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3/07 28

라온즈, 프리미엄 반려동물 전용 샴푸 ‘위드시어’ 출시

라온즈, 프리미엄 반려동물 전용 샴푸 ‘위드시어’ 출시 동물병원용 ‘프렌시아’에 이어 일반용 ‘위드시어’ ICT 융합기술 헬스케어 연구개발 전문기업인 라온즈(대표이사 신상용)가 반려동물 시장 선점에 나선다. 라온즈의 사업 분야는 크게 ▶반도체 생산 관련 장비, ▶스마트 헬스케어, ▶천연바이오 소재 연구개발로 나뉜다. 회사는 그중 천연바이오 소재 연구개발의 신규사업으로 반려동물 전용 샴푸 ‘위드시어(Withshea)’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라온즈는 2020년 서울대학교 수의학과 황철용 교수팀과 공동 연구한 민감성/아토피성 피부염에 최적화된 포뮬러로 동물 병원용 반려동물 샴푸 ‘프렌시아(Dr. Frenshea)’를 만들었다. 프렌시아의 고객 만족도가 높아지고 반려동물 시장이 커지면서 일반용 반려동물 샴..

심평원, 공공데이터 제공 3년 연속 ‘우수’ 평가

심평원, 공공데이터 제공 3년 연속 ‘우수’ 평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이 2021년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심사평가원은 이번 평가에서 공공데이터 제공·운영을 위한 조직·인력 구성 및 예산 수립·확보, 데이터 관리 및 추진 기반 조성 등 관리체계 영역에서 최고점수를 받았다. 개방 영역과 품질 영역에서는 ▲감염병 관련 데이터 등 중요도 높은 신규 데이터 개방, ▲수요 및 현황 분석에 기반한 체계적 공공데이터 개방 계획 수립, ▲DB에 대한 품질관리가 매우 우수한 것으로 평가됐다. 아울러 심사평가원은 보건의료빅데이터개방시스템(opendata.hira.or.kr)을 통해 ▲공공데이터 ▲맞춤형 빅데이터 분석 지원 ▲환자표본자료 ▲가명..

◆의약정책 2022.03.07

헬릭스미스, 우수한 공정개발 및 생산 수준 알려

헬릭스미스, 우수한 공정개발 및 생산 수준 알려 첨단바이오의약품 규제과학 워크숍 통해 ㈜헬릭스미스가 미국약전위원회(USP)와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NIFDS)가 공동으로 개최한 ‘첨단바이오의약품 규제과학 워크숍’에서 당사의 생산공정개발 접근전략에 대해 발표한 내용이 세포 및 유전자치료제 전문 저널 ‘Cell & Gene’에 최근 소개되었다. ‘첨단바이오의약품 규제과학 워크숍’은 미국약전위원회(UPS)와 한국 정부의 유관부처인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NIFDS)가 지난해 10월 공동으로 개최한 행사다. ‘첨단바이오의약품 원료물질·완제품의 품질평가와 규제과학’을 주제로 국내외 최신 규제과학 정보를 공유하고 첨단바이오의약품 품질평가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학계, 업계 및 규제 기관을 포함한 국..

시지바이오-비만미용치료학회, MOU

시지바이오-비만미용치료학회, MOU 비만 미용치료·쁘띠 시술 발전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는 대한비만미용치료학회(회장 연세동안의원 지건현, 이하 대비치)와 비만 미용치료 및 쁘띠 시술 분야의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2월 24일 유현승 시지바이오 대표이사, 지건현 회장 등 양측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30층 머큐리룸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국내 비만 미용치료 및 쁘띠 시술을 선도하여 창의적 연구와 심도 높은 학술 교류를 통해 국내 미용 시장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체결됐다. 이를 위해 양사는 ▲대한비만미용치료학회 주관 춘·추계 학술대회 참가 및 강의 ▲지방흡입·SVF(Stromal Vascular ..

