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2/03 12

류마티스 관절염, 여성에게 3배 많아 주의 필요

류마티스 관절염, 여성에게 3배 많아 주의 필요 지나친 면역력 강화는 신중히 접근해야 류마티스 관절염은 전체 인구의 1% 정도가 걸리지만, 전체적으로 여성 환자가 많은 질환으로 주의가 필요하다. 가천대 길병원 류마티스내과 최효진 교수(사진)는 류마티스 관절염은 여성이 남성보다 3배 이상 많은 대표적인 질병으로, 특히 중년 여성들이 조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2020년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통계자료에 따르면, 류마티스 관절염으로 병원을 찾은 환자는 23만 8984명에 달했다. 이중 여성이 18만 76명, 남성이 5만 8908명으로 여성이 3배 이상 많았다. 연령 분포는 30대 5만9995명, 40대 15만9350명, 50대 32만380명, 60대 37만5430명으로 50~60대에서 유병율이 가장 높았다. 류마..

[안내]충남약사회 68차 대의원총회(2/12)

대한약사회 정관 제22조, 지부-분회 조직운영 및 회비관리규정 제10조에 의거 “2022년도 충남약사회 제68차 정기대의원총회 및 제38대 충남약사회장 취임식”을 다음과 같이 개최하오니, 대의원 제위께서는 전원 참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다 음 - *일 시 : 2022년 2월 12일(토) 오후6시 *장 소 : 충남약사회(3층) 회 의 실 [충남 천안시 서북구 쌍용대로 263 ☎041-577-6671>] *안 건 : ①총회의장단과 임원(감사 등) 및 대한약사회 파견대의원 선출 건 ②2021년도 감사보고 및 세입*세출 결산 건 ③2022년도 사업계획(안) 및 세입*세출 예산(안) 심의 건 ④기타토의 및 건의사항.끝. 충남약사회 총회의장 전 일 수 회 장 박 정 래

GC녹십자, ‘비맥스’ 신규 TV CF 방영

GC녹십자, ‘비맥스’ 신규 TV CF 방영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최근 자사의 고함량 비타민B 복합제 ‘비맥스 메타’의 신규 TV 광고를 방영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대세편’, ‘설명편’, ‘효능효과편’ 등 총 3가지 시리즈로 구성됐다. 특히,‘종합비타민에서 종합B타민으로’라는 새로운 문구를 담아 비타민B1부터 B12까지 다양한 비타민B군이 함유된 ‘비맥스 메타’의 특징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가수 비(정지훈)를 모델로 기용함으로써 ‘비맥스’의 비타민B가 자연스럽게 연상되도록 제작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비맥스 메타’는 ‘벤포티아민’과 ‘비스벤티아민’ 등 활성비타민B1를 포함한 고함량의 비타민B 9종과 각종 미네랄이 고르게 함유된 일반의약품이다. 특히, 뇌혈관장벽(BBB, Brain..

한국비엔씨-프로앱텍, 당뇨비만치료용 후보물질 공동특허

한국비엔씨-프로앱텍, 당뇨비만치료용 후보물질 공동특허 한국비엔씨(대표: 최완규)는 작년 12월 30일 프로앱텍과 당뇨 비만치료용 GLP1-알부민 컨쥬게이트에 대한 물질 및 제조공정 관련 공동 특허출원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프로앱텍(대표: 조정행)은 기존 오리지널 펩타이드 의약품의 특정 위치에 유사아미노산을 도입해 생체분자와 클릭화학반응을 이용해 높은 수율로 펩타이드-생체분자 결합체를 제조할 수 있는 플랫폼 기술(SelecPepTM)을 보유하고 있는 2017년에 설립된 바이오벤처기업이다. 이번 출원 완료한 특허는 당뇨, 비만에 효능이 입증된 GLP1(Glucagon like peptide1;글루카곤 유사 단백 약물의 특정 위치에 알부민을 높은 수율로 결합한 약물로 기존 허가된 빅토자펜주 및 삭센다펜주(주성..

