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2/28 16

하이,한국의학연구소 모든 검진자 ‘마음검진’ 서비스

하이,한국의학연구소 모든 검진자 ‘마음검진’ 서비스 연간 100만건 이상 ‘바이오 마커’ 데이터 확보 가능 디지털치료제 전문기업 하이(대표 김진우)는 3월부터 국내 최대 검진기관인 KMI한국의학연구소 전국 7개 건강검진센터의 전체 검진자를 대상으로 정신건강검사 서비스 ‘마음검진’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하이의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이 본격화된다. 디지털치료제 개발 전문기업 하이는 다음달부터 KMI의 전국 7개 KMI건강검진센터(광화문·여의도·강남·수원·대구·부산·광주)에 정신건강검사 서비스 ‘마음검진’을 제공한다. ‘마음검진’은 스마트폰으로 제공되는 대화형 임상설문과 디지털 바이오마커(HRV) 동시 측정을 통해 6개 정신질환(우울, 불안, 불면, 적응, PTSD, 자살/자해 충동)을 선별하고 근로자의 직무 ..

디엠바이오, ‘STGEN BIO’로 사명변경

디엠바이오, ‘STGEN BIO’로 사명변경 사업 다각화를 통한 바이오 산업 내 입지 확립 디엠바이오(대표이사 사장 최경은)는 다음 달 3월 1일부터 ‘STGEN BIO(에스티젠바이오)’로 사명을 변경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사명 변경은 디엠바이오의 사업 다각화 및 동아쏘시오홀딩스로 지배구조의 단일화에 따른 것이다. 디엠바이오는 2015년 동아쏘시오홀딩스와 일본 메이지세이카파마의 합작 법인으로 설립됐으며, 신속한 의사결정과 투자를 위해 2021년 10월 동아쏘시오홀딩스가 메이지세이카파마의 지분을 인수하며 지배구조가 단일화됐다. STGEN BIO 의 ‘STGEN’은 ‘Science Technology Gene’의 약자로, 성장하는 바이오의약품 산업 내에서의 동아쏘시오그룹의 바이오 사업 역량 의지를 강조..

한국비엔씨, 비만약 6조원 글로벌시장 진출

한국비엔씨, 비만약 6조원 글로벌시장 진출 GLP1유사체 바이오시밀러와 바이오신약 개발 한국비엔씨는 지속적 성장을 하고 있는 당뇨와 비만치료제 시장중 글루카곤 유사 펩타이드(GLP1-Agonist)기반 바이오시밀러(동등생물의약품)와 기존 대조약의 투여기간증가를 통한 환자 편의성을 높인 바이오베터 신약 개발로 6조원에 이르는 글로벌 시장 진출에 뛰어들었다. 미래에셋증권 전망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비만인구는 약 6억 5천만명으로 의약품으로 집중 치료를 받는 환자들은 2%에 불과하다. 가장 잘 팔리는 노보노디스크사의 삭센다펜주(연매출 약1조원)은 약 5~6%의 체중감량효과를 보인다. 글로벌 비만 치료제 시장은 연평균 22.6%로 성장해 2025년에 약 54억달러를 보일걸로 예상한다. 실제로 노보노디스크사의 삭..

GC녹십자, 혈액분획제제 美 허가 연기

GC녹십자, 혈액분획제제 美 허가 연기 현장 실사 후 허가 심사 재개 예정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자사의 면역글로불린 제제인 ‘ALYGLO(국내 제품명: 아이비글로불린에스엔주 10%)’의 품목허가 신청서(BLA)에 대한 ‘검토완료서한(CRL, Complete Response Letter)’를 수령했다고 28일 밝혔다. CRL은 FDA가 품목 허가를 위해 의약품 허가 신청서를 종합적으로 판단한 뒤 추가적인 조치가 필요한 경우 회사에 보내는 보완요청공문이다. 회사 측은 과거 사례와 달리 오창 혈액제제 생산시설 ‘현장 실사(Pre-License Inspection)’를 FDA 목표 검토 기간 내 하지 못한 것이 이번 허가 연기의 유일한 사유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GC녹십자는..

