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2/17 19

길리어드 '빅타비', 바이러스 억제 효과 및 안전성 입증

길리어드 '빅타비', 바이러스 억제 효과 및 안전성 입증 CROI 2022서 치료 경험 없는 HIV 성인 환자 대상 길리어드 사이언스는 지난 12일(토)에서 16일(수)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한 제29회 온라인 레트로바이러스 및 기회감염 학술대회(Conference on Retroviruses and Opportunistic Infections, CROI) ‘Virtual CROI 2022’에서 빅타비(빅테그라비르 50mg/엠트리시타빈 200mg/테노포비르알라페나미드 25mg 정, B/F/TAF)를 평가한 두 건의 3상 임상(Study 1489 및 Study 1490)의 5년 장기 데이터를 공개했다고 발표했다. HIV-1 치료 경험이 없는 성인을 대상으로 한 두 임상을 5년에 걸쳐 추적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한독제석재단, 제15회 장학금 및 연구지원금 전달

한독제석재단, 제15회 장학금 및 연구지원금 전달 의대ㆍ약대생 2명 포함 총 6명의 장학생등 대상 한독제석재단(이사장 김영진)이 16일 ‘제15회 한독제석재단 장학금 및 연구지원금 전달식’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의대.약대생 장학생 6명과 탈북 의료인 교육 장학생 5명, 의약학 교수 2명이 참석했으며, 총 1억 2천만원 상당의 장학금과 연구지원금이 전달됐다. 한독제석재단은 장학사업을 통해 매년 의대생과 약대생, 의약학 교수 및 연구원에게 장학금과 연구지원금을 지원하고 있다. 또 남북보건의료교육재단의 추천을 받아 선정된 탈북 의료인 장학생에게도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이날 전달식에서는 기존에 선발된 장학생 4명과 올해 새로 선발된장학생 2명을 포함해 총 6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올해 ..

한국비엔씨, United Immunity사와 백신개발 공동연구 착수

한국비엔씨, United Immunity사와 백신개발 공동연구 착수 오미크론 변이 및 델타변이 COVID19 감염예방 나노파티클 단백질 한국비엔씨는 일본의 United Immunity(UI)사와 오미크론 변이 및 델타 변이 COVID19 감염예방 차세대 나노파티클 재조합단백질 백신개발을 위해 공동 연구하고 향후 라이센싱에 대한 협상을 하기로 양사간의 의향서를 체결하였다. 양사는 United Immunity사의 독창적인 ‘Pullulan Nanogel’이라는 거대세포와 수지상세포에 특이적인 나노피티클 전달시스템과 재조합 스파이크 단백질항원을 결합하여 바이러스에 특이적인 T세포와 중화항체를 유발하는 신규 코로나-19백신을 개발하기로 합의하였다. 지금까지, United Immunity사는 스파이크단백질항원을 ..

서울시병원회 제4차 정기이사회 개최

서울시병원회 제4차 정기이사회 개최 새 사업계획(안) 및 예산(안) 심의 서울시병원회(회장 고도일)는 2월 15일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제4차 정기 이사회를 갖고, 오는 3월 개최되는 정기총회에 상정할 2021년도 결산, 그리고 2022년도 사업계획(안) 및 예산(안)을 심의했다. 이 회의에 앞서 고도일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먼저 코로나 사태가 좀처럼 진정되지 않고 있는 데 대한 병원들의 노고를 치하한 후 “서울시병원회가 주어진 역할을 잘 수행해 나갈 수 있도록 새로 편성된 2022년도 사업계획(안) 및 예산(안)을 신중히 검토하여 승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이사회는 사무국장이 보고한 전회의록과 회무보고 내용, 그리고 2억2백여 만원의 2021년도 결산을 이의없이 승인하고, 오는 3월 25일 개최..

이대비뇨기병원 정식진료 개시

이대비뇨기병원 정식진료 개시 2월 14일 부터....이대목동병원 A관에 위치 국내 대학병원 최초 비뇨의학과 전문병원인 '이대비뇨기병원'이 2월 14일 정식진료를 시작했다. 서울 양천구 이대목동병원 MCC(Mokdong Hospital Caring Complex) A관에 자리한 이대비뇨기병원은 3층, 80개 병상 규모다. 이대비뇨기병원은 국내 최고 의료진이 방광암·인공방광센터의 성공 노하우를 살려 최고난도 비뇨기수술을 선도하는 병원으로 성장하겠다는 목표다. 이대목동병원은 2015년 국내 최초로 방광암·인공방광센터를 설립, 현재까지 1천 례 넘는 '인공방광 수술'을 성공했다. 특히 이동현 이대비뇨기병원장(방광암·인공방광센터장, 비뇨의학과 교수)은 1990년대 '인공 방광'이라는 명칭을 만들고 국내외에서 가장..

