신탕은 감기로 인한 몸살, 발열, 두통에 효과적이다. 감기몸살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마황, 생강, 자소엽, 백지, 해열작용이 우수한 갈근, 승마가 함유되어 있다. 또한, 두통 완화에 효과적인 향부자, 작약, 천궁 외에도 진피, 감초가 함유되어 있다. 케이스 디자인은..

일양약품 ‘팝핑 프리미엄비타C’ 출시

일양약품 ‘팝핑 프리미엄비타C’ 출시 비타민C+B2+D 함유한 3종 멀티비타민 일양약품(대표이사 김동연)은 추리 천재 엉덩이탐정과 콜라보레이션한 건강기능식품 ‘팝핑 프리미엄비타C’를 새롭게 출시했다. 신제품 ‘팝핑 프리미엄비타C’는 하루 1포(2 g)로 비타민C, B2, D가 함유된 3종 멀티비타민 제품이며 특히, 입안에서 넣는 순간 팡팡 터지는 독특한 식감과 누구나 좋아하는 레몬맛으로 더욱 재미있고 맛있게 섭취 가능하다. 또한, ‘팝핑 프리미엄비타C’는 비타민C 1일 영양성분 기준대비 250% 충족한 고함량 비타민C이다. 비타민C는 항산화 비타민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몸 속 유해산소 생성과 작용을 막고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방지해 스트레스 및 불규칙한 식습관 등 유해 환경에 노출된 사람들에게 필수적인 ..

약사회, 한국도핑방지위원회와 업무협약

약사회, 한국도핑방지위원회와 업무협약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는 30일, 한국도핑방지위원회(위원장 이영희)와 약물로부터 선수를 보호하고 스포츠약사 인식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약사직능의 도핑방지 활동 참여 필요성과 금지약물로부터 선수를 보호하고 도핑방지 전문가 양성이라는 목적에 양 기관이 뜻을 모으고 이를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양 기관은 ▲도핑방지 분야에서 약국과 약사인력 활용방안 제고 ▲스포츠약사 자격 인정시험 전반에 관한 상호 협력 ▲스포츠약학 및 도핑방지와 관련한 양 기관이 필요로 하는 활동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대한약사회 최광훈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업무협약으로 가까운 약국을 통해 엘리트 선수뿐만 아니라 생활체육인들..

멀츠 에스테틱스, 기업광고 2022 앤어워드 수상

멀츠 에스테틱스, 기업광고 2022 앤어워드 수상 “진짜 나다운 아름다움을 찾다” 담아 멀츠 에스테틱스(대표 유수연, 이하 멀츠, merz.co.kr)는 자사의 기업광고 캠페인 “진짜 나다운 아름다움을 찾다”가 국내 최대의 디지털산업계 행사인 2022 앤어워드(A.N.D. AWARD)에서 총 63개 분야 중 디지털 광고 & 캠페인 부문 의료/건강 분야 수상을 했다고 밝혔다. 멀츠가 지향하는 아름다움에 대한 가치관을 확산하고 소비자들에게 건강한 미용의료 문화에 대한 인식을 심어주고자 제작된 “진짜 나다운 아름다움을 찾다” 기업광고는 각각 나이, 신체적 장애, 선입견 등 세상의 기준에 굴하지 않고 자기만의 방식으로 ‘진짜 나다운 아름다움’을 추구해 온 4명(70년대 밀라노에서 유학한 최초의 한국인이자 현재 ..

이루다, 글로벌 색소미용의료기기 시장 NO.1 목표

이루다, 글로벌 색소미용의료기기 시장 NO.1 목표 2023년 경영계획 발표…사상 최대 실적 기대 글로벌 미용의료기기 전문기업 이루다(164060, 대표이사 김용한)는 회사 성장전략 및 미래비전에 대한 2023년도 경영계획을 발표했다고 30일 밝혔다. 2023년 경영계획에는 메디컬 에스테틱 사업부문 중 색소질환 치료시장에서의 마케팅 역량 강화와 개인용 미용기기 시장의 안정적 진입을 통한 매출성장, 소모품 매출증대를 통한 이익률 개선을 핵심 목표로 세웠다. 이루다는 고주파 제품군인 ‘시크릿 RF(Secret RF)’와 복합장비 ‘프락시스 듀오(FRAXIS DUO)’ 매출이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있고 이익률 또한 장비 누적 판매수량 증가에 따른 시술증가로 마이크로 니들(Micro needle) 소모품 매출 증..

대웅제약, 나보타∙브이올렛 복합 미용성형 시술법 제시

대웅제약, 나보타∙브이올렛 복합 미용성형 시술법 제시 최신 미용성형 니즈 반영한 복합 시술법 소개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지난 28일, 29일 양일간 비스타 워커힐 서울에서 ‘대웅 에스테틱 심포지엄(Daewoong Aesthetics Symposium)’을 국내 미용성형 의료진 6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고 금일(30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작년 8월 열린 첫 ‘대웅 에스테틱 심포지엄’ 이후 두 번째로 개최됐으며, 아시아 최초로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은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와 국내에서 유일하게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받은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 ‘브이올렛’ 등 자사 에스테틱 브랜드 제품에 대한 학술적 이해와 다양한 최신 지견을 공유 및 논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특히..

