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0/14 16

메디포스트, 카티스템 연구결과 SCI급 논문게재

메디포스트, 카티스템 연구결과 SCI급 논문게재 장기 효과 및 효능.경제성 입증 메디포스트(대표이사 오원일)는 무릎 골관절염 환자에 대한 경제성 평가한 결과, 카티스템이 효과 및 효능 뿐 아니라 경제적이라는 연구결과가 SCI 급 학술지 에 게재 승인되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경제성 평가 연구는 중앙대학교 약대 서동철 명예교수가 참여했으며, 카티스템 임상3상 연구에 참여한 고려대학교 구로병원(現 서울바른세상병원) 임홍철 교수, 인하대병원 김명구 교수, 삼성서울병원 하철원 교수 및 글로벌 스포츠 정형외과계에서 저명한 브라이언 제이 콜 교수 (Dr. Brian J Cole)가 공동 저자로 참여해 논문의 가치를 올렸다. 브라이언 제이 콜 교수는 미국 NBA 시카고 불스 농구팀의 팀닥터로도 유명하다. 이번 연..

병원약사회, 27대 회장 및 감사 선거 입후보 등록

병원약사회, 27대 회장 및 감사 선거 입후보 등록 10/14~18일까지 5일간, 11/15(화) 전자투표로 선출 한국병원약사회(회장 이영희) 제27대 회장 선거 입후보 등록이 10월 14일(금)부터 18일(화)까지 5일간 진행된다. 한국병원약사회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은종영)는 선거관리규정에 의거하여 10월 14일(금)에 제27대 회장 선거 입후보 등록 안내를 공고하였다. 선거관리위원회는 회장 입후보자 적격여부 심사 등을 거쳐 10/21(금)까지 회장 등록 결과 공고를 진행할 예정이며, 회장 선출은 오는 11월 15일(화)에 전자투표를 통해 실시될 예정이다. 투표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투표결과는 투표 당일 발표된다. 그간 한국병원약사회 회장 선거는 통상 11월 초 대의원총회를 개최하여..

경인의약품유통협회, 하반기 이사회 열어

경인의약품유통협회, 하반기 이사회 열어 지회 보고사항 및 주요 회무일정 논의 경기인천의약품유통협회(회장 나종수)는 지난 10월 12일 하반기 이사회를 개최하고, 주요 회무일정을 점검하는 한편, 현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상반기 이사회 이후 회무 진행 사항에 대해 경과보고를 진행했다. 10월 12일 현재 경인지회는 신규 회원 5곳이 신규 가입해 129개사를 회원사로 두고 있다. 이사회에서는 하반기 주요 회무일정에 대해서는 2022년 12월 5일 최종이사회 및 송년회를 개최하기로 잠정결정 했으며, 49차 정기총회는 2023년 2월 9일로 잠정 결정했다.

콘테라파마-BDD 파마, 계약 체결

콘테라파마-BDD 파마, 계약 체결 파킨슨 야간 증상 및 아침 무동증 치료제 제형 개발 덴마크 소재의 부광약품 자회사이며, 신경계 질환 치료를 위한 혁신적인 신약 개발회사인 콘테라파마는 방출 조절 경구제 개발 전문회사인 BDD 파마와 협업하여 파킨슨병 환자의 야간 및 아침에 나타나는 운동 합병증 치료를 위한 레보도파/카비도파의 신규제형(CP- 012) 개발에 착수했다. 야간 및 아침에 파킨슨병 환자에서 나타나는 경직 증상은 심각한 장애일 뿐만 아니라 삶의 질 또한 심각하게 저하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콘테라파마는 CP-012 프로그램의 공동개발 파트너였던 솔루랄파마로부터 해당 프로젝트에 대한 권리와 글로벌 특허를 최근 추가 획득함으로써 CP-012에 대하여 완전한 소유권을 갖게 되었다. BDD 파마의..