디알엑스솔루션, 온라인 투자자 설명회 개최

디알엑스솔루션, 온라인 투자자 설명회 개최 ‘내손안의약국’ 앱기능...‘파미’와 ‘이아소’ 설명도 약국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주)디알엑스솔루션(이하 DRxS, 대표이사 박정관)은 15일 약사 주주들을 대상으로 투자자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 날 설명회는 지난 2021년 9월 한 달 동안 진행된 DRxS 약사 주주 모집에 참여하였던 투자자들에게 그간의 사업성과 보고와 함께 앞으로 진행예정인 사업 및 투자진행에 대한 공유를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설명회는 총 3가지 세션으로 나눠 진행되었으며, DRxS 박정관 대표의 “디지털 대전환시대, 약국 약사의 역할” 및 회사 IR(Investor Relations) 자료 발표를 시작으로 이정훈 과장의 앱소개, ..

현대약품, 특별한 화이트데이, “‘널 위한 미에로화이바’ 드려요!”

현대약품, 특별한 화이트데이, “‘널 위한 미에로화이바’ 드려요!” 현대약품(대표이사 이상준)이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미에로화이바로 마음을 전하는 ‘미에로화이트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대약품은 화이트데이를 맞아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선물과 함께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미에로화이바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서 해당 이벤트 게시글의 댓글로 화이트데이에 마음을 전하고 싶은 대상과 원하는 문구를 작성하면 된다. 현대약품은 총 50명을 추첨해 라벨에 원하는 문구가 표기된 커스텀 미에로화이바 100ml 4병을 선물로 증정한다. 당첨자는 오는 28일 SNS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이번 화이트데이는 마음을 ..

오노약품, '옵디보' 적응증 추가 승인

오노약품, '옵디보' 적응증 추가 승인 2가지 수술 후 보조요법 및 3가지 병용요법 한국오노약품공업(대표이사: 최호진)과 한국BMS 제약(대표이사: 김진영)은 지난 14일 한국오노약품공업이 항 PD-1 단일클론항체인 옵디보(성분명: 니볼루맙)가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아래 2가지 수술 후 보조요법 및 3가지 병용요법에 대한 적응증을 추가 승인받았다고 밝혔다. 2가지 수술 후 보조요법 승인은 ▲수술 전 보조요법(neoadjuvant)으로 화학방사선요법(CRT)을 받고 완전 절제술을 시행 후 잔류 병리학적 질환을 동반한 식도암 또는 위식도접합부암의 수술 후 보조요법(adjuvant)▲근치절제 후 재발 위험이 높은 근육 침습성 방광암(MIBC) 환자에서 수술 후 보조요법 (adjuvant)이다. ..

마크로젠, 국내 사업 대표이사에 김창훈 전 CTO 선임

마크로젠, 국내 사업 대표이사에 김창훈 전 CTO 선임 마크로젠은 지난 16일 국내 사업 대표이사로 김창훈 마크로젠 전 최고기술책임자(CTO)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수강 대표이사는 해외 사업 대표이사로 선임되었으며, 마크로젠의 국내사업과 해외사업 각자 대표이사 직을 맡는다. 김창훈 대표는 경북대학교 유전공학과를 졸업하고 한국과학기술원(KAIST)에서 생물공학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선임연구원을 거쳐 미국립암연구소(NCI)에서 6년동안 바이오인포매틱스 알고리즘을 연구했으며 분자설계연구소에서는 기계학습 연구를 진행한 바이오인포매틱스(Bioinformatics, 생물정보학) 전문가이다. 2012년 마크로젠에 합류하여, 여러 분야의 유전체 연구에 깊이 관여하여 왔다. 2016년에는 ‘한국..

LG화학, 당뇨약 ‘제미글로’ 고객경험 개선

LG화학, 당뇨약 ‘제미글로’ 고객경험 개선 약대생과 고객 중심 마케팅 전략 수립 발표회 LG화학이 당뇨 시장에서 새로운 고객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약대생들과도 머리를 맞댔다. LG화학은 17일 당뇨병 치료제 제미글로 제품군의 국내 1위 사업 육성을 위해 수도권 약대생 제약마케팅 전략학회(PPL)와 고객 중심 마케팅 전략 수립 발표회 및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LG화학은 MZ세대인 대학생의 시선으로 고객 관점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펼칠 수 있고, 졸업을 앞둔 PPL 약대생들은 LG화학 마케터들의 지원 아래 전문의약품 마케팅에 대한 실무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번 프로젝트가 성사됐다. 지난 달 19일부터 한 달여간 진행된 이번 프로젝트에서 LG화학은 전문의약품 브랜딩 및 마케팅 기획 노하우를 ..

