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3/24 16

멀츠 에스테틱스 울쎄라,소비자 공감 이벤트

멀츠 에스테틱스 울쎄라,소비자 공감 이벤트 4월 6일까지 멀츠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멀츠 에스테틱스(대표 유수연, 이하 멀츠)의 초음파 리프팅 의료기기 울쎄라(집속형초음파자극시스템)가 ‘찬란한 순간, 울쎄라와 함께’ 소비자 공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가수 인순이, 음악감독 전수경, 그리고 바이올리니스트 김계희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찬란한 순간, 울쎄라와 함께’ 기획 영상의 온라인 공개를 기념하여, 영상에서 조명된 3인의 찬란한 순간처럼 소비자가 내 인생의 찬란한 순간을 기억하고, 서로 공유하며 공감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멀츠의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merzaesthetics_kr) 팔로우 후, ‘찬란한 순간, 울쎄라와 함께 이벤트’ 피드 게시물에 댓글로 ‘내 인생의 찬란한 순간’에 대..

뷰노, 의료AI 신속대응시스템 심포지엄 개최

뷰노, 의료AI 신속대응시스템 심포지엄 개최 4월 2일 ‘환자안전관리와 인공지능의 의료적 활용’ 주제 글로벌 의료인공지능(AI) 솔루션 기업 뷰노(대표 이예하)가 오는 4월 2일 ‘환자안전관리와 인공지능의 의료적 활용: 의료인공지능과 신속대응시스템’을 주제로 의료진 대상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의료진을 대상으로 4월 2일 오전 9시부터 밀레니엄 힐튼 서울에서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생중계는 사전 등록(https://url.kr/9w64cs)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행사 후에는 뷰노 공식 웹심포지엄 플랫폼 뷰노 아카데미(www.vuno-academy.com)에서 다시보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뷰노는 대한중환자의학회 신속대응시스템 연구회와 함께 신속대응시..

노보 노디스크 ‘삭센다 케어 콜센터’ 출범

노보 노디스크 ‘삭센다 케어 콜센터’ 출범 소아청소년 비만 환자 치료 지원 노보노디스크제약(주)(사장: 라나 아즈파 자파)은 삭센다펜주(이하 삭센다)를 통해 비만을 치료하고 있는 소아청소년을 교육하고 지원하고자 ‘삭센다 케어 콜센터’를 본격 출범했다고 밝혔다. 이 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삭센다를 처방받고 처방의로부터 이 서비스를 받는 것에 대해 동의를 얻은 소아청소년들에게만 제공된다. 노보 노디스크제약은 삭센다로 비만치료를 진행하고 있는 비만인들을 교육하기 위한 환자 지원프로그램으로 ‘삭센다 케어'(Saxenda® Care')를 실시해왔으며, 이번 ‘삭센다 케어 콜센터’ 출범을 통해 삭센다를 처방받는 12세 이상의 소아청소년으로까지 대상을 확대하는 것이다. 환자 지원 프로그램..

보타메디, 바이오 플랫폼 대형 해외 투자 유치

보타메디, 바이오 플랫폼 대형 해외 투자 유치 프랑스 다국적 투자기업서 1억유로 규모 진행 보타메디가 22년간 연구 개발한천연물 바이오 신약과 속성 세포 회생 물질에 다국적 투자 기업으로부터 투자가 진행되어 글로벌 바이오 플랫폼 사업으로 전개된다. ㈜보타메디의 천연물 연구 결과는 21 세기 해양 물질로는 최초로 미국,유럽의신규식품소재 규격인 NDI (New Dietary Ingredient) 및 NFI (Novel Food Ingredient) 인가를 받았으며, 미국 FDA 신약 임상허가(IND: Investigational New Drug)를 받아 임상 1상이 완료되어 부작용 없는신약후보물질로서 인체 안전성과 체내 약물 동태가 확보된 상태이다. CAF라고 명명된속성세포 회생 물질은 정상세포는 다양한 노..