화이자 '프리베나13', 접종 캠페인 진행

화이자 '프리베나13', 접종 캠페인 진행 독감 백신과 동시접종 폐렴구균 백신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은 독감 유행 시즌을 맞아 프리베나13의 광고 모델인 배우 지진희와 함께 10월부터 전국 대학 및 일반 병원 대상으로 폐렴구균 백신 접종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다가오는 11월부터 4월은 독감 유행철로 알려졌으며, 특히 올해 질병관리청에서는 22년 37주(9.4-9.10) 독감 의사환자 분율이 유행기준(4.9명)을 넘어선 점을 고려해, 코로나19 유행 이전인 2019년 이후 처음으로 전국 대상 독감 유행주의보를 발령했다. 질병관리청은 독감 바이러스뿐만 아니라 메타뉴모바이러스,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 리노바이러스, 보카바이러스, 아데노바이러스 순으로 호흡기 바이러..

신기술 등 활용품목, 복지용구 진입 기회 확대

신기술 등 활용품목, 복지용구 진입 기회 확대 건보공단, 복지용구 예비급여 시범사업 공모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은 2025년 초고령사회 진입과 가족구조 변화 등 급변하는 사회환경에 대비하고 스마트 기술의 발전 등을 반영하여 급여를 확대하고 수급자 돌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복지용구 예비급여 시범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일정기간 선정 품목의 급여 적정성 및 비용 효과성 등을 검증하여 복지용구로서의 적정성을 검토하고자 하며,신청대상은 기존 18개 품목 외 신기술 등을 활용하여 수발자의 돌봄부담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품목이다. 수동휠체어, 전동침대, 수동침대, 이동욕조, 목욕리프트, 배회감지기, 이동변기, 목욕의자, 성인용보행기, 안전손잡이, 미끄럼방지용품, 간이변기, 지..

◆의약정책 2022.10.14

제일헬스사이언스, 복숭아향 스프레이 파스 ‘제일 파프쿨 에어’ 출시

제일헬스사이언스, 복숭아향 스프레이 파스 ‘제일 파프쿨 에어’ 출시 제일헬스사이언스(대표 한상철)는 복숭아향의 에어 스프레이 파스인 ‘제일 파프쿨 에어’를 출시했다고14일 밝혔다. 제일 파프쿨 에어는 분사식 진통소염제로서 근육통 및 타박상, 삔데 등 급성 통증에 빠른 효과를 기대 할 수 있는 에어로솔 외용제이다. 이번에 출시한 ‘제일 파프쿨 에어’는 기존 제품들과 달리 빠르게 통증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 파스 특유의 냄새를 싫어하는 소비자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산뜻한 복숭아향을 첨가해 소비자 접근성을 높였다. 코로나19에 대한 우려가 완화되면서 실내외 스포츠 활동이 증가하며 상비약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제일헬스사이언스는 파스 특유의 냄새를 없앤 복숭아향 스프레이 파스로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

한올바이오파마,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 참가

한올바이오파마,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 참가 글로벌 신약 전문 개발 기업 한올바이오파마(공동대표 박승국, 정승원)가 지난 11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 ‘2022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에 참가했다.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는 한국제약바이오협회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 공동으로 주최했으며, 정부·제약·바이오기업 관계자를 비롯해 취업준비생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올바이오파마(이하 한올)은 이번 행사에서 채용상담관 부스를 마련해 전 사업 분야에 걸친 직무 설명과 면접 팁을 제공했다. 또한 행사 사전 온라인 채용관을 통해 이력서를 제출한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제제연구 및 경영기획 부문에 대한 현장 면접을 실시했다. 현장을 찾은 구직자들에 대해서는 서류 및 면접 결과를 검토해 ..