암협회, 폐암 환자 유전자 변이 검사 결과 상세 인지도 6%

암협회, 폐암 환자 유전자 변이 검사 결과 상세 인지도 6% 세계 암의 날 맞아 폐암 환자 인식 조사 발표 대한암협회(이회장 노동영)는 2월 4일 ‘세계 암의 날(World Cancer Day)’을 맞아, 국내 폐암 환자 286명을 대상으로 폐암의 진단 및 치료, 지원 등에 관한 실태를 조사한 설문조사 결과를 3일 발표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폐암 환자의 정보 접근성과 폐암 치료 환경 개선을 위한 ‘아는 만큼 가까워지는 폐암 이야기(이하 아가폐)’ 캠페인의 일환으로 작년 11월부터 12월까지 실시됐다. 설문조사 결과는 지난달 25일 공식 유튜브 채널 ‘대한암협회’에서 생중계된 아가폐 웨비나에서 일부 공개됐으며, 협회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실제 진단 과정에서 유전자 변이 검사를 ..

한국솔가, ‘나를 위한 건강 습관’ 프로모션 진행

한국솔가, ‘나를 위한 건강 습관’ 프로모션 진행 스테디셀러 제품 9종 구성, 합리적 가격에 구매 한국솔가가 생활 습관 개선을 위한 ‘건강 습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리미엄 비타민 전문 기업 한국솔가(대표 박미숙)는 오는 28일까지 솔가 공식몰과 백화점에서 ‘솔가, 일상을 빛나게 합니다`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소비자들의 건강 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기획됐으며, 개인별 건강 습관에 맞는 솔가 제품을 풍성한 혜택과 함께 사은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건강 습관 프로모션은 햇빛 충전, 눈 건강, 장 건강, 관절 건강, 아름다운 건강 유지 등 일상에서 필요한 5가지 건강을 주제로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구성 제품은 솔가의 스테디셀러인 비타민D3 5종, `루테인 20`, ‘아연 50’, ..

한국노바티스, ‘#같이숨쉬자’ 캠페인 진행

한국노바티스, ‘#같이숨쉬자’ 캠페인 진행 척수성 근위축증(SMA) 질환 널리 알려 한국노바티스㈜(대표 유병재)는 한국척수성근위축증환우회와 함께 가수 백지영이 참여한 ‘희망의 빛’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고, ‘#같이숨쉬자’ 소셜미디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본 캠페인은 전세계 영아 사망의 가장 큰 유전적 원인인 척수성 근위축증(Spinal Muscular Atrophy, 이하 SMA)을 알리고, 진단과 치료의 중요성과 함께 환우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SMA는 정상적인 SMN1 유전자의 결핍 혹은 돌연변이로 인해 온 몸의 근육이 점차적으로 위축되는 치명적인 희귀 유전질환이다. 질환이 진행될수록 근육이 소실되어 식사와 움직임뿐만 아니라 숨쉬기까지 어려워지지만, 환자의 인지 및 사고..

화이자, ‘베스폰사주’ 급여 확대

화이자, ‘베스폰사주’ 급여 확대 급성 림프모구성 백혈병 치료제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은 자사의 급성 림프모구성 백혈병 치료제인 '베스폰사주(성분명: 이노투주맙오조가마이신)'가 2월 1일부터 18세 이상의 필라델피아 염색체 양성인 재발 또는 불응성 전구 B세포 급성 림프모구성 백혈병(ALL) 환자의 3차 이상 관해유도요법에 급여가 확대 적용된다고 밝혔다. 이로써 베스폰사는 성인 재발 또는 불응성 급성 림프모구성 백혈병 환자의 필라델피아 염색체 변이 여부와 관계없이 급여 치료가 가능해졌다. 베스폰사는 2019년 1월 필라델피아 염색체 양성 및 음성 관계없이 허가를 받았으나 같은 해 10월 필라델피아 염색체 음성만 급여가 인정된 바 있다. 이번 베스폰사의 급여 확대는 이전에 1가지 이상의 티로..