유비케어, 2022년 상반기 신입·경력 공개채용

유비케어, 2022년 상반기 신입·경력 공개채용 사업·관리 직군 이달 31일, R&D 직군 4월 15일까지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기업 유비케어(대표 이상경)가 2022년도 상반기 신입·경력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유비케어는 이번 공개채용을 통해 △웹개발 △윈도우개발 △DB △연구기획 △시스템관리 △디자인 △사업기획 △영업기획 △기술영업 △운영관리 △기술상담 및 지원 △경영지원 등 총 12개 부문에서 신입 및 경력직원을 모집한다. 연구개발 직군은 다음달 15일까지 사업·관리 직군은 오는 31일까지 유비케어 홈페이지(https://www.ubcare.co.kr)와 채용 플랫폼 잡코리아 등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부문 별 상세 지원 자격 및 우대사항은 해당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전형..

휴젤 ‘보툴렉스’, 유럽 최대 톡신 시장 영국 품목허가

휴젤 ‘보툴렉스’, 유럽 최대 톡신 시장 영국 품목허가 英, ‘약 1,200억원 규모 유럽 최대 톡신 시장’ 휴젤이 유럽 최대 보툴리눔 톡신 시장인 영국에 본격 진출한다.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이 현지시간으로 지난 22일 영국 의약품규제청(MHRA, Medicines&Healthcare products Regulatory Agancy)으로부터 미간주름을 적응증으로 자사 보툴리눔 톡신 제제 ‘보툴렉스(Botulax, 수출명: 레티보(Letybo))’ 50Unit(유닛)에 대한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휴젤이 유럽 대륙 중 3번째로 진출하게 된 영국은 유럽 보툴리눔 톡신 시장의 70%를 차지하는 주요 5개국(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

SK바이오사이언스-IVI, 백신업계 노벨상 ’박만훈상’ 첫 수상자 선정

SK바이오사이언스-IVI, 백신업계 노벨상 ’박만훈상’ 첫 수상자 선정 펜실베니아大 카탈린 카리코·드류 와이스만 교수 등 3人 SK바이오사이언스가 후원하고 국제백신연구소(International Vaccine Institute, IVI)가 주최하는 백신업계 노벨상인 '박만훈상'의 2022년 수상자가 24일 발표됐다. 박만훈상은 국내 세포배양 백신의 선구자인 故박만훈 SK바이오사이언스 부회장의 업적을 기리고, 백신의 연구 개발 및 보급에 이바지한 국내외 인물 및 단체를 선정해 시상코자 지난해 11월 신설됐다. 신설 후 첫 시상되는 이번 박만훈상 수상자에는 △펜실베니아 대학교(University of Pennsylvania) 카탈린 카리코(Katalin Kariko) 교수와 드류 와이스만(Drew Weiss..

메드팩토, 글로벌 임상 전문가 티모시 R. 알렌 부사장 영입

메드팩토, 글로벌 임상 전문가 티모시 R. 알렌 부사장 영입 백토서팁 대장암 관련 등 글로벌 임상 책임자 바이오마커(생체표지자) 기반 혁신신약 개발기업 메드팩토(대표 김성진)가 글로벌 임상 전문가를 영입하면서 글로벌 임상 역량 강화에 나선다. 메드팩토는 최근 카리오파마(KaryoPharma)에서 수석 임상의를 지낸 글로벌 임상 전문가 티모시 R. 알렌(Timothy R. Allen) 박사를 미국법인 메드팩토 테라퓨틱스(MedPacto Therapeutics)의 임상 총괄 부사장(Executive Vice President )으로 영입했다고 24일 밝혔다. 알렌 임상 총괄 부사장은 독일 머크, BMS, GSK, 로슈, 아스트라제네카, 사노피 등 글로벌 제약사에서 20여년의 임상 경험 노하우를 가진 종양 분..

