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3/08 23

종근당바이오, 인핸스드바이오와 위탁생산 계약

종근당바이오, 인핸스드바이오와 위탁생산 계약 RNA 치료제 핵심물질 종근당바이오(대표 이정진)은 최근 바이오벤처 인핸스드바이오와 지질나노입자 기술 'EN-LNP'의 핵심소재인 '이온화지질'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EN-LNP는 백신과 치료제 등 유전자 치료물질을 체내 세포까지 안전하게 전달하기 위한 지질나노입자 플랫폼 기술이다. 이화여대 약학대학 이혁진 교수팀이 개발해 특허를 출원했으며, 인핸스드바이오로 기술이전 한 바 있다. 이번에 위탁생산 계약을 맺은 이온화지질은 EN-LNP의 핵심물질로 메신저 리보핵산(messenger RNA, mRNA), 작은 간섭 리보핵산(small interfering RNA, siRNA), 유전자가위 기술(CRISPR)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이 ..

대원제약, 신제품 ‘장대원 쾌변 알로에‘ 출시

대원제약, 신제품 ‘장대원 쾌변 알로에‘ 출시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의 종합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장대원이 신제품 ‘장대원 쾌변 알로에‘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장대원 쾌변 알로에‘는 원활한 배변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무수바바로인을 주원료로 하며,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고시한 기준치 대비 최대 함량인 30mg을 함유하고 있다. 무수바바로인은 알로에 전잎에 포함돼 있는 성분으로, 대장의 수분 흡수를 감소시켜 대변의 수분량을 증가시키고 대장의 연동 운동을 활발하게 함으로써 배변을 더 부드럽고 원활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준다. 여기에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치커리추출물분말, 유산균혼합분말 등 배변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7종의 부원료가 추가로 함유돼 있다. 불규칙한 식사로 배가 더부룩한 경우, 배변이 원활..

한국로슈진단, ‘4(for) HER 캠페인’ 진행

한국로슈진단, ‘4(for) HER 캠페인’ 진행 여성이 건강한 사회를 응원 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킷 탕)은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여성이 건강한 사회를 응원하는 ‘4(For) HER 캠페인’을 전개하며 여성의 주체적인 삶을 뒷받침하기 위해 꼭 필요한 4가지 생애주기에 따른 주요 여성검진을 소개했다. 매년 3월 8일은 ‘세계 여성의 날’로, 여성들의 사회·경제·정치적 업적을 기리고 향후 지위 향상과 권익 보호를 도모하기 위해 유엔에서 공식 지정한 기념일이다. 올해 세계 여성의 날에는 ‘여성이 자신의 건강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통해 스스로 결정을 내리는 것’이 대표 미션 중 하나로 선정되어 여성 건강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이 더욱 강조됨에 따라, 자신의 건강상태를 정확하게 체크할 수 있..

현대약품, 식사대용 선식 ‘365MEAL’ 업그레이드 출시

현대약품, 식사대용 선식 ‘365MEAL’ 업그레이드 출시 현대약품(대표이사 이상준)이 식사대용 선식 ‘365MEAL’을 더욱 건강한 영양성분으로 업그레이드해 출시했다. 365MEAL은 지난해 8월, 현대약품이 간편대용식 시장에 진출하며 새롭게 내놓은 제품으로, 식이섬유와 단백질, 이천쌀 등 총 3가지 타입으로 구성됐다. 현대약품은 맛과 영양을 높이기 위해 3종의 영양 성분은 강화하고 칼로리와 당 함량은 낮춰 식사대용식으로써의 경쟁력을 더욱 확보하였다. 3종 모두 칼로리는 210Kcal에서 195Kcal로, 당 함유량은 기존 제품보다 최대 40% 줄였으며, 단백질과 식이섬유 함유량은 기존 보다 최대 2배 이상 늘려 영양 성분 측면에서 주요 경쟁 제품 대비 차별화를 꾀했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365MEA..

