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0/07 29

시지바이오, 골대체재 ‘노보시스’ 북미 진출

시지바이오, 골대체재 ‘노보시스’ 북미 진출 5조 원 매출 달성 로드맵 발표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가 차세대 골대체재 노보시스(NOVOSIS)의 북미 시장 진출 로드맵을 발표했다. 시지바이오는 최근 미국 글로벌 의료기기 기업 올소픽스(Orthofix)사와 미국과 캐나다에 대한 라이선스 아웃 및 완제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북미 시장 진출에 본격 드라이브를 걸겠다는 설명이다. 계약금 및 마일스톤을 포함한 기술료는 약 2천8백만 불(한화 약 403억 원)이며, 미국 식품의약국(FDA) 허가 후 판매 개시 시점으로부터 약 10년 간 북미 골형성 단백질(rhBMP-2) 탑재 골대체재 시장 점유율을 50%까지 달성, 누적 약 5조 원 가량의 판매 성과를 목표로 하고..

메디포스트 관계사, 세포유전자치료제 CDMO cGMP 착공

메디포스트 관계사, 세포유전자치료제 CDMO cGMP 착공 캐나다 옴니아바이오사.. 총 11,200㎡ 규모 생산시설 메디포스트(대표이사 오원일)는 관계사인 세포유전자치료제 CDMO 전문기업인 옴니아바이오가 캐나다 현지시간 6일 CDMO 사업 확대를 위한 신규 cGMP 생산시설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메디포스트 관계자와 함께 옴니아바이오의 모회사 CCRM의 마이클 메이(Michael May) 대표, 인베스트 온타리오(Invest Ontario)의 CEO 트레버 도피니(Trevor Dauphinee) 등 많은 업계 관계자가 참석했다. 옴니아바이오의 이번 신규 cGMP 생산시설은 캐나다 온타리오주 해밀턴시 맥메스터 이노베이션 파크(McMaster Innovation Park)에 준공될..

SK케미칼, 친환경 키트 제작해 복지 시설에 기부

SK케미칼, 친환경 키트 제작해 복지 시설에 기부 SK플라즈마·SK바이오사이언스 구성원 참여 SK케미칼은 SK플라즈마, SK바이오사이언스 등 SK 관계사 구성원들과 함께 친환경 키트 제작 및 기부에 나선다고 00일 밝혔다. 친환경 KIT 제작 봉사는 버려지는 재료들을 업사이클해 제품을 만들고 소외계층에 기부하는 비대면 봉사 활동이다. 이번 활동에서는 '위체인지'라는 예비 사회적 기업과 함께 사용 후 버려지는 우유팩으로 파우치를 만들고,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자원 순환을 통해 환경을 지키고, 제작한 제품을 복지시설에 기부하면서 어려운 이웃까지 도울 수 있는 1석 2조의 활동이다. SK케미칼은 직원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봉사활동에 참여한 구성원 약 200여명에게 봉사포인트를 지급할 예..

경기도약사회, 사랑마루 급식소에 인보사업

경기도약사회, 사랑마루 급식소에 인보사업 노숙인. 일용근로자에 따뜻한 아침식사 제공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 여약사위원회(부회장 조수옥, 여약사위원장 이경희, 박남조)는 지난 6일 사랑마루 급식소를 방문하여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아침식사 한끼를 대접했다. 성남에 위치한 급식소에서 진행된 이날 배식봉사는 예년보다 쌀쌀해진 새벽아침에 노숙인과 일용근로자들에게 영양가 있는 아침식사를 할 수 있도록 따뜻한 밥 한끼와 정성을 담은 간식거리를 담은 봉투를 준비하여 정을 나누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배식봉사를 진행한 사랑마루는 2009년부터 현재까지 어려운 이웃들에게 아침무료식사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자활의지가 있는 노숙인 등 주거, 취업, 전인전 자활을 돕고 있는 단체로서 무료급식소 뿐만 아..

