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2/08 16

대웅제약, ‘대웅 메디컬 페스티벌’ 개최

대웅제약, ‘대웅 메디컬 페스티벌’ 개최 14~18일, 의사들 위한 온라인 학술행사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대웅 메디컬 페스티벌(Daewoong Medical Festival, DMF)’를 개최하고 의료진을 대상으로 다양한 학술 정보와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온라인 학술행사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자유로운 학술행사에 참여하기 어려운 의료진을 위해 다양한 질환과 치료에 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최신 지견을 공유하고자 기획됐다. 특히 대웅제약은 이번 행사를 위해 사전 설문조사를 실시했으며, 의료진이 원하는 주제의 강연들을 주요 학회들과 연계해서 학술대회 수준으로 심도 있게 구성할 계획이다. 강의는 DMF 기간 동안 의료전문 포털사이트..

‘암젠코리아 그린 드라이브 프로그램’ 시행

‘암젠코리아 그린 드라이브 프로그램’ 시행 탄소중립 및 재생 에너지 사용 활성화 목표 바이오테크놀로지 리딩 기업인 암젠코리아(대표 노상경)는 글로벌 암젠의 ESG (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환경∙사회∙투명경영) 경영 체계 아래 발표된 ‘글로벌 2027 환경 지속가능성 계획(Amgen’s 2027 Environmental Sustainability Plan)’의 일환으로 한국 영업 직원의 업무용 차량을 전기차로 전환 시 보조금을 지급하는 ‘암젠코리아 그린 드라이브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암젠은 본사 차원에서 지난 2008년부터 탄소 배출량과 폐기물 처리량 감소 및 수자원 보존을 목표로 하는 ‘환경 지속가능성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특히 2021년부터는..

동아ST, R&D부문 총괄 사장에 박재홍 씨

동아ST, R&D부문 총괄 사장에 박재홍 씨 다국적제약사서 중개연구 전문가로 경력 쌓아 동아ST는 비전인 글로벌 신약으로 도약하는 리딩 컴퍼니 달성을 위해 R&D 부문 총괄로 박재홍 사장을 영입하는 인사를 단행했다. 박재홍 사장은 글로벌 제약사인 얀센, 다케다, 베링거인겔하임에서 중개연구 전문가로서 혁신 신약개발을 이끌었으며, 동아ST의 R&D 부문 신 성장 동력 발굴 및 구축, 중장기적인 R&D 역량 강화를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

호흡기 진료 지정 의료기관 정보, 포털검색으로 가능

호흡기 진료 지정 의료기관 정보, 포털검색으로 가능 복지부. 심평원, 코로나검사병원 오픈 API 데이터 개방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은 공공데이터포털(data.go.kr)을 통해 ‘호흡기 진료 지정 의료기관 정보’ 오픈 API를 제공함으로써, 민간 포털 검색 업체 등을 통해 호흡기 진료 지정 의료기관 등을 검색해볼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해당 정보는 매일 업데이트 되며, 민간 포털 검색 업체는 물론 국민 누구나 공공데이터포털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김무성 빅데이터실장(직무대리)은 “코로나19의 빠른 확산 상황에서 보건복지부와 심사평가원은 국민이 필요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밝히고 “이번 정보개방 이전에도 공적마스크 판..

◆의약정책 2022.02.08

광주전남의약품유통협회, 39차 정총 개최

광주전남의약품유통협회, 39차 정총 개최 회원사 화합. 단결로 지회 역량 강화 광주전남의약품유통협회(회장 정기배)는 지난 8일 39차 정기총회(서면 대체)를 개최하고 주요 현안에 대해 검토하고 의결했다. 총회에서는 전년도 결산 안 및 사업실적과 전년비 소폭 증가한 금년도 예산안 및 사업계획안을 원안대로 승인했다. 주요 사업계획은 ▲입찰질서 확립 추진 ▲최고경영자 세미나▲재정 및 업무체계 확립▲KGSP점검 철저 등이다. 정기배 회장은 “지속되는 코로나 인하여 회원사 모두 힘든 한 해였지만 모두 잘 이겨내 줘서 감사드린다. 빠른 시일 내에 코로나가 종식되어 회원사들이 다시 웃는 얼굴로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하며, 회원사 간 화합과 협력으로 광주전남지회의 역량을 높이자”고 당부했다. 현재 광주전남지회는 지난해 ..

경기도약, 대의원총회 대비 의장단회의 열어

경기도약, 대의원총회 대비 의장단회의 열어 19일 총회....임원선출 등 안건심의 및 회장 취임식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가 7일 약사회관에서 ‘2022년 의장단회의’를 개최하여 지부 제65회 정기대의원총회 개최를 대면방식으로 개최하기로 최종 결정하고, 그에 따른 준비사항에 대한 논의와 함께 특히, 코로나 19 방역 및 감염예방을 위한 대책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 오는 2월 19일(토) 저녁 7시, 수원시에 소재한 라마다프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대의원총회를 개최하는 것으로 일정을 확정하는 한편, 총회 진행순서를 비롯하여 상정되는 안건에 대한 면밀한 검토와 함께 특별히 지부 제33대 회장 취임식에 따른 제반 준비사항에 대해서도 활발한 논의를 이어갔다. 지부 김현태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총회는 ..

