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2/24 18

애질런트, ‘2022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애질런트, ‘2022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Agilent Technologies, 이하 애질런트)는 오늘 ‘2022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2022 Best Workplace in South Korea)’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애질런트의 다양성과 포용성 기반의 조직 문화를 추구하는 노력에 힘입어, 여성 워킹맘이 일하기 좋은 기업 및 밀레니얼 세대가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에도 이름을 올렸다. 전세계 6,000개 이상의 기업의 조직 문화를 조사하는 글로벌 신뢰경영 평가 기관인 GPTW(Great Place to Work® Institute)는 양질의 직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애질런트 인재 및 조직 운영 모델을 높이 평가했다. 2022년 순위는 신뢰, 존경, 공정성, 자부심..

약사회 2022년도 제1차 이사회, 서면 회의로 전환

약사회 2022년도 제1차 이사회, 서면 회의로 전환 2.24(목)부터 2.28(월)까지 회신 가능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는 오는 24(목)일 예정된 제1차 이사회를 서면 회의로 전환하여 개최키로 결정했다. 이같은 결정은 코로나19 확진자가 17만명이 넘는 상황에서 정상적인 대면 회의 진행이 어렵다는 판단에 따라 23일 오전 긴급하게 변경된 것이다. 대한약사회 집행부는 안건에 대한 이사의 찬반 표시와 서명을 통해 취합된 의견으로 안건심의를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대한약사회는 대한약사회 이사들에게 서면결의서를 특급 우편으로 발송하여 24일(목)까지는 전달될 수 있도록 후속조치에 들어갔다. 박희성 부회장은 “약국에 주로 근무하는 이사들의 환경을 고려하면 코로나19 환자가 폭증하는 상황에서 대면회의를 ..

2022년도 대한약사회장학금 및 하봉장학금 수여

2022년도 대한약사회장학금 및 하봉장학금 수여 장학위원회 제1차 운영위원회 개최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는 22일(화) 제1차 장학위원회 운영위원회를 개최하여 2022년도 대한약사회장학금 및 하봉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다. 약계의 미래와 보건의료발전을 위한 후배 양성 사업인 대한약사회장학사업은 매년 약학대학 학장의 추천을 받은 재학생에게 1․2학기 각각 장학증서와 장학금 100만원씩 200만원을 전달하고 있다. 올해 대한약사회장학금은 총 35개 약학대학에서 각 1명씩 추천받아 35명이 선정됐다. 다만, 장학금 전달식은 최근 코로나19 변이인 오미크론의 폭발적인 증가로 참석인원을 3명으로 조정해 진행됐다. 장학금 전달식에 참석한 김대업 회장은 “대한약사회장학금은 선배 약사들의 마음을 모아 후배 약사를 양성..

애니메디솔루션 ‘견관절 치환 수술 가이드’

애니메디솔루션 ‘견관절 치환 수술 가이드’ 국제 학술지에 논문 발표 환자 맞춤형 수술 솔루션 전문기업 애니메디솔루션(대표 김국배)이 미국 정형외과 견주관절학회에서 발간하는 SCI 국제 학술지 ‘Journal of Shoulder and Elbow Surgery’에 환자 맞춤형 견관절 치환 수술 가이드와 관련한 논문을 발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연구는 견관절 치환 수술을 시행할 때 환자 맞춤형 가이드가 베이스플레이트(Baseplate) 식립의 정확도를 높여 보다 안정적으로 계획된 수술을 실현할 수 있음을 증명하기 위해 진행된 것으로, 어깨 인공관절 치환술을 받은 39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하였다. 이번 연구에는 애니메디솔루션 최승현 부대표와 이화용 연구원이 공동 저자로 참여하였으며, 연구진은 “연구 결..

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 정책토론회 성료

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 정책토론회 성료 ‘희귀질환 극복의 꿈, 실현을 위한 정책과 제도의 현실’ (사)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회장 김재학, 이하 ‘연합회’)는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강선우 더불어민주당 의원(서울 강서갑)과 함께 23일(수)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희귀질환 극복의 꿈, 실현을 위한 정책과 제도의 현실’ 정책토론회를 성료하였다. 이번 토론회는 강선우 의원 주최, (사)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가 주관하였으며,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청,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후원한 행사로, 2022년 시행되는 제2차 희귀질환 종합관리계획(’22~’26) 발표를 앞두고 지난 5년간의 희귀질환 종합관리계획 성과를 점검하고,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정책적 대안을 검토하는 자리가 되었다. 연합회..

