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1/02 24

GC(녹십자홀딩스), 이용준 HR실장 영입

GC(녹십자홀딩스), 이용준 HR실장 영입 GC(녹십자홀딩스, 대표 허용준)는 신규 임원으로 이용준(만 49세) HR실장을 영입했다고 2일 밝혔다. 이용준 신임 HR실장은 서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최근 한양대학교에서 조직인사 MBA 과정을 마친 인사 분야 전문가이다. LG상사, 현대두산인프라코어, 바이스트로닉스(Bystronic) 등에서 HR 관련 주요 직책을 역임했다. 회사 측은 이실장이 글로벌을 포함 HR 관련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갖추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전략과 연계된 HR 제도 기획 및 운영 업무를 수행해 왔다고 설명했다. 이실장은 앞으로 GC의 인사 업무를 총괄한다. GC 관계자는 “그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로 도약하는 GC 그룹의 성장에 일조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미약품그룹 ‘새로운 50년, Global 한미!’

한미약품그룹 ‘새로운 50년, Global 한미!’ 2023신년포럼, 송영숙 회장 신년 메시지 전달 한미약품그룹이 창립 50주년을 맞는 2023년 새해 아침을 힘차게 시작했다. 2023년 새해 경영슬로건 ‘새로운 50년, Global 한미!’를 선포한 한미약품그룹은 사내 업무망을 통해 2022년 성과와 2023년 새로운 비전 등 내용이 담긴 시무식 영상을 시청하며 새해를 맞았다. 영상에는 한미약품그룹 송영숙 회장 신년사가 담겼으며, 내레이션은 유명 방송인 이금희씨가 맡아 진행했다. 송영숙 회장은 ‘새로운 50년 역사의 주인공은 여러분입니다’ 제하의 신년사를 통해 창조와 도전, 혁신으로 이어진 한미약품의 반세기 역사를 뛰어넘어, 글로벌 한미의 새 시대를 여는 주인공이 돼 달라고 그룹사 전 임직원에게 주문했..

서울시약, 연회비 면허사용갑 2만원, 을 1만원 인상

서울시약, 연회비 면허사용갑 2만원, 을 1만원 인상 2차이사회, 성분명처방, 비대면진료 및 약배달 등 적극 대응 서울시약사회(회장 권영희)가 약사직능과 관련한 산적한 현안에 적극적인 대책 마련을 위해 회원신고비를 인상하기로 했다. 서울시약은 지난 29일 제2차 이사회를 열고 면허사용갑 2만원, 을사용자 1만원을 각각 인상하기로 의결했다. 인상 회비는 성분명처방, 비대면진료와 약배달, 화상투약기 실증특례 사업, 편의점 약 자판기 규제샌드박스 추진 등 약사직능과 약국 업무와 관련한 다양한 약사 현안에 대한 정책 방안 모색과 홍보 등 사업을 위해 적극적인 대응에 사용할 예정이다. 약사직능과 약국의 역할을 알리는 라디오 캠페인 및 지면광고, 국회 포럼·토론회 개최, 시민사회단체 간담회 등 대내외 정책 홍보 강..

대웅제약, “글로벌 제약사로 자리매김할 것”

대웅제약, “글로벌 제약사로 자리매김할 것” 2023 시무식...혁신 신약 플랫폼 강화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2일 오전 2023년 계묘년을 여는 온라인 신년 시무식을 개최하고 전 임직원이 함께 글로벌 대웅의 비전과 경영방침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승호∙이창재 대표는 신년사를 통해 “2022년에는 코로나19 여파에 더해 고금리, 저성장 기조 등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매출 1조원 클럽과 함께 역대 최고치 영업이익을 달성하는 큰 성과를 거두었다”며, “국산 34호 신약 펙수클루의 성공적인 출시와 더불어 국산 36호 신약 엔블로 허가 획득으로 2년 연속 신약 허가 승인이라는 성과를 통해 대웅제약의 탄탄한 파이프라인을 대내외에 확실히 각인시키게 되었다. 또한 나보타가 세계 속의 브랜드로 확고히 자..

