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3/15 17

릴리 ‘레테브모’ 국내 승인

릴리 ‘레테브모’ 국내 승인 최초의 RET 표적 치료제 한국릴리(대표: 알베르토 리바)는 국내 최초의 RET(REarranged during Transfection) 표적 치료제 ‘레테브모캡슐40밀리그램(셀퍼카티닙), 레테브모캡슐80밀리그램(셀퍼카티닙)’가 11일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레테브모는 ▲전이성 RET 융합-양성 비소세포폐암 성인 환자 ▲전신요법을 요하는 진행성 또는 전이성 RET-변이 갑상선 수질암이 있는 성인 및 만 12세 이상 소아 환자 ▲방사선 요오드에 불응하고, 이전 소라페닙 및/또는 렌바티닙의 치료 경험이 있으며 전신요법을 요하는 진행성 또는 전이성 RET 융합-양성 갑상선암 성인 환자를 위한 치료제로 승인됐다. 레테브모는 융합 및 점 돌연변이를 포함한 R..

카나리아바이오 출범, CI 공개

카나리아바이오 출범, CI 공개 두올물산-두올물산홀딩스 합병 법인 한국판 게임스탑으로 주목을 받았던 두올물산이 디아크(구 OQP)에서 인적분할된 두올물산홀딩스와 합병철차를 완료하고 합병법인 새로운 사명 ‘카나리아바이오’로 출범하며 새로운 CI를 공개했다. 카나리아바이오 나한익 대표는 "카나리아라는 새는 기쁨과 평안을 상징한다"며 "새로운 CI는 회사가 '생명연장'의 꿈을 실현하는 것 뿐만 아니라, 환자들에게 삶의 질을 높여 평안함을 줄수 있는 부작용 없는 면역항암제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는 각오를 반영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두올물산은 바이오사업 진출을 위해 두올물산홀딩스와 합병을 결정하고 25일 합병등기 등 합병 절차가 완료했다. 두올물산홀딩스는 디아크에서 인적분할 된 회사로 OQP가 거래정지 되기 ..

신신제약, 화이투벤, 알보칠, 가네진 독점 판매권

신신제약, 화이투벤, 알보칠, 가네진 독점 판매권 셀트리온제약의 대표 일반의약품 공급계약 신신제약 이병기 대표(사진 오른쪽)는 지난 14일 신신제약 마곡연구개발센터에서 셀트리온제약 서정수 대표와 함께 제품공급계약 조인식을 가졌다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화이투벤, 알보칠, 가네진 등 셀트리온제약의 일반의약품 3종이 신신제약의 약국 유통망과 마케팅 활동을 만나 활력을 얻을 전망이다. 신신제약은 지난 14일 신신제약 마곡연구개발센터에서 셀트리온제약과 일반의약품에 대한 제품공급계약 조인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로써 신신제약은 향후 3년 동안 '화이투벤'(감기약), '알보칠'(구내염 치료제), ‘가네진’(간장약) 등 3개 브랜드 11개 제품에 대한 독점적 판매권을 부여받았다. 이번 제품공급계약의 특징은 신신제약이 영..

GC녹십자웰빙, 구절초 신속 감별 PCR 검출법 특허

GC녹십자웰빙, 구절초 신속 감별 PCR 검출법 특허 특이 DNA 이용해 1-2시간 내 신속 감별 가능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은 구절초의 특이적 DNA를 활용한 신속 감별 방법에 대한 특허를 국내 출원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출원한 특허는 구절초의 ‘5s 리보솜(ribosomal) RNA 유전자(5s rDNA)’의 염기서열의 특이성을 이용해 PCR 증폭산물의 길이를 다르게 하여 구절초만을 식별하는 신속 감별 방법이다. 이를 통해 1-2시간 내 유사한 국화과 식물에서 구절초를 신속하게 구별해 낼 수 있다. GC녹십자웰빙은 이번 특허를 위해 ‘miDNA유전체연구소(대표 심용택)’와 협업하여 205개의 구절초 유사 개체의 DNA를 심층 분석했다. 공동 연구팀은 구절초를 확실하게 감별할 수 있도록 각..