SK케미칼, MSCI ESG 평가 A등급 획득

SK케미칼, MSCI ESG 평가 A등급 획득 글로벌 화학업계 상위 13%로 평가 ESG 경영에 힘쓰고 있는 SK케미칼이 글로벌 평가 기관으로부터 친환경 경영을 인정받고 있다. SK케미칼은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이 진행하는 2022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전년도 대비 한단계 상승한 종합 ‘A‘등급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SK케미칼은 2020년 첫 평가 이후 매년 등급을 한 단계씩 올리며 친환경 행보를 인정받고 있다. MSCI는 개별 회사의 ESG 성과를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및 홈페이지 등을 통해 직접 수집해 점검하는 등 기준이 매우 까다로운 편인데, 특히 전세계에서 A 등급에 들어갈 수 있는 기업이 상위 13% 내외 수준이다. 이번 MSCI 보고서에 따르면 SK케미칼은 환경..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마데카 데일리 리페어 라인’ 3종 출시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마데카 데일리 리페어 라인’ 3종 출시 누적 자극으로 손상된 피부를 2배속 빠르게 리페어 동국제약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는 누적 자극으로 손상된 피부를 2배속 빠르게 리페어하는 ‘마데카 데일리 리페어 라인’ 3종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장기간의 마스크 착용과 건조한 날씨 등 다양한 외부 요인과 오랫동안 누적된 자극으로 인해 발생한 피부 고민을 매일 빠르게 케어해주는 토털 더마케어 라인이다. ▲마데카 데일리 리페어 앰플 ▲마데카 데일리 리페어 토너 ▲마데카 데일리 리페어 에센스 로션 등 총 3종으로, 3종을 함께 사용하면 누적 자극으로 인해 무너진 피부 장벽과 피부 거칠음이 2배 빠르게 개선되는 것이 임상을 통해 확인됐다. ‘마데카 데일리 리페어 앰플..

그린벳, 반려동물 케어 브랜드 ‘파이브빈스’ 런칭

그린벳, 반려동물 케어 브랜드 ‘파이브빈스’ 런칭 반려동물 전문 영양제 5종 출시 GC(녹십자홀딩스)의 자회사 그린벳은 반려동물용 건강기능식품을 주축으로 한 반려동물 전문 케어 브랜드인 ‘파이브빈스(FIVE BEANS)’를 런칭했다고 30일 밝혔다. ‘파이브빈스’는 반려동물의 알레르기를 최소화하기 위해 옥수수, 밀, 쌀 등의 곡물을 사용하지 않고, 위장장애 등을 고려하여 저자극 원료(Hypoallergenic)만을 엄선하여 기획, 제조한 영양제이다. 제품군은 총 5종으로 반려동물의 고질적 문제 개선을 위한 기능성 원료를 국내 최고로 함유하고 있다. 장 건강 기능 개선을 위한 ‘프리바이오틱스‘, 호흡기 알레르기 반응 완화를 위한 ‘브레스‘, 눈과 간 건강을 위한 ‘아이즈‘, 관절 개선과 통증 완화 기능성을..

카테고리 없음 2023.01.31

JW중외제약, 머크 라이프사이언스와 AI 신약 개발

JW중외제약, 머크 라이프사이언스와 AI 신약 개발 신약연구부터 원료의약품 연구까지 AI 플랫폼 적용 JW중외제약이 R&D 효율을 높이기 위해 인공지능(AI) 기술을 신약연구에서 원료의약품 연구 분야까지 확장한다. JW중외제약은 서울 서초동 본사에서 독일 머크 라이프사이언스(Merck Life Science, 이하 머크)와 AI를 이용한 신약의 원료의약품 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머크는 JW중외제약에 자사의 AI 소프트웨어 ‘신시아(Synthia™)’를 제공한다. 신시아는 신약개발 단계 원료의약품의 합성 루트를 신속하게 분석·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또 머크의 주문합성연구소 ‘CS랩(Custom Synthesis Lab)’의 신규 물질 합성 노하우를 JW중외제약에 ..

부채표 가송재단–의학회, 제 13회 윤광열 의학상 시상

제 13회 윤광열 의학상 시상식 가져 부채표 가송재단–의학회, ‘감염학회’ 선정 대한의학회(회장 정지태)와 부채표 가송재단(이사장 동화약품 윤도준 회장)은 제13회 윤광열 의학상 수상자에 ‘대한감염학회’를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제13회 윤광열 의학상 수상자인 대한감염학회는 “Report on the Epidemiological Features of Coronavirus Disease 2019 (COVID-19) Outbreak in the Republic of Korea from January 19 to March 2, 2020” 논문의 책임저자로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윤광열 의학상은 국내 학자들의 세계적인 연구 업적을 국내 학술지에 투고하는 것을 장려하고 이를 통해 한국 의학 학술지의 국제화를..