대웅테라퓨틱스, ‘라베프라졸 개량신약’ 선봬

대웅테라퓨틱스, ‘라베프라졸 개량신약’ 선봬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PPI 복합제 시장 선도 대웅테라퓨틱스가 기존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의 약효를 한층 업그레이드한 신약개발에 성공하며 PPI복합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대웅테라퓨틱스(대표 강복기, 이민석)는 국내 최초로 라베프라졸과 제산제를 결합해 약효 발현시간을 3시간 이상 앞당긴 새로운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를 발매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개량신약은 영진약품에 제제기술을 이전하여 공동개발한 것으로, 영진약품을 비롯해 삼진제약, 동화약품, 동아에스티, 환인제약, 일동제약 등에서 올해 3월부터 판매를 개시했다. 대웅테라퓨틱스는 라베프라졸 성분과 안전성이 입증된 제산제 탄산수소나트륨을 조합했다. 탄산수소나트륨은 라베프라졸이 위산에 의해 분해되는 것을 방..

헬릭스미스, ‘HX204’의 국내 특허 획득

헬릭스미스, ‘HX204’의 국내 특허 획득 염증성 장질환 치료물질 ㈜헬릭스미스가 염증성 장질환 예방 및 치료 후보물질 ‘HX204’의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염증성 장질환은 원인불명의 중증 난치성 질환이지만, 현재 사용되고 있는 약물은 매우 제한적이고 부작용도 많다. 반면, HX204는 기존 약물 대비 안전성이 높은 식물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합성의약 만큼이나 효과가 있어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HX204는 헬릭스미스 천연물 연구팀이 개발한 식물성 복합추출물이다. 우수한 항염증 효과와 함께 장 내 밀착연접과 점액분비를 개선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염증성 장질환은 원인 불명의 장관 내 비정상적인 만성 염증이 호전과 재발을 반복하는 질환으로 궤양성대장염(UC, Ulcerative Coli..

경기도약, 염태영 전 수원특례시장과 정책간담회

경기도약, 염태영 전 수원특례시장과 간담회 약사현안 등 정책건의서 전달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가 지난 22일 약사회관에서 염태영 전 수원특례시장(3선)과 간담회를 갖고 약사회의 주요 현안에 대한 정책건의서를 전달했다. 이날 간담회는 오는 6월 1일 실시되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경기도지사 예비후보로 등록한 염태영 전 수원특례시장에게 지부에서 준비한 정책제안서를 전달 한 바,▲ 경기도 사회약료서비스 제도화 및 확대 ▲ 경기도 공공심야약국 확대 및 지원강화▲ 경기도민 랜선건강페스티벌 개최 제안 ▲ 경기도 약무직 공무원 처우개선▲ 경기도 마약류 문제 해결을 위한 지원확대에 관한 사항으로 그 필요성과 지원 강화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전향적으로 검토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이날 간담회에서 연제덕 부회장은 ..

피에이치씨, 상장폐지 사유 탈피 최선

피에이치씨, 상장폐지 사유 탈피 최선 피에이치씨(대표이사 최인환 / 057880)가 22일 감사보고서를 제출하면서 감사 범위 제한으로 인한 의견거절이 나오며 상장폐지사유가 발생하였다. 외부 감사인인 이정회계법인은 감사보고서에 피에이치씨의 감사 결과 감사의견의 근거를 제공하는 충분하고 적합한 감사증거를 입수할 수 없었다며 이번 의견거절의 이유를 기재했다. 아울러, 한국거래소는 피에이치씨에 의견거절과 관련하여 상장폐지 사유가 발생했다고 판단하고 주식매매거래를 정지시켰다. 피에이치씨 관계자는 “회사는 회계감사 시 성실히 자료를 제공하였으나 결과적으로 의견거절이 나왔고 그로 인하여 상장폐지사유가 발생한 것에 대해 주주님들께 대단히 죄송하다“라며 “회사는 4월 12일까지 한국거래소에 이의신청을 진행하여 즉시 상장..

