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1/04 9

명문제약, '이부콜벤정 200mg' 출시임박

명문제약, '이부콜벤정 200mg' 출시임박 COVID-19감기약... 해열진통소염제 명문제약(대표 : 배철한)은 지난 12월 말, 코로나 증상완화 대비 감기약 “이부프로펜200mg”의 식약처 품목허가를 득했다고 밝혔다. 신제품 “이부콜벤정”은 위장관 부작용이 적은 NSAID계열 이부프로펜 성분 200mg을 함유한 해열진통소염제 로서 코로나 증상완화에 탁월한 가정용 필수상비약이다. 효능효과는 감기로 인한 발열 및 동통에 주로 사용되며 , 두통, 신경통, 근육통, 수술 후 동통, 월경통, 치통, 관절통, 류마티성통증 등의 증상뿐 아니라 류마티스성 관절염이나 동통, 척추염과 같은 염증완화에도 사용할 수 있다. 용법용량은 증상에 따라 1회 1~3정씩 하루 3-4회 투여하고, 1일 최대 16정까지 복용 가능하다..

12월 4주차 의약품 허가와 식별 등록 현황

12월 4주차 의약품 허가와 식별 등록 현황 약학정보원(원장 김현태)은 신속하게 신규 허가된 의약품 및 식별 등록 현황, 안전성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주별로 이슈 사항을 정리하여 ‘주간 허가 리뷰’ 및 ‘주간 식별 등록 현황’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서비스된 22년 12월 26일~12월 31일자 ‘주간 허가 리뷰’의 허가 트렌드를 살펴보면, 해당 기간에는 총 32품목이 신규 허가되었다. 효능군별로는 당뇨병용제가 8품목 허가되었으며, 해열·진통·소염제가 4품목, 기타의 비타민제, 당뇨병용제, 따로 분류되지 않는 대사성 의약품, 캅셀류가 각각 3품목씩 허가되었다. 허가 상위성분으로는 S-암로디핀베실산염이수화물+피마사르탄칼륨삼수화물 복합제가 8품목에 해당하였으며, 다파글리플로진프로판디올수화물 및 히..

바디텍메드, 중국향 매출 성장 가속화

바디텍메드, 중국향 매출 성장 가속화 중국 코로나 정책 변경에 따라 현장진단 전문기업 바디텍메드(대표이사 최의열)는 중국의 코로나 봉쇄 정책에도 불구하고 현지 영업망 확대와 역량 강화로 2022년 중국향 매출이 2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최근 중국의 봉쇄 정책이 단계적으로 완화됨에 따라, 올해는 코로나 확진자 치료를 위한 진단키트와 현장진단장비 ‘AFIAS’, ‘ichromaTM’ 플랫폼 판매가 작년보다 확대될 것으로 예측했다. 전세계적으로 코로나 대유행 시기가 길어지면서 검사 과정이 강화되는 추세다. 코로나 확진자가 내방하면 감염의 심각성만을 확인하던 과거와는 달리, 기저질환 및 2차감염 또는 동시감염 등의 다양한 지표를 검사하여 코로나 환자를 관리하는 방향으로 각종 검사를 강화하고 있다..

카나리아바이오, 임상개발 조직 강화

카나리아바이오, 임상개발 조직 강화 점유율 100% 달성 목표 카나리아바이오(대표 나한익)는 2022년 HLB에서 글로벌 임상을 진두지휘한 윤병학 박사를 개발총괄사장으로 영입했고, 글로벌CRO 파렉셀, HLB에서 임상관리를 진행한 임상 전문가 최승영 본부장을 영입했다. 이번엔 팀장급 빅토리아 김(미국)과 라지 테자(인도)를 채용했고 팀원 두명이 충원되었다고 밝혔다. 카나리아바이오는 2022년에 미국에서 GSK와 오레고보맙-제줄라 병용투여 임상2상을, 인도에서 오레고보맙 선행항암요법 임상2상을 시작했다. GSK의 PARP억제제 제줄라와의 병용투여에서 안전성이 확인되면 BRCA변이 환자에도 오레고보맙이 적용될 수 있어 획기적으로 점유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다. 또한, 최근 난소암에서 선..