종근당, 2023년도 시무식 거행

종근당, 2023년도 시무식 거행 ‘첨단 기술 기반의 신성장 동력 발굴’ 다짐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2일 충정로 본사와 효종연구소, 천안공장에서 각각 시무식을 갖고 본격적인 새해 업무를 시작했다. 이장한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올해 경영 목표를 ‘첨단 기술 기반의 신성장 동력 발굴’로 제시하며 “디지털 경영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기반을 마련하는 한 해가 되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회장은 “디지털 메디신(digital medicine)과 맞춤 의약품 등 신사업 영역을 개척하는 한편 인공지능(AI) 플랫폼을 통해 초기 신약 후보물질을 발굴하고 신약의 작용기전을 탐색하는 등 정보기술을 활용한 신약개발에 전력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정보기술과 제약바이오 산업에 대한 이해를 모두 갖춘 융복합형..

동아쏘시오그룹, 2023년 시무식 개최

동아쏘시오그룹, 2023년 시무식 개최 100주년을 향한 첫걸음의 해 동아쏘시오그룹은 2일 오전, 서울시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 7층 대강당에서 정재훈 동아쏘시오홀딩스 대표이사 부사장, 김민영 동아에스티 대표이사 사장, 최호진 동아제약 부회장, 백상환 동아제약 대표이사 사장과 본사 지역 책임 및 선임 직급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시무식을 가졌다. 시무식은 임직원 간의 인사, 신년사 등으로 진행됐다. 임직원 모두는 시무식 자리를 통해 한계에 도전하고, 목표를 향해 정진하는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하며 힘찬 새 출발을 다짐했다. 신년사에서 정재훈 동아쏘시오홀딩스 대표이사 부사장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것이 동아쏘시오그룹의 철학이며, 변함없는 목표다”며, “사회적 책임은 거창한 것이 아니라 각자의 책임..

2023년도 삼원약품 시무식 개최

2023년도 삼원약품 시무식 개최 새 목표 향해 임직원 힘찬 출발 다짐 삼원약품(대표이사 추성욱)은 2일 오전 계묘년 새해 시무식을 가졌다. 이날 시무식에서는 추성욱 대표는 지난해 많은 어려운 여건에서도 성실하게 맡은 바 책임을 다한 모든 임직원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금년도 새로운 목표를 향해 함께 힘차게 달려갈 것을 결의하였다. 특히 "금년 한 해 여러가지 불확실한 경제 상황에 적지 않은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이를 이겨내기 위한 핵심 전략을 잘 세우고, 구체적인 실천도구를 만들어 꾸준히 노력한다면 반드시 회사 목표는 충분히 달성될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또한 "어려운 시기지만 기업이 해야 할 사회적 책임도 소홀히 하지 않을 것이며, 올해 6년째를 맞는 (사)창공우암의 노인 자살율 감소를 위한 활동도, ..

유한양행, 2023년 시무식 개최

유한양행, 2023년 시무식 개최 Integrity, Progress, Effiiciency 기업비전 유한양행(대표이사 사장 조욱제)은 2일 2023년 시무식을 갖고 계묘년 새해 새로운 각오를 다졌다. 유한양행은 기업비전인 ‘Great & Global’ 달성을 위해 2023년 경영지표를 ‘Integrity, Progress, Effiiciency’로 정했다. 유한의 핵심 덕목인 정직, 신의, 성실의 Integrity를 기반으로, 뜨거운 열정과 불굴의 의지로 수립된 목표를 반드시 달성하기 위해 Progress하며, 급변하는 환경속에서도 창의적인 사고와 능동적 활동으로 Efficiency하게 업무에 임한다는 방침이다. 조욱제 사장은 이날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통해 “그 어느 떄보다 어렵고 불확실한 경영환경 속..