엘러간 에스테틱스-애브비, 'AA 그랜드 심포지엄' 성료

엘러간 에스테틱스-애브비, 'AA 그랜드 심포지엄' 성료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선도 기업 비전 공유 한국엘러간 에스테틱스-애브비 컴퍼니(이하 엘러간)은 지난 5일 보톡스 및 쥬비덤 시술의 최신 지견과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한 환자 커뮤니케이션 방향을 공유하는 ’AA 그랜드 심포지엄(Allergan Aesthetics, All About your Confidence, 이하 AA 그랜드 심포지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8일 밝혔다. 김숙현 한국엘러간 에스테틱스-애브비 컴퍼니 대표와 클레어 엠 커틀러(Clare M Cutler) 아시아 총괄 대표는 AA 그랜드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직접 심포지엄 개최 배경과 엘러간 에스테틱스의 비전을 소개했다. 김숙현 대표는 “엘러간 에스테틱스는 고객과 환자들에..

노보 노디스크, 바이오팜 사업부 ‘희귀질환사업부’로 변경

노보 노디스크, 바이오팜 사업부 ‘희귀질환사업부’로 변경 희귀질환 R&D 및 희귀질환 환자 삶의 질 개선 집중 나서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사장: 라나 아즈파 자파)은 희귀질환 영역에 본격 진출하면서 기존 바이오팜 사업부 명칭을 변경해 ‘희귀질환사업부’로 새출범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사업부 명칭 변경은 희귀 및 극희귀 혈액, 내분비 및 신장질환 치료제 연구 개발에 집중하고 희귀질환 영역 강화를 위해 노보 노디스크 글로벌 차원에서 대대적으로 이루어졌다. 노보 노디스크는 새출범한 희귀질환사업부를 중심으로 그 동안 집중했던 혈우병 및 성장장애 등의 질환 영역을 희귀 및 극희귀 혈액질환, 내분비 질환에 R&D 초점을 맞춘다. 또한 혁신적인 기술과 데이터 디지털화를 통해 희귀 및 극희귀 혈액질환, 내분비 질..

광주심평원, 광주광산시니어클럽 협약

광주심평원, 광주광산시니어클럽 협약 노인일자리 창출 업무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광주지원(지원장 소수미)은 7일 광주광산시니어클럽(관장 이용준)과 노인 일자리 창출 및 협력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주 광산구에 소재한 광주광산시니어클럽은 1,625명의 어르신에게 맞춤형 노인 일자리 창출 및 제공 전문기관으로, 지역사회 교류를 통해 다양한 노인문제 해결과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한 사회활동을 지원하는 기관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광주지원은 광주광산시니어클럽 소속 ‘엄마사랑손맛사업단’이 운영·판매하는 도시락을 정기 구매함으로써 지역사회 노인일자리를 지속적으로 창출해 고용 안정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또한, 양 기관은 ▲도시락 정기적 이용 및 활성화 ▲사옥 내 방역 노인인력 투입방안 ▲노인일자리 대상자 마스크..

◆의약정책 2022.03.08

JNPMEDI “Maven Docs(메이븐 독스)” 출시

JNPMEDI “Maven Docs(메이븐 독스)” 출시 임상시험 문서관리 솔루션 의료 데이터 플랫폼 기업 JNPMEDI(제이앤피메디, 대표 정권호)는 임상시험 문서관리 솔루션 'Maven Docs(메이븐 독스)’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일반적으로 임상시험 과정에서는 임상시험계획서, 증례기록서, 동의서 등 다양한 문서들이 작성되며, 여러 담당자들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복잡한 프로세스를 거친다. 임상시험 난이도가 높아짐에 따라 연관 문서 간의 내용 불일치 및 입력 오류 가능성 또한 높아지며 작성 시간 및 비용이 증가하게 된다. 미국 터프츠 메디컬센터의 연구에서도 “엄격한 검토 및 승인 프로세스에도 불구하고, 임상시험계획서 대부분은 여러번 수정되고 있으며 이중 절반은 줄일 수 있었던 케이스”라고 언급한 바..

