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2 344

약사회, 펜잘이알서방정 내년 1월 초 공급 예정

약사회, 펜잘이알서방정 내년 1월 초 공급 예정 전국 수요조사...7,294개 약국 신청접수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는 아세트아미노펜 제제의 약국 공급 개선의 일환으로 펜잘이알서방정 공급에 대한 수요조사를 실시한 결과, 7,294개 약국에서 신청했다고 밝혔다. 신청 약국 명단은 한국의약품유통협회를 통해 약국이 신청한 권역별 도매업체에 전달됐으며, 2023년 1월 첫째주부터 순차적으로 500정 1개가 약국에 공급된다고 설명했다. 대한약사회는 아세트아미노펜제제의 약국 수요를 고려하고 균등하게 공급하기 위해 12.27~28 이틀 동안 전국 약국을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수요조사에 참여한 7천여개 약국을 대상으로 우선 공급할 계획이며, 펜잘이알서방정에 대한 추가 공급은 1월 두 번째주부터 약국 거래..

리센스메디컬, ‘CES 2023’ 첫 참가

리센스메디컬, ‘CES 2023’ 첫 참가 혁신적인 급속정밀냉각 기술 선보여 리센스메디컬(http://coolhealth.com 대표 김건호)은 2023년 1월 5일부터 8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되는 최대 전자∙IT 전시회 ‘CES 2023’에 참가해 혁신적인 급속정밀냉각치료 의료기기인 ‘타겟쿨® (TargetCool®)’ 및 안과용 냉각마취기기 오큐쿨(OcuCool®) 등 대표 제품과 기술을 선보인다. CES에 참가한 것은 이번이 최초로, 리센스메디컬은 미국 법인명인 ‘CoolHealth(쿨헬스)’ 이름으로 부스를 설치해 운영한다. 이를 통해 세계 최초 및 최고 수준의 급속정밀냉각 기술을 세계에 알리고, 글로벌 바이어들에게 대표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에 전시되는 타겟쿨은 비..

유한양행-유한크로락스, 유한락스 고농축 리필형 세정제 출시

유한양행-유한크로락스, 유한락스 고농축 리필형 세정제 출시 고농축 리필 제품으로 플라스틱 쓰레기 배출량 72% 줄여 청소용품 브랜드의 대명사, 유한락스는 기존의 스프레이 세정제와 동일한 수준의 강력한 세정력을 제공하면서도 플라스틱 쓰레기 배출량은 72% 줄여주는 ‘유한락스 고농축 리필형 세정제’ 욕실용과 주방용을 출시했다. ‘유한락스 고농축 리필형 세정제’는 플라스틱 쓰레기 배출량 증가로 인한 환경피해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고자 기획된 제품으로, 환경보호를 위한 소비에 동참하고자 하는 소비자 니즈를 적극 반영했다. 제공된 빈용기에 물과 리필용액을 채우고 ‘360도 분사 시스템’이 적용된 스프레이를 연결한 다음 잘 섞어서 필요한 곳에 분사 후 물로 씻어내면 쉽고 간편하게 청소를 마무리할 수 있다. 이렇게 사..

지오영, 육군훈련소에 마스크 450만장 전달

지오영, 육군훈련소에 마스크 450만장 전달 지오영이 우리 국군 방역지원에 나섰다. 국내 최대 의약품물류그룹 지오영(대표 조선혜)은 국군 장병 방역지원을 위해 마스크 450만장을 육군교육사령부 예하 육군훈련소(소장 박원호)에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지오영의 자체 마스크 지원활동 중, 최대수량이다. 지오영의 이번 마스크 전달은 지난 23일 정부의 마스크 착용의무 조정기준 발표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 겨울철 재유행이 계속되는 가운데, 전주 대비 확진자 수가 증가세로 돌아선데 따른 것이다.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이하 방대본)에 따르면 지난 27일 0시 기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8만7559명으로 집계됐다. 국내 누적 확진자 수는 2877만2196명이다. 전날(2만5545명)과 비교하면 3배를..

