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0/18 17

노보 노디스크,사샤 세미엔추크 신임 대표이사 선임

노보 노디스크,사샤 세미엔추크 신임 대표이사 선임 노보 노디스크제약㈜는 2022년 10월 부터 사샤 세미엔추크 씨를 신임 VP 대표이사로 선임한다고 밝혔다. 또한 사샤 대표이사는 2012년 노보 노디스크에 입사 후 다양한 질환과 치료 분야에서 일해왔다. 2015년부터 덴마크의 비만팀의 글로벌 마케팅 수석이사로 글로벌 전문 조직 간의 소통과 커머셜 활동을 주도했다. 그리고 2018년부터 노보 노디스크 일본 지사 인슐린팀의 시니어 마케팅 디렉터로 재직하면서 여러가지 새로운 인슐린 출시를 주도해 왔다. 노보 노디스크 일본 지사는 그의 리더십 아래 디지털 솔루션을 활용한 일본 노인 당뇨병 환자의 건강 증진을 목표로 하는 기기와 앱파트너십을 구축했다. 사샤 세미엔추크 신임 대표이사는 “저는 노보 노디스크제약에 합..

가송재단-대한약학회, 4회 윤광열 약학상 수상자 선정

가송재단-대한약학회, 4회 윤광열 약학상 수상자 선정 김창종 교수(약학공로상). 이성용 교수(약학상) 부채표 가송재단(이사장 동화약품 윤도준 회장)과 대한약학회(회장 홍진태)는 ‘제 4회 윤광열 약학공로상’ 수상자에 김창종 중앙대학교 약학대학 명예교수, ‘제 15회 윤광열 약학상’ 수상자에 이석용 성균관대학교 약학대학 교수를 각각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윤광열 약학공로상’은 10년 이상 국민 건강 증진에 헌신하고, 국내 약학 발전에 공로가 큰 대한약학회 회원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김창종 명예교수는 대한약학회와 약학계 전반의 발전을 위한 40여년간의 공로를 인정받아 윤광열 약학공로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김창종 명예교수는 대한약학회와 병태생리학 교육을 약학대학에 도입하고 6년제 약학교육 정착에 기여하..

심평원 서울지원, 폐마스크 재활용 캠페인 추진

심평원 서울지원, 폐마스크 재활용 캠페인 추진 적극적인 ESG 경영 실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서울지원(지원장 지점분, 이하 ‘서울지원’)은 10월부터 적극적인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지역사회 환경보전을 위한 폐마스크 재활용 캠페인을 추진한다. 서울지원은 코로나19 발생으로 일회용 마스크 사용량이 급증함에 따라 환경오염의 주범으로 대두된 재활용되지 않는 폐마스크를 처리해 지역사회 환경보전에 조금이라도 힘이 되고자 본 캠페인을 추진하게 됐다. 이번 폐마스크 재활용 캠페인은 서울지원과 함께 지역사회 ESG 경영 협의체에 참여 중인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서울본부(본부장 김상재)가 공동으로 추진한다. 서울지원과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서울본부는 동 사옥(IT벤처타워,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1층 로비에 ..

◆의약정책 2022.10.18

한독, 독거 노인에 자가혈압측정기 기부

한독, 독거 노인에 자가혈압측정기 기부 HOPE 캠페인 진행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이 심혈관 건강관리가 필요한 어르신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HOPE 캠페인’을 진행하고 10월 17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자가혈압측정기를 기부했다. HOPE 캠페인은 심혈관 건강 관리가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의사들이 희망 메시지를 보내면 메시지 1건당 1만원의 기금을 적립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적립된 기금은 평소 심혈관 건강 관리가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자가혈압측정기를 전달하는데 사용됐다. 지난 7월부터 약 2달의 기간 동안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는 총 372명의 의료진이 참여해 희망 메시지를 전달했다. 한독은 희망 메시지 수만큼 적립된 기금으로 자가혈압측정기 64대를 마련해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기부했다. ..

