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0/12 15

동아제약 파티온,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 10만 개 판매 돌파

동아제약 파티온,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 10만 개 판매 돌파 10월 23일까지, 파티온 공식몰에서 기념 프로모션 진행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파티온의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이 출시 6개월 만에 10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은 3월 출시 이후 뷰티 유튜버와 트러블 피부가 고민인 소비자들에게 제품력을 인정받으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은 트러블을 10배 더 빠르게 진정시켜주는 급속 진정 세럼으로 소듐헤파린, 판테놀, 알란토인, 쑥잎추출물 등의 성분을 이상적인 비율로 배합한 동아제약의 독자 성분 헤파린 RX 콤플렉스™(Heparin RX Complex™)가 46% 고함량 들어있어 피부 트러블, 피지 조절 불균형..

대한신장학회-프레제니우스메디칼케어코리아, MOU

대한신장학회-프레제니우스메디칼케어코리아, MOU 투석 간호사 교육 프로그램 진행 대한신장학회(이사장 임춘수, 서울의대)와 투석 관련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투석 전문 기업 프레제니우스메디칼케어코리아 (FMC 코리아, 대표이사: 김희경)는 지난 7일 간호사 대상 투석 교육 프로그램을 위한 상호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대한신장학회는 이번 업무협약에 의해 간호사 대상으로 의료 이론과 술기를 실습할 수 있는 다양한 투석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투석 치료 수준 제고와 환자의 건강 증진에 기여할 것이라고 하였다. 대한신장학회가 작년에 발간한 2020년 국내 신대체요법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말기신부전 유병률은 25년 가까이 꾸준히 증가해왔으며, 2020년 말기신부전 환자는 145,006명..

제20회 화이자의학상 수상자 발표

제20회 화이자의학상 수상자 발표 인제의대 한진 교수, 차의대 서창옥 교수, 울산의대 김민선 교수 수상 대한민국의학한림원(원장 왕규창)이 주관하고 한국화이자제약(www.pfizer.co.kr)이 후원하는 ‘제20회 화이자의학상’ 수상자가 발표되었다. 기초의학상은 인제대학교 의과대학 생리학교실 한진 교수, 임상의학상은 차의과학대학교 분당차병원 방사선종양학교실 서창옥 교수, 중개의학상은 울산대학교 의과대학 내과학교실 김민선 교수가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화이자의학상(Pfizer Medical Research Award)’은 대한민국의학한림원이 주관하고 한국화이자제약이 후원하는 권위있는 의학상으로, 국내 의학계 발전을 지원하고 기업시민으로서 책임을 다하기 위해 한국화이자제약 창립 30주년인 1999년 제정되었..

2022년도 제1회 바이오헬스 정책포럼 성료

2022년도 제1회 바이오헬스 정책포럼 성료 산·학·연·관 관계자 200여 명 참석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하 신약조합) 산하 정책연구기구인 혁신정책연구센터(이하 이노폴, 회장 최영현)는 “2022년도 제1회 바이오헬스 정책포럼”을 지난 9월 29일(목) 제약·바이오헬스산업계 산·학·연·관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료했다고 밝혔다. 신약조합 조헌제 연구개발진흥본부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정책포럼은 정부가 110대 국정과제 중 하나로 ‘바이오·디지털헬스 글로벌 중심국가 도약’을 채택하여 디지털 헬스케어, 빅데이터 기반 첨단·정밀의료 확산을 통한 국민건강 향상을 정책 목표로 설정한 한편 최근 국내외 바이오헬스산업계가 인공지능(AI)·빅데이터를 활용하는 바이오 대전환기를 맞음에 따라 AI, 빅데이터..

JW중외제약, ‘아주 히든챔피언 학생발굴단’ 기업발표회

JW중외제약, ‘아주 히든챔피언 학생발굴단’ 기업발표회 최우수상 소개 기업으로 선정 JW중외제약은 아주대학교 기업탐방 프로젝트인 ‘아주 히든챔피언 학생발굴단’의 기업 발표회에서 최우수상 수상팀의 소개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아주 히든챔피언 학생발굴단은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기업을 발굴해 재학생에게 소개하는 기업탐방 프로젝트로, 이번이 9기째 진행됐다. 발굴단은 기업 탐방, 실무자 인터뷰 등을 통해 기업의 강점과 기술력 등을 담은 기업분석보고서를 제작하고 발표회를 통해 수상자가 결정된다. 수상 기업 탐방 내용은 책자와 웹진, 영상 등으로 배포된다. 아주 히든챔피언 학생발굴단 ‘생화조화’팀은 지난 8월 말 서울 서초동 JW중외제약 본사를 방문해전문의약품, 일반의약품, 인사 등 3개 부문에 대한 ..