㈜제넨바이오, 제넨코어센터 준공식 성료

㈜제넨바이오, 제넨코어센터 준공식 성료 경기도 평택에... 이종이식 종합 연구단지 ㈜제넨바이오(대표이사 김성주)가 이종이식 종합 연구단지인 제넨코어센터 준공식을 지난 4일 경기도 평택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제넨코어센터는 핵심시설인 ‘비임상시험센터’와 ‘GMP 제조소’를 기반으로 이종이식제품에 대한 연구개발 및 제조, 제품검증을 위한 비임상시험 등이 가능한 종합 R&D 센터이다. 경기도 평택 드림테크산업단지에 총 연면적 21,060.56 m2 (6,370.82평)규모로 마련되었으며, 지난 2월 28일부로 평택시 사용 승인을 획득했다. 제넨코어센터의 설계는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 시공은 CJ대한통운㈜ 건설부문, 감리단은 ㈜한미글로벌 건축사사무소가 맡아 진행하였다. 준공식에는 보건복지부 첨단의료지원관 박금렬..

경기도약, 제1차 회장단회의 사업계획 등 논의

경기도약, 제1차 회장단회의 사업계획 등 논의 제33대 신임 집행부 본격 가동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는 지난 3일 약사회관에서 제33대 집행부 첫 회장단회의를 갖고 본격적인 회무 활동의 첫발을 내딛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2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에 관한 사항과 제216차(2022년 초도) 이사회 상정 안건에 관한 사항 등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회원 고충 접수 및 처리내용 검토시 보다 실효적으로 회원들에게 피부에 와 닿는 고충해결을 지원하기 위해 변호사와 세무사를 각 1명씩 추가 하여 지부 자문변호사 3명, 노무사 1명, 세무사 2명을 위촉하기로 논의했으며, 약사회 협력관계 왜곡 및 사칭사례 대책 등을 상세히 토의했다. 또한 오는 12일과 26일 예정된 제2차 상임이사회와 제..

제약바이오협, ‘제약바이오 육성공약’ 적극 환영

제약바이오협, ‘제약바이오 육성공약’ 적극 환영 대선 후보들의 잇단 육성 방안 공약 발표에 입장문 제약바이오협회는 오는 3월 9일 제20대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여‧야 대선 후보자들이 핵심 공약에 ‘제약바이오혁신위원회’ 설치 등 제약바이오산업 육성방안을 대폭 반영한 것을 크게 환영한다고 밝혔다. 최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선대위는 제약바이오강국 실현을 위한 적극 투자와 보상체계 등을 통해 제약바이오산업의 대전환을 도모하고, 연구개발 예산과 인재양성투자를 대폭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산업육성정책 단일체계 마련 및 바이오헬스산업발전 특별법 제정을 통해 바이오헬스산업을 글로벌산업으로 육성, 발전하겠다는 청사진을 발표했다.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선대위 역시 제약바이오주권 확립으로 국민건강을 지키겠다면서 ..

퓨젠바이오 세포랩, ‘바이오제닉 에센스 하이드레이션’ 출시

퓨젠바이오 세포랩, ‘바이오제닉 에센스 하이드레이션’ 출시 건성피부용..수분 공급 및 트러블 케어 강화 생물 플랫폼 바이오기업 퓨젠바이오(대표 김윤수)의 바이오 화장품 브랜드 세포랩이 건조한 피부를 위한 맞춤형 에센스 ‘바이오제닉 에센스 하이드레이션’을 출시한다. 세포랩은 항당뇨 물질을 연구하던 퓨젠바이오 연구진들이 우연히 발견한 흰 균주, ‘세리포리아 락세라타’의 놀라운 피부 개선력을 확인하고 10년간의 연구과정을 거쳐 탄생시킨 화장품이다. 세리포리아 락세라타의 이차대사물질인 ‘클렙스(CLEPS)’ 고유의 노란빛과 독특한 향이 특징이다. 클렙스는 미생물인 세리포리아 락세라타가 척박한 인공배양 환경에서 스스로 살아남기 위해 산소와 영양분을 흡수하여 생합성을 함으로써 만들어내는 생리활성물질이자 천연유래 화..