카나리아바이오, JP모건 헬스케어컨퍼런스 불참

카나리아바이오, JP모건 헬스케어컨퍼런스 불참 지난해 다국적사 다수와 파트너십 논의 시작 카나리아바이오(대표 나한익)는 1월 9일부터 12일까지 열리는 JP모건 헬스케어컨퍼런스에 참석 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2022년 작년 한해 동안 다수의 다국적 제약사들과 파트너십 논의를 시작해 이미 6개 회사와 실사를 위한 비밀유지서약서를 체결하였고 추가로 여러 다국적제약사들과의 논의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이번 컨퍼런스 참석이 불필요 하다는 것이다. 나한익 대표는 “컨퍼런스를 통해 오레고보맙을 알리는 것이 중요하지만 지금은 판권계약에 집중할 때다. 좋은 조건으로 계약하기 위해 논의중인 회사들 이외에 개인적 네트워크를 통해 추가적으로 우리가 원하는 다국적제약사들과 접촉을 계속 이어가고 있다”라며 이번 컨퍼런스 불참 ..

한국BMS제약, ‘레블리미드’ 유지요법 급여화

한국BMS제약, ‘레블리미드’ 유지요법 급여화 다발골수종 치료제...환자 선택지 확대 한국BMS제약(대표이사 이혜영)은 다발골수종 치료제 ‘레블리미드(성분명 레날리도마이드)’의 유지요법이 국내 건강보험 급여를 통과했다고 2일 밝혔다. 급여 적용 대상은 자가조혈모세포 이식 후 안정병변 이상의 반응을 보이고 이식 종료 후 6개월 이내에 유지요법을 시작한 환자다. 유지요법은 다발골수종 환자가 자가조혈모세포 이식 후 좋은 예후를 유지하기 위해 휴약기를 가지지 않고 질병 재발 시까지 치료제를 지속 투여하는 방법이다. 유지요법을 통해 재발 시기를 늦춰 다발골수종 환자의 생존 연장에 도움을 주는 것이 여러 임상 연구를 통해 입증된 바 있다. 다발골수종 치료를 시작한지 1년 이내의 환자 46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C..

[2023신년사] 김선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장

[2023신년사] 김선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장 건강보험의 지속 가능성 제고에 적극 나서겠다. 사랑하는 임직원 여러분 2023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에는 임직원 여러분께서 뜻 하시는 바 모두 이루는 희망과 결실의 한 해가 되길 소망합니다. 먼저 2022년 한 해도 맡은바 업무를 성실히 수행하신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지난 해 우리는 많은 부분에서 의미있는 성과를 거둔 한해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 지난 5월말 국민건강보험법 개정안이 의결되어 우리 원 업무로서의 근거규정이 미비했던 업무 수행의 정당성을 확보하였으며, 적정성 평가의 법적 근거도 마련되었습니다. 또한 우리 원 데이터를 개인 환자단위로 통합하여 국민안전서비스를 구축하고 AI 분석 기반을 마련하는 한편 보건의료 공공기관 최초 클라우..

◆의약정책 2023.01.02

GC녹십자, 2023년 신년사와 함께 업무 시작

GC녹십자, 2023년 신년사와 함께 업무 시작 허은철 대표 “도전의 DNA 다시 흔들어 깨울 때”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계묘년(癸卯年) 새해를 맞아 2023년 신년사를 공지하고 본격적으로 새해 업무를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장기화되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별도의 시무식 행사는 생략했다. 허은철 GC녹십자 대표는 신년사를 통해 “창립 후 56년의 시간 속에서 전진과 후퇴를 반복하며 다져온 시간이 겹겹이 쌓여 성장을 위한 양질의 연료가 되었고, 목표를 향해 도약할 수 있는 견고한 디딤돌이 되었다”며, “이제 다시 청년(靑年)의 심장으로 목표를 향해 다시 한번 뛰어오르고자 한다”고 말했다. 허 대표는 ‘만들기 힘든 약, 그러나 꼭 필요한 약’을 만들기 위해 지속해온 끈질긴 도전의 시간처럼, 불가..

