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1/11 13

에버엑스, '모라(MORA)' 공개 글로벌 진출 본격화

에버엑스, '모라(MORA)' 공개 글로벌 진출 본격화 美CES 및 바이오텍 쇼케이스에서 디지털 치료 솔루션 전문 스타트업 에버엑스㈜(대표이사: 윤찬)가 지난 5~8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3'와 9~11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바이오텍 쇼케이스’(biotech showcase 2023)에 연이어 참가해 글로벌 사업 진출을 위한 행보를 본격화했다고 밝혔다. 에버엑스는 CES 2023 행사 기간 동안 디지털 헬스 섹션 단독 부스에서 전 세계 방문객을 대상으로 자사의 자세 추정(Pose-estimation) 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근골격계 질환 재활, 운동 치료 솔루션 '모라(MORA)'를 선보였다. 모라(MORA:Mobile Orth..

제일약품, '니코챔스' 누적 매출 100억 돌파

제일약품, '니코챔스' 누적 매출 100억 돌파 바레니클린 금연치료제 제일약품(대표 성석제)의 금연보조치료제 '니코챔스(성분명 바레니클린)'가 출시 2년 만에 국내 판매 누적 매출액 100억 원을 돌파했다. '니코챔스'는 바레니클린 성분이 뇌의 니코틴 수용체에 부분적으로 결합해 흡연 욕구와 금단 증상을 완화시키는 기전을 갖는 금연치료제로 금단증상이나 흡연욕구를 조절해 준다. 지난 2020년 7월 출시된 '니코챔스'는 지난해 9월 바레니클린의 불순물(N-Nitroso-valenicline, NNV) 초과 검출 이슈 당시 식약처 출하 허용 기준을 유일하게 충족시킨 제품으로 현재 바레니클린 제제 시장 내 독보적인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 의약품 시장 조사기관 IMS DATA에 따르면 ‘니코챔스’는 바레니클..

GC녹십자, BMS '바라크루드' 독점유통 및 판매

GC녹십자, BMS '바라크루드' 독점유통 및 판매 2015년부터 이어온 판매계약 연장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한국비엠에스제약(대표 이혜영)의 B형간염치료제 ‘바라크루드’ 판매 계약을 연장하고, 독점 유통 및 판매로 파트너십을 확장한다고 11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2015년 9월부터 바라크루드 관련 파트너십을 이어왔다. 이번 계약을 통해 GC녹십자는 코프로모션(공동판매) 형태에서 독점 유통 및 판매로, 병∙의원급에서 종합병원을 포함한 전체 병원 대상으로 판매 영역을 확대한다. 바라크루드는 B형간염치료제인 ‘엔테카비르(Entecavir)’ 성분 제제의 오리지널 제품이다. 강력한 바이러스 억제 효과와 낮은 내성 발현율로 2007년 국내 출시 이후 2011년부터 수년간 처방액 1위를 기록해왔다. 회사측은..

시지바이오, ‘이지듀MD 리젠크림’ 출시

시지바이오, ‘이지듀MD 리젠크림’ 출시 피부장벽 형성에 특화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가 이지듀MD(Medical Device) 리젠크림(EASYDEWMD REGEN CREAM, 이하 리젠크림)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MD크림은 일반 스킨케어용 보습제와 달리 질환이나 외부 자극에 의해 손상된 피부장벽을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된 크림이다. 따라서 2등급 의료기기(점착성투명창상피복재)로 분류되어 있다. 리젠크림은 건조한 피부 등 피부장벽이 파괴된 부위를 보호하기 위해 사용하는 창상피복재로, 피부 지질 구조와 동일하게 세라마이드, 유리지방산, 콜레스테롤이 3:1:1로 구성되어 있어 피부에 도포 시 피부장벽을 빠르게 회복한다. 따라서 건조한 피부 외에도 ▲아토피 피부염의 ..