메디포스트, “듀얼 오메가프로”,이커머스 라미띠에 론칭

메디포스트, “듀얼 오메가프로”,이커머스 라미띠에 론칭 메디포스트(대표: 양윤선, KOSDAQ 078160)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모비타는 국내 유일의 프로바이오틱스와 오메가3를 복합 배합한 ‘듀얼오메가프로’를 뷰티&라이프스타일 이커머스 라미띠에(대표 최선정)에 공식 론칭한다고 7일 밝혔다.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기능성 원료인 프로바이오틱스와 오메가3를 한 번에 챙길 수 있어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인 ‘듀얼오메가프로’는 지난달 국내 최초로 출시했으며, 이번 라미띠에에 공식 론칭하면서 소비자에 ‘듀얼오메가프로’의 우수성을 더 많이 알릴 기회를 가지게 됐다. 메디포스트 관계자는, “듀얼오메가프로는 배달음식에 익숙하고 불규칙한 식습관을 가진 현대인들에게 한 번 섭취로 장, 혈행 건강에 ..

유비케어, ‘KIMES 2022’ 참가

유비케어, ‘KIMES 2022’ 참가 토탈 헬스케어 서비스 선보여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기업 유비케어(대표 이상경)는 오는 3월 10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 37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에 참가한다. 유비케어는 ‘Experience, total healthcare service with UBcare! (유비케어와 함께 토탈 헬스케어 서비스를 경험하라!)’를 컨셉으로, 요양기관 EMR 시장 점유율 1위에 걸맞는 병/의원 진료지원, 운영 및 환자관리 서비스와 각종 의료기기까지 폭넓은 헬스케어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전시에서 유비케어는 ‘의사랑 신진료실’과 ‘의사랑 펜차트’를 공개한다. ‘의사랑 신진료실’은 기존의 의사랑 사용 고객의 이용 ..

동아제약, 효과 빠른 감기약 ‘판텍큐 플러스’ 리뉴얼 출시

동아제약, 효과 빠른 감기약 ‘판텍큐 플러스’ 리뉴얼 출시 복약 정보 한눈에 볼 수 있는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액상캡슐로 효과 빠른 감기약 ‘판텍큐 플러스’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리뉴얼 출시된 판텍큐 플러스는 1캡슐 당 아세트아미노펜 용량을 기존 180mg에서 200mg으로 높였다. 아세트아미노펜은 일반 진통 및 해열제 성분으로 열 두통 및 기타 경미한 통증 완화에 사용된다. 또한 사용 기한을 기존 24개월에서 36개월로 늘렸다. 이외에도 리뉴얼 된 패키지에는 직관적인 복약 정보 확인이 가능한 복약지도 템플릿 디자인이 반영됐다. 판텍큐 플러스는 감기 증상별로 세분화되어 종합감기약 ‘판텍큐 플러스 종합’, 코감기약 ‘판텍큐 플러스 노즈’, 목감기약 ‘판..

신신제약, 신신파스 아렉스 신규 TV 광고 공개

신신제약, 신신파스 아렉스 신규 TV 광고 공개 대한민국이 경험한 4,886만 번의 냉온찜질 효과 대한민국 최초로 하나의 파스 안에 냉온찜질 두 가지 효과를 담아 파스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킨 ‘신신파스 아렉스’가 신규 TV 광고로 소비자들을 찾아간다. 파스의 명가 신신제약은 7일 신신파스 아렉스의 2022년 TV 광고를 온에어한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는 ‘대한민국이 경험한 4,886만 번의 냉온찜질 효과’라는 메시지로 국민 파스로서 신신파스 아렉스의 명성을 강조했다. 4,886만 번은 2021년 판매된 신신파스의 총 수량인 4,886만 장을 뜻하는 수치로, 엄마, 직장인, 부모님, 운동선수 등 다양한 소비자가 아렉스와 함께하는 모습을 통해 공감대를 이끌어냈다. 또한 한 장의 파스 안에 냉과 온, 두 번..