암 진단 조직 검사 필요 없는 진단법 주목

암 진단 조직 검사 필요 없는 진단법 주목 듀켐바이오, 조직검사 없이 암 진단 방사성의약품 조직검사 없이도 조기에 암 진단이 가능한 의약품을 공급하는 방사성의약품 전문 제약사 듀켐바이오(대표 김종우)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환자의 불편을 최소화하면서 정확한 진단이 가능하다는 점이 높게 평가되면서다. 실제로 듀켐바이오는 국내에 가장 많은 품목의 방사성의약품을 공급 중이다. 기존에는 암 진단을 위해 내시경을 이용하거나 침습적인 방법으로 의심 부위의 신체 조직 일부를 떼어내 검사하고 결과 확인까지 시간이 걸려 환자의 불편과 심리적 부담이 큰 편이었다. 반면, 방사성의약품은 정맥에 약물을 주사해 영상진단 기기로 확인하기 때문에 환자의 불편이 덜하다. 방사성의약품은 방사성동위원소와 의약품이 결합된 형태인데, 이..

감기약 대량 판매 행위 이유 막론하고 고발키로

감기약 대량 판매 행위 이유 막론하고 고발키로 대한약사회, 비윤리적 약사행위 일벌백계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는 최근 언론에 보도된 감기약 대량 판매행위에 대해서는 이유 여하를 불문하고 무관용 원칙에 따라 일벌백계한다는 방침이다. 감기약 부족 사태로 인해 약국과 전국민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약사 직능의 명예를 훼손하고, 비정상적인 의약품 판매행위를 일삼는 회원에 대해서는 대한약사회 윤리위원회에 징계를 요구하고 관계기관에 고발한다는 계획이다 하남시약사회는 28일 관내 약국을 대상으로 감기약 대량 판매행위를 조사한 바 있으며, 이 과정에서 감기약 대량 판매행위가 확인되지 않았지만 자체 조사와 제보 등을 통해 계속 점검해 나갈 예정이다. 대한약사회는 전체 회원 공지와 공문을 통해 의약품의 대량 판매행..

소아당뇨인협회, 제로디엠스라벨 최종 결과 보고회 가져

소아당뇨인협회, 제로디엠스라벨 최종 결과 보고회 가져 복지부 기획 당뇨병 인식개선 및 당뇨병 교육 지원 사업 사단법인 한국소아당뇨인협회(이사장 박호영, 회장 김광훈, 이하 ‘소아당뇨협회’)가 보건복지부에서 위탁한 2022 당뇨병 인식개선 및 온라인 당뇨병 교육 지원사업인 ’제로디엠스라벨‘ 프로그램 최종결과 보고회를 12월 27일 오후 5시 국회의원회관 제7 간담회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지난 6월 20일부터 시작된 ‘제로디엠스라벨’인 ▲40세 미만 ‘소아·청소년·청년·임신부 당뇨병 환자를 위한 제13회 공·도·함(공감하고 도전하며 함께하는) 온라인 당뇨병 캠프’,▲독립영화 ‘Dang Ming Out’ 제작, ▲‘당뇨병 인식개선 UCC 공모전’,▲세계당뇨병의 날 기념 토크콘서트 ‘당뇨병 어디까지..

한국병원약사회, 27대 신임 집행부 구성 완료

한국병원약사회, 27대 신임 집행부 구성 완료 회무연속성 위해 신. 구 조화롭게 인선 직위 이 름 소속병원 비고 회 장 김정태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신임(대의원총회 선출) 부회장 수석부회장 남궁형욱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신임 상근부회장 김영주 한국병원약사회 연임 부회장 정경주 연세대학교 용인세브란스병원 승격 조윤숙 서울대학교병원 연임 손은선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연임 황보영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 연임 강진숙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연임 안효초 전북대학교병원 신임 신승우 강릉아산병원 신임 한혜원 서울아산병원 승격 전문약사 추진단장 (재)병원약학교육연구원 원장 민명숙 삼성서울병원 신임 감사 감사 이정화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신임(대의원총회 선출) 최임순 경북대학교병원 신임(대의원총회 선출) 상임이사 총무이사 이정..