JW중외제약 ‘가드렛’, 당화혈색소 개선 유효성

JW중외제약 ‘가드렛’, 당화혈색소 개선 유효성 DPP-4 억제제 혈당 조절 불충분 환자 대상 기존 당뇨병 치료제(DPP-4 억제제)로 혈당 조절이 불충분한 환자에게 ‘가드렛(성분명 아나글립틴)’이 효과적이라는 근거가 제시됐다. JW중외제약은 당뇨병 치료제 가드렛의 당화혈색소(HbA1c) 개선 우수성을 입증한 관찰연구 결과가 최근 국제학술지 ‘당뇨병 치료(Diabetes Therapy)’ 온라인판에 게재됐다고 11일 밝혔다. DPP-4 억제제인 가드렛은 아나글립틴이 주성분인 2형 당뇨병 치료제다. 2형 당뇨병은 인슐린 결핍으로 발생하는 1형 당뇨병과 달리 인슐린이 정상적으로 생성되지만, 양이 적거나 저항성 때문에 제 역할을 하지 못하는 경우를 일컫는다. 김성래 교수(가톨릭대학교 부천성모병원 내분비내과)·..

한국솔가, ‘솔가 웨이투고 프로틴’ 출시

한국솔가, ‘솔가 웨이투고 프로틴’ 출시 뉴질랜드산 자연방목 소 원유서 추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기업 한국솔가(대표 박미숙)가 ‘솔가 웨이투고 프로틴'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 ‘솔가 웨이투고 프로틴’은 자연 방목을 통해 천연 목초만 섭취한 소의 원유에서 얻은 단백질이며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한 유청단백으로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친환경 경영방식을 고수하는 149년 전통 기업 ‘폰테라(Fonterra)사’의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했고,단백질의 질을 평가하는 아미노산 스코어에서 식약처 기준 대비 140% 높은 119점을 기록했다. 아미노산 스코어는 세계보건기구(WHO)가 제정한 평가 방법으로, 식약처에서는 아미노산 스코어 85점 이상만 단백질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하고 있다. ‘솔가 웨이투고 프로틴’은 근..

대웅펫, 엔테로바이옴과 MOU

대웅펫, 엔테로바이옴과 MOU 반려동물 비만▪피부질환 케어제품 개발 반려동물 헬스케어 전문기업 대웅펫(대표 문재봉)은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기업 엔테로바이옴(대표 서재구)과 ‘아커만시아 뮤시니필라 균주 기반 반려동물 사업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체결식에는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대웅펫 본사에서 열린 대웅펫의 문재봉 대표, 엔테로바이옴 서재구 대표 등 각 사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아커만시아 뮤시니필라 EB-AMDK19(이하 아커만시아)’ 균주를 활용해 체지방 감소와 피부 질환 개선에 효과가 있는 반려동물 영양제를 연구▪개발할 계획이다. 아커만시아는 체내 장 점막에 서식하는 균주로, 건강에 중요한 미생물 중 하나이다. 국내외 다수의 연구에 따르면 ..

듀켐바이오, 치매 치료제 ‘레카네맙’ 신속승인 주목

듀켐바이오, 치매 치료제 ‘레카네맙’ 신속승인 주목 치매 유발 물질 '아밀로이드 베타' 축적 여부 가장 정확히 진단 방사성의약품 이용하면 뇌 속 아밀로이드 베타 축적과 분포 정도를 정확히 알 수 있다. 알츠하이머 치매 치료제 레카네맙이 FDA 신속 승인을 받으면서, 치료제 개발 과정에서 사용된 듀켐바이오(대표 김종우)의 방사성의약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듀켐바이오는 국내 치매 진단 방사성의약품 1위 기업으로, 레카네맙의 국내 임상 과정에서 5년간 약 200명분 이상의 방사성의약품을 공급한 바 있다. 레카네맙이 치매 유발 물질로 ‘아밀로이드 베타’를 가설로 내세우면서, 현재까지 유일하게 아밀로이드 베타 밀도를 이미지로 정확히 나타낼 수 있는 방사성의약품이 필요했기 때문. 듀켐바이오는 ‘비자밀(VI..

약사회, 마그밀정 희망약국 균등 공급 예정

약사회, 마그밀정 희망약국 균등 공급 예정 신청약국에 1,000정 한 병씩 1.16부터 순차적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는 의약품 공급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일환으로 마그밀정에 대한 약국 수요조사를 거쳐 1.16(월)부터 신청약국을 대상으로 순차적 공급 계획을 밝혔다. 마그밀정에 대한 신청 접수는 1.10(화)부터 11(수)까지 이틀동안 수요 조사 문자에 포함된 온라인 링크를 통해 진행되며, 신청 약국당 1,000정 1병이 공급된다. 수요조사 문자는 2022년 회원신고를 완료한 개국약사를 대상으로 발송되며, 대한약사회 발송번호(02-581-1201)가 스팸 번호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문자를 확인하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사전 확인이 필요하다. 취합된 마그밀정 신청약국 명단은 삼남제약을 통해 약국이 지정한 권..

