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3/25 18

보령제약, 주식회사 ‘보령’으로 사명 변경

보령제약, 주식회사 ‘보령’으로 사명 변경 25일, 정기 주주총회.. 김정균 대표이사 선임 보령제약이 25일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사명을 ‘보령제약 주식회사’에서 ‘주식회사 보령(Boryung Corp.)’으로 변경하는 안을 승인했다. 회사는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더 많은 성장·투자 기회를 국내 제약산업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과 헬스케어 산업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사명을 변경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사명 변경 승인에 따라, 신뢰와 협력 속에 더 큰 가치를 추구하는 보령의 정체성을 담은 New CI(사진)도 정립했다. 후속 변경 절차를 통해 4월부터 제품 등에도 새 사명과 CI를 적용할 계획이다. 보령제약은 이번 주총에서 김정균 보령홀딩스 대표이사와 김성진 보령제약 글로벌투자센터장을 사내이사로, ..

카테고리 없음 2022.03.25

비보존헬스케어, 비보존 최대주주 등극

비보존 헬스케어, 비보존 최대주주등극 비보존 주식 15.3% 추가 취득해 비보존 헬스케어(대표이사 오동훈, 한재관)가 비보존 이두현 회장이 보유한 비보존의 기명식 보통주 446만827주를 602억원에 취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주당 취득단가는 13,500원이다. 이로써 비보존 헬스케어는 비보존 지분 총 23.9%를 보유한 최대 주주가 됐다. 비보존 헬스케어가 비보존그룹 산하 비보존과 비보존 제약의 최대 주주로 등극해 누리는 강점은 그룹사 간 역량의 시너지다. 코스닥 상장사인 비보존 헬스케어가 최대 주주가 됨으로써 비보존은 상장사를 통한 원활하고 안정적인 자금 조달이 가능해져 글로벌 임상 3상 중인 비마약성 진통제 오피란제린(VVZ-149) 및 후속 신약 파이프라인 연구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된..

카테고리 없음 2022.03.25

신신파스 아렉스, K-BPI 브랜드파워 선정

신신파스 아렉스, K-BPI 브랜드파워 선정 소염진통제 부문 4년 연속 1위 파스의 명가 신신제약의 신신파스 아렉스가 2022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소염진통제 부문 1위를 차지하면서 다시 한번 국민 파스로 인정 받았다. 이로써 신신파스 아렉스는 2019년 당시 17년간 1위를 차지했던 브랜드를 추월하며 첫 1위에 오른 이후 4년 연속 1위를 지켜냈다. 신신파스 아렉스는 이번 브랜드 파워 조사의 다양한 항목에서 모두 우수한 점수를 기록했으며, 특히 가중치가 높은 브랜드 인지도 부분에서 큰 격차로 1위를 차지했다. 이는 경쟁이 치열한 소염진통제 시장에서 탁월한 제품력을 기반으로 소비자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브랜드 관리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졌다고 평가 받는다. 올해로 24회를 맞는 ‘한국산업의..

메디포스트, 카티스템 일본 임상 3상 돌입

메디포스트, 카티스템 일본 임상 3상 돌입 경증 및 중등증 무릎 골관절염 환자 130명 대상 메디포스트의 블록버스터급 무릎 골관절염 치료제, 카티스템이 본격적으로 일본 3상 임상에 돌입했다. 메디포스트(대표: 양윤선, KOSDAQ 078160)는 지난해 2월 일본 후생노동성으로부터 승인 받은 무릎 골관절염 치료제 카티스템의 임상 3상을 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카티스템은 국내 임상 결과를 인정 받아 이례적으로 임상 1상과 2상을 생락하고 바로 임상 3상에 진입하게 된 한국 최초의 재생의약품이 됐다. 이번 임상에서는 경증 및 중등증(K&L 2~3등급)의 무릎 골관절염 환자 총 13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게 된다. 환자는 두 그룹으로 나누어 한 그룹은 카티스템을 투약하고 대조 그룹인 나머지는 히알루론산 주사..