메드팩토, 전이성 위암 대상 임상결과보고서 수령

메드팩토, 전이성 위암 대상 임상결과보고서 수령 파클리탁셀 병용 요법 백토서팁 300mg 안전성 확인 메드팩토(대표 김성진)는 전이성 위암 환자를 대상으로 한 TGF-β(베타) 억제제 ’백토서팁’과 파클리탁셀 병용요법 1b/2a 임상결과 보고서를 수령했다고 28일 공시했다. 이번 임상은 전이성 위암 환자를 대상으로 파클리탁셀과 병용 투여하는 백토서팁의 최대내약용량 및 제2상 권장용량을 결정하고, 백토서팁 병용 투여시의 내약성과 안전성을 확인하는 목적으로 국내 6개 의료기관에서 진행됐다. 임상결과 보고서에 따르면, 우선 전이성 위암 환자에게 백토서팁을 파클리탁셀과 병용 투여시 최대 내약용량 및 제2상 권장용량은 300mg, 1일 2회로 결정됐다. 유효성 평가에서는 백토서팁과 파클리탁셀 병용투여시 전체생존기..

성남시약사회,2023년 분회비 동결

성남시약사회,2023년 분회비 동결 27일(화) 제4차(최종)이사회 개최 성남시약사회(회장 한동원)가 2023년 분회비를 동결했다. 성남시약사회(회장 한동원)는 지난 27일(화) 해도락(분당구 판교 소재)에서 2022년도 제4차(최종)이사회를 개최하고 이같이 결정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2022년 사업 및 일반․특별 회계결산을 원안대로 승인하고 2023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 등을 심의, 의결 했다. 이사회에는 한동원 회장을 비롯해 전성표, 정호은, 권세웅 김미경 부회장과, 황종인(대외협력), 정성희(문화복지)단장, 김광석(총무), 신유진(여약사), 옥승은(약학), 강인영(건강보험), 권혜진(연수교육), 이인숙(문화체육)위원장을 비롯해 각 지역 (반)이사 등이 참석했다.

영유아 10명 중 4명 감기에 여전히 항생제 사용

영유아 10명 중 4명 감기에 여전히 항생제 사용 심평원, 2021년 약제급여 적정성평가 결과 분석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2021년 약제급여 적정성평가 결과, 연령별 급성상기도감염(감기 등) 항생제 처방률이 영유아(0-6세)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감기 등 급성상기도감염의 항생제처방률은 ’02년 73.33%에서 ’21년 35.14%로 큰 폭으로 감소했으며, 꾸준한 감소 추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21년 연령별 급성상기도감염 항생제처방률을 살펴보면 영유아의 항생제처방률이 38.92%로 성인 35.85%보다 높으며, ’19년 이후 3년 연속으로 다른 연령대와 비교하여 항생제 처방률이 가장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영유아의 경우 감기로 병원을 방..

◆의약정책 2022.12.28

대웅제약, 우울증 치료 신약 공동 연구개발 계약

대웅제약, 우울증 치료 신약 공동 연구개발 계약 뉴로라이브와 신약 재창출 방식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지난 27일 뉴로라이브(대표 이석찬)와 우울증 치료제 신약후보물질 공동 연구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금일(28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이번 협약을 통해 다중 표적 기반의 비마약성 경구 우울증 치료제 ‘NR-0601’를 공동 개발하여 우울증 시장에 진출한다. 뉴로라이브는 우울증, 알츠하이머 등 중추신경질환을 연구하는 바이오 벤처 기업으로 우울증 파이프라인 중 첫 번째 개발 신약으로 NR-0601을 연구해오고 있다. NR-0601은 뉴로라이브가 보유한 약물 선별 플랫폼이 살아있는 뇌 조직에 전기 신호를 보내 신경세포의 반응을 확인하는 방식으로 도출된 경구 항우울제로, 다중 표적 작용기전을 갖고 있어 ..

