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0/11 24

아스트라제네카, ‘항암 리더스 서밋 2022’ 성료

아스트라제네카, ‘항암 리더스 서밋 2022’ 성료 유방암, 폐암, 난소암, 전립선암 4개 암종 정보 공유 한국아스트라제네카(대표이사 사장 김상표)가 2022년 10월 8일 서울 드래곤시티에서 ‘아스트라제네카 항암 리더스 서밋 2022(AZ Oncology Leaders Summit 2022)’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전문 의료진 간 과학적 교류와 최신 치료 지견 논의를 위해 마련된 본 학술회의는, 한국아스트라제네카 의학부가 주최하고 150여명의 국내 전문가들이 현장 참석했다. 아스트라제네카는 지난 2019년 한국에서 아시아 11개국의 암 전문 임상의를 초청하여 폐암 연구 및 치료에 관한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범아시아 폐암 서밋 2019’를 개최한 바 있다. 올해는 교류 범위를 넓혀 함암 치료 관련 공..

비보존, 경구용 약물중독 치료제 임상 1상 IRB 승인

비보존, 경구용 약물중독 치료제 임상 1상 IRB 승인 혁신신약 개발기업 비보존의 두 번째 신약 파이프라인에 대한 국내 임상 1상이 본격 시작된다. 비보존은 경구용 약물중독 치료제 ‘VVZ-2471’이 국내 임상 실시기관인 분당서울대병원의 임상연구심사위원회(IRB) 승인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IRB는 임상 참여자 안전을 위해 윤리적, 과학적 타당성을 심의하는 윤리기구다. 비보존은 이번 승인으로 VVZ-2471 경구제 임상 1상 환자 모집을 본격 시작한다. 임상은 건강한 성인 남성 82명을 대상으로 VVZ-2471의 안전성, 내약성 등을 평가할 계획이다. VVZ-2471은 신경병증성 통증을 포함하는 만성통증에 대한 진통 효과와 함께 약물중독 예방 및 치료 효과를 보이는 신약 후보물질이다. 비임상 위탁..

경기도약사회, 도내 장애인복지관에 영양제 기탁

경기도약사회, 도내 장애인복지관에 영양제 기탁 장애인 및 재가 장애인 가정 등 100여명 전달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 여약사위원회(부회장 조수옥, 여약사위원장 이경희, 박남조)는 지난 6일 관내 장애인분들의 환절기 건강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김포시장애인복지관을 방문하여 영양제 200여개를 기탁했다. 김포시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과 그 가족들에게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차별 없는 삶, 사회와의 소통, 사회참여의 확대를 실현하여 지역사회의 시민으로서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전달된 영양제는 직업재활 및 기능향상지원 훈련 등을 받고 있는 분들 뿐만 아니라, 거동이 불편하고 식생활 유지가 어려운 재가 장애인들의 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복지관에서 도시락을 배달할 때 함께 영양제를 전달하기로..

한미약품,로사르탄 기반 이상적 조합 복합제 라인업 확장

한미약품,로사르탄 기반 이상적 조합 복합제 라인업 확장 항고혈압제 시장 점유율 1위의 원동력 한미약품이 고혈압 치료 성분 중 하나인 ‘로사르탄’ 기반의 복합제 라인업을 지속 확장하며 국내 고혈압치료제 시장 점유율 1위를 공고히 지키고 있다. 2020년부터 국내 고혈압치료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한미약품은 올해 8월까지 누적 처방 매출 1254억원을 기록하는 등 2022년에도 시장 점유율 1위 타이틀을 고수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 같은 한미약품의 성과는 아모잘탄정으로 대표되는 다양한 복합신약들의 지속적인 라인업 확장 덕분으로, 한미약품은 아모잘탄패밀리 4종 제품 18가지 용량과, 아모잘탄프렌즈 4종 제품 9가지 용량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한미약품 아모잘탄 시리즈의 기반이 되는..

‘2022 한국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 개최

‘2022 한국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 개최 10월 11일 양재 aT센터…68개사 참가 제약바이오산업의 대표적 인재 등용문으로 자리매김한 ‘2022 한국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가 11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개최한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의 핵심전략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는 제약바이오산업의 경쟁력과 가치를 널리 알리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이라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마련됐다.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로 진행되고 있는 채용박람회에는 총 92곳의 기업이 참가했다. 이날 현장 박람회에는 58개 제약바이오기업과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인공지능(AI)신약개발지원센터·안전성평가연구소, K-NIBRT 사업단, 제약특성화대학원 등 10개 ..