대웅펫, 고단백 ‘밀웜’ 소재 반려견 영양간식 3종 출시

대웅펫, 고단백 ‘밀웜’ 소재 반려견 영양간식 3종 출시 대웅펫이 단백질이 풍부한 식용곤충 ‘밀웜’을 활용해 반려견 이색 간식을 선보인다. 반려동물 헬스케어 전문기업 대웅펫(대표 문재봉)은 식용곤충을 소재로 반려동물 영양간식을 선보이는 브랜드 ‘애니웜(Aniworm)’을 론칭하고, 신제품 ‘애니웜 트릿’ 3종(애니웜 고구마 트릿, 애니웜 단호박 트릿, 애니웜 연어 트릿)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대웅펫은 지난 2021년 10월에 국내 식용곤충분야 선두 벤처기업 ‘케일(KEIL)’과 ‘밀웜소재 독점 공급 계약’을 맺은바 있으며, 1년여 간의 연구개발 끝에 신규 브랜드와 제품을 선보였다. 애니웜은 대체육으로 각광받는 식용곤충을 활용해 반려동물 영양간식을 연구▪개발하는 브랜드다. 대웅펫은 브랜드 론칭과 함께..

GC셀, T세포 림프종 혁신신약 기술수출

GC셀, T세포 림프종 혁신신약 기술수출 미충족 의료 수요 큰 T세포 림프종 혁신신약 기대 GC셀(대표: 박대우)은 미국 관계사 아티바 바이오테라퓨틱스(Artiva Biotherapeutics, Inc., 이하 아티바)와 T세포 림프종 치료제에 대한 기술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AB-205’는 T세포 림프종에서 발현하는 CD5를 타깃하는 키메라 항원 수용체(Chimeric Antigen Receptor, CAR)를 장착한 동종 제대혈 유래 NK세포치료제다. 현재 T세포 림프종은 항암화학요법 외에 사용할 수 있는 치료옵션이 거의 없고 미충족 의료수요가 매우 큰 질환이다. CAR-T 세포치료제가 개발되고 있으나 배양 및 제조상의 어려움으로 이를 극복할 신규 모달리티로 Off-The-Shelf(..

동국제약 유어핏, ‘마시는 마그네슘B’ 신제품 출시

동국제약 유어핏, ‘마시는 마그네슘B’ 신제품 출시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헬스&이너뷰티 브랜드 유어핏(YOUR FIT) 라인의 건강기능식품 ‘마시는 마그네슘B’를 출시했다. 신제품 ‘마시는 마그네슘B’는 마그네슘과 비타민B6를 동시에 섭취할 수 있는 제품으로 근육 건강과 에너지 보충을 한번에 충족시킬 수 있다. 특히 골프나 테니스, 러닝 등 야외운동으로 긴장된 근육의 이완이 필요하거나 업무와 학업으로 지친 직장인과 학생들에게 추천한다. 흡수율이 높은 글루콘산 마그네슘이 150mg 함유되어 있으며, 액상 타입이라 흡수가 빠르다. 마그네슘은 신체 내 효소 반응에 관여하고, 체내에서 일어나는 생리적 과정에서 필수적인 미네랄로, 신경 안정과 근육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준다. 또한 아미노산 대사에 관여하고,..

경기도약사회 - 경기마퇴, 2023년 합동 시무식

경기도약사회 - 경기마퇴, 2023년 합동 시무식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가 3일 약사회관에서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이정근)와 계묘년 새해 합동 시무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발전과 도약의 힘찬 출발을 알렸다. 박영달 회장은 시무식에서 “지난해 임원들과 사무국이 보여준 열정과 노력에 감사드린다”며 “올 한해도 희망하시는 모든 일이 잘 되길 기원하며, 모든 임직원이 함께 각오를 새롭게 다져 회 발전을 위해 더욱 성숙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회무에 임하자”고 말했다. 이어 이정근 경기마퇴본부장은 “약사회원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 덕분에 오늘날 경기마퇴본부가 선도적인 역할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며 “새해에는 계묘년 검은토끼의 기운을 받아 마약퇴치활동 역량을 극대화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전했다. ..

약업계, 2023년 신년 교례회 가져

약업계, 2023년 신년 교례회 가져 안전한 의약품 사용위한 민관 공동 노력 지속 다짐 약업계 신년교례회가 지난 3일 오후 4시 대한약사회관에서 2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대한약사회, 한국의약품유통협회,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 등 5개 단체가 공동 주최하는 약계 신년교례회는 약업계 종사자들이 모여 새해 인사와 덕담을 나누는 자리다. 이날 주관단체인 최광훈 대한약사회장은 “코로나라는 터널을 지나오면서 의약품 전반에 대한 국민적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의약품 개발 및 생산부터 환자에게 복약지도하는 과정 전반에 대해 관장하는 약업계는 해야 할 일이 많기 때문에 새해에도 약업계는 정부, 국회와 함께 머리를 맞대고 현안 해결을 위한 노력이 이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