대웅제약·아피셀테라퓨틱스.서울대병원 협력

대웅제약·아피셀테라퓨틱스.서울대병원 협력 재생의료·첨단바이오의약품 분야 대웅제약과 아피셀테라퓨틱스가 서울대학교병원과 재생의료 및 첨단바이오의약품 분야에서 협력한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과 아피셀테라퓨틱스(대표 유종상)는 서울대학교병원과 재생의료 인프라 구축 및 첨단바이오의약품 임상연구 협력을 위한 MOU를 맺었다고 8일 밝혔다. 3자는 이번 MOU로 ▲국내외 연구과제 유치를 위한 상호협력 ▲지식재산 발굴, 보존 및 산업화를 위한 상호 협력 ▲세계 수준의 경쟁력을 갖춘 재생의료 인프라 구축 및 첨단바이오의약품 임상연구개발 상호협력 ▲연구개발, 기술교류 관련 정보제공 및 컨설팅 ▲연구인력 교육 및 상호 교류 등 협력이 필요한 사항에 있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국내 최고수준 의료기관인 서울대학교병원..

파마에센시아 '베스레미', 진성적혈구증가증 치료 권고

파마에센시아 '베스레미', 진성적혈구증가증 치료 권고 미국종합 네트워크(NCCN) 가이드라인에서 대만에 본사를 둔 글로벌 바이오 제약회사인 파마에센시아 코리아는 베스레미주(성분명:로페그인터페론알파-2b)가 미국종합암네트워크(NCCN) 가이드라인에 진성적혈구증가증 치료에 권장되는 옵션으로 포함돼 지난 28일(월) 업데이트됐다고 밝혔다. 베스레미주는 진성적혈구증가증 치료를 위해 FDA 승인을 받은 유일한 1차 치료제이자 차세대 인터페론이다. 미국종합암네트워크(NCCN)는 환자 치료, 연구 및 교육에 전념하는 선도적 주요 암센터들의 비영리 연합체로 매년 각 암 종별 임상전문가 그룹이 임상적 근거를 바탕으로 치료지침을 정립해 발표한다. 2021년 11월에 미국에서 베스레미주가 FDA 승인을 받음에 따라 2022..

헬릭스미스, 엔젠시스(VM202) , FDA사용 승인

헬릭스미스, 엔젠시스(VM202) , FDA사용 승인 2039년까지 연장 효과 가능성, 독점력 대폭 강화 ㈜헬릭스미스가 자체 개발한 엔젠시스(VM202)의 원료의약(DS; Drug Substance)과 완제의약(DP; Drug Product)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임상 사용 허가를 받았다. 헬릭스미스는 지난 2018년 미국 캘리포니아 샌디에이고에 DS 생산시설을 인수하여 제노피스(Genopis)를 설립했고, 본사 공정개발팀의 주도로 공정을 개발하여 DS 생산과정을 크게 개선했다. 뿐만 아니라, 기존 DP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새로운 포뮬레이션 및 동결건조 공정을 개발, 완제를 생산하는데 성공하여 상업적 대량생산이 가능해졌다. 이와 같이 만들어진 제품은 FDA, 즉 미국 규제 당국 차원에서..

한국BMS제약, ‘레블리미드 론칭 심포지엄’ 개최

한국BMS제약, ‘레블리미드 론칭 심포지엄’ 개최 RVd 요법과 R2 요법의 임상적 유용성 공유 한국BMS제약(대표이사 김진영)은 지난 2월 11일과 12일 양일 간 전국 혈액내과 의료진들을 대상으로 레블리미드(성분명 레날리도마이드) 및 다발골수종 및 소포림프종 치료에 대한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레블리미드 론칭 심포지엄(REVLIMID Launching Symposium)’을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번 레블리미드 론칭 심포지엄에서는 국내 다발골수종과 소포림프종의 질환 치료 현황을 조명하는 한편, 다발골수종 치료에 있어 RVd 요법(레블리미드+보르테조밉+덱사메타손), 소포림프종 치료에 대한 R2 요법(레블리미드+리툭시맙) 등 치료 옵션에 대한 최신 데이터와 지견들이 공유, 논의됐다. 특히 이번 심포지엄은 ..