한국로슈진단, 아큐-파인 펜 니들 출시

한국로슈진단, 아큐-파인 펜 니들 출시 편리한 인슐린 자가주사 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킷 탕) 당뇨관리사업부는 당뇨의 통합관리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기존 자사의 혈당측정기 브랜드인 아큐-첵 외에 인슐린 투여시 사용되는 펜 니들(pen needle) ‘아큐-파인(Accu-Fine)’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펜 니들은 당뇨환자들이 인슐린 투여를 위해 펜타입 주사기와 함께 사용하는 일회용 주사바늘로, 비의료진인 환자가 피하지방층에 직접 투약해야 하고 하루에도 여러 차례 외부에서 주사해야 하는 경우도 있어 사용 편의성이 중요하다. 이번에 출시한 한국로슈진단의 아큐-파인 펜 니들은 바늘에 윤활 기술을 적용해 인슐린을 피하지방층에 안정적이고 부드럽게 주사하도록 돕는 등 당뇨병 환자가 질환을 더욱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

대원제약 ‘콜대원‘ 재치 만점 새 TV 광고

대원제약 ‘콜대원‘ 재치 만점 새 TV 광고 유튜브 조회수 200만 돌파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은 짜 먹는 감기약 ‘콜대원’의 새 TV 광고가 공개 약 한 달 만에 유튜브 조회수 2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해당 광고는 본편에 앞서 공개된 프리론칭 광고로, 평화로운 어촌을 배경으로 콜대원 제품이 그려진 차량이 천천히 지나가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몸살, 두통, 기침, 콧물 등 감기의 여러 증상이 마치 판매하는 상품 이름을 녹음한 것처럼 반복적으로 들려온다. 이런 가운데 갑자기 기침을 하거나 재채기를 하면서 차량이 급정거해 웃음을 유발하는 것이 포인트. 새로운 슬로건은 ‘다짜고짜 콜대원‘이다. 감기 기운이 느껴지거나 증상이 있을 때엔 고민할 필요 없이 그저 콜대원만 찾으면 된다는 간결한 메시지를..

헬릭스미스, ‘DART’ 프로젝트 공개

헬릭스미스, ‘DART’ 프로젝트 공개 ALS 임상 2a 결과 및 ALS 치료제 개발 관련 ㈜헬릭스미스 김선영 대표이사가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현지 시각 10월 11일에 개최된 ‘2022 Cell & Gene Meeting on the Mesa’에 참석해 ALS (근위축성 측삭경화증, 루게릭병)에 대한 임상 2a 결과와 ALS 치료제 개발에 특화된 ‘DART’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DART’는 재생의학을 개발하여 ALS를 정복하겠다는 의미를 지닌 ‘Defeating ALS through Regenerative Therapeutics’의 줄임말이다.) ALS는 발병 후 2~5년 내에 사망에 이르는 치명적인 질환으로서 대부분의 경우 그 발병 원인이 규명되어 있지 않다. 2014년 ‘아이스 버킷 챌린지’ 이..

SK플라즈마, 알부민·리브감마 터키 수출길

SK플라즈마, 알부민·리브감마 터키 수출길 터키 보건부 알부민·리브감마 제품 허가 혈액제제 기업 SK플라즈마가 알부민, 리브감마의 터키 수출길을 활짝 열었다. SK플라즈마는 최근 터키 보건부가 알부민, 리브감마 제품에 대한 판매를 승인했다고 12일 밝혔다. 혈액제제는 혈액 속 특정 성분이 부족한 이들을 위한 의약품이다. 알부민은 화상, 신증후군, 체내 저알부민혈증, 출혈성 쇼크 등에 쓰이는 혈장 분획 제제고, 리브감마는 자가면역질환에서 생기는 비정상적인 면역반응을 조절하는 혈장 분획 제제다. SK플라즈마는 이번 승인으로 약가 등재 이후 터키 파트너사를 통해 내년부터 제품 판매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터키 의약품 시장은 글로벌 의약품 시장의 성장 속도를 웃도는 파머징 마켓이다. ‘파머징’은 의약이..

대웅제약, 이나보글리플로진 임상 3상 결과 발표

대웅제약, 이나보글리플로진 임상 3상 결과 발표 연내 국내 품목허가 기대감 고조 대웅제약이 당뇨병 신약 ‘이나보글리플로진’ 임상 3상 결과를 발표했다. 대웅제약(대표 이창재∙전승호)은 서울 스위스 그랜드 호텔에서 진행된 대한당뇨병학회 국제학술대회( ICDM)에서 지난 7일과 8일 양일간 이나보글리플로진 ▲단독요법 ▲메트포르민 2제 병용요법 ▲메트포르민∙제미글립틴 3제 병용요법에 대한 임상 3상 연구 결과를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나보글리플로진 국내 품목허가를 위해 진행된 이번 임상 3상 연구는 3건 모두 24주간 투약을 통해 이나보글리플로진의 효능 및 안전성을 확인했다. 각 연구는 단독요법의 경우 식이 및 운동요법에 의해 혈당조절이 되지 않는 제 2형 당뇨병 환자 160명, 2제 병용요법은 메트포르..

