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2/25 17

루트로닉, 2021년 잠정 연결 매출액 1,736억원

루트로닉, 2021년 잠정 연결 매출액 1,736억원 연결 매출 전년 대비 50.3%↑, 영업익 380.2%↑ 루트로닉(대표 황해령)은 25일에 2021년 4분기 연결 기준으로 매출액 550억원, 영업이익 89억원, 당기순이익 43억원의 잠정 실적을 발표했다. 연간 실적은 매출액 1,736억원, 영업이익 298억원, 당기순이익 277억원으로, 전년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50.3%, 380.2% 증가하였고, 당기순이익은 큰 폭의 흑자 전환을 달성했다. 특히, 전체 매출액 중 수출 비중은 80% 이상으로 해외에서 주력 제품군의 판매가 호조를 보이며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 루트로닉 관계자는 “수익성이 높은 의료기기의 해외 판매 확대, 평균판매단가 상승 및 고정비 관리 등에 힘입어 이익이 크게 늘어났다..

부광약품, 전립선암 치료제 SOL-804 임상1상 완료

부광약품, 전립선암 치료제 SOL-804 임상1상 완료 기존 치료제 약점인 흡수율 및 음식물 영향 개선 부광약품은 자회사 다이나세라퓨틱스를 통해 개발하는 항암제 SOL-804의 1상 임상시험이 완료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임상 시험은 기존 약물의 흡수율을 개선한 SOL-804가 어떤 용량에서 기존 약물과 동일한 혈중 농도를 가지는지를 확인하기 위한 것으로, 서울대병원에서 4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SOL-804와 자이티가(Zytiga)정의 안전성과 내약성, 약동학적 특성을 비교하기 위한 무작위 배정, 교차, 단회 투여 임상시험이다. SOL-804는 전이성 거세저항성 전립선암에 대한 기존치료제가 가지고 있는 약점인 흡수율 및 음식물 영향을 개선시킨 개량신약으로 환자의 복용 편의성 및 복약 순응도를 증가시킬 ..

동물약 왜곡된 공급시스템에 도매업체만 피해

동물약 왜곡된 공급시스템에 도매업체만 피해 일부 인기제품 동물병원에만 독점공급 영향 지자체의 무리한 단속과 법 적용에 민원 속출 최근 동물용의약품의 시장이 커짐에 따라 의약품유통업체들의 동물용 의약품 취급이 증가하고 있으나, 관련 법률의 미비 및 행정기관의 자의적 해석 등으로 동물의약품 취급에 상당한 차질이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 도매업체들은 “관련 법률의 근거를 통해 동물용의약품을 취급하고 있으나, 행정 단속 기관들이 관련 법률을 자의적으로 해석하고, 이를 통해 행정 처분을 하려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어 피해를 보고 있다”고 하소연 했다. 최근 행정기관의 지적을 받은 한 업체는 “일부 인기 동물용 의약품의 왜곡된 공급시스템으로 인하여, 어쩔 수 없이 동물용 의약품 도매업 허가를 갖고 ..

강도태 건보공단 9대 이사장, 직무청렴계약 체결

강도태 국민건강보험공단 제9대 이사장, 직무청렴계약 체결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지난 2월 25일 제1회 정기이사회에서 강도태 신임 이사장과 청렴하고 공정한 업무수행을 약속하는 직무청렴계약을 체결했다. 강도태 이사장과 박용열 선임 비상임이사 간에 체결된 이번 계약은 재직기간 중 준수해야할 청렴 의무와 위반에 대한 책임을 담고 있다. 공단은 2007년부터 ‘직무청렴계약 운영규정’을 마련해 이사장을 포함한 전 임원과 부서장이 윤리경영 실천에 솔선수범하도록 직무청렴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금번 체결식에서 강도태 신임 이사장은 직무청렴 계약서 서명 후 ‘청렴한 직무수행으로 윤리경영 실천에 앞장 서 겠다’고 밝혔다.