김대업 회장, 불법 편법 약국 발붙이지 못하게 해야

김대업 회장, 불법 편법 약국 발붙이지 못하게 해야 1차 상임이, 마약류 행정처분 기준 개선 등 현안 공유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 이하 약사회)는 최근 세종과 대전 지역에서 의약품 판매하는 과정에서 가격책정 및 반품 등으로 물의를 일으킨 K회원 징계 건에 대해 면허취소 처분을 해야한다는 윤리위원회 의결을 추인했다. 약사회는 27일, 2022년도 제1차 상임이사회를 개최하여 이같이 결정하고 동 사건 처리의 시급성, 추가적인 피해 발생 가능성, 지역약사회 및 보건소 접수 민원 및 2019년 징계 결과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현재 약사로서 정상적으로 약국을 운영하거나 약사직능을 수행하는 것이 부적절하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이어진 회의에서 대구 계명대병원 동산의료원 인접 학교법인 소유건물 약국 개설 취소..

휴젤 보툴리눔 톡신 제제 ‘레티보’, 프랑스 허가 승인

휴젤 보툴리눔 톡신 제제 ‘레티보’, 프랑스 허가 승인 프랑스 국립의약품청(ANSM),3일만에 품목허가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이 현지시간으로 지난 1월27일 프랑스 국립의약품청(ANSM)으로부터 미간주름을 적응증으로 하는 회사 보툴리눔 톡신 제제 ‘레티보(수출명, Letybo)’ 에 대한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앞서 휴젤은 현지시간으로 지난 25일 유럽의약품안전관리기구연합체(HMA)로부터 레티보에 대한 품목허가 승인 권고 의견을 받았다. 휴젤은 해당 의견 수령과 함께 프랑스를 비롯해 영국,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 주요 5개국 포함, 유럽 11개국 진출을 위한 국가별 승인 절차(National phase)에 돌입한 바 있다. HMA 의견 수령 후 ..

현대약품, ‘에제페노정’ 출시

현대약품, ‘에제페노정’ 출시 국내 최초 에제티미브, 페노피브레이트 조합 현대약품이 국내 최초로 에제티미브와 페노피브레이트를 조합한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에제페노정’을 출시했다. 에제페노정은 에제티미브 10mg과 페노피브레이트160mg으로 구성된 복합제로, 혼합형 이상지질혈증 환자의 상승된 총콜레스테롤(total-C), 저밀도지단백 콜레스테롤(LDL-C), 아포지단백 B(Apo B) 및 비-고밀도지단백 콜레스테롤(non-HDL-C)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다. 현대약품은 이번 에제페노정 출시로 인해 그동안 에제티미브와 페노피브레이트 성분의 약물을 따로 복용해오던 환자들에게 편의성을 높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에제페노정은 이상지질혈증 환자들의 복용 편의성을 높여줄 수 있을뿐만..

한미약품, 월경전 증상 개선 ‘진 보라지유’ 출시

한미약품, 월경전 증상 개선 ‘진 보라지유’ 출시 감마리놀렌산 240mg 함유한 건강기능식품 한미약품이 월경이 시작되기 전 겪을 수 있는 불편함을 케어 해주는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했다.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은 감마리놀렌산 240mg 함유로 이 같은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 ‘프로-캄 진 보라지유’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프로-캄 진 보라지유’의 원료인 보라지유는 감마리놀렌산 추출에 많이 쓰이는 달맞이꽃종자유보다 감마리놀렌산 함량이 2~3배 이상 높다. 감마리놀렌산은 인체에 필요한 오메가-6 지방산의 일종으로, 신체 내 다양한 생리 활성에 기여하는 프로스타글라딘을 만드는 역할을 한다. 이는 체내 합성이 불가능한 필수 지방산이어서 외부 섭취를 통해 보충해야 한다. 진 보라지유는 식약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