멀츠 에스테틱스, MeX 웨비나 성료

멀츠 에스테틱스, MeX 웨비나 성료 대한레이저피부모발학회와 공동 멀츠 에스테틱스(대표 유수연, 이하 멀츠)가 지난 9월 22일 대한레이저피부모발학회(회장 안태환 프레쉬이비인후과 원장, 이하 대피모)와 함께 정기 학술 교육 프로그램 'MEX(Merz Experts) Webinar(이하 멕스 웨비나)'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멀츠와 대피모가 함께 한 멕스 웨비나는 대피모의 전임 회장인 오욱 원장(메이린 클리닉)이 좌장을 맡아 이끌었으며, 약 350여명의 전문 의료진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웨비나의 주제는 최근 에스테틱 마켓에서 가장 관심도가 높은 피부 퀄리티(Skin Quality)로, 두 가지 세션과 라이브 질의응답을 통해 안전하고 효과적인 시술 및 최신 에스테틱 시술 트렌드 및 프로토콜에 대한..

한미약품-한미정밀화학,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한미약품-한미정밀화학,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한미약품과 한미정밀화학이 정부 4개 부처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사업에서 2회 연속 Best HRD 기업으로 선정됐다. 지난달 28일 서울 더플라자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된 인증식에서 한미약품 김은주 팀장과 한미정밀화학 김지은 팀장이 회사를 대표해 인증서를 받았다.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Best HRD) 사업은 고용노동부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교육부 등 정부 기관 4개 부처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수준의 공신력을 가진 인사 분야 인증 사업이다. 능력 중심으로 인재를 채용하고 관리하며, 임직원들에게 지속적 역량개발 기회를 제공하는 기업을 정부가 3년 주기로 심사..

신신제약, 2022년 4분기 영업∙마케팅 POA 개최

신신제약, 2022년 4분기 영업∙마케팅 POA 개최 파스의 명가 신신제약이 영업∙마케팅 임직원 간 소통의 자리를 마련해 지난 성과를 분석하고 앞으로의 방향성을 공유하며 새로운 도약을 다짐했다. 신신제약은 지난 6~7일 이틀 동안 KT대전인재개발원에서 영업 및 마케팅 임직원 100여 명이 한 자리에 모여 국내 영업과 마케팅 부문 워크숍 POA(Plan Of Action)를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특히 이번 POA는 코로나19 발생 이후 긴밀한 업무 관계에도 불구하고 제한되었던 만남의 아쉬움을 해소할 수 있는 소통과 친밀감을 형성하는 자리였다. 임직원들은 지난 3분기 실적 분석과 함께 기존 마케팅 및 영업 활동에 대한 리뷰를 진행하고, 남은 4분기 활동을 위한 전략을 공유했다. 1일차에는 다양한 주제의..

사노피, 혈우 환자의 마음 채움 행사 가져

사노피, 혈우 환자의 마음 채움 행사 가져 협업 강연 ‘내 삶을 확장시키는 방법’ 공개 아벤티스 코리아(이하 사노피)가 10월 10일 세계 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혈우 환자의 건강한 몸과 마음을 응원하는 ‘채-움 캠페인’의 일환으로,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이하 세바시)과 협업 기획한 특별 강연 ‘내 삶을 확장시키는 방법’ 편을 공개했다. 의학 기술의 발달로 인해 혈우 환자도 질환을 꾸준히 관리하면 건강하고 활발한 일상생활을 누리며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됐다. 하지만 혈우 환자와 가족의 마음 한 켠에는 여전히 출혈에 대한 불안, 일상생활에서의 불편함, 사회 참여 문제 등이 자리한다. 이에 사노피는 혈우 환자가 경험하는 다양한 고민에 공감하고, 마음속 빈 공간을 채울 수 있도록 세바시 및 심리상담가..

‘동국제약과 함께하는 2022동행캠페인’ 성료

‘동국제약과 함께하는 2022동행캠페인’ 성료 40여 명의 참가자와 아침고요수목원 탐방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지난 6일(목),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아침고요수목원’에서 ‘동국제약과 함께하는 동행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 캠페인은 여성갱년기 치료제 훼라민Q 브랜드를 통해 여성 갱년기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알리는 사회 공헌 활동으로, 이날 행사에는 온라인으로 사전 신청한 40여 명의 중년 여성들이 함께했다. 참가자들은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느낄 수 있는 아침고요수목원을 방문해, 가을 정취를 즐기며 몸과 마음의 휴식을 취했다. 다양한 꽃과 억새, 핑크뮬리 등이 어우러지며 장관을 이룬 수목원의 풍경을 배경으로 친구, 가족과 함께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남기기도 했다. 또한 가드닝(원예) 클래스 체험, 퀴즈..