메디포스트, SMUP-IA-01 국내 임상 2상 환자 투약 완료

메디포스트, SMUP-IA-01 국내 임상 2상 환자 투약 완료 주사형 무릎 골관절염 치료제.. 총 5개 병원에서 메디포스트(대표이사 오원일)는 주사형 무릎 골관절염 치료제, SMUP-IA-01의 국내 임상 2상 환자 투약을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SMUP-IA-01은 메디포스트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고효능, 저비용’의 줄기세포배양 플랫폼인 스멉셀(SMUP-Cell) 기술로 개발된 주사형 무릎 골관절염 치료제이다. 이번 국내 임상 2상은 올 해 3월부터 첫 환자 투약을 시작으로 서울대학병원 및 신촌 세브란스병원, 분당 서울대학교병원,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강남 세브란스병원 총 5개 기관에서 경증 및 중등증(K&L 2~3등급)의 무릎 골관절염 환자 총 93명을 대상으로 SMUP-IA-01 저용량 및 중..

카이노스메드, 300만 달러 단기차입 결정

카이노스메드, 300만 달러 단기차입 결정 미국 자회사로 부터...다계통위축증 임상비용 지급 뇌 질환 치료제 신약 기업 카이노스메드(284620)는 미국 자회사인 FAScinate로부터 300만 달러(42억3090만원) 외화 단기차입을 결정하고 다계통위축증 임상비용의 외화 지급 시 이를 활용한다고 11일 공시했다. 카이노스메드가 공시한 반기보고서에 따르면 보유 현금은 보통예금과 정기예금을 합친 현금성 자산 134억원이다. 자회사인 FAScinate는 단독으로 164억원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지난달 16일 주주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263억원의 자금을 확보하였으며, 170억원의 부채도 모두 상환했다. 3분기 결산이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자회사의 현금이 포함된 연결기준으로 현금성 자산은 366억 수준일 것..

KIMCo, 시네오스헬스와 MOU 체결

KIMCo, 시네오스헬스와 MOU 체결 글로벌 신약개발 역량 강화 혁신신약 개발 등 국내 제약바이오산업의 역량을 강화하고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을 촉진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됐다. 재단법인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대표 허경화, 이하 KIMCo)은 지난 11일 오후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제약바이오분야 통합 솔루션 제공 기업인 미국 시네오스헬스(Syneos Health)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에 본사를 두고 있는 시네오스헬스는 전 세계 110여개국에서 신약개발을 위한 컨설팅 및 임상시험대행(CRO)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이다. 시네오스헬스는 임상 개발뿐만 아니라 의학 부문 및 사업화 역량을 전략적으로 통합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KIMCo와 ..

동아ST, 유럽당뇨병학회(EASD)서연구 결과 발표

동아ST, 유럽당뇨병학회(EASD)서연구 결과 발표 Evogliptin의 베타세포 보전 및 개선 기능 확인 동아에스티(대표이사 사장 김민영)는 지난 9월 19일부터 23일까지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개최된 제58회 유럽당뇨병학회(EASD, European Association for the Study of Diabetes)에서, Evogliptin 추가 3제 병용 요법의 3상 임상시험 (PI 서울성모병원 내분비대사내과 윤건호 교수) 결과를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유럽당뇨병학회는 전 세계 130여 개국, 약 2만명 이상의 당뇨병 관련 의사 및 의료 관계자가 참석하는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당뇨병 학회이며, 이번 Evogliptin 추가 3제 병용 요법의 3상 임상시험 결과는 영남대학교병원 내분비대사내과 문준성..

카나리아바이오 Bio-Europe 참가

카나리아바이오 Bio-Europe 참가 글로벌 제약사들과 파트너십 논의 카나리아바이오는 오는 24일 부터 26일까지 독일 라이프치히에서 개최되는 Bio-Europe에 참여해 글로벌 제약사들과 전략적 파트너십 논의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카나리아바이오 나한익 대표이사는 이번 글로벌 임상3상이 2년간 진행이 되었고, 내년 중순에는 중간결과가 발표될 것이기 때문에 제약사들과의 파트너십 논의를 적극적으로 진행할 시기가 도래했다고 말했다 또한, 나한익 대표는, “현재 표준치료제인 Paclitaxel과 Carboplatin만으로는 무진행생존기간 (PFS)이 12개월 이상 나오는 것은 어렵다. 내년 중순 중간결과 이후 매달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성공확률은 매달 의미 있게 상승한다고 볼 수 있다” 라며 이제 카운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