헬릭스미스, ‘HX109’의 일본 특허 획득

헬릭스미스, ‘HX109’의 일본 특허 획득 전립선비대증 예방·치료물질 헬릭스미스가 전립선비대증 예방 및 치료 후보물질 ‘HX109’의 일본 특허를 취득했다고 8일 밝혔다. 전립선비대증은 미충족의료요구(unmet medical needs)가 매우 큰 질환이지만, 현재 사용되고 있는 약물은 매우 제한적이고 부작용도 많다. 반면, HX109는 안전성이 입증된 식물 소재로 구성되어 있으며, 합성의약 만큼이나 효과가 있어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HX109는 헬릭스미스의 면역조절연구팀이 개발한 식물 소재 치료제다. 연구진은 2018년 국제 학술지 ‘뉴트리언츠(Nutrients)’에 동물모델에서 HX109가 전립선 비대를 효과적으로 억제함을 발표했다. 이와 함께 2020년 ‘헬리욘(Heliyon)’에 HX109가..

SK케미칼 “조인스” 20년 간 누적 5천억원 달성

SK케미칼 “조인스” 20년 간 누적 5천억원 달성 천연물 골관절염 치료제 중 최초로 SK케미칼은 2002년 출시한 천연물의약품 1호 조인스정이 누적 매출 5천억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국내에서 개발된 천연물 골관절염 치료제가 누적매출 5천억을 돌파한 것은 조인스정이 처음이다. 출시 후 20년 간 판매된 조인스정의 총 수량은 약 12억 5천만정에 달한다. 한 해 평균 6천만 정 이상이 판매, 복용된 셈이다. 조인스정은 600여 가지의 천연물 성분을 과학적인 방법으로 평가·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통증과 염증을 낮추는 3가지 유효성분인 위령선, 괄루근, 하고초를 주성분으로 선정해 개발한 골(骨) 관절염 치료제다. 인체조직의 항상성을 추구하는 동양의학 원리에서 출발, 임상 연구 등을 통해 기존 소염제와 동..

보령바이오파마, mRNA 신약개발사 비피진(BPgene) 설립

보령바이오파마, mRNA 신약개발사 비피진(BPgene) 설립 정확성과 전달력 뛰어난 mRNA 대사항암제 개발 보령바이오파마(대표이사 김기철)는 mRNA 기반 기술 확보와 파이프라인 확대를 위해 투자 관계사인 포바이오코리아의 연구 부문을 인수, 비피진(BPgene, 대표이사 구봉성)을 설립했다고 8일 밝혔다. 생물학적 소재 개발기업인 포바이오코리아는 지난 2014년부터 독자적인 mRNA 기술을 이용한 신약을 개발해 왔으며, 보령바이오파마는 R&D 역량 확보를 위해 2017년 포바이오코리아에 투자해 mRNA의약품 기반 기술 도입을 추진해 왔다. 비피진은 기존에 알려진 치료제보다 약 900배 이상의 높은 정확도로 암세포를 정확하게 타켓팅하는 기술특허(SV4)와 약물을 암세포에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기술을 기반..

유나이티드제약,PPI + 제산제 ‘라베듀오정’ 출시

유나이티드제약,PPI + 제산제 ‘라베듀오정’ 출시 고함량 라베프라졸+탄산수소나트륨 복합제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이 지난달 말 식약처로부터 ‘라베프라졸’ 20mg과 ‘탄산수소나트륨’ 800mg을 복합한 ‘라베듀오정’ 제품을 허가 받았다. 발매 예정일은 4월 1일이다. 라베듀오정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PPI(프로톤 펌프 억제제) 계열 성분의 라베프라졸과 제산제 탄산수소나트륨이 결합된 복합제다. 위궤양 및 십이지장궤양, 미란성 또는 궤양성 위식도역류질환, 위식도역류질환의 장기간 유지요법에 사용된다. 경쟁 제품 대비 더 많은 함량의 라베프라졸과 탄산수소나트륨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고용량의 라베프라졸(20mg)의 경우 점막 손상이 확인된 중증 환자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PPI 제제는 위식도역류질환..

동아제약, ‘템포 오버나이트 슈퍼롱’ 신규 광고 온에어

동아제약, ‘템포 오버나이트 슈퍼롱’ 신규 광고 온에어 유기농 순면커버 생리대...유튜브, 인스타그램등 통해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유기농 순면커버 생리대 ‘템포 오버나이트 슈퍼롱’의 신규 광고를 온에어 한다고 8일 밝혔다. 템포 신규 광고는 43cm의 긴 패드 길이와 앞부분의 스퀘어 모양 패드가 밤새 움직임에도 샘 걱정없이 여성들의 안심 숙면을 도와준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광고 모델은 최근 넷플릭스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에서 활약 중인 배우 박지후가 발탁되었다. 템포 오버나이트 슈퍼롱은 국제 공인기관 유기농 OCS(Organic Content Standard) 인증을 받은 유기농 순면커버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 인증은 3년 이상 농약, 화학비료 등을 사..

