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1/17 14

케이메디허브, 무혈성 골괴사증 진단기법 기술이전

케이메디허브, 무혈성 골괴사증 진단기법 기술이전 환자혈청서 엑소좀 추출 무혈성 골괴사증 진단법 개발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는 무혈성 골괴사증 진단용 조성물, 키트 및 이의 진단 정보제공 방법을 개발하여 기술이전 했다.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는 관련 기술을 16일 ㈜셀렉소바이오(대표 이근우)에 기술이전했다. 이번 개발은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 병리지원팀 강경구 팀장과 성수은 연구원이 영남대학교와의 공동연구를 통해 이뤄낸 성과이다. 무혈성 골괴사증은 대퇴골두의 혈액 공급이 줄어들면서 뼈 조직의 괴사가 발생하는 질환으로, 통증과 관절염을 일으킬 뿐만 아니라 골절이 발생할 수 있다. 초기에 발견이 어려워 질환이 만성화되는 시기에 진단되므로, 조기 진단법 개발이 필요한 질환이다...

◆의약정책 2023.01.17

동아제약, 써큐란 아르기닌 6000 출시

동아제약, 써큐란 아르기닌 6000 출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혼합음료 ‘써큐란 아르기닌 6000’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써큐란 아르기닌 6000은 L-아르지닌 6,000mg, 비타민B6, 나이아신, 아연 등을 함유했다. 아르기닌은 체단백질의 구성성분으로 신진대사와 단백질 합성에 관여하며 운동능력 개선, 면역 기능, 피로회복, 활력증진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액상 스틱 형태로 휴대 및 보관이 용이하며 물 없이도 간편하게 섭취 가능하다. 맛은 블루베리 맛으로 아르기닌 특유의 비린 맛을 보완했다. 써큐란 아르기닌 6000은 동아제약 공식 온라인 몰인 디몰(:Dmall)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써큐란 아르기닌 6000은 야외활동이 잦은 현대인들과 ..

심평원 인천지원, 설맞아 이웃사랑 나눔 실천

심평원 인천지원, 설맞아 이웃사랑 나눔 실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인천지원(지원장 장인숙, 이하‘인천지원’)은 16일 설 명절을 맞아 옥련2동 행정복지센터에 김 선물세트 80개를 전달했다. 이번 나눔행사에서 인천지원은 노숙인 자활 및 도시-농촌 직거래 활성화를 위해 설립된 관내 사회적기업 물품을 구매했고, 전달된 선물세트는 지역 수급자,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가구에 배포될 예정이다. 장인숙 인천지원장은 “민족 대명절인 설에 지역 소외계층과 행정복지센터, 사회적 기업과 연대할 수 있어 매우 뜻깊은 마음”이라며, “2023년 계묘년에도 지역사회 공동체 의식 함양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의약정책 2023.01.17

현대약품, 제150회 아트엠콘서트

현대약품, 제150회 아트엠콘서트 솔루스 오브 브라스 밴드와 신년음악회 현대약품이 오는 19일 오후 7시 30분, 서초아트홀에서 금관 음악 솔루스 오브 브라스 밴드와 함께 아트엠콘서트 ‘2023 신년음악회’를 개최한다. 솔루스 오브 브라스 밴드는 김승현, 김남호, 백향민, 성재창, 이석준으로 구성된 밴드로 동아음악콩쿠르 1위를 수상한 바 있다. 또한 금관악기 대회에서 개인별 수상과 함께 국내 유수 오케스트라 수석 주자들과 미국, 유럽 등 해외에서 활동한 이력이 있다. 강원도 평창에서 파크콘서트를 진행해 지역 문화 발전 및 일상 속 클래식 문화 저변 확대에 기여하는 등 금관실내악의 대중화와 금관 음악의 발전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 이번 공연에서는 제임스 호너의 영화 타이타닉 주제곡 My heart w..

‘랩 엑스체인지(LabXchange™)’한국어 서비스 지원

‘랩 엑스체인지(LabXchange™)’한국어 서비스 지원 암젠재단 지원 온라인 과학교육 플랫폼 암젠 재단(Amgen Foundation)은 미국 하버드대학교 분자세포생물학과 (Department of Molecular and Cellular Biology)에서 개발한 과학 체험 학습 기회를 무료로 제공하는 온라인 과학 교육 플랫폼, ‘랩 엑스체인지(LabXchange™)’의 한국어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랩 엑스체인지’는 전세계적으로 첫 선을 보인 이후 현재(*2020년 1월 ~2022년 6월 기준)까지 약 230개 국가 및 지역에서 약 2,000만 명의 학습자가 이용하였으며, 지속적인 학습 콘텐츠 개발 등 교육 자산 업데이트와 함께 사용자의 인터페이스에서 한국어를 포함한 14개 다국어 기능이 ..