세종메디칼, 카나리아바이오 2대 주주 등극

세종메디칼, 카나리아바이오 2대 주주 등극 세종메디칼(대표이사 윤병학, 258830)이 카나리아바이오(016790) 신주인수권부사채 800억을 인수하면서 실질적인 2대 주주로 등극했다. 세종메디칼은 제3자배정 유상증자 대금 300억 납입을 완료했으며, 추가 2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결정 한 바 있다. 이번에 인수하는 신주인수권부사채 800억원까지 주식으로 전환되면 카나리아바이오 지분 11.7%를 확보해 2대 주주에 오르게 된다. 세종메디칼은 카나리아바이오의 2대 주주, 전략적 파트너로서 공동경영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카나리아바이오는 난소암 대상 글로벌 임상3상을 미국, 유럽 주요국가 등 총 16개 국가에서 진행중이며 환자모집이 3분의 2 이상 완료되어 이제 상업화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카나리..

현대약품, ‘유린타민 런칭 심포지엄’ 연다

현대약품, ‘유린타민 런칭 심포지엄’ 연다 19.27일..전립선 비대증 배뇨장애 개선제 현대약품(대표이사 이상준)이 오는 19일 안다즈 압구정, 27일 시그니엘 부산에서 전립선 비대증 질환의 최신 지견과 유린타민 제품 복약 안내를 제시하기 위한 ‘유린타민 런칭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서울과 부산에서 2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심포지엄은 한림대의대 강동성심병원 비뇨의학과(고경태 교수) 및 부산대의대 비뇨의학과(박현준 교수), 공덕역 마트약국(김성건 박사)의 연자를 시작으로 진행된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수도권, 부산 지역 약사회 임원 등이 참석, 전립선 비대증 증상 개선제의 OTC 시장 개척을 위한 전문의 강연을 통해 해당 질환을 이해하고 복약 지도 사항과 관련 실무적이고 구체적인 논의 등이 개진될 예정이..

유한양행, 레이저티닙 1차 치료제 임상3상 평가 목적 달성

유한양행, 레이저티닙 1차 치료제 임상3상 평가 목적 달성 비소세포폐암 환자 통계 유의미한 무진행 생존기간 개선 유한양행(대표이사: 조욱제)은 상피세포 성장인자 수용체(Epidermal Growth Factor Receptor, 이하 EGFR) 돌연변이 양성 비소세포폐암 치료제인 렉라자(영문 제품명: LECLAZA®, 성분명: 레이저티닙 메실산염일수화물)의 다국가 임상 3상 시험에서 통계적으로 의미있는 무진행 생존기간(PFS, progression-free survival) 개선 결과를 확인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일차 평가변수인 무진행 생존기간에 대한 분석 결과, 레이저티닙은 게피티니브(상품명: 이레사정)에 비해 질병 진행 혹은 사망의 위험을 55% 감소시켜 통계적으로 유의미하게 무진행 생존기간을 개선..

케이메디허브, 신약 개발 역량 강화 사업 추진

케이메디허브, 신약 개발 역량 강화 사업 추진 산ㆍ학ㆍ연ㆍ병 대상 초기 신약개발부터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원을 통해 ‘23년 산학연계 신약개발 지원사업’ 신규과제 공모를 진행한다. 합성신약 산학연계 지원사업은 학교·연구소의 기초 연구성과와 산업계를 연계한 공동연구를 통한 차세대 혁신신약 개발 플랫폼 구축을 위한 사업으로 27년까지 총 283억원 규모를 지원한다. 케이메디허브 신약개발지원센터는 이번 선정된 과제에 23년부터 24년까지 총 33억원 규모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사업을 통해 혁신적 기초 연구성과가 사업화로 이어지도록 신약개발지원센터의 분자설계, 단백질구조분석, 의약합성, 약효평가, 독성평가를 활용하여 선도 및 후보물질을 발굴하고 차세대 혁..