◆의약정책 2022.02.25

쓰리빅스, 부산대 의학연구원, AI 대학원과 MOU

쓰리빅스, 부산대 의학연구원, AI 대학원과 MOU 바이오 빅데이터 기반 정밀 의료 플랫폼 공동 연구 쓰리빅스(대표 박준형)는 부산대학교 의학연구원과 ‘바이오 빅데이터와 AI 기반 감염질환 진단 마커 및 치료제 개발’, AI 대학원과는 ‘인공지능 융합 기술 분야에 대한 기술 협력 및 인적교류’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차례로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쓰리빅스는 '바이오 헬스' 분야의 '공동 연구 및 사업화를 위한 상호 협력, 바이오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기술 접목을 위한 기술협력 등의 공동 활동'을 추진하게 된다. 협약식은 부산대학교에서 진행되었다. 2021년에 부산대학교 병원과 스마트 진료를 위한 공동연구 협약을 체결하여 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쓰리빅스 박준형 대표는 “앞으로 국..

카나리아바이오, 두올물산홀딩스와 ‘합병’ 절차 완료

카나리아바이오, 두올물산홀딩스와 ‘합병’ 절차 완료 카나리아바이오(구 두올물산, 대표 나한익)는 25일 합병등기 등의 합병 절차가 완료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두올물산홀딩스(피합병법인)의 기존 주주들은 현재 보유한 두올물산홀딩스의 주식 수만큼 카나리아바이오의 주식을 배분 받을 예정이다. 현재 카나리아바이오는 금융투자협회(K-OTC) 비상장주식시장의 등록법인이다. 회사는 현재 관계사인 오큐피바이오 및 엠에이치씨앤씨와 함께 난소암, 췌장암 면역항암치료제에 대한 다양한 임상을 좀 더 적극적으로 진행하기 위한 구조개편 및 자금조달을 계획 중이다. 특히, 바이오 사업의 핵심 파이프라인인 난소암 치료제 ‘오레고보맙’의 글로벌 임상3상은 13개국에서 126개 사이트를 오픈한 바 있다. 국내도 최근 서울대병원 및 연..

현대약품, 제 58기 주주총회 개최

현대약품, 제 58기 주주총회 개최 현대약품이 지난 24일, 천안 본사 대회의실에서 제 58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안건과 성장을 위한 중점추진 전략을 발표했다. 이날 주주총회에서 현대약품은 감사 및 영업보고, 내부회계관리제도 운영실태보고, 외부감사인 선임보고 등을 진행했다. 또 ▲재무제표 승인의 건 ▲정관 일부 변경의 건 ▲이사 선임의 건 ▲감사위원인 사외이사 선임의 건 등의 안건을 원안대로 통과시켰다. 이상준 현대약품 대표는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새로운 사업에 대한 공격적인 투자와 성공적인 안착으로 올해는 더욱 성장할 수 있는 해가 될 것”이라며 “신 성장동력 육성과 성공적인 신약 임상 및 신제품 확보 등 중점추진 전략을 통해 실적 개선을 이루겠다”고 말했다.

피에이치씨, 코로나 채취키트 美 공급계약 이행

피에이치씨, 코로나 채취키트 美 공급계약 이행 피에이치씨(대표이사 최인환/057880)는 약 62억 원의 코로나 검체채취키트 공급계약을 이행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완료된 공급계약은 에이치엔드림과 케어캠프를 통하여 지난 2020년부터 미국으로 수출됐다. 이번에 이행을 완료한 공급계약은 2020년 9월 32억 원의 공급계약과 2022년 1월 29억 원, 2건의 계약이 완료된 것으로 오미크론 변이 확산과 코로나 검사수요 증가로 인하여 미국 수출이 증가한 영향으로 볼 수 있다. 피에이치씨는 최근 코로나 신속 항원진단키트에 대한 국내 조건부 허가를 획득하고 국내 판매를 공격적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호주 TGA에서 우수한 성능으로 인정받은 타액 방식의 신속 항원진단키트에 대한 국내 허가도 진행 중인 것으..

