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0/22 3

제 40차 전국여약사대회 부산 벡스코서 '팡파르'

제 40차 전국여약사대회 부산 벡스코서 '팡파르' 1,100여명 여약사 운집... 현안 해결 촉구 결의문 채택 제 40차 전국여약사대회가 4년만에 대면행사로 부산 벡스코에서 22.23양일간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전국에서 1100여명의 여약사를 비롯한 약사회 관계자 및 외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전 행사에 이어, 내외빈 및 회기 입장을 시작으로 본격 개막됐다. 1부 행사에서 김은주 대회장(사진.여약사담당 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제40차 전국여약사대회를 통해서 급변하는 시대에 맞춘 약사의 사회적 역할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그 의미를 더 한층 확고히 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행사는 부작용의 위험과 함께 생활하는 모든 국민들이 안전하게 의약품을 사용하고, 불필요한 약의..

시지바이오, ‘월드 엑스퍼트 미팅’ 성료

시지바이오, ‘월드 엑스퍼트 미팅’ 성료 전 세계 100여 명의 리딩그룹 의료진 참여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가 전 세계 척추 수술 전문의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노보시스 글로벌 심포지엄인 ‘월드 엑스퍼트 미팅(World Experts Meeting in Seoul 2022)’을 성료했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미국의 글로벌 의료기기 기업 올소픽스(Orthofix)사와 라이선스 아웃 및 완제품 공급 계약을 체결하며 자체 개발한 골대체재 노보시스의 북미 시장 진출을 알린 시지바이오가 전 세계 척추 수술 전문의들에게 노보시스의 우수성을 알리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큰 걸음을 내딛었음을 다시 한 번 확인한 기회였다. 시지바이오 주최로 개최된 월드 엑스퍼트 미팅에서는 골대체재를 활용..

약국 의약품 재고관리 자동화 추진

약국 의약품 재고관리 자동화 추진 심평원과 의약품 공급내역 정보연계 시범사업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보유하고 있는 의약품 공급내역이 약국 재고관리에 활용된다.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 이하 약사회)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과 업무제휴를 통해 의약품관리종합정보포털(이하 KPIS)이 보유하고 있는 의약품 공급내역을 PIT3000에 자동 반영하는‘의약품 공급내역 정보연계 시범사업’(이하 시범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현재 약국에서 의약품 재고관리를 위해 종이전표 또는 전자전표를 활용하여 입고내역를 입력하여 행정적 부담을 갖고 있었으나,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제약회사나 도매상이 KPIS에 보고한 의약품 공급내역을 PIT3000(PM+20포함)과 자동연계로 의약품 재고관리의 효율성이 제고될 것으로 예상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