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0/25 12

보령, 비소세포폐암치료제 ‘알림타(ALIMTA)’ 인수

보령, 비소세포폐암치료제 ‘알림타(ALIMTA)’ 인수 25일, 릴리社로부터 국내 권리 인수 계약 체결 보령(구 보령제약, 대표 김정균)이 미국 글로벌 제약사인 일라이 릴리社(회장 데이브 A. 릭스)와 비소세포폐암 치료제 ‘알림타(성분명 페메트렉시드, Pemetrexed)’에 대한 자산 양수·양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보령은 릴리로부터 알림타에 대한 한국 내 판권 및 허가권 등 일체의 권리를 인수하게 된다. 릴리의 오리지널 제품인 알림타는 비소세포폐암 치료에 있어서 패러다임의 전환을 가져온 치료제로 꼽힌다. 알림타는 지난 2004년 악성 흉막 중피종의 첫 치료제로 美 FDA 승인을 받았으며, 대표적인 비소세포폐암의 1차 치료제이자 최초의 유지요법 치료제다. 2006년 국내..

케이메디허브, 식약처 위탁교육사업 3차 수행

케이메디허브, 식약처 위탁교육사업 3차 수행 의약품 허가․심사관의 품질관리 역량 강화 케이메디허브(이사장 양진영, 이하 재단)가 이달 17일부터 21일까지 ‘2022년 식약처 심사자 현장실습 교육’ 3차 과정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고형제제의 품질관리 과정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등 총 19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세부교육 내용은 ▲무균의약품 제조공정의 이해 ▲완제의약품 생산 장비의 이해 ▲품질관리(무균시험 분석장비의 원리 및 활용) ▲품질관리(미생물시험) 등 이론과 실습교육을 병행하여 현장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식약처로부터 수탁받아 ‘2022년 식약처 심사자 현장실습 교육’에 따라 케이메디허브 의약생산센터에서는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에 대한 현장실무 중심의 교..

◆의약정책 2022.10.25

사노피 '듀피젠트', 아토피환자 효과. 안전성 확인

사노피 '듀피젠트', 아토피환자 효과. 안전성 확인 소아 및 성인 대상 넓은 연령대 리얼월드 데이터 공개 사노피는 10월 17일부터 19일까지 개최된 2022년 국제아토피피부염학회(ISAD, International Society of Atopic Dermatitis)에서 만12세 미만 소아 및 만18세 이상 성인 중등도-중증 아토피피부염 환자를 대상으로 듀피젠트 프리필드주(Dupixent®, 성분명: 두필루맙, 유전자재조합)의 효과와 안전성을 확인한 리얼월드데이터가 공개됐다고 밝혔다. 듀피젠트는 이번 리얼월드 데이터 공개를 통해 넓은 연령대의 중등도-중증 아토피피부염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 현장에서의 효과와 안전성을 확인해 아토피피부염 치료제로서 리더십을 공고히 했다. 특히 치료법이 제한적인 국소 치료제..

GC셀, 안전보건∙환경 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GC셀, 안전보건∙환경 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GC셀(대표: 박대우)이 글로벌 공인인증기관 DQS코리아로부터 안전보건 및 환경 경영시스템의 국제 표준인 ‘ISO 45001(안전보건 경영시스템)’과 ‘ISO 14001(환경 경영시스템)’인증을 통합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 인증 전문기관에서 해당 기업의 경영방침 제정, 성과평가, 안전보건시스템 구축 등을 국제표준 매뉴얼에 따라 평가와 검증하는 국제인증으로 사업장 활동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사전 제거, 예방하고 임직원의 안전과 건강을 지켜 최종적으로는 기업의 이익과 임직원의 안전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ISO 14001은 기업의 제품, 서비스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들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