하이, 양천구 치매안심센터와 치매예방 협력

하이, 양천구 치매안심센터와 치매예방 협력 AI 활용 경도인지장애 선별 업무협약 디지털치료제 전문기업 하이(대표 김진우)는 지난 11일 양천구 치매안심센터와 인지저하군 선별을 위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알츠가드(Alzguard) 활용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디지털치료제 전문기업 하이와 양천구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1일 양천구 치매안심센터에서 하이 김진우 대표와 양천구 치매안심센터 센터장인 이대 목동병원 김건하 교수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의 목적은 AI와 디지털 바이오 마커를 활용해 경도인지장애(치매) 여부를 선별하는 하이의 디지털 헬스케어 기기인 알츠가드를 활용한 지역사회 치매 조기 선별 및 예방이다. 하이는 양천구 치매안심센터를 통해 수집한 데이터를 ..

사노피, 새로운 통합 브랜드ㆍ로고 공개

사노피, 새로운 통합 브랜드ㆍ로고 공개 하나의 목적과 단일한 정체성 표현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사노피가 새로운 통합 기업 브랜드를 공개함에 따라 한국 법인에서도 새로운 브랜드와 로고를 사용한다고 밝혔다. 과감한 디자인의 새로운 기업 브랜드는 2019년 12월 시작된 사노피의 발전과 변화를 위한 프로젝트를 뒷받침하기 위한 것이다. 다양한 기업들에 뿌리를 둔 사노피의 현재 모습은 여러 문화와 정체성, 브랜드를 하나로 통합한 결과다. 이번에 공개한 새로운 브랜드는 이러한 유산을 바탕으로 다양한 역사를 처음으로 하나의 통일된 정체성으로 구현한 것이며, 이는 사노피의 여정에서 미래를 위한 야심찬 전략을 드러낸 것이기도 하다. 이에 따라 백신사업부인 사노피 파스퇴르와 스페셜티케어 사업부인 사노피 젠자임 등 모든 브..

엘러간-애브비 ,쥬비덤’ 브랜드 캠페인 론칭

엘러간-애브비 ,쥬비덤’ 브랜드 캠페인 론칭 올바른 필러 시술 정보와 선택 기준 제시 한국엘러간 에스테틱스-애브비 컴퍼니(이하 엘러간)는 히알루론산 필러 브랜드 쥬비덤의 ‘이.유. 있는 선택, 쥬비덤’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5일 밝혔다. 쥬비덤은 필러 시술 시 환자들이 필러의 안전성과 부자연스러운 결과를 가장 우려한다는 점을 고려하여, 필러 시술에 대한 잘못된 오해를 바로잡고 과학적 근거에 기반한 올바른 정보 제공 및 필러 선택 기준을 제시해 보다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필러 시술 문화를 만들고자 이번 ‘이.유. 있는 선택, 쥬비덤®’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쥬비덤®의 새로운 캠페인 슬로건 ‘이.유.있는 선택, 쥬비덤’은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필러 시술을 위해 ‘과학적 근거(Evidenc..

동국제약 치센, 신규 TV-CF 방영

동국제약 치센, 신규 TV-CF 방영 김석훈. 허지웅·송은이·강남 모델 기용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 작가 허지웅, 개그맨 송은이, 가수 강남이 김석훈과 호흡을 맞춘 ‘치센’의 신규 TV-CF를 온에어했다. 이번 TV-CF는 실제 치질을 겪었던 연예인들의 경험담을 토대로, 치질 관리를 위해 치센을 복용하고 난 후의 변화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먹는 치질약 치센, 어떠셨나요?”라는 김석훈의 질문으로 시작하는 이번 광고에서, 허지웅과 송은이는 “안 아프니까, 마음 놓고 운동해요”, “진작에 먹었으면 고생 안했죠”라고 말하며, 치질로 인한 고민을 더 이상 하지 말라고 이야기한다. 방송을 통해 실제로 치질 수술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한 적이 있던 강남은, 광고에서 약국을 나서며 “먹는 약이라 진짜 편해..