휴젤, ‘레티보’ 대만 론칭 3주년 학술 심포지엄 개최

휴젤, ‘레티보’ 대만 론칭 3주년 학술 심포지엄 개최 6일 가오슝 지역서 개최… 27일 타이베이서 두 번째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이 보툴리눔 톡신 제제 ‘레티보(Letybo, 수출명)’의 대만 현지 론칭 3주년을 기념해 현지 미용, 성형 분야 의료진을 대상으로 한 학술 심포지엄을 총 2차례에 걸쳐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휴젤의 대만 현지 조인트 벤처 ‘휴젤 에스테틱 타이완(Hugel Aesthetics Taiwan)’이 진두지휘하는 이번 학술심포지엄은 대만 남부와 북부지역에서 각 1회씩 개최, 지난 6일 남부 지역에 위치한 가오슝 인터콘티넨탈 호텔(Kaohsiung Intercontinental Hotel)에서 첫 번째 심포지엄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약 ..

한미약품, ‘히알루마’, 미국 전 지역 판매 시작

한미약품, ‘히알루마’, 미국 전 지역 판매 시작 골관절염 주사제...아스렉스가 미국 마케팅,판매 전담 한미약품의 골관절염치료 주사제 ‘히알루마’의 미국 판매가 이달 1일부터 시작됐다.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은 글로벌 의료기기 업체인 ‘아스렉스(Arthrex)社’와 손잡고, 히알루마를 미국 전역에서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아스렉스는 4000여명의 전문 인력이 1만 3000여 종의 의료기기 제품을 유통하는 업체로, 정형외과 분야에 강력한 판매망을 보유하고 있다. 한미약품과 아스렉스는 미국 시장에서의 히알루마 성공을 위해 긴밀히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미국 전 지역 대상의 히알루마 마케팅과 영업, 판매는 아스렉스가 전담하고, 한미약품은 평택 바이오플랜트에서 완제품을 생산해 현지에 공급한다. 한미..

한국약학교육협의회 신임 오유경 이사장 취임

한국약학교육협의회 신임 오유경 이사장 취임 약사의 사회적 위상 제고 2022년 3월 1일 한국약학교육협의회(약교협) 7대 이사장으로 취임한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오유경 학장은 임기 중 “약사의 사회적 위상 제고를 위한 수요 대비 약학 교육 개선”을 최우선 과제로 제시하였다. 2일 약교협(이사장 오유경)은 지난해 총회를 통해 새로 이사장으로 선출된 신임 오유경 이사장이 1일부터 공식 업무를 시작했음을 밝혔다. 오 이사장은 약학대학 교육과정이 2+4학제에서 통합6년제로 전환하는 시기에 전국 약학대학의 공통 현안들을 슬기롭게 해결하기 위해 지난 2월 11일 더케이호텔에서 6대 손동환 이사장 집행부와 7대 집행부의 업무 분장을 확인하고 추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워크샵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다. 워크샵을 통해 사..

성남시약사회, 스마트폰‘간편 회비납부 시스템’도입

성남시약사회, 스마트폰‘간편 회비납부 시스템’도입 카카오알림톡-앱카드로 신속 간편결재 앞으로 성남시약사회원은 회원신고비를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납부할 수 있게 됐다. 성남시약사회(회장 한동원)는 4일 약사회원 신고비를 스마트폰으로 납부 할 수 있는 ‘간편 회비납부 시스템’ 최초로 도입,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회비수납을 위한 모바일 결제시스템을 지역약사회에서 도입하는 것은 전국 최초다. 모바일 간편회비납부 시스템은 시약사회가 회원에게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회비 청구서를 발송하면 회원은 확인후 스마트폰내 앱카드를 통해 곧바로 결재할 수 있다. 시약사회에 따르면 해당 서비스는 IT토탈서비스 협약 제휴업체인 올댓페이(대표 도준호)의 올톡페이를 기반으로 지난 6개월간 협업을 통해 마련했으며, 시범..