메디포스트, ‘더 콜라겐-S’ 출시

메디포스트, ‘더 콜라겐-S’ 출시 간편하게 섭취 가능한 액상 제형으로 탈바꿈 메디포스트가 ‘더 콜라겐-C’를 리뉴얼한 ‘더 콜라겐-S’를 선보였다. 메디포스트(대표: 양윤선, KOSDAQ 078160)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모비타는 콜라겐 함량을 식약처 인정 일일섭취량 최대함량인 3,270mg 담은 개별인정형 콜라겐 액상 제품 ‘더 콜라겐-S’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더 콜라겐-S’는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은 프리미엄 콜라겐으로, 분자량이 매우 적은 평균 512달톤의 저분자 콜라겐을 함유해 체내 흡수율이 뛰어나다. 또한, 피부 속 세포와 동일한 구조로 피부 보습과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줘 피부관련 2중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더 콜라겐..

머크 다발성경화증 치료제 '마벤클라드정', 임상 자료 발표

머크 다발성경화증 치료제 '마벤클라드정', 임상 자료 발표 타 경구용 치료제 대비 통계적으로 긍정적인 효과 머크(Merck)는 2월 24일 개최된 미국 다발성경화증 치료 연구 학회(ACTRIMS) 포럼에서 재발성 다발성경화증(relapsing multiple sclerosis, RMS) 대상 마벤클라드정(성분명: 클라드리빈)의 실제임상자료(Real World Data, RWD)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자료에서 마벤클라드정은 필골리모드염산염(fingolimod), 디메틸푸마르산염(dimethyl fumarate, DMF), 테리플루노마이드(teriflunomide) 등 타 경구용 질병조절제(disease-modifying therapies, DMT) 대비 유리한 재발 양상을 보였으며, 타 질병조절제로 ..

동아제약, 취약계층 여성 대상 템포 생리대 기부

동아제약, 취약계층 여성 대상 템포 생리대 기부 템포 오버나이트 슈퍼롱 7,000팩 기부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취약계층 여성들에게 템포 생리대를 기부했다고 25일 밝혔다. 동아제약은 ‘템포 오버나이트 슈퍼롱 8P’ 총 7,000팩을 지파운데이션에 지원하고, 지파운데이션은 이를 취약계층 여성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지파운데이션은 UN 경제사회이사회(UNECOSOC)의 특별 협의적 지위(Special Consultative Status)를 취득한 국제 개발협력 NGO이다. 국내 아동·청소년 지원 사업, 독거노인 지원 사업, 사회적 경제사업 등을 비롯해 해외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교육지원, 보건 의료 지원 사업 등 활발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동아제약은 2020년 ‘템포 내추럴 순면 패드’ 판매..

JW중외제약 ‘악템라’, 코로나19 치료 건강보험 적용

JW중외제약 ‘악템라’, 코로나19 치료 건강보험 적용 복지부, 악템라 급여범위 코로나19 치료 목적 확대 JW중외제약은 보건복지부가 행정예고한 ‘요양급여의 적용기준 및 방법에 관한 세부사항(약제)’ 고시 일부 개정안에 따라 ‘악템라(성분명 : 토실리주맙)’의 급여 범위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치료 목적으로 확대된다고 25일 밝혔다. 3월 1일부터 적용되는 신규 개정안은 FDA 긴급사용승인 등 해외 허가현황, 임상연구문헌과 관련 학회 의견 등을 반영해 기준이 변경됐다. 보건복지부의 이번 개정안에 따르면, 악템라주(파하주사제제 제외)의 기존 허가사항 범위를 초과하여 만2세 이상의 코로나19 환자 대상 투여 시 요양급여를 인정한다. 세부적으로는 ‘중환자실 혹은 중환자실에 해당하는 병실에 입실..

영국 제약바이오시장 진출기회 모색

영국 제약바이오시장 진출기회 모색 3월 8일 한‧영 생명과학 웨비나 개최 생명과학 분야에서 뛰어난 경쟁력을 갖고 있는 영국 기관과 협업하고, 현지 시장 진출 기회를 모색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된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오는 3월 8일 오후 4시 30분부터 주한영국대사관과 공동으로 ‘한‧영 생명과학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영국 의약품 시장 진출에 관심 있는 국내 제약바이오산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ZOOM을 통해 개최한다. 각 발표는 사전녹화 형식으로 구성해 한글 자막을 제공하며, 이후의 질의응답 세션에서는 연자들이 실시간으로 참여해 국내 기업들과 소통한다. 특히 이번 웨비나에서는 영국 정부 관계자 및 영국 바이오클러스터의 핵심 기관 대표자들이 직접 연자로 나서 영국 생..

