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2/04 9

보령제약 중앙연구소, 과기부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

보령제약 중앙연구소, 과기부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 보령제약(대표 장두현) 중앙연구소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운영하는 ‘안전관리 우수 연구실 인증제’는 대학이나 연구기관 등에 설치된 과학기술 분야 연구실의 안전 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안전 관리의 표준모델의 발굴 및 확산을 위한 제도다. 관련 전문가 집단의 인증심사와 산·학·연 전문가 구성의 인증심의를 거쳐 안전관리 우수 연구실로 지정된다.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최근 2년 이내 사고 발생이 없어야 하고, 연구실 안전환경 시스템분야(30점), 연구실 안전환경 활동수준분야(50점), 연구실 안전관리 관계자 안전의식 분야(20점)에서 각각 평점 80점 이상을 받아야 한다. 이번에 인..

SK바이오사이언스,터키 GMP 인증

SK바이오사이언스,터키 GMP 인증 글로벌 시장 확대 청신호 SK바이오사이언스가 자체 개발 백신을 통한 글로벌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낸다. SK바이오사이언스(사장 안재용)는 안동 L하우스 내 백신 생산 시설 및 공정, 품질 시스템이 터키 보건당국인 터키의약품의료기기청(TITCK, Turkish Medicines and Medical Devices Agency)의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 우수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인증을 갱신했다고 4일 밝혔다. 해당 시설에선 SK바이오사이언스의 자체 개발 백신인 △독감 백신 스카이셀플루 3가 및 4가 △수두 백신 스카이바리셀라 △대상포진 백신 스카이조스터가 제조된다. 이로써 SK바이오사이언스는 동유럽권에서 러시아 다음으로 큰 시..

피에이치씨, 카타르 코로나19 신속진단키트 수출

피에이치씨, 카타르 코로나19 신속진단키트 수출 피에이치씨(057880 / 대표이사 최인환)가 관계사인 필로시스(대표이사 이인)를 통하여 카타르 보건당국으로부터 타액항원진단키트 가정용 홈키트의 긴급사용승인 허가를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피에이치씨는 허가 획득과 동시에 4일 카타르에 코로나19 신속진단키트 출하를 시작하며, 출하 물량은 카타르 내 약국 및 학교에서 사용될 예정이다. 금번 카타르에 등록된 코로나19 신속진단키트는 카타르 내에서는 최초의 타액방식의 자가진단키트로 사용이 간단하며 APP을 이용한 판독 및 전송이 가능해 활용도가 매우 높다는 장점이 있다. 피에이이치씨는 지난 7월에도 말레이시아 최초로 타액 홈키트 허가를 받은 바 있다. 회사 관계자는 "금번 카타르 허가등록 등 해외에서 당사 제품..

온코닉테라퓨틱스, 췌장암 신약후보물질 임상 1b상

온코닉테라퓨틱스, 췌장암 신약후보물질 임상 1b상 난치성 암종 대상 다양한 적응증에 임상 추진 중 온코닉테라퓨틱스(대표 김존)는 췌장암 신약 후보물질인 JPI-547의 임상 1b상 시험 계획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받았다고 4일 밝혔다. 임상시험은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진행되며, 국소 진행성/전이성 췌장암 환자들을 대상으로 안전성, 내약성 등을 확인할 계획이다. JPI-547은 파프((PARP)와 탄키라제(Tankyrase)를 동시에 억제하는 이중저해 표적 항암 신약 후보물질이다. 파프는 세포의 DNA 손상을 복구하는 효소로 암세포 DNA까지 복구하기 때문에 파프를 억제해야 암세포 사멸을 유도할 수 있다. JPI-547은 파프 뿐 아니라 암세포 생성에 필수적인 효소인 탄키라제를 동시에 억제해 암세포를 사..

동아제약, 후원 골프선수 레슨 영상 업로드

동아제약, 후원 골프선수 레슨 영상 업로드 박상현, 이동민, 함정우 프로골퍼 토크와 노하우 담아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동아쏘시오그룹이 후원하는 골프 선수 3명의 원포인트 레슨이 담긴 영상을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했다고 4일 밝혔다. 동아제약은 박상현(39) 선수를, 동아오츠카에서는 이동민(37), 함정우(28) 선수를 후원하고 있다. 이번 영상은 지난해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 대회에서 3명의 선수가 모두 우승한 것을 기념해 마련됐다. 해당 영상은 동아쏘시오그룹 본사에 위치한 그룹 영상제작 스튜디오 ‘:D LIVE’에서 촬영했으며, 동아제약이 자체 제작했다. 박상현은 우성종합건설 아라미르CC 부산경남오픈, DGB금융그룹 어바인 오픈에서, 이동민은 데상트코리아 먼싱웨어 매치플..

