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2/18 19

에이티센스, 가톨릭의대 이만영 명예교수 영입

에이티센스, 가톨릭의대 이만영 명예교수 영입 CMO 겸 데이터센터장으로 헬스케어 플랫폼 전문기업 에이티센스(대표 정종욱)는 의료 자문 및 계획중인 데이터센터 설립을 위해 현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이만영 명예교수를 CMO(Chief Medical Officer, 이하 CMO) 겸 데이터센터장으로 선임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만영 교수는 지난 30년간 가톨릭의과대학에서 순환기내과 교수로 근무했으며, 재직 기간 중 부정맥 연구와 부정맥 환자 진료에 몸담아 왔던 부정맥 분야의 권위자이다. 대한심장학회 부정맥연구회 회장을 역임하고 현재까지도 대한내과학회, 부정맥학회 및 아시아·태평양 부정맥학회(APHRS) 회원으로 연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 교수는 국내 최초 웨어러블 장기 연속 심전도 검사기를 개발해 부정맥 ..

한미 희귀질환 신약, SCI 국제학술지 표지 논문 등재

한미 희귀질환 신약, SCI 국제학술지 표지 논문 등재 세계 최초 주 1회 투여 선천성 고인슐린혈증 치료약 한미약품이 개발 중인 희귀질환 치료 혁신신약 임상 연구 결과가 SCI 국제학술지의 표지 논문에 선정됐다. 한미약품(대표이사 권세창·우종수)은 선천성 고인슐린혈증 치료 혁신신약으로 개발하고 있는 LAPS Glucagon Analog(HM15136)의 임상결과가 SCI 국제학술지 ‘당뇨병, 비만 그리고 대사(DOM, Diabetes, Obesity and Metabolism, IF:6.577)’ 2022년 3월호에 등재됐다고 18일 밝혔다. 이와 더불어 DOM은 LAPSGlucagon Analog의 잠재력과 혁신성을 감안해 해당 연구 내용을 표지 논문으로도 선정했으며, LAPSGlucagon Analo..

레드힐 바이오파마, 사상 최고 분기 실적

레드힐 바이오파마, 사상 최고 분기 실적 2,200-2,400만 달러 추산.. 최초 영업 손익분기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에 본사를 두고 있는 전문 제약바이오 기업인 레드힐 바이오파마(RedHill Biopharma Ltd., Nasdaq: RDHL)는 오늘 일부 감사 전 예비 재무실적 추산액을 포함해 2021년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레드힐 최고경영자(CEO)인 드로어 밴 애셔(Dror Ben-Asher)는 “장기화되고 있는 팬데믹 환경에도 불구하고 탄탄한 영업 성장 모멘텀을 기록하고 있고, 여기에 내부 개편을 통해 120명의 영업 전문인력을 확보하는 등 영업조직을 강화하고, 비용 관리 조치 및 기존 판매 제품과 시너지를 이룰 수 있는 제품을 추가할 수 있게 되어 2022년 영업 흑자를 기록할 수 있는 가..

노바티스 ‘사(四)기충전 캠페인’

노바티스 ‘사(四)기충전 캠페인’ 제2회 유방암 온라인 건강강좌 한국노바티스㈜(대표 유병재)는 전이성∙진행성(4기) 유방암 환자의 치료 사기(士氣)를 북돋겠다는 취지를 담은 ‘사(四)기충전’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된 ‘제 2회 유방암 건강강좌’가 지난 2월 17일 온라인으로 열려 약 70여명의 환자 및 환자 가족이 참석해 성황리에 진행됐다고 밝혔다. 지난해 9월 시작된 ‘사(四)기충전’ 캠페인은 최근 4기 유방암의 진단 및 치료 발전 등의 변화에 따라 높아진 환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하고, 정확하고 올바른 최신 정보를 제공해 환자들이 치료 여정과 삶에 희망을 갖도록 돕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국내 유방암 환자와 가족을 대상으로 지금까지 두 번의 온라인 건강강좌를 진행했다. . 이번 건강강좌에서는 첫 번째..

메디포스트, “듀얼 오메가프로” 출시

메디포스트, “듀얼 오메가프로” 출시 '모비타' 오메가3+프로바이오틱스 메디포스트(대표: 양윤선, KOSDAQ 078160)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모비타는 국내 최초로 프로바이오틱스와 오메가3를 복합 배합한 ‘듀얼오메가프로’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듀얼오메가프로’는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홍삼, 비타민과 함께 가장 많이 소비되는 기능성 원료인 프로바이오틱스와 오메가3를 한 번에 챙길 수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였다는 평을 받고 있다. ‘듀얼오메가프로’에 사용된 프로바이오틱스는 미국 GRAS 인증을 받은 국제인증 프로바이오틱스로, 4중 코팅을 통해 유산균의 안정성 및 장 점막에서의 유산균 부착능을 높였다. 오메가3는 독자적인 정제기술로 이취, 불순물, 중금속 등을 제거한 알래스카의 r..