유한양행 데일리케어, ‘유한 폴리오메가’ 출시

유한양행 데일리케어, ‘유한 폴리오메가’ 출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혈행개선 동시에 유한양행(대표 조욱제)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데일리케어는 폴리코사놀-사탕수수왁스알코올과 알티지(rTG) 오메가3, 비타민E를 복합배합한 ‘유한 폴리오메가’를 공식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개별인정형 원료로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은 ‘유한 폴리오메가’는 폴리코사놀-사탕수수왁스알코올을 함유하고 있으며, 실제 폴리코사놀-사탕수수왁스알코올 섭취에 대한 인제적용시험 결과, 4주 섭취 시 나쁜 LDL 콜레스테롤은 22% 낮추고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는 29.9% 증가하여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도움이 되었음이 입증되었다. 또한 유한 폴리오메가는 자연상태와 가장 유사한 분자구조로 체내 흡수율을 높인 고순..

동화약품-심플렉스, AI 기반 면역질환 치료제 개발 협력

동화약품-심플렉스, AI 기반 면역질환 치료제 개발 협력 동화약품(대표이사 유준하)이 14일, 인공지능(AI) 기반 신약 개발 벤처 심플렉스(대표이사 조성진)와 면역질환 치료제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심플렉스가 설명 가능한 인공지능(Explainable AI) 플랫폼인 ‘CEEK-CURE’를 활용하여 면역질환 치료제 유효물질 탐색 및 최적화를 통한 최적의 신약 후보물질을 발굴하고, 동화약품이 유효물질 및 후보물질의 합성과 검증을 진행하여 유망 파이프라인을 확보하는 것을 협력 목표로 한다. 본 협력을 통해 산출된 공동연구 결과물은 양사가 공동 소유하되 동화약품이 전용실시권을 갖는 형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동화약품 황연하 연구소장은 “우수한 후보물질을 효..

종근당-휴마시스와 계약

종근당-휴마시스와 계약 코로나19 항원 진단키트 공동판매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체외진단 전문기업 휴마시스(대표 차정학)와 전문가용 코로나19 항원 진단키트의 공동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종근당과 휴마시스는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RAT)를 진행하는 국내 병∙의원을 대상으로 ‘휴마시스 코로나19 항원 진단키트(Humasis COVID-19 Ag Test)’를 공동으로 판매하게 된다. 휴마시스 코로나19 항원 진단키트는 전문가 진단용 제품으로 검체채취용 스왑(면봉)의 길이가 길고 유연해 피검자가 느끼는 이물감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남아공 현지 국립대학과 연계해 오미크론 변이에 감염된 임상검체 30개에 대한 평가를 진행한 결과, 양성인 검체를 확인할 수 있는 민감도가..

대한약사회, 최광훈 집행부 본격 출범

대한약사회, 최광훈 집행부 본격 출범 68차 총회....최광훈 "낮은 자세로 화합. 소통 회무" 대한약사회 제 68차 정기총회 및 39대 김대업 회장 40대 최광훈 당선자의 이취임식이 15일 코엑스에서 열렸다. 본회의에 앞서 열린 이 취임식에서 김대업 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지난 3년간 회장으로서 무거운 책임을 지고 다 해 왔다. 약사회 발전과 미래를 위해 여러분과 함께 달려온 세월은 영원히 잊지 못할 소중한 시간이었다. 국민은 가장 어려울 때 약국과 약사들의 헌신과 노고를 잊지 않을 것이다. 이런 노고에 회장으로서 충분히 보답하지 못한 아쉬움에 송구스러움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5월 새정부 출범과 함께 우리 앞에 많은 변화가 놓일 것이고 대약도 새 집행부가 출범한다. 우리 모두 소망을 모아 새 희..

대한뉴팜, 신규 CI 공개

대한뉴팜, 신규 CI 공개 글로벌 제약바이오 기업 도약 비전 공유 코스닥 상장기업 대한뉴팜(054670)이 새로운 CI(Corporate Identity)를 공표했다. 새로운 심볼은 대한뉴팜의 이니셜 ‘D’를 생물의 기본 단위인 세포가 뻗어나가는 모습으로 형상화했으며, 영문명은 New Pharm에서 Nupharm으로 변경하여 발음 변화없이 한 단어로 만들었다.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업무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작년에 대한뉴팜 산학연센터를 판교 제2테크노밸리에 준공하고 화성 중앙연구소와 오송 바이오연구소를 판교로 이전하여 사업부간 시너지 창출을 도모하고 있다. 또한, 올해 향남 제약공업단지에 위치한 본사에 새로운 연구동 건설을 추진하고 있다. 대한뉴팜 관계자는 “새로운 CI 와 함께 캠페인 추진을 통해 회..