휴젤, 정기주주총회 개최..‘레티보, 유럽시장 첫 수출’

휴젤, 정기주주총회 개최… ‘레티보, 유럽시장 첫 수출’ 제21기 재무제표 승인 포함 3가지 안건 상정.의결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이 25일 회사 본사가 위치한 강원도 춘천 ‘KT&G 상상마당’에서 제21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주주총회에서는 제21기(2021.01.01~2021.12.31)재무제표 승인을 비롯해 총 3가지 안건이 상정, 해당 안건들 모두 원안대로 의결됐다. 지난 2021년 휴젤의 매출은 연결재무제표 기준 약 2,452억 원을 달성하며 역대 최대 기록을 다시 세웠다. 이어 영업이익 역시 약 971억 원을 달성하며 전년대비 24.4% 증가, 당기순이익은 약 601억 원을 기록했다. 휴젤 손지훈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중국, 유럽을 비롯..

일양약품 제51기 정기 주주총회

일양약품 제51기 정기 주주총회 보통주 200원. 종류주 225원 현금 배당 일양약품(대표 김동연)은 3월 25일 오전 9시, 제51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결산배당으로는 지난 회기대비 큰 폭으로 상향한 보통주(1주) 200원, 종류주(1주) 225원의 현금배당을 결의했다. 김동연 대표이사 사장은 주총 식사문을 통해 “지난 51기도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경제적인 어려움과 국가별 봉쇄조치 지속 및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소비 경색으로 전례 없는 경험의 연속이였지만, 임직원들의 노력과 적극적인 시장 대응으로 전기 대비 약 8% 성장한 3,713억원의 창사이래 최대 매출(연결기준)달성과 영업이익 410억원, 당기순익 259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어, 올 52기는 “시장경제를 앞서는 전략을 통해 경..

신테카바이오, ‘신약후보물질 발굴 프로젝트’ 순항

신테카바이오, ‘신약후보물질 발굴 프로젝트’ 순항 in vitro 효능 시험 진행 중 AI 기반 신약 개발 회사 ㈜신테카바이오(대표 정종선, 226330)가 합성신약 후보물질 발굴 AI 플랫폼 ‘딥매처(DeepMatcher)’를 활용한 대규모 신약후보물질 발굴 프로젝트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신테카바이오는 2021년 3분기부터 딥매처 1.8버전으로 대규모 신약후보물질 발굴 작업에 돌입한 바 있다. 이 프로젝트로 시판된 3천여 개 치료제를 사용해 알려진 400여 개의 타깃 단백질을 탐색해 다수의 신규 약물 재창출 후보를 도출했다. 현재 글로벌 CRO와 딥매처 예측 결과의 in vitro 효능 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in vitro 효능 시험은 57% 이상의 진행률을 보이고 있으며, 유효..

GC녹십자웰빙, ‘닥터매거진’ 리뉴얼

GC녹십자웰빙, ‘닥터매거진’ 리뉴얼 건강 정보 유튜브 채널 개인맞춤형 영양 솔루션 전문회사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은 최근 건강 정보 유튜브 채널 ‘닥터매거진’을 리뉴얼했다고 25일 밝혔다. ‘닥터매거진’은 GC녹십자웰빙이 올바른 건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이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GC녹십자웰빙은 기존 ‘닥터그린’이라는 채널명을 ‘닥터매거진’으로 새롭게 변경했다. 또한, 콘텐츠 업로드 주기를 주 1회에서 주 2회로 늘리고 카테고리를 2가지에서 3가지로 확대해 콘텐츠의 다양성을 확보했다. ‘닥터매거진’은 스트레스, 갱년기와 같은 건강 문제를 쉽게 다루는 ‘건강의학칼럼’과 김상만 GC녹십자아이메드 원장이 올바른 다이어트 정보를 제공하는 ‘똑다정’, 김동환 신경외과 전문의 박사가 의..

대웅제약 신약 '펙수클루', 올여름 출시

대웅제약 신약 '펙수클루', 올여름 출시 관련 학회 학술대회에서 3상 결과 선공개 대웅제약이 출시를 앞둔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펙수클루정을 국제 학술대회에서 선보였다. 대웅제약(대표 이창재·전승호)은 지난 18일부터 이틀간 서울 스위스 그랜드 호텔에서 진행된 대한상부위장관·헬리코박터학회 학술대회에서 펙수클루정의 3상 임상시험 결과를 발표했다고 25일 밝혔다.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된 이번 학술대회에는 23개국에서 총 570명이 참석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부산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 김광하 교수는 ‘Fexuprazan, the new wave of GI treatment’라는 제목의 강의를 맡아 펙수클루의 우수성을 알렸다. 국내 25개 병원에서 진행된 펙수클루 3상 결과에 따르면 펙수클루는 투여 8주 후 ..