비아트리스, 광범위 약제내성 결핵 치료제 ‘도브프렐라’ 출시

비아트리스, 광범위 약제내성 결핵 치료제 ‘도브프렐라’ 출시 비반응성 다제내성 폐결핵에 건강보험급여 적용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비아트리스의 한국 법인, 비아트리스 코리아(Viatris Korea)가 광범위 약제내성 결핵 치료제 ‘도브프렐라(성분명: 프레토마니드)’를 출시한다. 도브프렐라는 다제내성 결핵의 일종인 광범위 약제내성 폐결핵 및 치료 내성 또는 비반응성 다제내성 폐결핵 성인 환자에 대한 베다퀼린과 리네졸리드와의 3종 병용요법(BPaL)으로 2021년 10월 식약처로부터 허가 받았으며, 2023년 1월 1일부터 건강보험 급여가 적용된다.급여 기준은 허가사항과 동일하며, 1회 투약 기준(1정) 74,205원으로 인정된다. 투약 방식은 도브프렐라 200mg, 베다퀼린 400mg, 리네졸리드 1,200..

메드팩토, 백토서팁 골육종서 FDA ‘패스트트랙’ 지정

메드팩토, 백토서팁 골육종서 FDA ‘패스트트랙’ 지정 지난해 RPDD 지정도 받아… 신약 승인 기간 단축 기대 바이오마커(생체표지자) 기반 혁신신약 개발기업 메드팩토(대표 김성진)는 골육종 환자 대상 백토서팁 단독요법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신속 심사제도(Fast Track Designation, 패스트트랙) 개발 품목으로 지정됐다고 17일 밝혔다. 패스트트랙 지정은 중증질환 치료제 등 중요 분야 신약을 환자에게 조기 공급하기 위한 목적으로 FDA가 시행하는 신약개발 촉진 절차 중 하나다. 해당되는 의약품은 ▲기존 치료법이 없는 질병의 치료 또는 예방을 목적으로 하는 신약 ▲기존 치료법이 있을 경우, 기존 치료법들과 비교하여 개선점을 입증하는 의약품 등이다. 패스트트랙 지정 신약은 개발 각 단계마..

한독, 디지털 혁신위해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

한독, 디지털 혁신위해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 Azure 기반 클라우드로 전환 및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한독(대표이사 김영진·백진기)은 1월 16일 서울 역삼동 한독 본사에서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이지은)와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한독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첨단 신기술을 활용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에 최적화된 IT 환경을 조성한다. 마이크로소프트365(Microsoft365)를 기반으로 디지털 워크플레이스를 구축하여 전사적인 협업과 업무 생산성을 높이고 이와 동시에 유연하고 강화된 통합 보안 관리를 적용한다. 또한, IT 인프라를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서비스 및 플랫폼 애저(Azure)로 전환해 데이터 자산을 언제 어디서나..

BMS제약, 급성골수성백혈병 치료제 ‘오뉴렉’ 출시

BMS제약, 급성골수성백혈병 치료제 ‘오뉴렉’ 출시 국내 최초 허가 획득 ....1월 16일 출시 한국BMS제약(대표이사 이혜영)은 급성골수성백혈병 유지요법 치료제 ‘오뉴렉(Onureg, 성분명 아자시티딘)’의 1월 16일 국내 출시를 기념하는 사내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오뉴렉은 지난 3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공고요법 시행 유무와 관계없이 유도요법 이후 완전관해(CR, Complete Remission) 또는 불완전한 혈액학적 회복을 동반한 완전관해(CRi, Complete Remission with incomplete blood count recovery)를 달성하고, 조혈모세포이식(HSCT)이 적합하지 않은 급성골수성백혈병 성인 환자에서의 유지요법 치료제로 허가를 받았다. 이번 행사는 한국BMS..