동국제약,가글형 구내염 치료제 ‘오라센스액’ 출시

동국제약,가글형 구내염 치료제 ‘오라센스액’ 출시 국내 최초 플루르비프로펜 성분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국내 최초로 플루르비프로펜 성분의 가글형 구내염 치료제 ‘오라센스액’을 출시했다. 신제품 오라센스액은 진통소염제 성분인 플루르비프로펜이 구내염 발생 부위에 흡수되어 약효를 발현시켜 준다. 국소 도포용 구내염 치료제인 연고제나 액제와 달리, 구강 전체를 헹굴 수 있는 가글 타입으로 구강 내 한 번에 여러 개가 나타나는 다발성이나 발생 부위가 큰 구내염에 적합하다. 오라센스액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하여 휴대가 간편한 스틱형 파우치 형태로 발매되어,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손쉽게 구내염 치료가 가능하다. 또한 무색소 제품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고, 민트향을 첨가해 가글 후 산뜻한 사용감을 유지할 수 ..

동아제약, ‘판피린’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

동아제약, ‘판피린’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 포장단위 변경으로 물류 배송 부담 감소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종합감기약 ‘판피린’이 15년 만에 패키지 디자인을 전면 교체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패키지 리뉴얼은 60년이 넘는 시간 동안 국민 건강을 책임져온 판피린 브랜드 강화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판피린의 캐릭터인 두건을 두른 소녀 이미지는 현대적인 스타일로 변경하고, 브랜드의 대표 컬러 빨강, 파랑, 골드 3색 컬러에 각각 보호/생명력, 치유/신뢰, No.1 브랜드라는 의미를 부여했다. 또한, 대표 자음인 ‘ㅍ’을 형상화한 디자인을 삽입해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강화하고자 했다. 판피린은 유통 과정에서의 운송 부담을 줄이기 위해 아웃박스 포장단위도 변경했다. 기존의 30병*9케이스에서 30병*6..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 온라인에 이어 11일 현장 개막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 온라인에 이어 11일 현장 개막 68 곳 현장 박람회 참여, 1,300명이상 면접·상담 예정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중인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의 현장 채용문이 4일후 활짝 열린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직무대행 김용옥), 한국보건복지인재원(원장 직무대행 박광택)가 공동 주최하는 ‘2022 한국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의 현장 행사가 10월 11일 개최된다. 행사장에선 이번 채용박람회 참가기업 93곳중 오프라인 참가를 신청한 58개 제약바이오기업들과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인공지능(AI)신약개발지원센터·안정성평가연구소 등 10개 기관·특성화대학원 등이 면접·상담 등을 통해 구직자들을 만나게 된다.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열리..

지오영, 홍보실장에 김성우 씨 영입

지오영, 홍보실장에 김성우 씨 영입 전 SK바이오사이언스 홍보위원 지오영이 대내외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한다. 의약품유통업체 지오영 그룹(대표 조선혜)은 최근 홍보 강화를 위해 전 SK바이오사이언스 홍보위원을 홍보실장(상무급)으로 영입했다. 지오영은 이를 계기로 조직별로 산재한 기존 홍보업무를 통합해, 그룹 홍보실로 개편하기로 했다. 이번 홍보조직 개편은 '창립 20주년을 맞아, 그룹의 대내외 소통역량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는 회사의 의지'라는 것이 업계의 평가다. 신임 김성우 홍보실장은 20여 년간 SK케미칼 관계사 홍보를 담당해온 국내 제약 홍보의 산 증인이다. 합성, 천연물, 제제, 바이오를 비롯해, 백신, 혈액제 및 일반의약품 등 제약-바이오의 거의 모든 분야에서 기업과 브랜드 홍보 및 위기관리를 주..