삼광의료재단, 대전에 중부센터 전격 개원

삼광의료재단, 대전에 중부센터 전격 개원 진단검사와 병리검사를 하나의 센터에서 삼광의료재단(이사장 황태국)은 24일 대전광역시 유성구에 위치한 최첨단 자동화 검사 시스템을 도입한 중부센터 개원 기념식을 진행하였고, 전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삼광의료재단 중부센터는 대전에 위치하고 있으며, 2019년 문을 연 삼광의료재단 부산센터에 이은 두 번째 지역거점 검사센터이다. 중부센터는 약 1,600㎡ (약 500여평) 규모의 시설에서 최첨단 완전 자동화 검사 시스템을 구축하였으며, 진단의학검사, 분자진단검사, 병리검사 등 다양한 진단검사를 한곳에서 제공한다. 또한, 중부지역 의료진들에게 더욱 정확하고 빠른 검사결과를 제공하여 지역 의료서비스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24일에 진행된 중부센터 개원식..

피에르파브르 ,바르는 의료기기 덱세릴 MD크림 국내 론칭

피에르파브르 ,바르는 의료기기 덱세릴 MD크림 국내 론칭 아토피 급성 악화·스테로이드 사용·건조증 발생 낮춰 피에르파브르 코리아는 25일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 바르는 의료기기라 불리는 덱세릴(Dexerl, 점착성투명창상피복재) MD(Medical Device)크림의 국내 론칭을 기념하는 기자간담회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국내 최초로 소개되는 덱세릴은 60년 역사의 프랑스 대표 제약회사 ‘피에르파브르그룹’을 대표하는 MD크림이다. 덱세릴은 프랑스 국민 MD크림이라는 별명으로 30여년간 프랑스 MD크림을 대표했으며, 현재는 유럽 전역에서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는 피에르파브르그룹의 글로벌 메디컬 총책임자인 알랭 들라뤼(Alain DELARUE) 박사가 연자로 ..

필로시스, 아크레이와 OEM 공급계약 체결

필로시스, 아크레이와 OEM 공급계약 체결 피에이치씨(대표이사 최인환 / 057880)의 관계사인 필로시스(대표이사 이자수)가 세계적인 진단기술회사인 아크레이와 혈당측정기 및 혈당측정지 OEM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아크레이는 세계적인 진단기술을 보유한 회사로 미주, 유럽, 아시아 등 전세계에 지점을 두고 당뇨 검사 등의 우수한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 필로시스는 금번 공급계약을 통해 간편하고 휴대성이 좋은 ‘트러스트체크’ 제품 및 혈당시험지를 아크레이를 통해 다가오는 12월 런칭 후 국내부터 순차적으로 공급하며 전세계 시장으로 그 공급규모를 늘려갈 예정이다. 공급규모는 매년 증가하는 조건으로 계약을 체결했다. 필로시스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증가한 진단키트 매출과 더불어 혈당기 매출 역..

‘한미수필문학상’ 대상에 최세훈 서울아산병원 교수

‘한미수필문학상’ 대상에 최세훈 서울아산병원 교수 우수상 3명, 장려상 10명 등 시상식도 함께 열려 의료계 대표 문학상으로 자리잡은 ‘제21회 한미수필문학상’ 시상식이 지난 22일 서울 송파구 한미약품 본사 2층 파크홀에서 개최됐다. 한미약품은 이날 ‘법으로 막을 수 없는 것’을 출품한 서울아산병원 흉부외과 최세훈 교수에게 대상을 수여하는 등 총 14명의 의사 수필가에게 상패와 총상금 5500만원을 전달했다. 한미수필문학상은 환자와 의사 사이 신뢰 회복을 목적으로 한미약품과 ‘청년의사’ 신문이 2001년 제정한 의료계 대표 문학상으로, 대상 수상자는 ‘한국산문’을 통해 정식 수필 작가로 등단하게 된다. 이 상 심사는 한국문단을 대표하는 서정시의 대가 정호승 시인과 소설가 한창훈, 문학평론가 홍기돈 교수..