케이메디허브, 약대생 대상 실무실습을 위한 기회 제공

케이메디허브, 약대생 대상 실무실습을 위한 기회 제공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는 2023년도 제약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실무실습을 개시하였다. 1월 2일부터 13일까지 영남대 약학대학생을 시작으로 2주 80시간의 필수 교과과정을 성공리에 종료하였으며, 이후로도 15차례에 걸쳐 전북대, 이화여대, 경북대, 부산대 등의 약학대학생을 대상으로 실무실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케이메디허브는 2014년를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전국 15개 약학대학의 학생 2,865명을 대상으로 약대생들의 필수 이수 교과과정인 제약 실무실습을 지원함으로써 제약 전문인력 양성에 많은 기여를 하였다. 특히, 2020년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제약공장에서 갑작스런 실습을 중단함으로써 교육 기회를 잃을 뻔한 약대..

◆의약정책 2023.01.17

카나리아바이오 그룹, 리더스기술투자 인수

카나리아바이오 그룹, 리더스기술투자 인수 카나리아바이오 그룹의 지주사격 카나리아바이오엠은 13일 에이티세미콘으로 부터 리더스기술투자의 경영권을 250억원에 인수하는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양수도 계약’을 체결 하였다. 카나리아바이오 그룹은 지난 1년간 현대사료, 세종메디칼, 두원사이언스제약, 헬릭스미스 4개사를 인수 하며 그룹사를 늘려왔다. 신기술사업금융업자(신기사)인 리더스기술투자를 인수함으로서 이제 전략적 M&A 뿐만 아니라 투자자를 위한 재무적 M&A를 주사업으로 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었다. 그 동안 축적된 자금 조달 네트워크와 딜소싱 능력을 리더스기술투자에 심어 대표적 M&A전문 투자회사로 키울 것으로 기대된다. 카나리아비아오 그룹 관계자는 “워런퍼핏의 버크셔해서웨이와 같이 장기적 관점..

한국제약바이오헬스케어연합회 출범

한국제약바이오헬스케어연합회 출범 6개 단체 대표 13일 회동, 공동 대표제 운영키로 4차 산업혁명으로 기술과 산업간 융합이 활발해지는 가운데, 국내 제약바이오헬스케어 관련 산업계의 혁신 성장을 가속화하고 공동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6개 단체가 손을 잡았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와 한국스마트헬스케어협회(회장 김세연),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회장 이정석),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회장 백승열),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홍성한), 첨단재생의료산업협회(회장 강경선) 등 6개 단체는 ‘한국제약바이오헬스케어연합회’를 결성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들 단체들은 각각 국내 제약바이오와 디지털 헬스케어, 맞춤형 첨단재생의료산업 등의 혁신 성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가입 회원사들을 모두 합치면 957개(일부 중복)에 ..

GC녹십자, R&D 부문 연구 통계 사례집 발간

GC녹십자, R&D 부문 연구 통계 사례집 발간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의약품 연구개발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사례들을 정리한 R&D 부문 통계 사례집을 발간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발간한 생산부문 품질관리(Quality Management) 통계 사례집에 이은 두번째 성과다. 최근 의약품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확보하고 품질을 향상하기 위해 통계적 기법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과 해석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의약품의 연구개발 과정에서 다양한 종류의 수많은 데이터가 만들어지지만, 이에 대한 통계 분석에 있어 체계적인 시스템이 구축되지 않으면 연구 활동이 지연되는 등 차질을 빚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번 사례집은 현장에서 자주 접하지만 명확하지 않았던 연구 통계 사례들을 모아 표준 통계 분석 방..

메디포스트, 카티스템 일본 임상 3상 첫 환자 투약

메디포스트, 카티스템 일본 임상 3상 첫 환자 투약 경증 및 중등증 무릎 골관절염 환자 130명 대상 메디포스트의 대표 제품인 무릎 골관절염 치료제, 카티스템이 본격적으로 일본 3상 임상에 진입했다. 메디포스트(대표: 오원일)는 코로나로 인해 계획대로 진행하지 못했던 카티스템 일본 임상 3상 대상 첫 번째 환자 투약을 완료했다고 16일 밝혔다. 카티스템은 국내 임상 결과를 인정받아 이례적으로 임상 1상과 2상을 생락하고 바로 임상 3상에 진입한 한국 최초의 첨단바이오의약품이다. 이번 임상 3상은 경증 및 중등증(K&L 2~3등급)의 무릎 골관절염 환자 총 130명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환자는 두 그룹으로 나누어 한 그룹은 카티스템을 투약하고 대조 그룹인 나머지는 히알루론산 주사제를 투약한 후 5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