해외 진출 속도내는 딥바이오, 글로벌 자문가 영입

해외 진출 속도내는 딥바이오, 글로벌 자문가 영입 마이클본햄 박사. 카말라 마달리 박사 자문위원으로 암 진단 전문 인공지능 기반 의료 선두기업 ㈜딥바이오(대표 김선우, 이하 딥바이오)는 헬스케어 전문성 강화 및 해외 시장 확대 가속화를 위해 병리학 전문가와 정밀의학 전문가를 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먼저 이달부터 자문단에 합류한 마이클 본햄(Michael Bonham, MD, PhD) 박사는 병리학 전문의로, 지노믹헬스(Genomic Health)를 비롯해 다수의 바이오 기업과 병리 연구소에서 폭넓은 경력을 쌓으며 병리학뿐만 아니라 의료 기술 분야에서도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미국의 디지털 병리 플랫폼 기업인 프로시아(Proscia) 전 의학총괄책임자(CMO)를 역임하며 AI 기반 암 진단 보..

천호엔케어, 하루활력 ‘레몬생강청’ 출시

천호엔케어, 하루활력 ‘레몬생강청’ 출시 천호엔케어(대표 손동일)가 하루활력 ‘레몬생강청’을 출시했다. 하루활력은 매일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는 천호엔케어의 브랜드다. 신제품 ‘레몬생강청’은 양질의 토양에서 자란 100% 국산 생강만을 엄선해 사용한다. 레몬농축액을 배합해 생강 특유의 매운맛은 줄이고 상큼한 풍미를 더했다. 따뜻한 성질을 지닌 생강은 진저롤, 쇼가올,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으며, 레몬은 비타민, 아미노산 등 풍부한 영양성분이 있다고 알려져있다. 천호엔케어 자체 R&D(연구개발) 기술로 제조한 생강추출액을 담았다. 여기에 따뜻한 성질의 원료인 대추와 진피를 배합하고 사양벌꿀, 유기농설탕을 더해 영양과 맛을 모두 잡았다. 1회분씩 개별 포장된 ‘레몬생강청’은 액상 스틱형..

페링제약, 조기진통 관리 참고사항 인포그래픽 공개

페링제약, 조기진통 관리 참고사항 인포그래픽 공개 고위험 임산부라면 꼭 알아야 할 3가지 한국페링제약(대표 제니스 두싸스)이 임산부의 날을 맞아 임산부가 자신과 태아의 건강을 제대로 관리할 수 있도록 조기진통 대처를 위해 알아야 할 3가지 사항을 정리한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매년 10월 10일은 ‘임산부의 날’로, 임산부를 배려하고 보호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만들고자 보건복지부에서 지정한 날이다. 오늘날 현대 의학의 눈부신 발전에도 불구하고, 10명 중 1명 이상의 영아가 조산아로 태어나고 있으며, 100만 명이 넘는 아동이 매년 조산으로 인한 합병증으로 사망하고 있다. 이러한 조산 발생의 약 45%의 원인을 조기진통이 차지하고 있어 조기진통 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1.조기진통 증상, 미리 숙지..

카나리아바이오, 임상시험 효과 국제부인과 종양학회 발표

카나리아바이오, 임상시험 효과 국제부인과 종양학회 발표 연세세브란스 이정윤 교수팀..난소암 재발환자 대상 지난주 미국 뉴욕에서 개최된 2022년 국제 부인과 종양학회에서 연세대 세브란스 병원의 이정윤 교수는 난소암 재발환자 대상으로 진행하는 오레고보맙과 PLD (PEGylated Liposomal Doxorubicin) 병용요법 임상시험에서 기대하는 치료효과를 소개하였다. 카나리아바이오(대표이사 나한익)에 따르면 난소암은 첫 항암치료에 반응을 잘 하지만 대부분 재발을 경험하고 몇 차례 항암치료를 받으면 어떤 약제를 사용하더라도 항암제의 반응률이 5~10%로 매우 낮은 상태에 이른다. 또한, 백금계 항암제, 아바스틴 및 PARP 저해제와 같은 기존 항암제들의 임상적 사용 확대는 후천성 내성을 유발한다. 카..