메디콕스, 경구용 인슐린 및 의료용 대마 사업 강화

메디콕스, 경구용 인슐린 및 의료용 대마 사업 강화 전환사채 발행 통해 400억 자금 확보 코스닥상장사 메디콕스(054180)가 신규 사업인 오라메드 경구용 인슐린 및 의료용 대마오일 칸나비다올(CBD) 사업 강화를 위해 400억원 규모의 자금을 조달한다고 28일 밝혔다. 메디콕스는 27일 이사회를 열고 메리츠증권, 나우인베스트먼트, 엘바이오생산활성화에쿼티1호를 대상으로 하는 19회차, 20회차, 21회차 전환사채 발행을 결정했다. 발행규모는 각각 225억원, 75억원, 100억원 등 총 400억원이며 납입일은 오는 29일, 2월 28일, 3월 31일이다. 메디콕스는 이번에 조달한 자금으로 오라메드 경구용 인슐린의 국내 임상 비용 및 라이선스 지급, 바이오 사업 강화를 위한 기업부설연구소 설립, 의료용 ..

경기도약사회, ‘2022년 대한약사회 지도감사’ 수감

경기도약사회, ‘2022년 대한약사회 지도감사’ 수감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가 27일 약사회관에서 2022년 한 해 동안 진행된 회무 및 회계에 대한 지도감사를 수감했다. 대한약사회 지도감사단에 의해 진행된 이번 지도감사는 대한약사회 정관 및 규정에 의거하여위원회별 사업 실적과 회무 및 회계 사항 전반에 대해 세심한 검토를 진행했고, 특히 주요 사업 계획 추진현황과 약사 현안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점검했으며 지부 임원들은 시종일관 감사단의 질의에 대해 적극적으로 답변을 이어 갔다. 감사단은 “경기도약사회가 올 한 해 동안 추진해온 여러 사업들이 체계적으로 잘 진행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경기도약사회가 다양한 약사 현안에 대해 대한약사회와 힘을 모아 적극 대응하는 등 이제껏 해왔던 것처럼 지부회..

약사회, 종근당 펜잘이알 덕용 포장 수요 조사

약사회, 종근당 펜잘이알 덕용 포장 수요 조사 28일까지...1월 첫 주 각 지역 도매업체 통해 배송 최근 AAP제제 감기약의 수급 불균형이 지속되자 대한약사회는 28일 출하되는 종근당 펜잘이알서방정 2만병(500T 병포장)을 지역 별 도매를 통해 전국 약국에 균일하게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와관련 약사회는 전국 회원약국에 문자메시지를 통해 수요조사에 나선다고 밝혔다. 약국당 배정 수량은 500정 1병으로 회원약사 문자메시지로 발송된 설문조사 사이트(https://naver.me/5eTDbOD2)에 접수하면 제품을 받을 수 있으며 수요 조사 기간은 28일 오후 2시까지며 신청이후에는 재변경이 불가능하다고 밝혔다. 약국 공급시기는 1월 첫째주 지역별 도매업체를 통해 배송된다. 한편 약사회측은 "이번 사례와 ..

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 따뜻한 겨울 선물 기부전달식 가져

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 따뜻한 겨울 선물 기부전달식 가져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측에 어르신 겨울 패딩 및 물품 지원 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회장 박호영)는 지난 12월 23일 오전 10시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이하 협의회) 나눔소통 공감실에서 따뜻한 겨울선물 기부 전달식을 진행했다. 서울시유통협회는 현재 연간 2회 주기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겨울에는 ‘따뜻한 겨울 선물’이라는 주제로 어르신들의 겨울 패딩 의류 및 파스등 물품을 지원했다. 이날 전달식에서 박호영 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 회장은 “시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의약품유통협회 역할과 본 사업의 취지가 잘 맞고, 앞으로도 회원사와 함께 지속적인 필요한 부분을 지원하는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에 협의회 김현훈 회장은 ”서울..