암젠코리아, ’암젠온(AmgenON)’ 출시

암젠코리아, ’암젠온(AmgenON)’ 출시 의료전문가 맞춤형 디지털 솔루션 바이오테크놀로지 리딩 기업인 암젠코리아(대표 노상경)는 8일, 온라인 기반 의료전문가 맞춤형 디테일 서비스인 ‘암젠온(AmgenON)’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암젠온은 암젠코리아의 제품 및 관련 질환에 대한 최신 의학정보를 온라인 상에서 전달하는 암젠코리아의 새로운 디지털 이니셔티브(Digital Initiatives)다. 의료진이 원하는 시간에 서비스를 예약하면, 암젠온 디테일러 담당자가 매칭되어 필요한 의학정보를 온라인 플랫폼으로 제공하는 시스템으로 운영된다. 서비스 이용은 암젠코리아가 지난해 출시한 의료전문가 전용 포털사이트 ‘스마트암젠(SmartAmgen)’ 접속을 통해 가능하다. 암젠코리아의 암젠온은 고객 맞춤형 디테일을..

병원약사회, 산불 피해 주민 및 우크라이나 아동 지원

병원약사회, 산불 피해 주민 및 우크라이나 아동 지원 재해구호협회. 세브이더칠드런에 각 1,000만원씩 전달 한국병원약사회(회장 이영희)는 경북 울진에서 발생한 산불로 피해를 입은 울진군과 강원도의 이재민 지원 및 재난 복구를 위해 성금 1,000만원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 또한, 우크라이나 분쟁으로 민간인 및 아동의 피해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아동의 안전보장 및 권리 보호를 위해 성금 1,000만원을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에 전달했다. 한국병원약사회는 매년 회원 연회비의 10%를 사회봉사기금으로 적립하여 재난긴급구호 및 소외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사용해 오고 있으며, 이번에 전달된 성금도 사회봉사기금의 일부이다. 지난 3월 4일(금) 오전 경북 울진군 야산에서 발생..

화이자제약, ‘2022 화이자 사랑의 장학금’ 기부

화이자제약, ‘2022 화이자 사랑의 장학금’ 기부 8일 한국화이자제약(www.pfizer.co.kr)은 미래 한국사회를 이끌어 갈 인재 양성과 지원을 위한 ‘2022 화이자 사랑의 장학금’을 주한미국상공회의소 산하 재단법인 미래의동반자재단 (이사장 제프리 존스)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화이자 사랑의 장학금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생들의 학업 지속을 지원하는 한국화이자제약의 정기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난 2002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21회를 맞이했다. 한국화이자제약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지난 한 해 동안 마련한 기부금은 미래의동반자재단에 기탁되어 국내 대학생 총 14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한국화이자제약 오동욱 대표이사 사장은 “화이자 사랑의 장학금은 한국화이자제약 임직원들이 한 마음 한 뜻으..

오가논, 여성건강 증진 캠페인

오가논, 여성건강 증진 캠페인 ‘세계 여성의 날’ 맞아 한국오가논(대표 김소은)이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여성건강에 대한 관심을 환기하며 건강한 습관 형성을 돕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더 건강한 일상 만들기’라는 주제로 3월 14일부터 27일까지 2주 동안 건강한 습관 형성을 돕는 애플리케이션인 ‘챌린저스’와 함께 진행된다. 일상생활 속 여성들이 자신의 건강을 우선시할 수 있도록 여성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환기하며, 모두가 일상생활 속 건강을 증진하는 습관을 함께 만들어 나가고자 했다. ‘더 건강한 일상 만들기’ 캠페인은 ▲걷기 ▲스트레칭 ▲명상 ▲자신만의 건강계획 3가지 적고 실천하기 등 총 4가지 건강 챌린지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총 2주 동안 매주 4회, 총 8회 이상 ..