SK바이오사이언스, CEPI와 mRNA 백신 개발 협약

SK바이오사이언스, CEPI와 mRNA 백신 개발 협약 혁신 플랫폼 기반 백신 포트폴리오 확장 SK바이오사이언스가 백신 R&D에서 또 한번의 기술적 진보를 준비한다. 국제기구들과 손잡고 감염병에 신속 대응하기 위한 mRNA 백신 플랫폼 기술을 확보하고 이를 통해 다양한 백신 포트폴리오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와 CEPI(전염병대비혁신연합)는 CEPI 리처드 해치트 CEO와 박민수 보건복지부 제2차관 등 정부 관계자, SK디스커버리 최창원 부회장, SK바이오사이언스 안재용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5일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워커힐 호텔에서 협약식을 개최하고 mRNA 백신 개발에 협력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세포배양, 세균배양, 유전자재조합 등 최신 백신 플랫폼 기술을 확보해온 S..

얀센, 트렘피어 덤바이오(DermBIO) 임상 연구결과 발표

얀센, 트렘피어 덤바이오(DermBIO) 임상 연구결과 발표 건선 환자 생물학적 제제 가운데 높은 약물 생존율 확인 존슨앤드존슨의 제약부문 법인인 ㈜한국얀센은 15~16일 대한피부과학회가 주최한 ‘제74차 대한피부과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중증 건선에서 생물학적 제제의 최신 실제임상 연구결과를 공유하는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15일에 진행된 심포지엄에서는 덴마크에서 수행된 실제임상 연구를 바탕으로 건선 치료에서 트렘피어(성분명: 구셀쿠맙) 등 생물학적 제제의 약물 생존(drug survival)에 대한 최신 지견이 공유됐다. 이날 심포지엄 좌장은 가톨릭대학교 부천성모병원 피부과 박철종 교수가 맡았으며 덴마크 코펜하겐 비스페브예르 병원(Bispebjerg Hospital) 소속의 알렉산더 에제버그(A..

일반약 부작용 보고 활성화 우수회원 선정

일반약 부작용 보고 활성화 우수회원 선정 약사회, 환자안전약물관리본부 주관으로 구분 일반의약품 부작용 보고 활성화 이벤트 우수회원 명단 1등 (1명) 김기범(경기지부 송탄효자약국) 2등 (2명) 김태우(경북지부 희망약국) / 황은경(부산지부 오거리약국) 3등 (5명) 김도하(인천지부 한솔약국) / 김용환(경기지부 오성당약국) / 이현경(인천지부 아시아드메디칼온누리약국) / 임형준(부산지부 엔젤팜약국) / 정경훈(광주지부 정겨운약국)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 환자안전약물관리본부 지역의약품안전센터(센터장 최은경)는 일반의약품 부작용보고 활성화 이벤트 우수회원을 선정해 발표했다. 금번 이벤트는 7.1~9.30까지 3개월 간 일반의약품(한약제제, 안전상비의약품 등 포함) 부작용(이상사례)에 대해 약국이 처방의약..

㈜조윈, 견운모 암 개선 및 억제효과 논문 게재

㈜조윈, 견운모 암 개선 및 억제효과 논문 게재 국제학술지 ‘힌다위(Hindawi)’ 등재 헬스케어 전문기업 ㈜조윈이 지난해 발표한 논문 ‘견운모의 암 치료 기전 연구’가 견운모의 삼중음성유방암 세포의 성장 억제 효과성을 입증하며, 세계적인 국제학술지 ‘힌다위(Hindawi)에 등재되는 쾌거를 거두었다. 오픈 액세스 저널 ‘힌다위(Hindawi)’는 1997년 설립된 세계 최대 규모의 과학, 기술, 의학 전문 학술지 출판사로 매년 우수한 연구 논문 발행과 함께, 쉬운 열람과 뛰어난 정보 접근성으로 유명한 논문 플랫폼이다. 이번 논문은 조윈이 지난해 5월부터 9월까지 충남대 의대 김국성 교수팀과 공동 진행한 연구가 바탕이 됐다. 세포 실험과 동물(쥐) 모델을 통해 견운모가 삼중음성유방암 세포의 ROS(활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