한국알콘, 찾아가는 무료 안과 검진 실시

한국알콘, 찾아가는 무료 안과 검진 실시 ‘세계 눈의 날’ 맞아 취약계층 대상 세계적인 안과 전문기업 한국알콘(대표이사 최준호)은 세계 눈의 날(매년 10월 둘째 주 목요일)을 맞이해 한국실명예방재단(이사장 강윤구)과 협약을 맺고 의료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 노인 대상의 무료 안과 검진을 후원한다고 밝혔다. 한국알콘은 안과 병·의원에 대한 접근성이 낮은 60대 이상 취약계층 노인을 대상으로 10월 한 달간 서울 및 경기 지역 내 보건소에서 안질환 조기 발견 및 치료를 위해 찾아가는 무료 안검진을 마련했다. 본 프로그램은 의료 취약계층의 의료 서비스 접근성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의 일환이며, 한국알콘은 안과 검진 지역 및 대상을 늘리는 등 앞으로도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번 검진에서는 안과 ..

KRPIA, ‘어느날 뜬구름’ 스토리 플랫폼 오픈

KRPIA, ‘어느날 뜬구름’ 스토리 플랫폼 오픈 공공소통연구소 공동, 환자 인식개선 캠페인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이하 KRPIA, 회장 오동욱)는 공공소통연구소와 KRPIA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환자인식개선 캠페인인 ‘어느날 뜬구름’ 스토리 플랫폼(www.patientcloud.or.kr)을 10월 오픈했다고 밝혔다. ‘어느날 뜬구름’은 환자에 대한 사회적 편견과 인식을 개선하고, 환자들에게는 삶에 대한 희망과 용기를 전달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된 캠페인으로 이번 스토리 플랫폼 오픈을 통해 환자들이 겪고있는 사회적 어려움과 극복에 대한 이야기를 지속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어느날 뜬구름’은 어느날 머리 위 뜬 구름처럼 원인도 알지 못한 채 갑자기 질환을 앓게된 현실에서 환자와 가족들이 겪는 투병의 어려움..

에이아이트릭스 연구팀 참여 논문, 유명 저널 게재

에이아이트릭스 연구팀 참여 논문, 유명 저널 게재 Sensors에 패혈성 쇼크 조기 예측 연구 인공지능(AI) 기술 전문 기업 에이아이트릭스(AITRICS, 대표이사 김광준, 유진규)는 자사 연구팀이 참여한 연구 논문이 센서 및 신호 처리 분야에서 저명한 저널인 Sensors에 게재됐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논문은 세브란스병원 응급의학과 김지훈, 최아롬 교수 연구팀 주도하에 에이아이트릭스 현희정, 이관형 연구원이 공동으로 연구한 ‘응급실 내 발열 환자의 패혈성 쇼크 예측을 위한 무선 웨어러블 장치를 이용한 활력징후 모니터링의 장점: 머신러닝 기반 분석(Advantage of Vital Sign Monitoring Using a Wireless Wearable Device for Predicting Se..

삼양홀딩스 항암치료제 ‘페메드S’, 시장점유율 40% 돌파

삼양홀딩스 항암치료제 ‘페메드S’, 시장점유율 40% 돌파 금년 2Q 8,310 바이알 처방, 시장점유율 40.2% 기록 삼양홀딩스가 항암치료제 시장 저변 확대에 나선다.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이영준 대표)은 항암치료제 ‘페메드 에스(S)(주성분명: 페메트렉시드이나트륨염2.5수화물, 이하 페메드S)’가 올해 2분기 동일 성분의 치료제 중 처방 점유율 40% 이상을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페메드S는 비소세포폐암주1) 및 악성 흉막중피종주2) 치료제다. 헬스케어 산업 빅데이터 분석기관인 한국 아이큐비아의 자료에 따르면 페메드S는 올해 2분기 8310바이알(vial, 500mg 수량 기준) 처방돼 시장 점유율 40.2%를 기록했다. 금액으로 환산하면 연간 약 112억원 수준으로, 해당 주사제의 전체 시장..

뷰노, 뷰노메드 본에이지 대만 식약청 의료기기 인증

뷰노, 뷰노메드 본에이지 대만 식약청 의료기기 인증 국내 1호 인공지능 의료기기 대만 시장 진출 글로벌 의료인공지능 솔루션 기업 뷰노(대표 이예하)는 자사 인공지능 기반 골연령 판독 보조 솔루션 뷰노메드 본에이지(VUNO Med®-Bone Age™)가 대만 식품의약품청(Taiwan Food and Drug Administration, TFDA)으로부터 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해 대만 최대 종합 의료기업 CHC헬스케어그룹(이하 CHC)과 현지 총판 계약을 체결한 뷰노는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대만에서 뷰노메드 본에이지의 판매를 본격화할 방침이다. 대만은 글로벌 수준의 ICT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는 국가로 아시아 지역 디지털 헬스케어 신흥 강국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뷰노의 현지 파..