◆의약정책 2022.10.14

공정위, 아스트라제네카-알보젠 담합 행위 적발

공정위, 아스트라제네카-알보젠 담합 행위 적발 오리지날 독점권- 복제약 개발 중단 교환 ...26억원대 과징금 오리지널 의약품을 가진 아스트라제네카와 해당 의약품 복제약을 개발하던 알보젠이 상호 밀약에 의해 오리지널 의약품 국내 독점유통권과 복제약 개발을 맞교환 한 형태의 불공정행위를 하다가 공정위에 적발됐다.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한기정, 이하 ‘공정위’)는 복제약사인 알보젠 측이 오리지널 의약품 제조사인 아스트라제네카 측으로부터 3개 항암제에 대한 국내 독점유통권을 받는 대가로, 복제약을 생산·출시하지 않기로 합의한 행위에 대해 시정명령과 함께 과징금 총 26.5억원(잠정)을 부과하기로 결정하였다. 해당의약품은 전립선암이나 유방암의 호르몬 치료에 주로 사용되는 졸라덱스(졸라덱스데포주사, 졸라덱스엘에이..

충남약사회, '불법마약류퇴치 캠페인 등' 전개

충남약사회, '불법마약류퇴치 캠페인 등' 전개 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에서..충남마퇴본부-계룡시보건소 공동 충남약사회는 2022년 10월 13일(목) 오전10시30분, 충남 계룡대 활주로 일원에서 개최된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행사와 연계하여, 불법마약류 퇴치 캠페인을 전개했다. 충남약사회, 충남마약퇴치운동본부, 계룡시보건소 공무원 등과 함께 현수막, 어깨띠, 피켓 등과 함께, 다양한 홍보물(치약셋트, 손소독티슈, 손부채, 손휴지, 포스트잍, 불법마약 및 약바르게 지원사업 관련 홍보인쇄물) 등을 배포했다. 최근 연예인과 일반인은 물론 청소년에게까지 급속도로 증가하여 우리 생활 깊숙이 파고 들어오는 불법마약류 퇴치의 심각성을, 방문객들과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경각심과 알바르게쓰기를 일깨워주는 홍보사업을 대대..

K-바이오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 지원

K-바이오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 지원 ‘머스트 커넥트 싱가포르’ 로드쇼 개최 국내 바이오 스타트업들의 글로벌 진출을 돕는 로드쇼 ‘머스트 커넥트 싱가포르’가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싱가포르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이 한국 바이오 스타트업과 글로벌 바이오회사 및 투자자들 간의 협력 구축을 위해 주관한 행사로,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인 빅뱅엔젤스 등도 싱가포르와 한국간 스타트업 네트워크 지원을 위해 참여했다. 행사에는 존슨앤존슨, 닥퀴티(Docquity), APACMed 등을 비롯한 주요 글로벌 바이오테크(Bio-tech) 및 메드테크(Med-tech) 기업들과 싱가포르 벤처캐피탈, 싱가포르 바이오협회 등 관련 기관과 연구소, 대학, 병원 등이 핵심 파트너로 초청됐다. 국내에서는..

대웅제약, 펙수클루 출시 99일 기념 웹 토크쇼

대웅제약, 펙수클루 출시 99일 기념 웹 토크쇼 ‘펙수클루의 현재와 미래’ 개최 대웅제약이 자체 개발 국산 34호 신약 ‘펙수클루(성분명: 펙수프라잔염산염, Fexuprazan hydrochloride)’ 국내 출시 99일을 맞아 웹 토크쇼를 개최했다. 대웅제약(대표 이창재∙전승호)은 지난7일 의료전문 사이트 닥터빌을 통해 웹 토크쇼 ‘펙수클루의 현재 및 미래’를 의료진 2,800여명의 참가 속에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웹 토크쇼는 ▲GERD(위식도역류질환) 치료의 트렌드 변화 ▲P-CAB계열 약제의 장점 ▲펙수클루의 위염 적응증 ▲펙수클루의 미래 등 총 4가지 주제에 대해 자유로운 형식으로 진행됐다. 좌장은 박효진 강남세브란스 소화기내과 교수가 맡았으며, 패널로는 박무인 고신대학교 의과대학 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