현대약품, 파미노젠과 AI 신약개발 협약 연장 체결

현대약품, 파미노젠과 AI 신약개발 협약 연장 체결 현대약품이 인공지능(AI)-양자화학 기반 신약개발 전문기업 ‘파미노젠’과 지난해 체결한 AI 신약개발 협약을 올해도 이어간다. 현대약품은 지난해 1월 진행한 파미노젠과의 협약으로 인해 파미노젠이 보유한 딥러닝 플랫폼 기술을 활용해 신규 타깃에 대한 새로운 구조 발굴을 이뤄낸 바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서는 Preclinical candidate를 도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협약을 이어가게 된 파미노젠은 인공지능과 양자화학 기반의 소프트웨어와 바이오 빅데이터로 구축된 ‘LucyNet(루시넷)’을 활용하여 다양한 화합물 신약을 발굴하는 기업이다. ‘LucyNet’은 국내 최초로 개발된 인공지능 딥러닝 신약개발 플랫폼이다. 4,000억건의 화합물과 ..

화이자, '시빈코(CIBINQOTM) 정' 렛츠코 시빈코 웹 심포지엄

화이자, '시빈코(CIBINQOTM) 정' 렛츠코 시빈코 웹 심포지엄 투여 후 24시간 내 시빈코 200mg 위약 대비 유의미한 개선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은 지난 24일, 경구용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 시빈코 (CIBINQOTM,주성분명:아브로시티닙)의 국내 허가를 기념해 렛츠코 시빈코(‘Let’sQo, CibinQo’) 웹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시빈코는1일 1회 복용하는 경구용 야누스키나아제1(JAK1) 억제제로 지난해 말 전신요법 대상 성인 및 만 12세 이상 청소년의 중등증에서 증증 아토피 피부염 적응증으로 허가받으며 국내 아토피 피부염 시장에 등장했다. 국내 피부과 의료진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심포지엄은 아토피 피부염 치료의 최신 지견과 더불어, 시빈코의 효과 및 다양한 임상 데이..

바이엘 '뉴베카', 도세탁셀+ ADT 병용요법, 유효성

바이엘 '뉴베카', 도세탁셀+ ADT 병용요법, 유효성 유의미한 전체생존기간(OS) 연장 확인 바이엘은 호르몬 반응성 전이성 전립선암(이하 mHSPC, metastatic hormone-sensitive prostate cancer)에서 자사의 경구용 안드로겐 수용체 저해제(이하 ARi, Androgen Receptor inhibitor)인 뉴베카(성분명: 다로루타마이드)의 유효성을 확인하기 위한 3상 임상연구(ARASENS) 결과, 전체생존기간 연장 및 사망위험 감소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ARASENS는 호르몬 반응성 전이성 전립선암에서 2세대 ARi + ADT 및 도세탁셀 병용요법과 표준 치료인 도세탁셀+ADT요법을 비교하기 위해 설계된 무작위배정, 이중맹검 연구다. 연구 결과, 도세탁셀+안드로겐 차..

SK바이오사이언스-IVI 공동 개발 장티푸스 접합백신

SK바이오사이언스-IVI 공동 개발 장티푸스 접합백신 국제저널에 잇따라 임상 결과 게재 SK바이오사이언스가 글로벌 공급을 목표로 국제기구와 함께 개발중인 장티푸스 접합백신의 우수한 임상 결과가 국제 학술지에 잇따라 게재되며 성과를 인정받았다. SK바이오사이언스(대표 안재용)는 IVI(International Vaccine Institute, 국제백신연구소)와 공동 개발중인 장티푸스 백신 후보물질 ‘NBP618’의 부스터샷(2차 접종) 임상 2상 결과가 국제 학술지 ‘npj(nature partner journal) Vaccine’ 온라인 1월판에 게재됐다고 28일 밝혔다. ‘npj Vaccine’은 국제적인 과학 저널인 네이처(Nature)의 자매지로 백신 분야에서 높은 권위를 자랑한다. 이번에 게재된 ..