한국솔가, ‘프리네이탈 종합비타민&미네랄’ 리뉴얼

한국솔가, ‘프리네이탈 종합비타민&미네랄’ 리뉴얼 가격은 그대로, 용량 25% 늘려 75정 담아 프리미엄 비타민 전문 기업 한국솔가(대표 박미숙)가 창립 75주년을 기념, '프리네이탈 종합비타민&미네랄'을 리뉴얼 출시했다. ‘프리네이탈 종합비타민&미네랄’은 가임기 여성∙임산부∙수유부 및 태아에게 중요한 영양소를 한 알에 담은 임산부용 종합비타민이다. 임신 준비 단계부터 수유기까지 섭취 가능하며 임산부 필수 영양소로 잘 알려진 엽산과 철분은 물론, 태아의 뼈 성장과 면역 체계에 영향을 끼치는 비타민 D 등 19종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했다. 유태인 청결 식품 인증 마크인 코셔 파르브 인증 받았으며 글루텐∙밀∙유당∙인공색소∙감미료 무첨가 제품으로 안심하고 섭취 가능하다. 이번 리뉴얼은 가격과 성분은 유지하..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 항암제 일본 품목허가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 항암제 일본 품목허가 ‘아자시티딘주’ ..골수형성이상증후군(MDS) 치료제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이영준 그룹장)이 일본 혈액암 치료제 시장에 진출한다. 삼양홀딩스는 골수형성이상증후군(MDS, Myelodysplastic syndromes) 치료제 ‘아자시티딘주’ 100mg, 150mg 완제품의 품목 허가를 일본 후생노동성으로부터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MDS는 희귀 혈액암 중 하나로 골수에서 혈액을 만들어 내는 과정에서 이상이 발생해 적혈구, 백혈구, 혈소판 등의 혈액세포 수와 기능이 정상 이하로 떨어지는 난치성 희귀 질환이다. 이번 허가에 따라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은 대전 의약공장에서 완제품을 생산해 일본으로 수출하고, 일본 항암제 제네릭(복제약) 1위 제약사인 ‘일본화..

GC녹십자, 올게인 ‘식물성 프로틴 쉐이크’ 출시

GC녹십자, 올게인 ‘식물성 프로틴 쉐이크’ 출시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최근 유기농 식물성 단백질 브랜드 ‘올게인(Orgain)’의 신제품 ‘식물성 프로틴 쉐이크’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올게인’은 지난 2020년부터 GC녹십자가 국내 독점 공급하고 있는 미국 식물성 단백질 시장 1위 브랜드다. ‘식물성 프로틴 쉐이크’는 완두단백 기반의 단백질 20g과 10가지 유기농 과일 및 채소가 함유됐고, 유당 및 동물성 지방, 콜레스테롤, 글루텐 등이 포함되지 않아 소비자가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물, 두유 등에 별도로 섞는 단계 없이 바로 마실 수 있는 RTD(Ready-To-Drink) 제형으로 소비자의 복용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미국위생협회(NSF)의 식물성 제..

피에이치씨, 신속항원진단키트 국내 판매 개시

피에이치씨, 신속항원진단키트 국내 판매 개시 체외 진단 의료기기 전문기업 피에이치씨(대표이사 최인환 / 057880)가 코로나19 신속진단키트 제품에 대하여 본격적으로 국내 판매에 돌입한다고 18일 밝혔다. 피에이치씨는 전문가용 신속 항원진단키트(Gmate COVID-19 Ag) 수십만 회분을 이달부터 알테오젠의 자회사이자 바이오 전문 기업인 세레스에프엔디(대표이사 손재민)를 통하여 대한의사협회 공식 지정 온라인 쇼핑몰인 ‘KMA의사장터’에 입점을 완료하고 전국 병∙의원에 공급을 시작한다. 피에이치씨가 공급을 시작하는 제품은 지난 1월 국내 조건부 허가를 받은 제품으로 현재 말레이시아를 비롯한 해외 다수 국가에서도 사용 중이다. 최근 10만 명에 가까운 코로나19 확진자의 급증 현상과 지난 3일부터 방역..