◆의약정책 2022.02.24

제23회 대한민국신약개발상(KNDA) 시상식 성료

제23회 대한민국신약개발상(KNDA) 시상식 성료 대상. 우수상. 기술 수출상등 시상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은 2022년 2월 23일(수) 서울 삼정호텔 제라늄홀에서 제23회 대한민국신약개발상 시상식을 개최해 신약개발 및 기술수출 성과를 치하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 호중구감소증 치료제 ‘롤론티스’를 개발한 한미약품 △ 위식도 역류질환 치료제 ‘펙수클루정’을 개발한 대웅제약이 신약개발부문 대상을 수상했으며, △ 치매 치료용 패치제 ‘도네시브 패취’를 개발한 아이큐어 △ 급성 기관지염 치료제 ‘브론패스정’을 개발한 한림제약이 신약개발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그리고 △ 자가면역질환 치료 후보물질 ‘APB-A1’을 개발한 에이프릴바이오는 기술수출부문 기술수출상을 수상했다...

헬릭스미스, 산업부 ‘산업기술 확인서’ 취득

헬릭스미스, 산업부 ‘산업기술 확인서’ 취득 헬릭스미스는 유전자치료제 ‘엔젠시스(VM202)’에 대해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로부터 ‘산업기술 확인서’를 취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이에 따라 엔젠시스(VM202)는 산업기술의 보호와 유출 방지 대상 기술로서 그 중요성을 확인받았다. 산업부의 ‘산업기술 확인제도’는 산업기술이 첨단화 및 복잡·다양해짐에 따라 기업 등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이 산업기술에 해당되는지 여부를 확인해주는 제도다. 산업기술 확인서를 취득할 경우, 해당 산업기술이 침해 및 유출되었을 때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법적근거를 제공해준다. 헬릭스미스의 엔젠시스(VM202)는 산업부의 ‘산업기술의 유출방지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조 및 제14조의3, 같은 법 시행령 제19조의3제1항 및..

씨젠, ‘위드 코로나’ 현장검사 솔루션 출시

씨젠, ‘위드 코로나’ 현장검사 솔루션 출시 30분만에 검사 완료..검사 용량 5배까지 확대 분자진단 전문기업 씨젠이 30분만에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알아내는 진단시약을 개발했다. 씨젠은 지난 18일, 신제품 ‘Allplex™ SARS-CoV-2 fast MDx Assay’에 대해 유럽 체외진단시약 인증(CE-IVD)을 받았으며, 조만간 수출용 의료기기 등록 등 필요한 절차를 거쳐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씨젠의 코로나19 진단시약 중 검사 시간이 가장 짧다. 그만큼 검사 용량이 대폭 확대되고, 씨젠의 기술력을 활용해 정확성도 확보했다. △신속 △대량 △정확이라는 장점을 두루 갖춰 ‘위드 코로나’가 진행돼 ‘현장 검사’가 본격화될 경우 가장 적합한 대안으로 기대된다. ‘현장 검사’..

시지바이오, 골대체재 ‘본그로스’ 1,000억 원 수출

시지바이오, 골대체재 ‘본그로스’ 1,000억 원 수출 中 상하이 산유 메디칼과 계약 체결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는 중국 의료기기 회사인 상하이 산유 메디칼(SHANGHAI SANYOU MEDICAL)과 5년 간 약 1,000억 원 규모의 골대체재 ‘본그로스(BONGROS)’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상하이 산유 메디칼은 상해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회사로써 글로벌 의료기기 회사인 메드트로닉(Medtronic)의 미국 본사 및 유럽 본사에서 근무했던 중국계 임직원들이 설립한 중국의 대표적인 척추·외상 전문 의료기기 기업 중 하나다. 2021년 5억 6천만 위안(약 1,054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최근 5년 간 연평균 매출 성장률은 31.5%에 달한다. 본..