타액기반 신속항원진단검사키트 민감도 97.8% 확보

타액기반 신속항원진단검사키트 민감도 97.8% 확보 전북대병원 김달식 교수팀,연구논문 국제학술지 게재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유희철) 진단검사의학과 김달식 교수팀은 타액기반 신속항원진단검사키트의 임상시험 결과 코로나19 감염 후 6일 이내의 환자군에서 민감도 97.8%, 특이도 100%의 탁월한 결과를 확인했다고 17일 밝혔다. △전북대학교병원 진단검사의학과 김달식 교수팀 △전남대학교 식품공학과 김두운 교수팀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권요셉 박사팀이 컨소시엄을 이뤄 진행했다. 이 연구팀은 작두콩에서 추출한 특정 성분이 함유된 가글을 개발했다. 가글에 함유된 작두콩 추출물은 구강 내 세포의 수용체에 강하게 붙어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를 잘 떼어내서 고농도로 채취할 수 있는 혁신적인 성분으로 이를 신속항원진단검사..

헬릭스미스, 美 바이오 CEO & 투자자 컨퍼런스 참가

헬릭스미스, 美 바이오 CEO & 투자자 컨퍼런스 참가 2월 14일부터 나흘간 뉴욕에서 개최 ㈜헬릭스미스가 미국 뉴욕에서 지난 14일부터 나흘간 개최된 ‘바이오 CEO & 투자자 컨퍼런스(BIO CEO & Investor Conference)’에 참가했다. 특히 김선영 대표이사가 이번 행사에 직접 참석해 자사의 파이프라인 기술과 최신 임상 현황을 소개하고, 참가 기업들과 효율적이고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올해로 24회째 개최된 ‘바이오 CEO & 투자자 컨퍼런스’는 글로벌 주요 빅파마들이 참석해 최신 바이오 이슈를 공유하는 행사다. 전세계 460여개 다국적 제약·바이오사, 기관투자자, 연구원 등이 참석해 각 분야별 의제 발표 및 일대일 파트너링 미팅 등을 진행했다. 김선영 대표는 헬릭스미스의 유전자..

약사회, 코로나 키트 공급가 인하 및 공급량 확대 추진

약사회, 코로나 키트 공급가 인하 및 공급량 확대 추진 16일부터 재택치료 조제·청구 全 약국 확대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는 15일, 제2차 상임이사회를 개최하여 정부에 자가검사키트 약국 공급가 인하조치를 요청했음을 밝히며,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수급 안정화 관련 사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김대업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추운 겨울에 국민들이 길거리에 길게 줄을 서게 하는 방역상황을 보면서 정부의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수급 정책이 단편적이고 안이하다.”고 평가하며, 시중에 자가검사키트 공급도 안 되는 상황에서 약국에 대한 통제장치만 고려하는 것을 비판했다. 이와 관련해 이광민 정책기획실장은 약국에서의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수급안정화 조치와 관련된 그간 경과와 유통개선 조치 등에 대해 설명했다. 주요..

약사회, 약사금장등 총회 수상자 확정

약사회, 약사금장등 총회 수상자 확정 제68회 정기대의원총회에서 시상 예정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는 15일, 2022년도 제2차 상임이사회에서 대한약사금장 등의 수상자를 확정했다. 수상 후보자들은 약사 포상시상 규정에 따라 공고, 후보자 추천 절차를 비롯해 2022년도 제3차 약사윤리위원회(2.8)에서 제규정 준수 여부, 후보자의 공적 및 회무 기여도 등을 검토해 선정됐다. 약사윤리위원회에서는 △대한약사금장 5명 △약연상 5명 △약사금탑상 5명 △자랑스러운 대한약사대상 3명 및 일반표창 수상 후보자를 선정하고 수상자의 최종 선정을 위해 동 안건을 상임이사회에 상정했다. 김대업 회장은 “수상하신 모든 분들은 약사직능의 미래를 위해 꾸준하게 활동해오신 분들이다.”밝히며, “수상자분들께 축하와 감사의 인사를..