제일약품, 과민성방광치료제 ‘베오바정’ 품목허가 신청

제일약품, 과민성방광치료제 ‘베오바정’ 품목허가 신청 일본 교린제약에서 개발한 과민성방광 치료 신약 제일약품(대표 성석제)은 과민성방광치료 신약 ‘베오바정’의 품목허가신청을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베오바정’ (성분명 : vibegron)은 일본 교린제약에서 개발한 과민성방광 치료제 신약이다. 제일약품은 국내 허가를 받기 위해 가교임상 3상을 완료했다. 이에 앞서 제일약품은 지난해 자사에서 직접 생산을 목적으로 임상1상 시험을 진행한 바 있다. ‘베오바정’이 식약처로부터 최종 허가를 받게 되면 제일약품은 자체 생산을 통해 국내에 공급할 계획이다. ‘베오바정’은 방광의 베타-3(β-3) 교감신경 수용체에 선택적으로 작용해 방광 배뇨근을 이완시켜 빈뇨와 절박뇨, 절박성 요실금 등의 증상 치료에 도움을 준..

대한약사회, 40기 집행부 첫 상임이사회

대한약사회, 40기 집행부 첫 상임이사회 수가협상단 구성및, 임원 임명장 수여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는 24일, 제40대 최광훈 집행부 첫 상임이사회를 개최했다. 최광훈 회장은 첫 상임이사회 인사말을 통해 회원들에 대한 봉사와 최선을 다하는 자세를 당부했다. 그는 “금일 진행되는 대한약사회 회의에 처음 참여하시는 임원분들이 상당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히며, “예전에 우리는 어떤 현안이 발생하면 대한약사회는 뭘 하고 있는거지?”라는 말을 자주 했습니다.” 이어, “우리가 했던 그 말들을 이젠 우리가 실행하고 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대한민국의 8만 약사는 우리의 노력 여하에 따라 편해지기도 혹은 불편해질 수 있다는 점을 가슴깊이 새겨 줄 것”을 요청했다. 최광훈 회장은 “이 자리를 빌어 ..

지멘스, 코로나 원인 바이러스 IgG 항체검사 허가 획득

지멘스, 코로나 원인 바이러스 IgG 항체검사 허가 획득 지멘스 헬시니어스 한국법인이 지난 11일 식약처로부터 코로나19 원인 바이러스인 SARS-CoV-2의 IgG 항체검사(sCOVG) 품목 허가를 받았다. 코로나19의 원인 바이러스인 SARS-CoV-2의 돌기 단백질(Spike Protein)은 바이러스가 인체에 침투 시 매개체가 되어 감염을 일으키는 주요 단백질이다. 지멘스 헬시니어스의 ‘SARS-CoV2 IgG’ 검사는 이 돌기 단백질에 대한 IgG 항체를 검출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지난 해 4월 이미 식약처 허가를 받은 총 항체 검사(COV2T)는 혈액 내에 존재하는 IgM과 IgG 항체 모두를 검출하기 때문에 무증상 감염자나 진단이력이 없이 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확인하는 데 도움을 주어 팬..

노바티스 엔트레스토, 심부전 치료환경 개선

노바티스 엔트레스토, 심부전 치료환경 개선 효과적인 치료 혜택 및 넓어진 치료 옵션으로 한국노바티스(대표 유병재)가 3월 24일 자사 만성 심부전 치료제 엔트레스토(성분명 사쿠비트릴/발사르탄)의 입원 환자 급여 확대 및 국내 최초 가장 넓은 범위의 만성 심부전 적응증 추가 확대를 기념하는 기자간담회를 열고, 급여 및 적응증 확대 의미와 엔트레스토의 차별적 치료 혜택에 대해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엔트레스토는 국내 ‘최초의’ 안지오텐신 수용체-네프릴리신 억제제(ARNI) 계열 치료제이자 심장에 직접 작용하는 ‘유일한’ 기전의 혁신 신약이다. 두 가지 경로로 심장 신경 호르몬에 작용하며, 심혈관계에 이로운 NP 신경 호르몬은 활성화하는 동시에 심혈관계에 해로운 RAAS는 억제한다. 엔트레스토는 이번 급여와..