서울시약, 민주당 대통령 선거대책위와 간담회

서울시약, 민주당 대통령 선거대책위와 간담회 약계 18개 현안 대선공약 건의 서울시약사회(회장 한동주)는 지난 1월 25일 오후 7시 대회의실에서 더불어민주당 제20대 대통령 선거대책위원회 포용복지국가위원회 상임위원장 초청 간담회를 갖고, 한약사 문제 등 약계 18개 현안을 건의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동일성분조제 활성화, 불용재고약 반품, 약사·한약사 역할 명확화 등과 관련해 약국 현장에서 발생하고 있는 고충을 상세히 설명하고 조속한 해결을 위해 협조를 요청했다. 또한 전자처방전 안심 사용 환경 조성, 장기처방 환자 안전을 위한 처방전 재사용 도입, 요양병원 의약품 안전사고 예방, 야간·공휴일 의약품 서비스 이용 개선 등 18개 현안을 건의했다. 한동주 회장은 “간담회에서 제안한 약계 현안들은 국민건강 ..

약정원 온라인교육센터, 오픈 강좌 제공

약정원 온라인교육센터, 오픈 강좌 제공 PM+20-PIT3000연동 프로그램 관련 약학정보원(원장 최종수)은 약사 전문 온라인 교육 플랫폼인 약학정보원 온라인 교육센터(PHARM IN STUDY)에 PM+20·PIT3000 연동 프로그램에 대한 오픈 강좌를 이달 3일부터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약사 회원의 약국 운영에 있어서 필수적인 약국관리 프로그램인 PM+20‧PIT3000과 연동되어 사용하는 약국지원 프로그램에 관한 내용으로,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오픈 강좌로 서비스 되고 있다. 3일에 공개된 [급여명세서 작성과 자주 묻는 노무 상담] 강좌는 최근 급여명세서 작성 의무화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약사 근로계약서 작성 방법과 노무 관련 법령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특히 노무와 관련하여 약국에..

케이메디허브, 차세대 대장암 치료제 개발 추진

케이메디허브, 차세대 대장암 치료제 개발 추진 정상세포 두고 대장암 세포만 감소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양진영, 이하 케이메디허브)은 정상세포에서는 작용하지 않고, 대장암세포만 선택적으로 공격하는 새로운 대장암 치료제를 확인하였음을 발표했다. 대장암은 초기 악성종양에서는 자각 증상이 없고 치료 후 재발 위험성으로 인해 전체 암 종류 중 2번째로 치명적인 암이며, 특히 4기의 경우에는 5년 생존율이 5% 미만인 위험한 암에 해당한다. 대장암은 치료는 화학요법 등의 치료로 생존율이 크게 높아졌음에도 종양의 재발과 약물 내성의 문제점으로 인해 여전히 새로운 대장암 치료제 개발은 중요시 되고 있다.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 연구진(최준영 연구원 사진, 전용현 책임연구원)은 대장암 치료를 위한 차세대 신..

◆의약정책 2022.02.04

뷰노, 이예하 대표 선임으로 최대주주 책임경영 강화

뷰노, 이예하 대표 선임으로 최대주주 책임경영 강화 공동창업자이자 최대주주로 생체신호 부문 성과 글로벌 의료인공지능 솔루션 기업 뷰노는 이예하 현 이사회 의장 및 생체신호그룹 그룹장을 대표집행임원(CEO)으로 선임했다고 3일 밝혔다. 이예하 대표는 뷰노의 공동창업자이자 최대주주로서 이번 대표집행임원 선임을 통해 경영 전면에 나서게 됐다. 이예하 대표는 2014년 뷰노를 공동창업한 이후 2020년 집행임원제 도입 전까지 대표이사직을 수행했다. 지난 2년 간 이사회 의장이자 생체신호그룹 그룹장으로서 활력징후(Vital Sign), 심전도(ECG) 등 생체신호 기반 인공지능 의료기기 영역에서 다양한 성과를 이끌어왔다. 뷰노는 최대주주를 대표집행임원으로 선임함으로써 기업가치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책임경영을 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