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1/03 11

사노피 ‘알프로릭스’ 혈우재단 부설의원서 처방

사노피 ‘알프로릭스’ 혈우재단 부설의원서 처방 B형 혈우병 치료제..의약품심의위 통과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이하 사노피)의 B형 혈우병 치료제 ‘알프로릭스(성분명: 혈액응고인자IX-Fc융합단백(rFIXFc), 에프트레노나코그-알파(유전자재조합))’가 사회복지법인 한국혈우재단의 의약품심의위원회를 통과했다. 알프로릭스는 한국혈우재단 의약품심의위원회를 통과한 최초의 B형 혈우병 반감기 연장 치료제로써, 이제 국내 400여 명의 B형 혈우병 환자들이 서울, 광주, 부산에 위치한 한국혈우재단 부설의원을 통해서도 알프로릭스를 처방받을 수 있게 됐다. 알프로릭스는 최초의 혈액응고인자 9인자의 반감기가 연장된 B형 혈우병 치료제다. Fc 융합단백기술로 혈액응고인자 인자의 반감기를 표준 반감기 치료제 대비 약 2.4배..

한국먼디파마, 베타딘 드라이파우더스프레이 리뉴얼 출시

한국먼디파마, 베타딘 드라이파우더스프레이 리뉴얼 출시 한국먼디파마(유)가 상처에 뿌리는 살균소독제 베타딘드라이파우더스프레이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베타딘드라이파우더스프레이는 높은 살균 효과를 지닌 포비돈 요오드 성분을 주성분으로 한 분말형 스프레이 제형의 소독제이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용법, 효능·효과 등 주요 정보들을 한눈에 인지할 수 있도록 디자인을 추가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상처 부위는 감염이 되면 악화될 수 있으므로 항생제 연고나 소독약을 통한 올바른 소독이 필수적이다. 베타딘드라이파우더스프레이의 주성분인 포비돈 요오드는 광범위한 항균력을 갖고 있어 상처 면의 바이러스와 세균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2차 감염 예방을 돕는다. 실제 연구를 통해 제품의 주성분..

한국솔가, 올리브영 강남타운점팝업 스토어 진행

한국솔가, 올리브영 강남타운점팝업 스토어 진행 1월 31일까지 ...전국 8개 매장에서 트렌딩나우존 운영 프리미엄 비타민 전문 기업 한국솔가(대표이사 박미숙)가 CJ올리브영 강남 타운점에서 건강기능식품 최초로 팝업 스토어를 진행한다. 솔가의 이번 팝업스토어는 할인 판매는 물론 새해를 맞아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자 기획됐다. 한국솔가 대표 제품을 소개 및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으며 단독 팝업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새해 선물용으로 적합한 남녀 멀티비타민&미네랄과 오메가3 세트로 구성된 올리브영 단독 특별기획세트를 준비했다. 또한 △비타민 B-콤플렉스 △면역비타민D 위드 아연 △철분 △에스터C △엽산 △비오틴을 비롯해 솔가의 노하우로 만든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소버스의 대표 제품 △이너윌 질유래 유산..

카나리아바이오, 대규모 조기 처방 프로그램 신청

카나리아바이오, 대규모 조기 처방 프로그램 계획 식약처에 신청 예정...11월 개별환자 치료목적 사용 승인 카나리아바이오(대표 나한익)는 대규모 조기 처방 프로그램을 식약처에 신청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카나리아바이오는 이미 지난 11월 개별환자 처방을 위해 치료목적 사용승인을 받아 환자 투약을 시작하였다. 5명의 환자를 개별적으로 식약처에 승인을 받아 진행하고 있는데 참여한 한 환자의 CT 결과지가 환자들 사이에서 퍼지면서 투여를 요청하는 말기 난소암 환자들이 상당수 있어 대규모 조기 처방 프로그램을 신청하기로 결정했다. 환우회 관계자는 “죽기만을 기다렸던 말기 난소암 환자가 다시 정상적인 생활을 하고 있다는 기적과 같은 소식에 난소암 환자들이 새로운 희망을 얻고 있다. 많은 말기 난소암 환자들이 오레..

암젠코리아 PCSK9 억제제 레파타, 급여 확대

암젠코리아 PCSK9 억제제 레파타, 급여 확대 이형접합 가족성 고콜레스테롤혈증 환자 대상 암젠코리아(대표: 노상경)는 자사의 PCSK9 억제제 레파타(성분명: 에볼로쿠맙)의 이형접합 가족성 고콜레스테롤혈증(이하 ‘HeFH’) 환자에 대한 건강보험 급여기준이 2023년 1월 1일자로 확대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레파타는 Simon Broome 진단 기준 상 possible 또는 Dutch 진단 기준 상 probable 이상(6점 이상)에 부합하여 HeFH로 확진된 환자 중 최대내약용량의 스타틴 제제(HMG-CoA reductase inhibitor)와 에제티미브를 병용 투여하였으나 반응이 불충분한 경우(혈중 저밀도지질단백질 콜레스테롤 수치가 기저치 대비 50% 이상 감소하지 않거나 100mg/dL이상인 경..

