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3/16 7

진스랩, 코로나19 신속 PCR 진단키트 허가

진스랩, 코로나19 신속 PCR 진단키트 허가 30분 대 PCR 검사 결과 확인 가능 GC(녹십자홀딩스)의 자회사인 DNA 진단시약 전문기업 진스랩(대표 장욱진)은 자사의 신속 PCR 진단키트 ‘GCdia™ COVID-19 Fast Detection Kit’가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코로나19 진단시약 정식허가를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진스랩의 제품은 RT-PCR(실시간 유전자 증폭) 검사법을 활용하여 검체의 핵산(RNA)에서 SARS-CoV-2(코로나19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30분 대에 확인할 수 있다. 이는 PCR 반응 시간을 기허가 제품 대비 25-30%까지 단축시킨 것이다. 이와 함께 해당 제품은 핵산 추출 속도와 유사할 정도로 빨라 시간 적체 없이 분석이 가능하다는 강점이 있다. 기존 ..

유나이티드제약 로민콤프시럽, 필리핀 특허

유나이티드제약 로민콤프시럽, 필리핀 특허 급성기관지염 복합치료제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이 국내 최초로 ‘펠라고니움 시도이데스’ 성분과 ‘황련’을 더한 급성기관지염 복합제 ‘로민콤프시럽’의 관련 특허를 최근 필리핀 특허청으로부터 등록결정 받았다. 이번 특허 등록결정으로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로민콤프시럽 관련 제제 기술을 해당 특허의 존속기간 동안 국내뿐만 아니라 필리핀에서도 독점, 배타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특허는 황련(Coptidis rhizome) 추출물 및 설폰산(sulfonic acid) 기를 가지고 양이온교환수지를 포함하는 경구용 제제에 대한 발명이다. 특히 설폰산 기를 가지는 양이온교환수지로 인해 황련 추출물의 쓴맛을 현저히 감소시켜 어린이와 노약자 및 쓴맛에 민감한 사람에게도 복..

레드힐, 국보와 오파가닙의 국내 라이선스 계약

레드힐, 국보와 오파가닙의 국내 라이선스 계약 150만 달러 선지급..최대 560만 달러 지급 전문 제약바이오기업인 레드힐 바이오파마(RedHill Biopharma Ltd., Nasdaq: RDHL)는 국내 기업 (주) 국보(코스피: 001140)와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인 오파가닙i)에 대한 독점 라이선스 협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앞서 발표된 전략적 투자의 뒤를 이어 이번에 체결된 라이선스 협약에 따라, 레드힐은 150만 달러 선지급에 이어 주요 목표 달성 시 최대 560만 달러를 받게 되며, 경구용 치료제인 오파가닙의 국내 순매출액에 따라 두 자리수의 로열티를 지급받게 된다. 국보는 코로나19 치료제인 오파가닙의 국내 상용화에 대한 독점 권한을 갖게 된다. 레드힐의 최고경영자(CEO)인 드로어..

애브비 린버크, 아토피피부염 치료 30mg 승인

애브비 린버크, 아토피피부염 치료 30mg 승인 제품군 다양화. 효과적 맞춤 치료 가능 한국애브비(대표이사 강소영)는 자사의 선택적, 가역적 JAK 억제제이자 1일 1회 경구용 제제인 린버크(Rinvoq, 성분명 유파다시티닙, Upadacitinib)가 3월 15일 식품의약품안전처(MFDS)로부터 성인의 중등증에서 중증의 아토피피부염 치료제로 30mg 용량 제형을 승인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이로써 린버크는 15mg 제형과 30mg 제형을 모두 갖추게 되었다. 린버크는 2021년 10월 5일 승인된 성인 및 만 12세 이상 청소년 대상 15mg 제형에 더해, 성인 대상 30mg 제형으로 환자에게 적절한 용량을 더 편리하게 선택할 수 있게 됐다. 린버크는 1일 1회 15mg혹은 30mg을 경구로 복용하는..

서울시약, 임준석·박근희 총회 부의장 선임

서울시약, 임준석·박근희 총회 부의장 선임 총회의장단 구성 완료…회원 민의 반영에 최선 서울특별시약사회 한동주 총회의장은 임준석·박근희 부의장을 선임하고 총회의장단 구성을 완료했다. 이번에 선임된 임준석 부의장(중앙대약대)은 대한약사회 부회장, 서울시약사회 감사 봉사단장, 종로구약사회 회장, 총회의장 등을 지냈다. 박근희 부의장(서울대약대)은 대한약사회 상임이사, 서울시약사회 감사, 분회장협의회장, 강동구약사회 회장, 감사, 의장 등을 역임했다. 한동주 총회의장은 “분회, 서울시약사회, 대한약사회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회무 경험과 역량을 두루 갖춘 분들을 총회 부의장에 선임했다”며 “회원들의 민의가 약사회무에 반영될 수 있도록 대의원총회를 성심껏 꾸려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동주 총회의장은 지난 2월..

SK바이오사이언스 ‘GBP510’ 英 MHRA 순차심사 신청

SK바이오사이언스 ‘GBP510’ 英 MHRA 순차심사 신청 코로나19 백신...영국 규제 당국 조건부 허가 목표 SK바이오사이언스가 자체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의 선진국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낸다. 동시에 부스터샷 임상 등을 통해 백신의 활용 범위를 넓히고 나아가 ‘넥스트 팬데믹(Next Pandemic)’에 대응할 시스템 구축에도 나선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GBP510'의 신속 승인을 위한 순차심사(Rolling Review) 서류를 영국 의약품 규제 당국(MHRA)에 제출했다고 16일 밝혔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영국 내 조건부 허가(CMA)를 목표로 순차심사 단계를 거쳐 최대한 빠르게 최종 심사까지 진행한다는 목표다. MHRA의 순차심사는 유망한 백신 및 치료제의 평..

최광훈 약사회장, 공약 중. 장. 단기 플랜통해 실천 총력

최광훈 약사회장, 공약 중. 장. 단기 플랜통해 실천 총력 한약사 문제 ·약 배달 문제 등 시급한 현안 해결 박차 최광훈 대한약사회 회장이 15일 공식 취임했다. 최회장은 '약사회는 하나다'라는 기본 개념을 갖고, 공동된 목표를 위해서는 화합을 통한 약사직능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회무 방침을 갖고 있다. 그의 성품 또한 온화하고 합리적이지만, 내면에는 강한 추진력도 품고 있어서 그의 회무 방식에 대한 회원들의 기대가 커지고 있다. 취임이후 기자들과 만난 최 회장은 가장 먼저 현재 14일부터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서 양성을 받은 코로나 확진자들이 곧장 관련 의약품 구입을 위해 약국으로 몰려들고 있어서 문제가 크다고 지적했다. 따라서 이와 관련한 지침을 서둘러 만들겠다고 밝혔다. 14일 정부 조치이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