루트로닉, ‘코어레비’ 美 FDA 510k 획득

루트로닉, ‘코어레비’ 美 FDA 510k 획득 FDA 허가 ..해외 시장 저변 확대 가능 국내 1위 글로벌 에스테틱 의료기기 기업 루트로닉(대표 황해령)은 병원용 의료기기 ‘코어레비(CoreLevee)’가 지난 14일(현지 시간)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510k(시판 전 허가)를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루트로닉은 지난해 11월 해당 제품의 허가를 신청했으며 약 1년 간의 검토를 거쳐 승인이 완료됐다. 회사 관계자는 “해당 제품은 국내와 유럽에서 코어레비로 인증을 획득한 후 현재 아큐커브(ACCUCURV)로 모델명 변경을 완료한 상태로 향후 미국에서도 모델명을 변경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해당 건의 경우 미국 시장에 국한된 것이라기 보다는, FDA 허가 보유를 통해 진출 가능한 ..

JW중외제약, 어린이 키 성장 ‘아이키드림 골드’ 리뉴얼

JW중외제약, 어린이 키 성장 ‘아이키드림 골드’ 리뉴얼 어린이 성장 발달에 도움을 주는 CBP 외 4종 성분 보강 JW중외제약은 ‘아이키드림 골드’ 리뉴얼 제품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고 18일 밝혔다. ‘아이키드림 골드’는 어린이 성장 발달에 도움을 주는 특허원료인 초유단백분획물 CBP(성장촉진용 식품 조성물 특허)를 주성분으로 하는 어린이 영양제다. 리뉴얼 제품은 기존 주성분 CBP, 해조칼륨에 CPP(카제인포스포펩타이드), 비타민D, 마그네슘, 나이아신 등 4종을 추가해 어린이 영양 발달에 필요한 성분을 대폭 강화했다. 성분 보강 내용을 소비자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패키지 전면에 표시했다. 특히, 이산화규소, 합성착향료, 스테아린산 마그네슘, 히드록시프로필 메틸셀룰로스 등 ..

천호엔케어, 가을 맞이 ‘어썸한 할인’ 프로모션 진행

천호엔케어, 가을 맞이 ‘어썸한 할인’ 프로모션 진행 리뷰 작성 시 적립금 최대 3천 포인트 증정 건강식품 전문기업 천호엔케어(대표 손동일)가 10월 31일까지 공식쇼핑몰인 천호몰에서 ‘어썸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가을철 건강관리를 위한 건강식품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100% 국산 흑염소로 만든 ‘흑염소 프리미엄’과 한 팩 당 14쪽의 흑마늘을 넣은 ‘흑마늘 프리미엄’ 등 스테디셀러부터 ‘유기농 효소 비움채움’, ‘청춘관절 MSM 프리미엄’ 등 신제품까지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구매 고객 대상 리뷰 이벤트도 진행한다. 제품 구매 후 리뷰를 남긴 모든 고객에게 천호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을 최대 3천 포인트 증정한다. 베스트 리뷰로 선정된 20명에게는 천호몰 적..

서울시약, 비의료건강관리서비스 인증사업 추진 중단 촉구

서울시약, 비의료건강관리서비스 인증사업 추진 중단 촉구 성명내고 규탄...의료 민영화정책 주장 서울시약사회는 정부의 비의료 건강관리서비스 시범 인증사업 추진을 의료민영화 정책으로 규정하고 즉각적인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시약사회는 17일 성명을 내고 "마치 비의료를 붙여 의료와 관련 없는 것처럼 포장하고 있지만 1군 만성질환관리형의 경우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자 관리를 기업이 할 수 있도록 인증하는 것으로 이는 영리기업에게 의료를 허용하는 의료민영화 정책"이라고 지적하고 "비의료 건강관리서비스 시범 인증사업은 국가라는 공적체계가 할 일을 민간 보험사로 넘겨주는 것이며, 의료민영화의 또 다른 동의어"라고 일침을 가했다. 이어 "만성질환자를 관리하겠다는 것 자체가 치료의 영역이며,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