대한약사회, 40기집행부 정책기획단 인선 발표

대한약사회, 40기집행부 정책기획단 인선 발표 최광훈 대한약사회장은 23일, 제40대 대한약사회 정책기획단 인선을 발표했다. 정책기획단은 약사정책 전반에 대한 경험과 학식이 풍부한 11명의 인사로 구성하여 직능 발전을 위한 정책기획과 개발 등에 참여하고, 이를 바탕으로 당·정을 포함한 각급 유관단체에 약사회의 정책을 홍보하는 등의 역할이 주어진다. 제40대 집행부 정책기획단 명단 직책 성 명 출생년도 비고 대외협력본부장 공영애 1963 前 경기도의원 김필여 1965 現 경기 안양시의원 윤수현 1954 現 한국보건정보정책연구원 상임고문 이영민 1949 前 대한약사회 부회장 추순주 1954 前 부산지부 부회장 약학교육발전본부장 손의동 1956 前 중앙대 약학대학 교수 정책기획본부장 김대원 1958 前 경기지..

JW중외제약, 온코크로스와 협약

JW중외제약, 온코크로스와 협약 AI 활용 혁신신약 공동개발 추진 JW중외제약은 AI 신약개발 벤처기업 온코크로스와 인공지능(AI) 기반의 혁신신약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계약에 따라 온코크로스의 AI 플랫폼인 ‘랩터(RAPTOR) AI’를 활용해 JW중외제약이 개발하고 있는 신약 파이프라인의 신규 적응증을 탐색하고 개발 가능성을 검증하게 된다. ‘랩터(RAPTOR) AI’는 신약후보물질이나 기존 개발된 약물에 대한 최적의 적응증을 스크리닝하는 R&D 플랫폼으로 임상 성공 확률을 높여주고 개발 기간을 단축시켜준다. 김이랑 온코크로스 대표이사는 “우수한 신약후보물질들을 보유한 JW중외제약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맺게 되어 기쁘다”며 “온코크로스의 AI 기술이 여러 국..

SK바이오팜, 전 사업영역 실적 2배↑

SK바이오팜, 전 사업영역 실적 2배↑ 세노바메이트, 매출 1600억원 이상 목표 SK바이오팜(www.skbp.com/대표이사 사장 조정우)이 24일 기자 간담회를 열고 올해 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SK바이오팜은 ▲세노바메이트 미국 매출 신장 ▲글로벌 시장 진출 확대 ▲제품 출시 및 도입 가속화 ▲외부 유망기업과의 협력 확대 등 전 사업영역 실적을 전년대비 2배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SK바이오팜은 올해 세노바메이트 매출 1600억원 이상, 뇌전증 신약 인지도 1위 달성을 목표하고 있다. 강점인 ‘발작완전소실율’을 바탕으로 질환 인식 및 치료 패러다임을 전환하고, 온라인·케이블TV 광고 확대, 대면 영업·마케팅 강화 등 전방위 활동에 나선다. 세노바메이트의 글로벌 시장 확대도 계속된다. 남미 등으로 기술수..

치주과학회•동국제약, ‘제 14회 잇몸의 날’ 개최

치주과학회•동국제약, ‘제 14회 잇몸의 날’ 개최 정기적 잇몸관리, 심혈관질환 발생 위험 10% 낮춰 대한치주과학회(회장 허 익)와 동국제약(대표 오흥주)은 24일(목) 오전,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건강한 잇몸은 심혈관질환의 위험성을 줄입니다’라는 주제로 ‘제14회 잇몸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올해는 심근경색, 뇌졸중, 심부전으로 대표되는 심혈관질환과 잇몸병의 관련성을 알리고 칫솔질이나 스케일링과 같은 구강 위생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3월 24일 숫자를 활용한 생활 지침, 도 제시했다. 첫 번째 발표에서 분당서울대학교 병원 치주과 이효정 교수와 순환기내과 강시혁 교수는 함께 연구한 구강검진을 포함한 개선된 구강 위생 관리가 심혈관질환 발생 위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발표하고, 구강 위생 관..

유한양행, 전진바이오팜과 MOU

유한양행, 전진바이오팜과 MOU 차세대 생활용품 공동개발 및 판매 협력 유한양행(대표이사 조욱제)과 전진바이오팜(대표이사 이태훈)이 3월 24일 차세대 생활용품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급변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차세대 생활용품의 공동 개발과 판매를 위해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전진바이오팜은 천연소재를 이용한 소재 기반의 라이브러리를 구축하고 제형화 기술을 이용해 유해생물 피해감소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이 과정에서 축적된 노하우를 다양한 제품에 빠르게 접목하여 생활용품 사업군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최근에는 천연소재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캡슐형 세탁세제, 건조기 전용 드라이시트 등 다양한 세탁용품 및 일상생활에 필요한 생활용품을 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