모더나, 코로나19 오미크론 대응 2가 백신 국내 첫 접종

모더나, 코로나19 오미크론 대응 2가 백신 국내 첫 접종 mRNA치료제 및 백신 분야 선도 바이오테크 기업 모더나는 국내 최초로 승인된 코로나19 오미크론 함유 2가 백신 스파이크박스2주(엘라소메란, 이멜라소메란)를 국내에서 11일 첫 접종을 시작하였다고 밝혔다. 18세 이상에서 SARS-CoV-2 로 인한 코로나 19 예방을 위한 백신으로 식약처 허가를 받은 모더나스파이크박스2주 (엘라소메란, 이멜라소메란) (사스코로나바이러스-2 mRNA백신)는 지난 9월 27일부터 고위험군, 60살 이상 면역저하자, 감역취약시설 입소자 등 우선 접종 대상으로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기초 접종을 완료한 18세 이상 성인은 잔여백신을 활용한 당일접종이 가능하다.

박스터코리아, 임광혁 신임 대표이사 임명

박스터코리아, 임광혁 신임 대표이사 임명 신장사업부 성공적으로 이끌어 글로벌 메디컬테크놀로지 리더 박스터 인터내셔널(Baxter International Inc.)의 한국법인 박스터코리아는 지난 1일 신장사업부 임광혁 부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임광혁 신임 대표이사는 2018년 박스터 신장사업부 총괄로 입사, 복막투석 및 혈액투석, 급성신부전 사업 운영을 담당했으며 이어 CE(Commercial Excellence)까지 역할을 확대하며 2019년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임 대표는 박스터 신장사업부 주요 제품의 성공적인 출시와 다양한 전략적 이니셔티브를 성공적으로 이끌며 박스터코리아의 지속적인 성장에 기여했다. 임 대표는 한국MSD, 한국BMS제약 등 주요 글로벌 제약기업에서 영업마케팅 및..

파스퇴르연구소,항생제 내성 원헬스 대응 전략 심포지엄

파스퇴르연구소,항생제 내성 원헬스 대응 전략 심포지엄 아·태지역의 항생제 내성 공동 대응 전략 공유 한국파스퇴르연구소(소장: 지영미)가 7일 ‘항생제 내성 원헬스 대응 전략’을 주제로 국제 심포지엄을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아·태지역을 중심으로 인간, 환경, 동물, 식품을 아우르는 원헬스 접근법을 통해 항생제 내성에 효과적이고 신속하게 대응하는 글로벌 전략을 모색하는데 중점을 뒀다. 이를 위해 한국파스퇴르연구소는 파스퇴르 네트워크와 감염병대비연구개발연합(RAPID)와 협력해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RAPID (R&D Alliance for Preparedness of Infectious Diseases)는 파스퇴르 네트워크 내 아·태지역 연구소의 감염병 전문가들이 미래 팬데믹 대비·대응..

카나리아바이오, 글로벌 임상 3상 환자모집 400명 돌파

카나리아바이오, 글로벌 임상 3상 환자모집 400명 돌파 카나리아바이오는 난소암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오레고보맙의 글로벌 임상3상 환자모집에서 401명을 달성해 총 모집 목표 602명중 2/3를 돌파 했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오레고보맙은 글로벌 임상2상에서 무진행생존기간(PFS)을 기존 표준 치료법 대비 30개월이 늘어난 42개월이라는 고무적인 결과를 보인 신약이다. 오레고보맙 글로벌 임상 3상은 Angeles Secord 박사(미국 듀크 대학 암 연구소)를 임상 책임자로 16개국 152개 사이트에서 난소암 신규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 중이다. 이번 글로벌 임상3상은 보조항암요법과 선행항암요법 두 개의 코호트(Cohort)로 나눠 진행되는데, 美 FDA는 이중 하나의 코호트만 성공해도 신약 승..

제일약품, 프랑스기업 ‘베올리아’와 업무협약

제일약품, 프랑스기업 ‘베올리아’와 업무협약 친환경 스마트 팩토리 구축 제일약품(대표이사 성석제)은 세계적인 환경 전문 기업 ‘베올리아’와 ‘지속성장을 위한 에너지 효율화’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0월 1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제일약품과 베올리아는 용인 백암 생산공장의 에너지 최적화 및 그린 전기 생산을 위해 태양광발전설비 설치 및 노후설비 교체투자로 기존의 온실가스 배출량을 5% 이상 줄이고, 에너지 비용은 기존 대비 10% 이상 절감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제일약품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베올리아와 용인에 위치한 생산공장의 에너지 절감 및 효율화 프로젝트를 통해 ESG 경영을 위한 초석을 다질 것으로 보인다. 1853년 프랑스에서 설립된 베올리아는 생태 전환..