대웅제약 온라인 학술행사 DMF 성료

대웅제약 온라인 학술행사 DMF 성료 의료진 4만4천여명 참가..다시보기 가능 대웅제약(대표 이창재∙전승호)은 지난달 의료진들을 대상으로 개최한 ‘대웅 메디컬 페스티벌(Daewoong Medical Festival, DMF)’이 4만4천여명의 참가 속에 마무리됐다고 4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코로나19로 오프라인 학술행사에 참여하기 어려운 의료진을 위해 다양한 질환과 치료법을 다룬 웹심포지엄을 행사 동안 16세션에 걸쳐 공개했다. 각 심포지엄마다 평균 2,800여명이 운집했으며, 전체 강연 누적 참석자 수는 4만4천여명으로 집계됐다. 강연은 의료전문 포털사이트 닥터빌 웹사이트(www.doctorville.co.kr)에서 3월 말까지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DMF 후 진행된 설문조사에서 의료진들은 온라인 웨비..

산텐제약 타플로탄-에스. 코솝-에스, 환자 삶의질 개선

산텐제약 타플로탄-에스. 코솝-에스, 환자 삶의질 개선 무보존제 녹내장 치료제... 안구표면질환 및 환자 대상 한국산텐제약㈜(대표이사 이한웅)은 무보존제 개방각 녹내장ž고안압증 치료제인 타플로탄-에스 (성분명: 타플루프로스트)와 코솝-에스 (성분명: 도르졸라미드염산염, 티몰롤말레산염)가 보존제가 포함된 라타노프로스트와의 비교 연구에서 안구표면질환(OSD, Ocular Surface Disease) 및 환자 삶의 질을 유의하게 개선시켰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 결과는 국제학술지인 파마슈티컬스(Pharmaceuticals) 2월호에 게재됐다. 이번 연구는 안구 건조 증상 등 안구표면질환을 동반한 국내 녹내장 환자를 대상으로 무보존제 제형의 임상적 유효성과 환자 만족도를 보존제 포함 제형과 비교해 평가한 연구다..

화이자제약 , ‘노란단추 캠페인’ 시즌 3

화이자제약 , ‘노란단추 캠페인’ 시즌 3 염증 및 면역 사업부..소외계층 어르신 지원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 염증 및 면역 사업부(Inflammation & Immunology)는 최근 소외 지역 노인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지난 1년간 진행한 ‘노란단추 캠페인’를 통해 조성된 기금을 미래의동반자재단(이사장 제프리 존스)에 전달했다. 2018년 처음 시작된 노란단추 캠페인은 한국화이자제약 염증 및 면역 사업부의 디지털 영업 모델 ‘i-Rep’ 도입을 기념해 기획된 사회공헌활동으로, 2021년 한해동안 시즌 3를 성료했다. 노란단추 캠페인은 한국화이자제약의 영업사원과 의료진들이 i-Rep을 통해 카카오톡 채널, 이메일, 웹 심포지엄, 화상디테일 채널, 환자용 카카오톡 채널인 ‘엔젤케어’ 가입..

한국비엔씨, 내용고형제 의약품 제조시설 GMP적합판정

한국비엔씨, 내용고형제 의약품 제조시설 GMP적합판정 한국비엔씨는 3월 4일 식약처로부터 내용 고형제 의약품 제조시설에 대하여 GMP적합판정승인을 받았다고 발표하였다. 2021년 11월 2일 식약처에 신청한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 실시상황평가 신청후 약 4개월만에 GMP승인을 받은 것이다. 세종시에 위치한 내용고형제 의약품 제조시설은 경구용 정제와 캡슐제등을 생산할 수 있는 제조시설로 월 2,000~3,000만의 정제와 캡슐제제를 생산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된다. 경구 고형제의 GMP승인으로 한국비엔씨는 대만의 골든바이오텍사와 안트로퀴노놀의 한국비엔씨에서의 생산에 대하여 상호 협의를 시작할 수 있게 되었다. 안트로퀴노놀의 미국 FDA에의 긴급사용승인 신청이 조만간 이뤄지므로 긴급사용승인이 난다면 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