김성진 메드팩토 대표, 항암제 내성 관련 기전과 예측 바이오마커 규명

김성진 메드팩토 대표, 항암제 내성 관련 기전과 예측 바이오마커 규명 서울대 연구팀과 공동 연구로 메드팩토 김성진 대표가 자궁경부암 세포의 항암제내성(Chemoresistance)과 관련한 단백질의 작용기전을 규명했다. DRAK1 단백질이 암 증식 및 암 전이 조절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증명한 것으로, 향후 자궁경부암의 새로운 맞춤형 표적치료제 개발이 기대된다. 24일 메드팩토에 따르면 김성진 대표와 서울대 송용상 교수 연구팀은 공동 연구를 통해 자궁경부암에서 항암요법의 내성이 DRAK1 단백질의 분해를 통해 이뤄진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관련 논문은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학술지 네이처의 온라인 자매지인 ‘세포 사멸과 질병’ (Cell Death and Disease, IF: 8.469) 2월호에 온라인 ..

GC녹십자,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전환 기념 이벤트

GC녹십자,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전환 기념 이벤트 오는 27일까지 전 상품 최대 64% 할인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이달 27일까지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전환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스토어’는 네이버에서 쇼핑 상위 0.1% 브랜드를 선별하여 공식 인증한 플랫폼이다. 회사측은 ‘브랜드스토어’의 장점인 직관적인 화면 구성으로 소비자가 편리하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소비자는 브랜드스토어에서 최대 64% 할인된 가격의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구매자에 한해 N포인트 페이백 최대 15%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카페 아메리카노’ 등의 다양한 경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이벤트 당첨 여부는 3월 7일 문..

디어젠, 시리즈B 200억 유치

디어젠, 시리즈B 200억 유치 800평 규모 인공지능 융합 신약개발연구소 신설 AI 신약개발 전문회사 디어젠(Deargen Inc.)이 200억 원의 규모의 시리즈B 투자유치를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해 60억 원으로 마무리 된 시리즈A 투자유치를 포함해 누적 총 270억 원의 자금을 확보했다. 이번 시리즈B 투자에는 기존 투자자인 하나벤처스, 티에스인베스트먼트가 후속 투자자로 참여 했으며, 신규 투자자로는 엔베스터, 더웰스인베스트먼트, 산업은행 등 국내 주요 기관 투자자들이 참여했다. 디어젠이 이번에 확보한 투자금은 ▲ AI 융합 신약개발연구소(iDear Center)의 신설, ▲ AI 신약개발 플랫폼(Dr.UG)의 적용 분야 확장, ▲해외 시장 진출의 확대 등에 투입 예정이라고 밝혔다. 타겟..

심평원, 2차 중증(암)질환심의위 심의결과

심평원, 2차 중증(암)질환심의위 심의결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은 2022년 제2차 암질환심의위원회(2.23.)에서 심의한 ‘암환자에게 사용되는 약제에 대한 급여기준 심의결과’를 공개했다. 구분 품 목 제약사 효능․효과 심의 결과 요양급여 결정신청 너링스정 (네라티닙말레산염) (주)빅씽크 조기 유방암의 연장 보조치료 급여기준 미설정 피크레이정 (알펠리십) 한국노바티스(주) 진행성 또는 전이성 유방암 * 풀베스트란트와 병용투여 급여기준 미설정 얼리다정 (아팔루타마이드) (주)한국얀센 호르몬 반응성 전이성 전립선암(mHSPC) * 안드로겐 차단요법(ADT)과 병용투여 급여기준 설정 급여기준 확대 엑스탄디연질캡슐 (엔잘루타마이드) 한국아스텔라스제약(주) 1. 호르몬 반응성 전이성 전립선암(mHSPC..

카테고리 없음 2022.02.24

올라케어, ‘홈데믹’ 재택치료 수요 급증

올라케어, ‘홈데믹’ 재택치료 수요 급증 비대면 진료 플랫폼 사용자 경험 긍정적 최근 재택치료 환자수 급증으로 인해 비대면 진료 및 약 배송 플랫폼 올라케어를 통해 오미크론 증상으로 진료를 받는 사용자 수가 전주 대비 351% 증가했다. 오미크론 변이 영향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음 달 중순 27만 명 수준에서 정점을 찍을 것이라는 전망 가운데, 지난 23일 재택치료자 일반관리군 수가 50만 명을 넘어섰다. 재택치료자 폭증에 따라 올라케어를 비롯한 비대면 진료 플랫폼 사용자 수요 또한 급격하게 늘고 있는 추세이다. 올라케어 누적 사용자의 질환을 질병사인분류(KCD)로 분류한 분석 데이터에 따르면, 호흡기계통 질환 관련 진료 건수가 전주 대비 351% 급증했다. 이에 올라케어 관계자는 “재택치료자 증가로..