동아쏘시오그룹, 울진 산불 피해지역 봉사약국 트럭 투

동아쏘시오그룹, 울진 산불 피해지역 봉사약국 트럭 투입 피로회복제, 생수, 감기약, 소화제 등 의약품도 지원 동아쏘시오그룹은 경상북도 울진 산불 피해 주민을 위해 봉사약국 트럭 투입 및 피로회복제, 생수, 의약품 등을 지원했다고 8일 밝혔다. 동아쏘시오그룹 봉사약국 트럭은 1.2톤 규모로 재난 발생 시 신속하게 피해지역 주민들을 돕기 위해 동아쏘시오그룹이 제작한 차량이다. 구호물품을 나르는 것 외에 재난 발생 시 현장에 투입되어 이동식 봉사 약국으로 운영되기도 한다. 평상시에는 대한약사회 및 동아쏘시오그룹 사회공헌활동에 활용된다. 봉사약국 트럭과 함께 동아쏘시오그룹은 동아제약 피로회복제 ‘박카스’ 5000병, 감기약 ‘판피린’ 500병, 소화제 ‘베나치오’ 500병, 동아오츠카 생수 ‘마신다’ 10,00..

니르세비맙, 임상 3상서 영아 RSV 질환 보호 효과

니르세비맙, 임상 3상서 영아 RSV 질환 보호 효과 1회 접종만으로 RSV 유행철 모든 영아보호 단 1회 접종만으로 영아의 호흡기 세포융합 바이러스(RSV)를 예방하는 최초의 장기 지속형 항체인 니르세비맙(Nirsevimab)의 3상 임상시험 결과가 국제학술지 뉴 잉글랜드 저널 오브 메디슨(NEJM)에 발표됐다. 이번 임상은 만삭 또는 임신 35주 이상의 후기 조산으로 출생, 첫 RSV 유행철에 진입하는 건강한 영아를 대상으로 1차 평가변수를 충족했고, RSV가 유발하는 폐렴▪세기관지염과 같은 의학적 주의가 필요한 하기도 호흡기 감염증(LRTI)의 발생을 위약 대비 74.5% 낮춘 것으로 나타났다. (95% CI 49.6~87.1; P

제40대 대한약사회장 인수위원회 결과보고회 개최

제40대 대한약사회장 인수위원회 결과보고회 개최 분과위원회별 회무 및 공약사항 이행방안 검토 보고 제40대 대한약사회장 인수위원회(위원장 김희준)가 6일(일) 대한약사회관 4층 강당에서 약 60일간의 활동을 마무리하는 결과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보고회에는 최광훈 당선인과 김희준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 2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각 분과 위원장이 주요 회무, 공약사항 이행방안에 대해 검토한 내용을 보고하였다. 그간 인수위원회는 대한약사회를 비롯한 유관기관의 업무보고를 시작으로 각 분과위원회별로 매주 2회씩 회의를 진행하고 현안 진단 및 회무추진 방향에 대해 토론하는 등, 바쁜 일정을 소화해왔다. 특히, 약사회 회무 연속성 확보와 회원 눈높이에 맞는 회무 실현 준비에 초점을 두고 ‘희망’을 여는 인수·인계가 ..

40대약사회집행부 회장단및 산하 기구 수장급 인선

40대약사회집행부 회장단및 산하 기구 수장급 인선 부회장. 정책연구소. 약학정보원. 약바로쓰기운동본부등 대한약사회 40대 집행부의 일부 임원인선이 완료됐다. 이와관련 인사추천위원회는 제40대 대한약사회의 새로운 집행부 조직과 임원 인사를 위해 지난 1월18일 1차회의를 시작으로 6차례 회의를 거쳐 최광훈 당선인께 2~3배수의 임원구성을 위해 추천을 했다. 이과정을 거쳐 임추위는 그동안 지부와 재야단체, 자기추천 등 많은 추천서를 받아 심도있는 논의를 하였으며, 최대한 공정성을 유지하고, 인재발굴과 일하는 집행부 구성을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최광훈 당선인자는 추천된 사람들 중에서 형평성과 공정성을 고려해 심사숙고 끝에 회장단을 비롯해 주요 산하 기관. 조직의 장급을 최종 임명했다. 금번 부회장단은 ‘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