대웅제약, 보톨리눔 톡신 관련 무혐의 처분

대웅제약, 보톨리눔 톡신 관련 무혐의 처분 검찰, ‘영업비밀 침해 없었다' 결론 보툴리눔 톡신을 둘러싼 긴 분쟁이 마침내 종결됐다. 서울중앙지검 형사12부는 지난 2017년 1월 메디톡스가 대웅제약 등을 상대로 고소한 산업기술유출방지법 및 부정경쟁방지법 위반 사건에 대해 4일 무혐의 처분을 내렸다. 이번 처분은 대웅제약이 메디톡스의 영업비밀에 대한 침해가 없었다는 분명한 판단이다. 검찰은 “압수수색, 디지털 포렌식, 관련 직원들의 진술 등을 종합한 결과, 메디톡스 고유의 보툴리눔 균주나 제조공정 정보가 대웅제약으로 유출됐다는 점을 인정할 증거가 없다”고 설명했다. 대웅제약은 “애초에 영업비밀 침해는 존재하지도 않았고 나보타는 대웅제약이 자체 균주와 기술로 개발했음이 명백하다. 검찰이 4년여에 걸친 광범위..

3기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청년기자단’ 해단식

3기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청년기자단’ 해단식 16명 대학생 기자단, 9개월 약 120건 콘텐츠 청년의 시각에서 제약바이오산업에 대한 대중들의 이해를 돕고, 의약품 수출 성과, 의약품의 중요성 등 산업의 가치를 알린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3기 청년기자단(별칭 팜블리)’이 활동을 마친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지난 7일 서울 방배동 협회 회관에서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3기 청년기자단 해단식을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3기 청년기자단은 총 16명으로 구성했다. 블로그를 담당하는 일반기자단은 강민서(경희대 응용화학과), 강효진(한양대 에리카 생명나노공학과), 안상은(중앙대 생명과학과), 정소연(서울대 제약학과), 김정희(전북대 수의학과), 김성강(차의과대 의료홍보미디어학..

아스트라제네카, 3년 연속 ‘최우수 고용 기업’ 선정

아스트라제네카, 3년 연속 ‘최우수 고용 기업’ 선정 한국아스트라제네카 (대표이사 사장 김상표)가 글로벌 인사 평가 기관인 우수고용협회(Top Employers Institute)가 선정하는 ‘2022 최우수 고용 기업 (Top Employer 2022)’에 3년 연속 선정됐다. 아스트라제네카는 ‘일하기 좋은 기업 (Great Place to work)’을 실현하는 것을 회사의 3대 전략적 우선순위로 정하고, 회사와 직원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효율적이고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마련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이를 통해, ▲인사 전략 ▲근무 환경 ▲인재 발굴 ▲교육 개발 ▲복리후생 ▲다양성·포용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루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유연한 성과 평가 및 포상 제도, 원활한 양방향 소..

현대약품, 탈모샴푸 ‘마이녹셀’ 체험 프로모션

현대약품, 탈모샴푸 ‘마이녹셀’ 체험 프로모션 맘스홀릭베이비 체험단 100명 모집 현대약품(대표이사 이상준)이 오는 13일까지 회원수 300만 명의 국내 최대 임신, 육아 커뮤니티 ‘맘스홀릭베이비’에서 탈모샴푸 ‘마이녹셀’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현대약품은 탈모 및 모발 건강을 위한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샴푸 ‘마이녹셀’의 우수성을 많은 고객들이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이번 체험 프로모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체험단에 신청하려면 네이버 맘스홀릭베이비에서 해당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로 마이녹셀이 필요한 이유와 기대감을 작성하면 된다. 현대약품은 신청자 중 총 100명을 선정해 ‘마이녹셀 스칼프 인텐시브 샴푸 바이 랩클’ 100ml 제품을 증정한다. 이번 체험 프로모션 제품인 마이녹셀은 두피와 모발을 케어해 ..

SK바이오사이언스, 창사 이래 최대 실적 달성

SK바이오사이언스, 창사 이래 최대 실적 달성 작년 매출 9,290억원, 영업익 4,742억원 SK바이오사이언스가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명실상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백신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코로나19 백신을 통해 CMO/CDMO 능력을 세계에서 인정받아 사업을 확장하고 있고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과 협업하는 자체 백신 개발 프로젝트도 순항해 탄탄한 성장세는 올해도 이어질 전망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사장: 안재용)는 2021년 실적 집계 결과, 누적 매출액 9,290억원, 영업이익 4,742억원으로 영업이익률 51%를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2018년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이다. 특히 지난해 4분기에만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573% 증가한 4,509억원,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