성남시약, 15회 시민건강박람회 공동주관

성남시약, 15회 시민건강박람회 공동주관 복약상담 부스 운영 ...마약퇴치 캠페인도 성남시약사회(회장 한동원)는 지난 16일 ‘성남시민건강박람회’를 공동주관하고, 복약상담 및 의약품안전사용 홍보활동을 펼쳤다. 성남시약사회(회장 한동원)는 지난 16일 율동공원(분당구 소재)에서 성남시 보건의료단체 공동주관으로 2022년 제15회 성남시민건강박람회’를 개최했다. 시약사회는 복약상담 부스를 운영하는 한편,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와 함께 약물오남용예방 및 의약품안전사용 홍보 활동을 펼쳤다. 또 관내 수정·중원·분당구 보건소와 함께 당일현장에 참가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마약퇴치 캠페인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동원 회장을 비롯해 정호은 부회장, 전성표 부회장, 전귀분 기획단장, 권혜진(연수교육), 강인영(건강보험..

40차 전국여약사대회 22.23일 부산 벡스코서 개최

40차 전국여약사대회 22.23일 부산 벡스코서 개최 4년만의 비대면 개최...전국 여약사 1천여명 안팎 모일 듯 그동안 코로나로 중단됐던 전국여약사대회가 4년만에 비대면으로 개최된다. 대한약사회 여약사위원회(담당부회장 김은주, 위원장 이성희)는 17일 브리핑을 통해 오는 22일 부산 벡스코에서 제 40차 전국여약사회대회를 2일간에 걸쳐 진행한다고 밝혔다. 행사의 프로그램도 다소 변화가 주어져 그동안 코로나로 많은 어려움을 겪었던 여약사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장이 될 수 있도록 전반적으로 무거운 주제는 제외했다. 이번 40차 행사의 주제는 ‘의약품안전사용, 대한민국 약사와 함께’로 잡았다. 김은주 부회장은 “전국 여약사대회는 그동안 매년 전국 여약사들의 축제의 장으로 1천 여 명 이..

유나이티드제약, MRI 조영제 필리핀 수출 계약

유나이티드제약, MRI 조영제 필리핀 수출 계약 MRI조영제 시장의 30% 이상 점유 목표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이 12일 필리핀 Biopharma Medical Solution, INC.와 MRI 조영제 ‘가도부트롤’ 수출 계약을 체결하고 필리핀 조영제 시장 확대에 나섰다. 이번에 계약을 체결한 가도부트롤은 MRI 조영제로 필리핀 시장 내에 경쟁 제품이 오리지날 제품 1품목 밖에 없는 상황이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필리핀 마닐라 및 주요 도시의 병원, 의료 단체와의 파트너쉽을 통한 전국적 유통망 확대로 3년 이내에 필리핀 MRI 조영제 시장의 30% 이상을 점유할 계획이다. 조영제는 영상진단 검사 등에서 특정 조직이나 혈관이 잘 보일 수 있도록 인체에 투여하는 약물이다. 필리핀 조영제 전체 시..

병원약사회, 2022 병원약제부서 관리자 역량강화교육

병원약사회, 2022 병원약제부서 관리자 역량강화교육 10월 19일(수)부터 2박 3일간 경주에서 개최 한국병원약사회(회장 이영희, 이하 병원약사회)는 10월 19일(수)부터 21일(금)까지 2박 3일간 라한셀렉트 경주호텔에서 ‘2022 병원약제부서 관리자 역량강화교육’을 개최한다. 본 역량강화교육은 변화하는 보건의료 환경 속에서 관리자로서 보다 능동적이고 효율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 배양 및 자질 함양을 위하여 병원 약제부서 관리자를 대상으로 1986년부터 연 1회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지난 2년간 코로나19 장기화로 웨비나 및 온라인 교육으로 개최하였으며, 올해는 3년 만에 대면행사로 진행한다. 관리자 역량강화교육 첫째 날인 10월 19일(수)에는 이영희 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H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