제약산업기술거래센터, 기술거래위원회 출범

제약산업기술거래센터, 기술거래위원회 출범 22차년도 기술거래위원 61개 기업/기관 107명 구성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은 2월 23일(수)에 서울 삼정호텔 제라늄홀에서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산하 제약산업기술거래센터(PTBC; PharmaTech Business Center) 22차년도 기술거래위원회’ 출범식과 기술사업화 설명회 및 제약·바이오분야 유망 벤처·스타트업기업 협력제안 설명회를 개최하고 61개 기업/기관 107명으로 구성된 기술거래위원 위촉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제약산업기술거래센터(PTBC)는 우리나라 연구개발중심 혁신 바이오헬스산업의 제약·바이오·벤처·스타트업 기업을 대표하는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 지난 2000년도에 설립한 국내 유일의 민간 주도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으로서 유망기술..

케이메디허브, 알츠하이머 치료제 개발·생산 협력

케이메디허브, 알츠하이머 치료제 개발·생산 협력 난치성 신경질환 치료제 임상시험과 상업화 지원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가 난치성 신경질환 치료제의 위탁 개발 및 생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케이메디허브 의약생산센터는 23일 첨복단지 입주기업인 ㈜아스트로젠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업이 개발한 알츠하이머 치료제의 위탁 생산을 지원해주기로 했다. 기업은 개발한 알츠하이머 치료제의 임상시험을 위해 의약품 생산을 위탁하려 하는데 별도의 생산 시설을 구축할 필요없이 케이메디허브와 협력해 위탁생산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아스트로젠(대표 황수경)은 경북대 의대 소아신경과 황수경 교수가 2017년 대구에서 창업한 신약개발 벤처기업이다. 케이메디허브 의약생산센터는 ㈜아스트로젠의 대표..

◆의약정책 2022.02.25

약사회,의료 취약 계층을 위한 의약품 지원 활동 나서

약사회,의료 취약 계층을 위한 의약품 지원 활동 나서 여약사위원회, 성남 안나의집에서 약손 사랑 나눔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는 23일 성남시에 위치한 「안나의 집」을 찾아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약손 사랑 나눔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약사회는 「안나의 집」 김하종 신부에게 상비약 세트(540개)와 마스크(3,800개) 일천만원 상당의 의약품 등을 전달하고, 여약사위원회(엄태순 부회장, 신민경·김예지 여약사이사)에서는 당일 무료급식소를 찾는 노숙인 및 독거노인들에게 구급약 세트를 직접 배포했다. 안나의 집 김하종 신부는 “급식소를 찾는 인원이 계속 늘어나는 만큼 우리 사회의 관심과 지원이 절실한 상황에 대한약사회에서 건강지킴이로 앞장서 주시고, 사랑의 마음으로 어려운 사람들의 건강까지 챙겨주셔서 늘 ..

서울시약, 제37대 신임 집행부 본격 가동

서울시약, 제37대 신임 집행부 본격 가동 회장단 회의 열고 소관 업무 분장 서울시약사회(회장 권영희)는 지난 23일 제1차 회장단 회의를 열어 상견례를 갖고, 본격적인 약사회무의 시작을 알렸다. 이날 회의에서는 코로나 재택치료자의 처방이 기저질환 처방과 분리되지 않고 1개의 처방전으로 한꺼번에 처방됨에 따라 약국현장에서 보험청구에 고충을 겪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는 정부방침에 어긋날 뿐만 아니라 기저질환 처방약에 대한 환자본인부담금은 지원 대상이 아니기 때문에 약국에서 본인부담금 손실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시약사회는 통합 처방이 나올 경우 해당 병의원에 코로나 처방과 기저질환 처방을 분리해서 처방하도록 요청할 것을 안내하기로 했다. 또한 병의원에서 분리 처방이 이뤄질 수 있도록 서울시 등에 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