경기지역약업인,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

경기지역약업인,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 1,039명 지지 서명 및 정책제안서 전달 경기지역 약사 및 약업인 1,039명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통령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이재명 후보 지지에 동참한 1,039명의 약사와 약업인을 대표한 약사 25명은 2월 24일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에서 ‘약사사회의 당면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적임자는 이재명 후보’라며 지지선언과 함께 더불어 민주당 서영석 의원 및 도당관계자와 정책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약사들은 지지선언문을 통해“이재명 후보는 국민의 권리 강화를 위한 국제 표준명제도 도입, 국민의 기본 건강권 보장을 위한 사회약료 서비스의 제도화, 의약품 안전사용 고도화를 위한 약사 정의와 약사직능 재정립이라는 약사사회의 숙원 사업들을 해결할 수 있는 적..

MSD ‘키트루다’, 보험급여 확대

MSD ‘키트루다’, 보험급여 확대 비소세포폐암 1차∙호지킨림프종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MSD의 한국 지사인 한국MSD(대표 케빈 피터스)는 항 PD-1 면역항암제 ‘키트루다’(성분명: 펨브롤리주맙)의 건강보험 급여 적용범위가 2022년 3월 1일부터 비소세포폐암 1차 병용·단독요법 및 호지킨림프종 단독요법까지 확대된다고 밝혔다. 2월 25일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는 해당 건강보험 사용범위 확대안을 의결했으며 이에 따라 보건복지부는 급여개정을 고시했다. 이에 따라 키트루다는 국내 허가된 면역항암제 중 최초로 비소세포폐암 1차 치료에서 급여 적용된다. 전이성/진행성(Stage IV) 비소세포폐암 1차 치료부터 PD-L1 발현율 및 조직학적 분류와 관계없이 모든 환자군을 대상 으로 보험급여가 확대된 것으로, ..

비보존 헬스케어, 중동지역 60억 원 공급 계약

비보존 헬스케어, 중동지역 60억 원 공급 계약 카타르 월드컵 코로나 진단키트 등 비보존 헬스케어가 수출하는 코로나 진단키트 및 방역 물품을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만나볼 수 있다. 비보존 헬스케어(대표이사 오동훈, 한재관)는 2022년 카타르 월드컵 및 지정 병원에 대한 코로나 진단키트 및 KF94 마스크 등 방역 용품 수출을 위해 현지 업체인 엠에치케오티 컨트랙팅 앤 트레이딩(M.H.K.O.T CONTRACTING AND TRADING)과 공급 계약을 맺었다고 25일 밝혔다. 총 60억원(500만 달러) 규모의 수출 계약이며, 이는 2020년 연결 기준 매출액 대비 13.8% 수준이다. 이번에 수출되는 진단키트는 미국 FDA 1급으로 승인된 국내 코로나19 검체수송배지다. 전체 수출 품목은 엠에치..

케이메디허브, 디지털 헬스케어 전초기지 도전

케이메디허브, 디지털 헬스케어 전초기지 도전 24일 오후 제3회 리더스포럼 개최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는 24일 ‘디지털 헬스케어 연구전략 및 향후과제’를 주제로 ‘제3회 K-MEDI hub 리더스포럼’을 개최했다. 제3회 K-MEDI hub 리더스포럼은 24일(목) 2시 대구 호텔 라온제나에서 개최됐다. 이번 포럼은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연구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재단 및 지역이 국내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전초기지 역할을 하기 위한 제언을 듣는 자리였다. 제3회 포럼을 축하하기 위해 대구광역시 정해용 경제부시장,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유철욱 협회장,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 이세엽 원장이 축하영상을 전달하거나 현장에 참석했다. 재단은 지난달 19일과 26일에 각각 대구와 서울..