심평원, 치매 진료 첫 평가 결과 공개

심평원, 치매 진료 첫 평가 결과 공개 ▪ 평가목적: 정확한 진단을 통한 적기 치료 제공을 유도함으로써, 증상 악화를 지연시키는 등 치매 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도모 ▪ 평가대상(889기관, 52,504건) - (대상기관) 상급종합병원, 종합병원, 병원, 요양병원, 정신병원, 의원 - (대상기간) 2021년 10월 ~ 2022년 3월(6개월) 외래 진료분 - (대상환자) 외래에서 치매약을 처음 처방받은 치매환자 ▪ 평가내용: 신경과,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혹은 치매관련 교육 이수 의사 비율 등 ▪ 평가결과 - (종합점수) 평균 72.9점 - (평가등급) 1등급 223기관으로 전체 25.1%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1차 치매 적정성평가’ 결과를 12월 28일(수) 심사평가원..

◆의약정책 2023.01.02

메디콕스-오라메드, 상호 투자 업무협약

메디콕스-오라메드, 상호 투자 업무협약 韓·美 기관 투자 유치 위한 전략적 ‘맞손’ 코스닥 상장사 메디콕스(054180)가 나스닥 상장사 오라메드 파마슈티컬스(Oramed Pharmaceuticals, 이하 오라메드)와 지난달 29일 조선 팰리스호텔 서울 강남에서 열린 ‘경구용 인슐린 캡슐(ORMD0801) 임상 현황’ 설명회장에서 양사 간 투자 및 한국, 미국 기관 투자 유치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상호 투자와 더불어 한국과 미국 각 기관 투자 유치를 위해 협력하며, 경구용 인슐린(ORMD0801) 외 오라메드가 보유하고 있는 모든 파이프라인의 상용화 및 발전 방안 등을 논의하기로 했다. 오라메드는 경구 투여용 의약품을 개발 및 상용화하는 이스라엘 기반의 글로벌 ..

SK케미칼, 루게릭병 치료제 테글루틱 도입

SK케미칼, 루게릭병 치료제 테글루틱 도입 신경계 포트폴리오 강화 SK케미칼이 루게릭병 치료제를 도입하며 신경계 질환 포트폴리오를 강화한다. SK케미칼은 이태리 제약회사 ‘이탈파마코’에서 루게릭병 치료제 ‘테글루틱’을 도입해 발매한다고 2일 밝혔다. 근위축성측색경화증(ALS)은 루게릭병이라고 불리는 퇴행성 신경 질환으로 운동 신경 세포가 점차 파괴되면서 사지 및 호흡 근육까지 마비될 수 있는 병이다. 지난해 기준 국내 루게릭병 환자는 4,709명이며, 최근 5년간 연 평균 증가율이 3.5%로 환자 수는 계속 증가하는 추세다. SK케미칼이 ‘이탈파마코’에서 국내로 도입한 테글루틱은 ‘리루졸’을 성분으로 하는 제품으로 지난해 5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근위축성측색경화증 환자의 생존기간 연장 또는 기관절개시점..

신테카바이오, JP모건 헬스케어 참가

신테카바이오, JP모건 헬스케어 참가 바이오텍 쇼케이스서 STB CLOUD 알린다 AI 신약개발 기업 ㈜신테카바이오(대표 정종선, 226330)가 ‘2023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와 ‘바이오텍 쇼케이스 2023’에 참가해 해외 기업 및 투자자들과 파트너링 미팅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41th Annual J.P. Morgan Healthcare Conference)는 매년 1월 전 세계 바이오 기업과 기관 투자자가 참여하는 세계 최대 제약•바이오 투자 행사다. 신테카바이오는 JP모건 컨퍼런스 바이오 파트너링(BIO Partnering at JPM)과 바이오텍 쇼케이스(Biotech Showcase 2023)에 참여해..