식약처, 코로나 자가검사키트 1개 제품 추가 허가

식약처, 코로나 자가검사키트 1개 제품 추가 허가 총 8개사(社) 9개 제품… 원활한 공급에 도움 기대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개인이 직접 코안(비강)에서 검체를 채취해 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확인하는 항원검사 방식의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1개 제품을 2월 17일 추가로 허가했다. 이번에 허가된 제품은 웰스바이오사의 'careUS™' COVID-19 Antigen Home Test이며, 자가검사키트 허가기준인 민감도 90% 이상과 특이도 99% 이상을 충족해 허가했다. 자가검사키트는 전문가가 아닌 개인이 직접 코로나19 검사를 할 수 있는 진단시약으로, 사용자는 사용하고자 하는 제품의 사용설명서를 충분히 숙지하고 허가된 사용 방법에 따라 정확하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식약처는 자가검사키트 생..

◆의약정책 2022.02.18

다케다 '킨텔레스', 피하주사 가능한 신제형 국내 허가

다케다 '킨텔레스', 피하주사 가능한 신제형 국내 허가 크론병∙궤양성대장염 치료제.. 투여 편의성 개선 한국다케다제약(대표 문희석)은 자사의 크론병∙ 궤양성대장염 치료제 킨텔레스(성분명 베돌리주맙) 프리필드펜주(이하 킨텔레스 피하주사)가 17일자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시판 허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킨텔레스는 크론병 및 궤양성대장염 치료 분야의 유일한 항인테그린제제로, 그동안 국내에서는 환자들이 병원을 방문해 투여하는 정맥주사(IV, intravenous injection) 제형으로 사용되어 왔다. 정맥주사 1회 투여 시간이 30분으로 짧은 킨텔레스가2 환자 스스로 투여할 수 있는 피하주사제(SC, subcutaneous injection)까지 추가로 허가 받은 만큼, 환자들의 치료 편의성을 한층 더 향상시..

유한재단·군포시, 저소득층 가정 후원

유한재단·군포시, 저소득층 가정 후원 저소득가정 80명에게 매달 15만원씩 유한재단은 2월 17일 오전 군포시청에서 군포시와 저소득 가정에 후원금을 지급해 생활안정과 자립을 지원하는 내용의 ‘후원자 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르면, 후원 대상은 군포시에 거주하고 있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 가정(중위소득 90%까지)이며, 유한재단은 후원대상자 80명에게 오는 3월부터 내년 2월까지 1년간 매달 15만원씩의 생계비를 지원하는 등 총 1억4천4백만원을 후원한다.후원대상자는 지난해 73명에서 7명 늘어났다. 군포시는 후원대상자를 선정해 유한재단에 추천하고 대상자 관리를 하게 된다. 유한양행은 지난 2000년부터 군포시 관내 저소득층 가정 후원을 해오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저소득층 1,7..

의사 커뮤니티 플랫폼 닥플, UX/UI 전면 리뉴얼

의사 커뮤니티 플랫폼 닥플, UX/UI 전면 리뉴얼 의사 커뮤니티 플랫폼 닥플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의사 전용 소통 채널 ‘무찌’와 병원경영지원을 위한 ‘파트너즈’의 UI/UX를 전면 개편했다. 닥플은 올해 상반기까지 의료학술 정보를 제공하는 닥플 클래스, 개원의를 위한 임대분양, 의사 구인구직을 위한 초빙구직, 의료기기를 거래하는 중고장터 등 각 카테고리들을 사용자들의 편의에 맞춰 추가로 리뉴얼 할 계획이다. 또한 모바일 환경에서도 PC와 동일한 기능을 지원하는 개선사항도 포함된다. 지난 19년 헬스케어 스타트업인 ㈜블루앤트에서 인수한 뒤 젊은 연령대의 의사회원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최근 코로나19 확산 이후, 힘든 의료계 환경 속에서 환자 진료와 병원 경영에 대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

케이메디허브, 임상시험용 코로나 치료제 생산 지원

케이메디허브, 임상시험용 코로나 치료제 생산 지원 위급상황 고려 ⋯ 공공의약품 제조 적극 나설 것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가 코로나19 치료를 위한 임상시험용 의약품 조제를 지원하기로 했다. 의약품의 위탁 생산 및 품질시험을 지원하는 공공기관인 케이메디허브 의약생산센터는 진원생명과학㈜의 먹는(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임상용 의약품 조제 및 포장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진원생명과학은 먹는 코로나19 감염증 치료제인 ‘GLS-1027’을 개발 중으로 현재 여러 국가에서 임상 2상을 수행하고 있다. 케이메디허브는 2월부터 바로 해당 의약품 생산을 지원하기로 했다. 기업은 식약처로부터 임상2상을 승인받고 국내에서의 임상시험을 위해 임상용 의약품 조제처를 확보하고자 했었는데, ..