5년간 도난. 분실 마약류 1만 6,206건, 총 6만 2,005개

5년간 도난. 분실 마약류 1만 6,206건, 총 6만 2,005개 백종헌 의원 “도난·분실된 업체 관리감독 강화해야” 최근 유명 작곡가 겸 사업가가 필로폰 1000회 투약할 수 있는 양을 소지해 체포되었고, 이 외에도 마약류 전과 3회로 파악돼 사회적 공분을 사고 있어, 마약류에 대한 철저한 관리감독 강화 중요성이 더 커지고 있다. 식약처는 계속해서 마약류 관리를 강화하겠다고 발표했지만, 의료기관, 도매업자 등의 관리소홀로 인해 도난, 분실, 변질, 파손 등 마약사고가 2017년부터 올해까지 총 16,206건, 6,971개소에서 발생한 것으로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 마약 불법투약 범죄로 이어질 수 있는 도난은 166건, 분실은 151건으로 나타났다. 지난 5년간 업종별 사고마약률를 살펴보면, 병원 ..

레모나 구매하고 토트넘 경기 직관가자

레모나 구매하고 토트넘 경기 직관가자 경남제약 ‘레모나X손흥민 한정판 포토카드’출시 경남제약(대표 홍상혁)이 레모나 전속모델 손흥민의 한정판 포토카드를 담은 제품 출시와 함께 풍성한 경품을 증정하는 ‘레모내셔널’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레모내셔널’은 ‘레모나’와 ‘손세이셔널’을 합친 말이다. 1983년부터 오랜 기간 사랑받아온 레모나에 두터운 팬덤을 보유한 손흥민이 함께하는 이벤트로 벌써 팬들의 소장 욕구를 불태우고 있다. 실제로 포토카드 일부 유출샷이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를 통해 공개되면서 2030세대의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특히 이번 제품의 전국 편의점 판매가 예정되면서 주문 문의가 폭주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희귀템을 구매하기 위해 오픈 전부터 줄을 서는 ‘편의점 오픈런’ 현상이 일어날 ..

약학정보원, 9월 4주차 의약품 허가와 식별 등록 현황

약학정보원, 9월 4주차 의약품 허가와 식별 등록 현황 (재)약학정보원(원장 김현태)은 신속하게 신규 허가된 의약품 및 식별 등록 현황, 안전성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주별로 이슈 사항을 정리하여 ‘주간 허가 리뷰’ 및 ‘주간 식별 등록 현황’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서비스된 22년 9월 26일~10월 2일자 ‘주간 허가 리뷰’의 허가 트렌드를 살펴보면, 해당 기간에는 총 16품목이 신규 허가되었다. 효능군별로는 해열·진통·소염제, 기타의 호흡기관용약, 기타의 비타민제, 단백아미노산제제가 각각 2품목씩 허가되었다. 허가 상위성분으로는 아세클로페낙+에페리손염산염 복합제가 2품목에 해당하였으며, 피토나디온+농축콜레칼시페롤+아스코르브산과립 97%+토코페롤아세테이트 2배산 복합제 등 14개 성분이 각 ..

GC녹십자, 서울달리기 SEOUL RACE’ 공식 협찬사로

GC녹십자, 서울달리기 SEOUL RACE’ 공식 협찬사로 ‘올게인 오가닉 프로틴 바닐라맛’ 증정 예정 GC녹십자(대표 허은철)가 오는 9일 진행되는 ‘2022 서울달리기 SEOUL RACE’에 공식 협찬사로 참여한다. 서울특별시와 동아일보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올해 20주년을 맞이한 마라톤 행사다. 코로나 시대에 사회적 거리두기로 마음껏 달리지 못했던 러너들에게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주최 측은 오프라인 오픈국제부, 하프코스, 하프 2인 릴레이, 10km 코스 등 4개 부문의 다채로운 운영을 통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생활 체육의 장을 제공한다. 또한, 참가자 전원에게 티셔츠와 양말, 완주메달 등의 기념품도 전달한다. GC녹십자는 참가자 전원에게 자사의 유기농 식물성 단..