◆의약정책 2022.02.28

한국비엔씨, ‘아이스트’, 2022소비자평가 브랜드 대상

한국비엔씨, ‘아이스트’, 2022소비자평가 브랜드 대상 대마화장품 부분 최고의 브랜드 선정 ㈜한국비엔씨의 프리미엄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아이스트(I.st)’는 지난 24일 진행된 2022 KCAB 한국소비자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식에서 “대마 화장품 부문”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국내 1세대 필러 제조와 보툴리툼 톡신, 비만, 미용 바이오의약품과 안트로퀴노놀 코로나치료제 전문 회사인 한국비엔씨의 화장품 브랜드인 아이스트는 나만의 아름다움을 정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인증 및 기술을 통해 피부 과학에 기초한 제품들을 출시해왔다. 특히 대마 줄기 추출물 특허 조성물을 함유한 화장품 ‘아이스트 디디에 휘 헴프스템 크림’을 출시해 소비자를 공략했다. 대마 추출물은 프랑스 등 유럽 국가에서 새로이 주목받으며 인..

신약개발연구조합-AI신약설계연구센터 MOU

신약개발연구조합-AI신약설계연구센터 MOU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은 AI신약설계연구센터(센터장 김영훈)와 2022년 2월 23일(수) 서울 삼정호텔 제라늄홀에서 AI신약설계 전문 연구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김동연 이사장, 여재천 사무국장, 조헌제 연구개발진흥본부장, AI신약설계연구센터 김영훈 센터장, 이윤수 이사 등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 인공지능(AI)과 분자모델링 신약설계 전문인력 양성 교육 사업 홍보 △ 신약설계 전문인력 양성 교육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 산·학·연 신약 공동연구개발 및 프로젝트 지원 △ 산·학·연 신약기술 교류 및 협력강화를 위한 연계 네트워크 지원 등을 주요 골자로 ..

종근당고촌재단, 2022년 장학증서 수여식 가져

종근당고촌재단, 2022년 장학증서 수여식 가져 494명에 장학금 및 무상기숙사 지원 종근당고촌재단(이사장 김두현)은 25일 서울 충정로 종근당 본사에서 ‘2022년도 장학증서수여식’을 가졌다. 올해 장학증서 수여식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각 부문별 대표 장학생만 참석했으며, 나머지 장학생들은 온라인으로 참관했다. 종근당고촌재단은 올해 국내외 장학생 494명을 선발해 졸업 때까지 장학금 및 무상기숙사를 지원한다 선발된 장학생 중 지방출신 대학생 314명(1호관 30명, 2호관 30명, 3호관 84명, 4호관 170명)에게는 무상기숙사 ‘종근당고촌학사’를 제공한다. 종근당고촌학사는 전·월세난으로 주거문제를 겪는 지방출신 대학생들을 위해 설립한 민간 장학재단 최초의 주거지원시설로, 지..

서울시약, 제37대 신임 집행부 본격 가동

서울시약, 제37대 신임 집행부 본격 가동 회장단 회의 열고 소관 업무 분장 서울시약사회(회장 권영희)는 지난 23일 제1차 회장단 회의를 열어 상견례를 갖고, 본격적인 약사회무의 시작을 알렸다. 이날 회의에서는 코로나 재택치료자의 처방이 기저질환 처방과 분리되지 않고 1개의 처방전으로 한꺼번에 처방됨에 따라 약국현장에서 보험청구에 고충을 겪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는 정부방침에 어긋날 뿐만 아니라 기저질환 처방약에 대한 환자본인부담금은 지원 대상이 아니기 때문에 약국에서 본인부담금 손실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시약사회는 통합 처방이 나올 경우 해당 병의원에 코로나 처방과 기저질환 처방을 분리해서 처방하도록 요청할 것을 안내하기로 했다. 또한 병의원에서 분리 처방이 이뤄질 수 있도록 서울시 등에 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