제일약품-제일파마홀딩스, 정기주주총회 개최

제일약품-제일파마홀딩스, 정기주주총회 개최 홀딩스, 한상철 대표 사내이사 재선임 제일약품(대표 성석제)은 서울 서초구 본사 강당에서 제5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주주총회에서 제일약품은 지난해 매출액 7,016억원 달성 등 주요 경영실적을 보고했다. 이와 함께, 노치국 영업본부장을 사내이사로 재선임하고 이창석 중앙연구소장을 사내이사로 신규 선임했다. 또한 이사 보수한도 안건을 원안대로 의결했다. 제일약품 성석제 대표는 주총 인사말을 통해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도 매출 7,016억원을 기록하며 매출 7,000억 시대를 열었다”며, "올 한해도 급변하는 환경변화에 유연하고 능동적으로 대처할 것이며, 선택과 집중 그리고 열정과 도전정신으로 극복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같은 날..

서울시약, 의약품 유통사에 약 품절사태 상호 협력 당부

서울시약, 의약품 유통사에 약 품절사태 상호 협력 당부 서울시약사회(회장 권영희)는 의약품 품절사태에 대해 형평성 있는 약 공급을 유통사에 협조 요청했다. 권영희 회장은 22일 서울시약국유통협의회를 긴급 소집하여 약국간 차등 공급하는 오해를 받지 않도록 의약품 공급에 심혈을 기울여달라고 당부했다. 권 회장은 의약품 총 생산량 자체가 수요를 감당해내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현재 형평성 있는 의약품 공급이 절실하다고 거듭 강조하고, 유통사에서 이에 대한 회사 차원의 개선 노력을 적극 기울여달라고 협조 요청했다. 한편 불용재고의약품 문제에 대해서는 반품 비협조 제약사에 대한 대책 등을 논의하고 지속적인 회의를 통해 해결의 실마리를 찾아 나가자고 협의했다.

SK바이오,‘뉴백소비드’ 접종연령 하향 절차 착수

SK바이오,‘뉴백소비드’ 접종연령 하향 절차 착수 코로나백신...만 12-17세 접종 사전검토 신청 높은 안전성으로 주목받는 합성항원 방식의 코로나19 백신이 접종연령을 청소년까지 낮추기 위한 절차에 착수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사장 안재용)는 국내에서 허가된 유일한 합성항원 코로나19 백신인 ‘뉴백소비드’의 접종 가능 연령을 만 12세 이상 전 연령층으로 확대코자 허가변경 사전검토를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신청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전검토는 식약처 허가변경의 보다 빠른 진행을 위해 심사에 필요한 데이터를 미리 제출해 검토받는 절차다. 뉴백소비드는 성인에서 이미 허가된 만큼 신규 품목허가 없이 허가변경만으로 접종연령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뉴백소비드는 미국 바이오기업 노바백스가 개발한 합성..

종근당건강, 국내 최대 건기식 공장 준공

종근당건강, 국내 최대 건기식 공장 준공 충남당진에...연간 생산능력 1조원 이상으로 확대 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은 23일 충남 당진시 합덕읍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건강기능식품 생산시설인 당진 신공장의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식에는 종근당 이장한 회장을 비롯해 양승조 충남도지사와 김홍장 당진시장, 더불어민주당 어기구 국회의원, 충남도의회 김명선 의장, 건강기능식품협회 이종원 부회장 등 지방자치단체와 업계 주요 관계자 약 100여명이 참석했다. 종근당건강의 당진 신공장은 약 1,300억원을 투자하여 63,935㎡(약19,400평)의 부지에 연면적 41,119㎡(약 12,500평) 규모로 건설됐다. 국내 최대 유산균 전용 생산라인과 최첨단 연질캡슐 제조라인, 홍삼과 같은 액상제품 자동화 생산라인 등 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