건보공단, 의약품 협상 계약 전자체결 방식 도입

건보공단, 의약품 협상 계약 전자체결 방식 도입 제약사 협상 업무 대폭 간소화 기대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 이하 공단)은 산정대상1 및 조정대상2 의약품 협상계약을 ’23. 2월 복지부 협상명령 약제부터 온라인 전자체결 방식으로 하겠다고 밝혔다. 전자체결 방식이란 인증서비스업체를 통해 전자화(PDF파일) 형태로 체결하는 방식으로 기존 서면 합의의 단점을 보완하여,협상 때마다 반복 하던 인감증명서 발급 및 제출, 서면합의서에 인감날인 및 우편발송 과정 없어지는 등 관련 업무가 대폭 간소화될 뿐만 아니라 협상 종료기간도 최소 6일정도 단축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제약사의 준비 기간 고려 및 혼선 방지를 위하여 우선 희망하는 업체부터 적용하여 기존 서면합의 체결방식과 병행 할 방침이며..

◆의약정책 2023.01.31

카나리아바이오, 오레고보맙 임상2상 환자 50% 완료

카나리아바이오, 오레고보맙 임상2상 환자 50% 완료 기존 치료 내성 난소암 환자 카나리아바이오(대표 나한익)는 지난해 8월 개시한 재발성 난소암 환자의 치료를 위한 오레고보맙 임상2상 환자모집이 50% 완료 되었다고 30일 밝혔다.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산부인과 이정윤 교수팀과 진행하는 이번 임상은 재발성 난소암 환자의 치료를 위한 오레고보맙과 PLD(PEGylated Liposomal Doxorubicin) 병용요법, 오레고보맙과 매주 파클리탁셀(weekly paclitaxel) 병용요법, 두개의 코호트(Cohort)로 나뉘어 각각 28명씩 총 56명을 모집하게 된다. 대상자는 난소암 1차 관리약으로 사용되는 PARP억제제 치료에 실패한 환자와 1차 치료제인 백금계 항암제에 내성이 있는 환자를 대상으로..

휴마시스, 최대주주 변경 예정

휴마시스, 최대주주 변경 예정 아티스트코스메틱에 지분 양도 체외진단 전문기업 휴마시스가 경영권 분쟁을 마치고 새로운 주인을 맞는다. 휴마시스는 지난 27일 차정학 대표이사가 아티스트코스메틱에 보유 지분을 양도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계약이 완료되면 아티스트코스메틱이 휴마시스의 최대주주가 된다. 아티스트코스메틱은 차 대표 및 특수관계인이 보유한 259만주를 주당 25,060원에 인수한다. 총 650억원 규모다. 잔금 585억원은 임시주주총회가 열리는 2월 28일 지급될 예정이다. 임시주총에서 아티스트코스메틱이 지정한 이사진이 선임되면서 경영권이 이전된다. 아티스트코스메틱은 화장품 제조 및 경영컨설팅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한편, 소액주주모임과 겪고 있던 경영권 분쟁도 마침표를 찍었다. 휴마시스는 소..

충남약사회 2022년도 최종이사회 성료

충남약사회 2022년도 최종이사회 성료 최광훈 약사회장 초청 간담회도 병행 충남약사회(박정래 회장)는 2023년 1월 28일(토) 오후6시,충남약사회관(3층) 회의실에서 '2022년도 최종 이사회'를 개최하고, 2022년도 회원 신고와 회비 징수.세입세출 결상 승인 건, 2023년도 세입세출 예산(안) 심의. 제69차 정기대의원총회 개최 및 수상자 선정. 2022년도 연수교육 결과 보고와 2023년도 연수교육 개최 등 안건을 심의의결하고 사업 및 회무 전반에 관한 약사회 현안 등을 논의했다. 특히, 이날 대한약사회 최광훈 회장의 방문으로 개최된 초청 간담회를 통해 (1월 20일) 보건복지부가 상식 밖의 입법 예고한 ‘전문약사 자격인정 등에 관한 규정과 규칙’과 관련하여, 지역약사회와 병원약사회 등과 문제..

JVM, 年매출 1419억원 달성

JVM, 年매출 1419억원 달성 창사 이래 최대...22.6% 성장 의약품 자동조제 및 자동화 분야 글로벌 리딩 기업 제이브이엠(KOSDAQ : 054950, 한미사이언스 계열사)이 작년 창사 이래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제이브이엠은 2022년 연결기준 잠정 실적으로 매출 1419억원과 영업이익 219억원, 순이익 157억원을 기록했다고 27일 공시했다. 2021년에 비해 매출은 22.6%,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똑같이 76% 성장했다.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R&D에는 매출 대비 6.4% 수준인 90억원을 투자했다. 작년 4분기 실적은 매출 392억원과 영업이익 5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4.4%, 48.5% 성장했다. 4분기 매출 중 국내 매출은 전년 대비 18.7% 상승한 21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