케이메디허브, 첨단의료기기분야 지식공유 세미나

케이메디허브, 첨단의료기기분야 지식공유 세미나 직원·입주기업 대상 ‘누리키움’세미나 매달 개최 케이메디허브(이사장 양진영, 이하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는 16일 ‘제1회 첨단의료기기 누리키움 세미나’를 개최했다. 제1회 세미나는 ‘산업기술 R&D 기획 및 소통’ 이라는 주제로 연구개발전담기관 KEIT(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전문가를 초빙하여 실시했다. 세미나를 통해 직원들과 입주기업 관계자들이 첨단의료기기 분야 최신 기술동향과 기업수요 등 산업전반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하였다. ‘누리키움’은 재단 임직원 및 첨복단지 입주기업 관계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세미나이다. 세상을 뜻하는 우리말 ‘누리’와 성장을 뜻하는 우리말 ‘키움’의 합성을 통해 ‘누리키움’이라 작명하였다.케이메디허브와 첨복단지의..

◆의약정책 2022.02.17

마크로젠, 작년 사상 최대 실적

마크로젠, 작년 사상 최대 실적 매출 1292억∙영업익 118억 정밀의학 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이 2021년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사상 최대 규모의 실적을 달성했다. 마크로젠은 16일 공시를 통해 연결재무제표 기준 2021년 매출 1292억원, 영업이익 118억원의 경영실적을 발표했다. 2년째 지속된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견고한 성장세를 유지하며 핵심사업의 성장과 해외 매출 확대로 전년 대비 매출액은 15%, 영업이익은 65% 성장했다. 핵심사업인 차세대 염기서열분석(NGS) 부문에서 싱글셀 분석과 같은 고부가가치 서비스와 해외 바이오칩 분야가 매출 확대를 견인했다. 특히 개인 유전자 검사와 메타지놈 사업 매출이 전년대비 30% 이상 성장했다. 핀테크 업체 ‘뱅크샐러드’ 등 기업과 협력한 개인 유전자 검사..

맞춤형 코 수술 솔루션 ‘이노핏’, 정품 인증서비스 시작

맞춤형 코 수술 솔루션 ‘이노핏’, 정품 인증서비스 시작 맞춤형 수술 솔루션 전문기업 애니메디솔루션(대표 김국배)의 맞춤형 코 수술 솔루션 ‘이노핏’이 정품 인증서 발행을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코 수술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의 얼굴 구조를 잘 파악해 안전한 수술을 하는 것이다. 보형물 역시 신중하게 선택해야 재수술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이노핏’은 자체 제작한 가상성형 소프트웨어를 통해 환자의 얼굴 CT 데이터를 분석하고, 코의 높이·폭·길이·곡면·비율 등을 모두 고려해 개인 맞춤형으로 제작된다. 가상성형 소프트웨어로 의료진과 함께 화면을 보며 수술 계획을 논의할 수 있고, 수술 후 모습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개인 맞춤형으로 제작되는 만큼 보형물이 들뜸 없이 밀착..

동국제약, 지속가능한 미래 ESG경영 강화

동국제약, 지속가능한 미래 ESG경영 강화 프랑스 환경기업 베올리아社와 협력 동국제약(회장 권기범)이 환경, 사회, 지배구조 각 부문별 ESG 사업 추진과 함께 ESG 위원회 및 상설 실무조직 구성, 투명하고 정확한 정보 공개 등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ESG 경영 강화에 나선다. 환경(Environment) 분야에서의 ESG 경영을 위해 지난해 9월부터 세계적인 환경기업 프랑스 베올리아社와의 협력을 통한 에너지 효율화 사업에 착수, 에너지 절감 및 폐수처리장 운영 효율화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동국제약은 폐 바이오가스 재활용, 탄소 배출 절감, 폐수처리장 최적화 사업 등 세가지 협력사업을 통해 에너지 소비 관리 최적화 등의 성과 달성과 함께 이를 통해 국제표준인 ISO 14001 인증 획득을..

인플루엔자 백신 전문 기업 시퀴러스코리아 출범

인플루엔자 백신 전문 기업 시퀴러스코리아 출범 국내 공중보건의 파트너로 리더십 이어갈 것 글로벌 백신 전문 기업이자 CSL의 자회사 시퀴러스가 국내 출범한다. 시퀴러스코리아는 16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한국 법인의 공식 출범을 알렸다. 이날 기자간담회는 COVID-19 방역 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감염병 분야의 권위자인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감염내과 송준영 교수가 참여해 한국 인플루엔자의 현황과 전망에 대해 설명했으며, 시퀴러스코리아 유기승 대표와 시퀴러스 글로벌 의학부 총책임자 조나단 앤더슨 박사(Dr. Jonathan Anderson, Executive Director and Medical Head of the International Region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