최광훈 약사회장 당선자, 김대업 회장 신임 의장 추대 밝혀

최광훈 약사회장 당선자, 김대업 회장 신임 의장 추대 밝혀 약사직능 제고에 대화합의 자세 필요따라 결심..대의원 협조 당부 최광훈 제40대 대한약사회 회장 당선자가 약사회의 대화합과 대통합을 기치로 내걸고 전임 김대업 회장을 의장으로 추대하겠다는 입장을 밝히고, 대의원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최광훈 당선자는 총회 전날인 14일 오후 긴급성명을 통해 "약사회 대내외 적 변수의 영향으로 최악의 경제 침체를 예고하고 있는 시점에서 5월에 출범할 새 정부의 혁신적 보건의료체계의 재편에는 어느때 보다도 발빠르게 대처해야 할 긴급한 현안들이 산적해 있다"고 지적했다. 따라서 약사회도 과거에 관행처럼 이어지던 갈등과 분열의 요소를 제거하고 선거 후유증을 극복해 약사직능 제고에 힘을 모아야 한다고 말하고 "이 갈등과 분..

메디포스트, SMUP-IA-01 첫 환자 투여

메디포스트, SMUP-IA-01 첫 환자 투여 주사형 무릎 골관절염 치료제 메디포스트가 개발한 주사형 무릎 골관절염 치료제가 본격적으로 국내 2상 임상에 들어갔다. 메디포스트(대표: 양윤선, KOSDAQ 078160)는 지난해 10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임상 2상을 승인 받은 주사형 무릎 골관절염 치료제(SMUP-IA-01)를 첫 환자에게 투여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임상 2상 환자 투여는 서울대학병원에서 시작했으며, 신촌 세브란스병원, 분당 서울대학교병원,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및 서울 아산병원 총 5개 기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국내 임상 2상은 경증 및 중등증(K&L 2~3등급)의 무릎 골관절염 환자 총 90명을 SMUP-IA-01 저용량 및 중용량, 활성대조군 3그룹을 나누어 약물을 1회 주사..

셀바스AI – 빅플래닛메이드엔터, ‘아이돌 디지털트윈 사업’ 본격화

셀바스AI – 빅플래닛메이드엔터, ‘아이돌 디지털트윈 사업’ 본격화 좋아하는 아이돌과 똑같은 목소리를 지닌 ‘디지털트윈’을 가상 세계에서 만날 수 있게 된다. 인공지능 음성기술 전문기업 셀바스AI(KOSDAQ 108860)가 빅플래닛메이드엔터(이하 BPM엔터)와 함께 ‘아이돌 디지털트윈 사업’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사업을 통해 셀바스AI가 보유하고 있는 ‘음성지능’ 기술력과 BPM엔터 소속 아티스트의 ‘보이스 데이터’를 결합하여 아티스트와 쌍둥이 같은 ‘디지털트윈’을 제작한다. 셀바스AI는 자사가 보유한 음성합성(TTS) 등 음성 기술과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가상 세계에서 디지털트윈이 실제와 같이 정교하게 재현되고 구동하기 위한 첨단 기술을 제공한다. 특히 음성지능 기술로 BPM엔터..

경기도약 제33대 집행부 3大 회무목표 선정

경기도약 제33대 집행부 3大 회무목표 선정 지부 신임 집행부 첫 상임이사회 가져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가 3월 12일 제33대 집행부 첫 상임이사회(제2차 상임이사회)를 개최하여 회무 목표를 선정하는 한편, 임명장 수여와 함께 본격적인 회무를 시작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국민건강 증진, 회원권익 우선, 불합리한 약사법 개정이라는 3大 회무 목표를 선정하였으며, 총 27위원회 2본부 체제로 조직구성을 완료하여 향후 3년간 지부 회무를 전개해 나가기로 하였다. 박영달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제33대 집행부는 회원권익을 최우선하고, 불합리한 약사법을 개정하며 궁극적으로 국민건강을 증진하는데 기여하여 약사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지금은 약사직능을 둘러싼 산적한 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