제약산업 산파 8인 모임 ‘팔진회’ 마지막 모임

제약산업 산파 8인 모임 ‘팔진회’ 마지막 모임 원로 창업세대 48년의 동행 아름다운 마무리 제약업계의 대표적 원로 모임인 팔진회(八進會)가 48년의 동행을 마무리했다. 팔진회는 1975년 당시 국내 주요 제약기업의 오너 경영인 8인이 제약산업계의 발전을 도우면서 ‘여덟 사람이 함께 나아가자’는 뜻을 담아 만든 친목모임이다. 강신호 동아쏘시오홀딩스 회장과 보령 김승호 회장, 이종호 JW중외제약 명예회장, 윤원영 일동제약 회장, 유영식 옛 동신제약 회장, 지금은 고인이 된 윤영환 대웅제약 회장·어준선 안국약품 회장·허억 삼아제약 회장이 의기투합해 결성했다. 팔진회가 출범한 1975년은 석유파동으로 인한 성장둔화와 고물가, 국제수지 악화 등 3중고에도 불구하고 제약산업의 도전과 성장이 돋보였던 시기였다. 제..

제14회 유일한상수상자, 김우주 고려대 교수

제14회 유일한상수상자, 김우주 고려대 교수 국민보건안전과 신종 감염병 대응공로 인정 유한양행(대표이사 조욱제)은 제14회 유일한상 수상자로 김우주(金宇柱, 63세·1959년생)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감염내과 교수를 선정했다. 유일한상 시상식은 1월 13일(금) 오후 6시 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 유일한상심사위원회(위원장 한승수)는 “고(故) 유일한 박사님의 숭고한 애국애민의 정신을 기림과 동시에,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을 고려하여 바이러스 퇴치 등을 통해 인류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신 분을 발굴하여 시상하고자 했다”며, “김우주 교수는 코로나19 등 국가 위기 상황에 방역 정책 수립 및 바이러스 대응에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 하는 등 국민보건과 신종 감염병 대응에 대한 학술적·사회적·정책적 공로가 크..

JW생활건강, 설맞이 특별 할인행사

JW생활건강, 설맞이 특별 할인행사 오는 15일까지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JW그룹의 건강기능식품 전문회사 JW생활건강은 설을 맞아 오는 15일까지 명절 선물 특별 행사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명절 인기 상품으로 꼽히는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을 할인 판매한다. △6년근 홍삼정 골드스틱 △데일리 홍삼녹용 골드스틱 △데일리 꿀&배도라지 골드스틱 △데일리 타트체리&석류콜라겐 젤리스틱 △링셀 스페셜 토탈세트 등 5종이며, 보자기 포장 서비스도 무료로 진행한다. 또 7만 원 이상 구매 시 노리개 등 사은품 증정 혜택(선착순)도 제공한다. 명절선물 특별 행사는 JW생활건강 스마트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JW생활건강 관계자는 “고물가‧고금리에 지친 고객을 응원하기 위해 명절선물세트를 저렴하게 구..

서울시약, 다음달 5일 새내기약사 세미나

서울시약, 다음달 5일 새내기약사 세미나 선착순 150명 신청 접수 서울시약사회(회장 권영희) 청년약사위원회(부회장 김경우, 위원장 김은교·박현숙)가 새내기약사와 2~3년차 사회초년 약사 대상으로 ‘2023년도 새내기약사 교육’을 실시한다. “어서와~ 약사는 처음이지?!”를 제목으로 열리는 이번 교육은 오는 2월 5일 오후2시~6시까지 대한약사회관 4층 강당에서 열린다. 신청은 QR코드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선착순 150명에 한해 교육 참여가 가능하다. 주요내용은 ▶건강기능식품 “건식 읽어주는 남자”(이준경 약사) ▶질환별 가이드라인 “구보씨와 함께 걸어서 질병속으로”(고윤선 약사) ▶설득 커뮤니케이션 “안 싸우면 다행이야”(정은주 약국경영활성화본부장) ▶처방조제 실전스킬 “약국집 막내약사”(진노을 약..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