뷰노, ‘Hativ P30’ 식약처 인증 획득

뷰노, ‘Hativ P30’ 식약처 인증 획득 가정용 심전도 측정 의료기기 글로벌 의료인공지능 솔루션 기업 뷰노(대표 이예하)는 가정용 심전도 측정 의료기기 ‘Hativ P30’의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뷰노가 지난 7월 인증이 완료된 Hativ Pro에 이어 두 번째 출시한 하드웨어 의료기기로, 심전도 데이터를 측정 및 기록하는 것을 넘어 심전도 분석 결과를 보다 정확하게 제공한다. Hativ P30은 심전도 데이터를 분석해 정상동리듬, 심방세동, 서맥, 빈맥 등 분석 결과를 제공하는 가정용 심전도 측정 의료기기다. 작고 휴대가 간편해 언제 어디서든 30초 내 간단하게 심장 신호를 측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분석 결과는 연결된 모바일 앱을 통해 한 눈에 확인..

지씨씨엘, 당화혈색소 측정 ‘NGSP’ 최고 레벨 획득

지씨씨엘, 당화혈색소 측정 ‘NGSP’ 최고 레벨 획득 HPLC 분석법 통한 40개 분석 샘플 모두 기준 통과 임상시험 검체 분석 기관 지씨씨엘(Global Clinical Central Lab)이 국제당화혈색소측정표준화프로그램(National Glycohemoglobin Standardization Program, 이하 NGSP) Level 1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NGSP는 당뇨환자의 혈당 관리 기준이 되는 당화혈색소(HbA1c)를 이용해 혈당을 측정하는 국제적 표준 인증프로그램으로, 검사실 및 검사 수준에 따라 HbA1c 검사 결과가 다를 수 있어 까다로운 평가 절차를 거쳐 인증서가 발급된다. 40개의 샘플 분석 결과를 토대로 37개 샘플이 기준을 통과하면 Level 1, 그렇지 못하면..

JW생명과학, 수액제 자동화 라인 가동

JW생명과학, 수액제 자동화 라인 가동 국내 첫 전용량 종합영양수액제 자동화 JW생명과학은 충남 당진생산단지 수액공장에 종합영양수액제(TPN, Total Parenteral Nutrition)의 신규 생산설비 ‘TPN 3라인’ 증설을 완료하고 본격 생산에 돌입했다고 11일 밝혔다. ‘TPN 3라인’은 1000㎖ 이상의 중·대용량뿐만 아니라 200㎖ 수준의 소용량까지 생산할 수 있는 전용량 종합영양수액제 생산설비다. 약액충전, 멸균, 포장 등 공정이 자동화 시스템으로 시간당 1,000개(연간 330만개) 생산이 가능하다. 국내에서 전체 용량의 종합영양수액제를 생산할 수 있는 자동화 생산라인을 구축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JW생명과학은 ‘TPN 3라인’을 이달 중 선보일 국내 첫 소용량 종합영양수액제와 미..

한올바이오파마의 HL161 중국사업권, 기술 이전

한올바이오파마의 HL161 중국사업권, 기술 이전 하버바이오메드로부터 CSPC 제약그룹으로 한올바이오파마로부터 바토클리맙(HL161)의 중국 내 사업권을 이전 받았던 하버바이오메드가 동 사업권을 중국 석약제약그룹(CSPC Pharmaceutical Group)의 100% 지분 자회사인 NBP Pharma에 서브라이선스 했다고 발표했다. 마일스톤 및 로열티 수익권을 포함한 기존 한올바이오파마의 모든 권리는 변화 없이 승계된다. 이번 계약을 통해 CSPC 제약그룹은 하버바이오메드로부터 바토클리맙의 홍콩, 마카오, 대만을 포함한 중국 내 독점 개발, 생산 및 판매 권리를 양도받게 된다. 계약 규모는 계약금 300억원(1억 5천만 위안)을 포함해 총 2000억원(10억 위안) 이상의 경상기술료와 매출에 따른 로..

현대약품, 제147회 아트엠콘서트 개최

현대약품, 제147회 아트엠콘서트 개최 현악 사중주단과 ‘ROMANTIC AUTUMN” 현대약품이 오는 13일 오후 7시 30분, 유튜브를 통해 현악 사중주단 아레테 콰르텟과 함께하는 147회 아트엠콘서트 ‘ROMANTIC AUTUMN(로맨틱 오텀)’을 개최한다. 이번 아트엠콘서트에서 공연하는 아레테 콰르텟은 바이올린 전채안, 김동휘, 비올라의 장윤선, 첼로 박성현으로 구성된 팀으로 4명 연주자 모두 한예종 출신의 평균 연령 25세의 20대 현악 사중주단이다. 아레테는 그리스어로 ‘특출한 재능’이라는 뜻을 가졌으며, 그 이름에 따라 2019년 9월 결성 이후 출전한 첫 콩쿠르인 2021 프라하의 봄 국제 음악콩쿠르에서 현악 사중주 부문 한국인 최초 1위를 수상했으며, 5개의 특별상을 모두 석권했다. 아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