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1/13 6

서울시약, 인도주의실천의사협의회와 간담회

서울시약, 인도주의실천의사협의회와 간담회 보건의료 영리화의 단초 비대면진료 반대 서울시약사회(회장 권영희)는 11일 인도주의실천의사협의회와 면담을 갖고 비대면진료, 성분명처방, 비의료건강관리서비스 시범사업 등 보건의료계 보건의료계 주요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이날 간담회에서 두 단체는 비대면 진료가 1차 의료기관과 재진에 국한해 논의하고 있지만 비대면 진료 허용 이후에는 2~3차 의료기관으로 확대돼 보건의료전달체계의 붕괴를 초래할 가능성이 크다고 우려했다.최근 공론화되고 있는 성분명 처방과 관련해서는 상품명 처방의 현실과 문제점을 공유하고, 이로 인해 뒤틀어진 보건의료시스템을 정상화해야 한다는데 공감했다. 이에 서울시약과 인의협은 보건의료시스템 붕괴와 보건의료 영리화를 불러올 수 있는 비대면 진료..

바디텍메드, 흡입형 치료기 ‘SyncNeb’ 국내 승인

바디텍메드, 흡입형 치료기 ‘SyncNeb’ 국내 승인 기술장벽 뛰어 넘어....국산화 이뤄내 체외진단 전문기업 바디텍메드(대표 최의열)는 흡입형 치료기 ‘SyncNeb(씽크넵)’이 국내 사용승인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그 동안 기술장벽으로 인해 국내 기업들의 진입이 어려웠던 중환자용 흡입형 치료기 시장에 기술 장벽을 허물고 국산화에 최초로 성공한 쾌거이다. 바디텍메드는 승인 받은 SyncNeb을 국내 의료기관 중환자실과 병의원 호흡기 치료 용도로 공급할 계획이다. SyncNeb은 스스로 호흡이 불가능한 중환자에게 사용되는 인공호흡기에 약물투여 조절 장비와 소모품으로 사용된다. 바디텍메드는 일반 병의원 환자의 호흡기 치료 용도로도 마케팅, 영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또한, 올해 말 글로벌 수출을 목표로..

경기도약사회 2023년 제1차 윤리위 열어

경기도약, 정기총회 주요 수상후보자 검증 2023년 제1차 윤리위 열어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 윤리위원회(위원장 김희준)는 11일 안양 소재 식당에서 제1차 윤리위원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약사금탑상, 약연상, 대한약사회장, 지부장 표창 등 추천된 후보들에 대한 공적 심의와 처음 신설되는 경기약사 봉사대상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특히 올해부터 지오영 후원으로 진행되는 경기약사봉사대상은 국민보건향상과 지역사회 및 약사회 발전을 위한 공헌한 회원을 포상하기 위해 매년 2인을 선정해 지부 총회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박영달 회장은 “임기 2년 차에 접어드는데 지금부터는 그동안 추진해온 핵심사업 성과를 보여줘야 할 때다” 라고 강조하며, “회 발전과 회원 권익향상을 위해 초심을 잃지 않고 더 진취적..

2023년 제1차 약제급여평가위원회 심의결과

2023년 제1차 약제급여평가위원회 심의결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은 2023년 제1차 약제급여평가위원회에서 심의한 결과를 다음과 같이 공개했다. ○ 결정신청 약제 등의 요양급여 적정성 심의결과 품 목 제약사 효능․효과 심의 결과 듀피젠트프리필드주 200, 300밀리그램 (두필루맙, 유전자재조합) ㈜사노피 -아벤티스 코리아 1. 아토피 피부염 2. 천식 3. 만성 비부비동염 [1. 소아 및 청소년의 아토피 피부염] 급여의 적정성이 있음

보스톤사이언티픽, ‘에이전트(AGENT™)’ 국내 허가 확대

보스톤사이언티픽, ‘에이전트(AGENT™)’ 국내 허가 확대 관상동맥용 약물 코팅 풍선 카테터 보스톤사이언티픽코리아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관상동맥용 약물 코팅 풍선 카테터 ‘에이전트(AGENT™)’의 사용 목적을 2019년에 허가 받은 스텐트 내 재협착(In-Stent Restenosis, ISR)뿐만 아니라 작은 혈관(small vessel)에 생긴 새로운 병변(de novo)까지 확대하여 허가 받았다고 밝혔다. 에이전트는 이미 보험 등재되어 사용되어 왔기 때문에 별도의 보험등재 과정은 필요하지 않다. 경피적 관상동맥 성형술은 풍선카테터로 좁아진 혈관을 확장하거나, 스텐트 삽입술로 심장으로 가는 혈류를 개선하는 최소 침습적 치료 방법이다. 일부 환자는 스텐트 삽입 후 스텐트 내부에 내막이 자라 다시 ..

강스템바이오텍, 글로벌 제약사와 1:1 미팅 활발

강스템바이오텍, 글로벌 제약사와 1:1 미팅 활발 美 JP모건 컨퍼런스 빅딜 신호탄 되나 강스템바이오텍(대표 나종천)은 이달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하는 ‘2023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 공식 초청 받아 현지에서 글로벌 제약바이오 기업과 미팅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회사는 공식 초청을 통해 메인 컨퍼런스에 참석하게 됐으며, 강스템바이오텍은 본 초청이 당사 기술력이 라이선스 아웃 등 글로벌 시장진출의 잠재력을 가졌음을 입증하는 근거이자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를 증명하듯 행사기간에 별도로 진행되는 비즈니스 파트너링 미팅인 ’바이오 파트너링’(BIO Partnering at JPM)을 통해 굴지의 기업들과 1:1 미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글로벌 피부 제약사에서 아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