오름테라퓨틱,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참가

오름테라퓨틱,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참가 오름테라퓨틱(대표 이승주)이 오는 9일부터 나흘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제41회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에 참가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참가는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의 공식 초청에 따른 것이다.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는 전세계 제약·바이오 기업 관계자 및 전문 투자 기관이 참가하는 행사다. 이 기간동안 다양한 관계자들이 투자 유치 및 기술 제휴를 위한 파트너링을 진행한다. 보통 행사 전후로 거래나 계약과 관련한 소식들이 이어져 업계에서 주목하는 행사로 알려져 있다. 이승주 오름테라퓨틱 대표는 “이번에는 특별히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로부터 직접 초대를 받았다”며 “이번 초대가 갖는 의미가 상당히 크게 와닿는다”고 밝혔다. 이어 “오름은..

대한뉴팜, 이원석 대표이사 사장 취임

대한뉴팜, 이원석 대표이사 사장 취임 ’사업부별 파이프라인 강화’ 대한뉴팜 (054670)은 이원석 부사장이 1월 2일자로 대표이사 사장으로 취임했다고 밝혔다. 신임 이원석 사장은 1977년생으로, 2004년도에 입사해 해외사업팀, 재무팀, 경영관리팀 등을 거쳐 작년까지 경영관리본부 부사장직을 역임했다. 2023년 시무식과 함께 진행된 취임식을 통해 ‘장기근속상’과 ‘올해의 대한뉴팜인상’을 수여하고, 취임사로 경청, 실천, 책임을 키워드로 하는 향후 경영방침을 밝혔다. 대한뉴팜은 의약품•동물약품 제조 및 판매 업체로, 바이오신약, 개량신약 개발에 집중하고 있으며 기존 캡슐에서 복용편리성을 개선한 '제로비정'과 방풍통성산 제제인 캠벨의 두배 용량인 '캠벨더블정' 등 다양한 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할 ..

신신제약 이병기 사장“신뢰 기반 새 기업 거듭날 한 해"

신신제약 이병기 사장“신뢰 기반 새 기업 거듭날 한 해" 지난해 25% 매출 성장 및 흑자 전환 등 가시적인 성과 신신제약은 지난 2일 마곡연구개발센터에서 시무식을 열고 새해 업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시무식에는 이병기 대표이사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해 새로운 출발선에서 다시금 기업 미션을 공유하고 철학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이병기 사장은 “올해 신신제약은 2022년의 성과를 기반으로 창립 이후 최초로 매출 천억 원대에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며, “단순히 매출의 증가를 넘어 기업의 체질과 문화적 변화를 동반하는 신신제약의 그 이름과 같이 신뢰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신신제약은 주변의 관성적인 우려의 시각에도 흔들리지 않고 달려온 결과, 25% 매..

JW중외제약, 눈 충혈 도움 ‘프렌즈아이드롭 케어’ 출시

JW중외제약, 눈 충혈 도움 ‘프렌즈아이드롭 케어’ 출시 JW중외제약은 신제품 ‘프렌즈아이드롭 케어’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고 3일 밝혔다. 프렌즈아이드롭 케어는 나파졸린염산염, 네오스티그민메틸황산염, 아미노카프로산 등을 주성분으로 하는 1회용 점안액이다. 이 제품은 눈의 피로, 결막 충혈, 알러지로 인한 가려움 등을 완화시키는데 효과적이다. 또 0.5㎖x30ea 제품으로 휴대가 간편하며, 하드 렌즈를 착용한 상태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JW중외제약은 프렌즈아이드롭 케어 외에도 7년 연속 인공눈물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는 프렌즈아이드롭(순, 쿨, 쿨하이), 1회용 점안액 프렌즈아이엔젤, 아이엔젤톡톡, 마이드롭 등을 보유하며 아이케어 라인업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

엘앤케이바이오메드, 공격 마케팅 통한 매출 확대

엘앤케이바이오메드, 공격 마케팅 통한 매출 확대 2023년 시무식 개최 척추 임플란트 전문기업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2일, "창립 15주년을 맞는 2023년에는 매출 확대를 통한 수익성 강화로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과 주주 가치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이날 시무식에서 2023년 화두로 "올바른 뜻을 가지고 꾸준히 노력한다면 반드시 성공한다는 '유지경성(有志竟成)'의 의지와 신념을 갖고 성실히 실행함으로써 최근의 위기 상황을 적극적으로 극복해 가자”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한 해외 매출 및 영업이익 강화 ▲영업 지속성 확보를 통한 주주 가치 극대화로 지속 가능한 기업 창출 등의 업무 방향을 제시했다. 강국진 회장, 박근주 대표는 "지금의 위기를 ..

신성약품, ' 狡免三窟 ' 지혜로 위기 극복

신성약품, ' 狡免三窟 ' 지혜로 위기 극복 2023년도 시무식 개최 신성약품(회장 김진문)이 2023년 시무식을 개최하고 힘찬 출발을 다짐했다. 신성약품은 1월 2일 오전 김포 본사 대회의실에서 시무식을 열고, 올 한 해 힘든 경영환경이지만 새로운 다짐을 했다. 김진문 회장은 "너와 내가 새로워지지 않으면 새해를 새해로 맞을 수 없다는 각오로, 새로운 우리가 되어 큰 성과를 올리는 새해가 되도록 하자"고 강조했다. 이어 "올해는 목표달성을 위해, 꾀 있는 토끼가 생존을 위해 굴을 세 개 파놓는다는 사자성어 교토삼굴(狡免三窟)하는 지혜로 토끼처럼 뛰어오르자 "고 당부했다. 한편 신성은 이날 인사도 진행했다. 정기 승진자 명단 ▶상무이사->전무이사(1명) : (영업부) 이학철 ▶차장 -> 부장(2명)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