현대약품,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디만틴정 20mg’ 신제품 출시

현대약품,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디만틴정 20mg’ 신제품 출시 현대약품㈜는 복약 편의성을 개선한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디만틴정의 새로운 용량 20mg을 제네릭 최초로 국내 출시한다. 디만틴정은 현재 알츠하이머형 치매환자에게 널리 사용되고 있는 메만틴염산염을 유효 성분으로 함유한 치매 치료제로 현대약품이 기존 보유판매하고 있는 디만틴정 5mg, 10mg에 이어 지난 10월 28일 식약처로부터 판매 승인을 받음에 따라 이번에 20mg을 새롭게 발매하게 됐다. 새롭게 발매하는 ‘디만틴정 20mg’은 1일 1회 경구 투여로 기존 ‘디만틴정 10mg’이 유지 용량 기준 1일 2회 투여해야 하는 것에 비해 용법을 단순화하고 환자의 복약 순응도를 향상시켰다. 디만틴정은 매일 동일한 시간에 투여해야 하기 때문에 디만틴..

카테고리 없음 2023.01.02

쓰리빅스, 임신중 질내 유산균종 전이. 조산 예측

쓰리빅스, 임신중 질내 유산균종 전이. 조산 예측 이화여대의료원과 공동 관련 논문 출간 조기출산 산모의 위험도를 사전에 예측해 방지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 바이오 빅데이터 플랫폼 전문 기업 쓰리빅스(대표 박준형)와 이대목동병원 산부인과 김영주교수팀은 2022년 12월 Nature의 자매지인 Scientific Report에 ‘Transition in vaginal Lactobacillus species during pregnancy and prediction of preterm birth in Korean women(한국 여성의 임신 중 질내 유산균 종의 전이와 조산 예측)’이란 제목의 논문을 게재했다고 30일 밝혔다. 양 기관은 2019년에 AI와 빅데이터 활용을 통한 질병 진단과 관리를 위한 연..

[2023신년사]백승열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장

[2023신년사]백승열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장 제약바이오 수출 진흥 원년등 4대 목표로 매진 할 것 2023년 계묘년, 새로운 희망의 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3년이상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라는 범세계적인 펜데믹은 우리에게 전염병 예방백신 및 치료제 개발의 필요성을 각인시켰습니다. 이에따라 국내외 제약사, 연구소, 대학 등에서는 혁신의약품 개발을 위해 오픈 이노베이션 등 신성장동력 마련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우리 의약품 수출입업계에서도 국민들에게 필요한 의약품의 원활한 공급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우수한 국산 의약품이 해외로 진출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결집해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에서는 의약품 개..

현대약품, 유린타민 제품 약국과 협업

현대약품, 유린타민 제품 약국과 협업 런칭 심포지엄 성료 후 디스플레이 강화 활동 현대약품이 약국과의 협업을 통해 전립선 비대증 치료제인 유린타민을 약국에 디스플레이 하는 등 본격 브랜드 노출에 나선다. 현대약품은 지난 10월 진행한 유린타민 런칭 심포지엄이 큰 호응을 받으며 성료 되자 브랜드 성장 전략의 일환으로 약국의 내외부 디스플레이에 유린타민 모델 허재가 포함된 현수막을 설치하는 등 브랜드 노출 강화 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우선 서울 신촌세브란스병원 옆에 위치한 ‘8번가위드팜약국(대표약사 김영숙)에 현수막을 설치하는 것을 시작으로 향후 지역 내 대형 약국 또는 환자가 많은 약국과도 협업을 확대, 유린타민 브랜드 노출을 지속적으로 넓혀갈 계획이다. 유린타민은 L-글루탐산, L-알라닌, 글리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