충남약사회, 불법마약류퇴치 캠페인 전개

충남약사회, 불법마약류퇴치 캠페인 전개 충남마약퇴치운동본부.금산군보건소 공동 충남약사회는 지난 6일 금산 수삼시장 일원에서 개최된'제40회 금산인삼축제‘행사와 연계하여, 충남약사회와 천안시약사회, 충남마약퇴치운동본부, 금산군보건소 공무원 등과 함께 불법마약류퇴치캠페인 및 2022약바르게 알기 지원사업 캠페인을 현수막, 어깨띠, 피켓 등과, 다양한 홍보물(치약셋트, 손소독티슈, 손부채, 티슈, 포스트잇, 도트수세미, 불법마약 및 약바르게 지원사업 관련 홍보인쇄물) 등을 배포했다. 최근 연예인과 일반인은 물론 청소년에게까지 급속도로 증가하여 우리 생활 깊숙이 파고 들어오는 불법마약류 퇴치의 심각성을, 관람객들과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경각심과 올바르게 쓰기를 일깨워주는 홍보사업을 대대적으로 전개하고, 한편으로는..

캐논 메디칼, 팬토믹스 헬스케어 산업 발전 업무협약

캐논 메디칼, 팬토믹스 헬스케어 산업 발전 업무협약 심장 MRI 기반의 의료용 인공지능 솔루션 영역 협업 캐논 메디칼시스템즈 코리아(대표 김영준, 이하 캐논 메디칼)는 의료영상 진단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기업 팬토믹스(대표 최병욱·김판기)와 5일 의료진과 환자에게 최적화된 심장 및 기타 질환 연구 및 진단기술보급을 통한 헬스케어 산업 발전 기여와 양사의 공동이익 추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캐논 메디칼과 팬토믹스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심장 MRI 기반의 의료용 인공지능 솔루션 영역에서 양사가 협업함으로써 심장 MRI 임상 활용 관련하여 발생하는 의료진의 다양한 요구 사항에 함께 대응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양사의 기술 교류와 협업을 통해 심장질환 영역에 활용가능한 새로운 제품 개발 기회..

기상 미션 알람, 수면관성 줄여준다

기상 미션 알람, 수면관성 줄여준다 딜라이트룸, 국제 의학 학술지에 논문 게재 아침에 기상하면서 수학 문제를 풀거나 몸을 움직이는 등의 미션을 수행하는 행위가, 잠에서 깨고도 인지나 감각, 신체적 기능이 저하되는 ‘수면 관성’을 효과적으로 줄여줘 능동적인 하루를 시작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모닝 웰니스 앱 ‘알라미’ 개발사 딜라이트룸(대표: 신재명)은 한양대와 산학협력 연구를 통해 이런 사실을 확인해 의료정보학.헬스케어 분야 국제 학술지 ‘JMIR(Journal of Medical Internet Research)’ Formative Research에 ‘기상 과업을 통한 아침 행동 변화’를 주제로 논문을 게재했다고 밝혔다. 연구진은 실험 참여자들에게 미션 알람(사진 찍기, 수학문제 풀..

JW중외제약, 디어젠과 AI 활용 신약 개발 공동연구

JW중외제약, 디어젠과 AI 활용 신약 개발 공동연구 플랫폼 활용 신약 개발 초기 연구 가속화 JW중외제약은 인공지능(AI) 신약 개발 전문기업 디어젠과 AI 기반의 혁신신약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디어젠의 AI 신약 개발 플랫폼 ‘DEARGEN iDears’를 활용해 JW중외제약이 개발하고 있는 신약후보물질의 신규 적응증을 탐색하고 개발 가능성을 검증하게 된다. DEARGEN iDears는 기존 약물에 대한 최적의 적응증 탐색뿐만 아니라 신규 약물 발굴 및 디자인, in-vitro 약효 검증 등 신약개발 초기 연구 단계를 인공지능으로 단축시켜주는 플랫폼이다. 디어젠은 영국 제약·바이오 투자 전문 리서치 기업인 Deep pharma intellig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