메디포스트 카티스템, SCI급 논문 게재

메디포스트 카티스템, SCI급 논문 게재 슬개골 연골 결손 적용 연구결과 메디포스트(대표이사 오원일)의 카티스템이 슬개골 연골 결손 환자에 적용한 사례에 대해 SCI 급 학술지 에 게재됐다고 27일 밝혔다. 슬개골 연골 결손에 줄기세포치료제인 카티스템을 적용한 사례 논문으로 이번 논문은 강남제이에스병원 송준섭 원장과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김석중 교수가 발표했다. 무릎관절은 대퇴골(무릎 윗부분 뼈)과 경골(무릎 아랫부분 뼈), 그리고 슬개골로 이뤄져 있다. 대부분의 무릎 연골 손상은 대퇴골과 경골의 연골 손상을 말하는데, 간혹 슬개골 안에 있는 연골이 손상되기도 한다. 슬개골 연골은 무릎에 있는 연골 중 가장 두꺼운 연골로 파열되기도 어려울 뿐만 아니라 손상된 연골을 재생시키는 것도 쉽지 않다. 이번 논문..

류마티스학회, 2026년 아시아태평양류마티스학회 유치

류마티스학회, 2026년 아시아태평양류마티스학회 유치 10월 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 대한류마티스학회(이사장 이신석, 전남의대)가 ‘2026년 아시아태평양류마티스학회(Asia Pacific League of Associations for Rheumatology 2026, APLAR 2026)’ 유치에 성공했다고 27일 밝혔다. 2026년 아시아태평양류마티스학회 유치에는 한국을 비롯해 인도, 말레이시아, 대만 4개국이 뛰어든 가운데, 지난 12월 6일부터 9일까지 홍콩에서 개최된 아시아태평양류마티스학회 기간 중 진행된 정기총회에서 서류심사 및 공개 구두 평가를 거쳐 최종 유치 국가로 한국이 결정됐다. 아시아태평양류마티스학회는 류마티스 분야의 대표적인 국제학술대회로 회원국으로는 아시아 태평양..

종근당건강 프로메가,서포터즈 심폐소생술(CPR) 교육

종근당건강 프로메가,서포터즈 심폐소생술(CPR) 교육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의 오메가3 브랜드 프로메가가 서포터즈와 함께 심폐소생술(CPR) 교육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프로메가는 지난 2018년부터 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CPR 교육인 '심프로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급성심정지는 골든타임 4분 내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간신히 생명을 구하더라도 뇌에 손상으로 인한 후유증이 남을 수 있어 치명적이다. 프로메가는 오메가3의 핵심 기능인 ‘혈행 건강’에 대해 지속적으로 강조해온 만큼, 이번 교육을 통해 혈액 순환의 핵심이 되는 심장에 갑작스러운 이상이 생겼을 때 대처법을 알리고자 했다. 실제로 CPR은 위급 상황에서 심정지 환자를 살릴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지만, 학교나..

케이메디허브, 현대바이오사이언스 호주 진출 지원

케이메디허브, 현대바이오사이언스 호주 진출 지원 무고통 항암제 호주 임상용 생산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가 첨단 약물전달기술(DDS)을 결합한 글로벌 임상시험용 항암제 생산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계약으로 케이메디허브는 최근 호주에 자회사를 설립한 현대바이오사이언스의‘무고통 항암제’ 폴리탁셀(Polytaxel)의 글로벌 임상용 의약품 생산을 지원하게 되었다. 폴리탁셀은 대표적 화학항암제 도세탁셀(Docetaxel)에 현대바이오사이언스의 첨단 약물전달기술(DDS)을 결합한 신약 후보물질이다. 도세탁셀의 독성이 정상세포에 영향을 주지 않고 암세포에만 약효를 집중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케이메디허브 의약생산센터는 세포독성항암주사제 생산시설을 토대로 국내를 포함..

◆의약정책 2022.12.2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