셀바스AI, ‘셀비 노트’ 공공시장 공략 가속화

셀바스AI, ‘셀비 노트’ 공공시장 공략 가속화 조사•상담맞춤형 AI 음성기록 솔루션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셀바스AI(KOSDAQ 108860)가 맞춤형 AI 음성기록 제품으로 공공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셀바스AI의 AI 음성기록 ‘셀비 노트(Selvy Note)'는 다자 간 대화를 실시간으로 기록할 수 있는 AI 음성인식 솔루션이다. 국내 최고 음성 인식률을 기반으로 사용자가 말하는 대화 내용을 정확하게 문서화할 수 있다. ‘셀비 노트’는 ‘고정형(설치형)’과 ‘이동형’ 제품 등 고객의 사용 환경에 최적화된 맞춤형 라인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고정형(설치형)’은 조사실, 상담실, 회의실 등 고정된 사용 환경에 최적화된 AI 음성기록 장비를 제공하며, ‘이동형’은 고성능 노트북에 인공..

신약개발연구조합 15대 이사장에 홍성한 비씨월드 대표

신약개발연구조합 15대 이사장에 홍성한 비씨월드 대표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2022년 2월 23일 (수) 11:00 서울 삼정호텔에서 제36차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비씨월드제약의 홍성한 대표이사를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제15대 이사장에 만장일치로 추대 선임하였다. 신임 홍성한 이사장은 선대 이사장의 업적을 이어받아 이사장의 중책을 맡아 잘 수행해 나가도록 하겠다는 포부를 밝히고 취임 인사를 하였다. 취임 일성으로서 2022년도 추진 사업은 “조합원사의 글로벌 현지화 전략을 통한 혁신신약 개발의 비즈니스 확장”에 중점을 두며, 무엇보다도 “조합원사의 신약개발 수요에 기반한 사업을 발굴하고, 차별화된 연구개발, 비즈니스 사업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는 7대 비전을 선언하였다. 이어서 과기부, 복지부, 산업부, 식..

피에이치씨, 솔루엠헬스케어와 공급 계약

피에이치씨, 솔루엠헬스케어와 공급 계약 신속항원진단키트 국내∙외 판매 시작 체외진단의료기기 전문기업 피에이치씨(대표이사 최인환/057880)가 전자부품 전문 업체인 솔루엠(대표이사 전성호/248070)의 자회사 솔루엠 헬스케어와 손잡고 신속 항원진단키트의 국내외 납품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솔루엠 헬스케어는 유럽 주요국에 대한 공급 및 국내 치과회와 임플란트 업체에 신속 항원진단키트 납품을 위하여 23일 피에이치씨와 공급 계약을 체결하였다. 솔루엠 헬스케어의 모기업인 솔루엠은 2015년 삼성전기에서 분사하며 설립되었으며 삼성전자 부사장직을 역임한 전성호 대표가 이끌고 있다. 솔루엠의 최대 주주는 전성호 대표이고, 2대 주주는 삼성전기이다. 솔루엠은 지난해 잠정실적으로 매출 1조1467억 원, 영업이익 26..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제36차 정기총회 성료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제36차 정기총회 성료 15대 이사장 선임, 5대 전략 10대 과제 신정부 건의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 이하 신약조합)은 2월 23일(수) 서울 삼정호텔에서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제36차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2021년도 사업 및 예산 결산과 2022년도 사업 계획안을 원안대로 의결하고, 비씨월드제약 홍성한 대표이사를 제15대 이사장으로 만장일치로 추대, 신임이사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김동연 이사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서 구랍 12월에 차기 신 정부 출범에 따른 “제약바이오산업의 국가 안보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5대 전략 10대 과제”를 건의했다고 밝혔다. 이어서 김동연 이사장은 “1986년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 설립되면서 시작한 우리나라의 신약개발 역사는 물질특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