◆의약정책 2022.02.18

아스트라제네카, 특허법원 판결 환영

아스트라제네카, 특허법원 판결 환영 포시가 프로드럭 물질특허 침해 확인 관련 아스트라제네카는 자사의 제2형 당뇨병 치료제 포시가의 특허 제728085호에 대하여 동아에스티가 제기한 권리범위확인 심판과 관련, 동아에스티의 포시가 프로드럭(다파글리플로진 포르메이트)이 아스트라제네카의 위 특허 권리범위에 속한다고 판단한 특허법원의 판결을 환영하는 입장을 밝혔다. 이번 특허법원의 판단에 따라 아스트라제네카가 보유한 특허 제728085호는 포시가의 유효성분인 다파글리플로진에 대한 원천 물질특허의 효력을 다시 한번 공고히 하게 됐다. 이를 통해 동아에스티는 아스트라제네카의 특허 제728085호의 존속기간 만료일인 2023년 4월 7일까지 포시가 프로드럭 제품을 생산하거나 판매할 수 없다는 사실이 확인됐다. 특히 이..

유한양행, 군포시에 첨단 R&D 클러스터 조성

유한양행, 군포시에 첨단 R&D 클러스터 조성 MOU체결...800억 투자 바이오연구소 및 CMC센터 건립 유한양행(대표이사 조욱제)이 군포시(시장 한대희)와 손잡고 군포시 당정동 공업지역 일원에 첨단 바이오 연구기반을 조성하는 사업에 나선다. 군포시와 유한양행은 2월 17일 오전 군포시청에서 ‘유한양행 바이오연구소 및 부설 CMC센터 건립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시설 투자규모는 800억원 대에 이른다. 업무협약에 따르면, 유한양행은 바이오연구소 및 CMC 센터 건립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통해 지역산업 발전과 양질의 일자리 제공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으며, 군포시는 건립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현재 군포시가 당정동 공업지역 정비사..

의수협, 상근부회장에 이동희 씨 선임

의수협, 상근부회장에 이동희 씨 선임 전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장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회장 백승열) 상근부회장에 이동희 전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장을 선임했다. 이동희 상근부회장은 우석대학교에서 약학 학사, 석사 및 박사를 취득하고 1991년 보건사회부 약정국을 시작으로 보건복지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30년간 근무한 경력을 갖고 있으며 바이오생약국장, 기획조정관,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장 등 요직을 두루 역임했다. 의수협은 이동희 상근부회장의 제약바이오와 화장품 분야의 안전관리 및 통상전문가로서 쌓은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해외 국제기관과의 네트워크 구축, 해외시장 개척 및 마케팅, 수출진흥 정책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무허가 의약품 수입 방지 및 철저한 품질 관리, 표준통관예정보고 제도를 운영함으로써 안전하고..

씨젠, 2021년 매출 1조 3,708억원 달성

씨젠, 2021년 매출 1조 3,708억원 달성 전분기 대비 34% 증가 작년 실적 성장 견인 분자진단 전문기업 씨젠이 지난 2021년, 창사 이래 최대인 1조 3,708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씨젠은 17일 공시를 통해 2021년 연간 매출액 1조 3,708억원, 영업이익 6,667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2021년 매출액은 씨젠 창사 이래 최대치로, 특히 2020년 매출 1조 1,252억원에 비해 22% 증가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갔다. 영업이익은 2020년 6,762억원과 유사한 수준을 유지했다. 씨젠의 지난 해 매출이 큰 폭으로 성장한 것은 코로나19가 전 세계로 재확산되며 진단시약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이다. 특히 2021년 4분기에는 오미크론 변이 확산으로 매출 4,100억원, 영업..

대웅제약, 이나보글리플로진 3제 병용 임상 3상 성공

대웅제약, 이나보글리플로진 3제 병용 임상 3상 성공 당뇨병 치료제 신약 .. 전문학술지 통해 결과 발표 계획 대웅제약이 당뇨병 치료제 임상에서 다시 한번 성공을 거두며 신약 출시를 위해 순항 중이다. 대웅제약(대표 이창재∙전승호)은 17일 SGLT-2 억제제 기전의 당뇨병 신약 이나보글리플로진의 메트포르민, 제미글립틴과의 3제 병용요법 국내 임상 3상에 대한 Topline 결과를 공개했다. 이나보글리플로진은 대웅제약이 국내 제약사 중 최초로 개발 중인 SGLT-2 억제 당뇨병 치료 신약이다. 이나보글리플로진의 메트포르민 및 제미글립틴 3제 병용 3상 임상시험은 총 책임연구자인 가톨릭대학교 부천성모병원 김성래 교수 외 27개 기관 연구진이 참여해서 총 270여명의 제2형 당뇨병 환자들을 대상으로 다기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