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0/19 17

한미약품 ‘저용량 고혈압 3제 복합제’, ISH서 ‘주목’

한미약품 ‘저용량 고혈압 3제 복합제’, ISH서 ‘주목’ 경증.중등도 고혈압, 단일제 보다 저용량 3제 병용 유익 한미약품이 국내 최초로 개발중인 ‘저용량 고혈압 3제 복합제’가 세계 최대 학회 중 하나인 2022년 세계고혈압학회에서 소개됐다. 학회는 해당 연구 및 발표의 우수성을 평가해 Best Oral Presentation Award 골드상을 수여했다. 한미약품은 지난 12~16일 일본 교토에서 열린 세계고혈압학회(International Society of Hypertension, 이하 ISH)에서 자사가 개발중인 저용량 3제 복합제 기반의 연구 결과 2건(HM-APOLLO-201, HM-APOLLO-202)이 소개됐다고 19일 밝혔다. 해당 연구 발표는 동국대학교 의과대학 이무용 교수와 고려대..

제53회 한독학술대상에 이지우 서울대약대 교수

제53회 한독학술대상에 이지우 서울대약대 교수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과 대한약학회(회장 홍진태)가 제53회 ‘한독학술대상’ 수상자로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이지우 교수를 선정했다. ‘한독학술대상’은 한독과 대한약학회가 1970년 공동 제정한 상으로 약학 분야의 연구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활발한 활동과 뛰어난 연구 성과로 우리나라 약학 발전에 헌신해 온 연구자에게 매년 수여하고 있다. 이지우 교수는 신약 후보물질 도출 및 개발 분야에서 혁신신약개발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신약개발에 있어 전 세계 관심 분야인 알츠하이머병 치료제와 신경병증성 통증 치료제 개발 분야 전문가로 다국적 제약사에 기술이전을 하는 성과로 국내외 산학연구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이 교수는 뛰어난 연구성과로 국제 SCI 논문 ..

MSD, 키트루다 와 함께하는 ‘약속 챌린지’

MSD, 키트루다 와 함께하는 ‘약속 챌린지’ 삼중음성 유방암 환자 응원 위해 기획 MSD의 한국 지사 한국MSD(대표 케빈 피터스)는 10월 유방암 예방의 달을 기념하여 삼중음성 유방암(Triple-Negative Breast Cancer, TNBC) 환자를 응원하기 위해 키트루다와 함께하는 ‘약속 챌린지’ 사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약속 챌린지 캠페인(Pinky Promise Challenge)은 삼중음성 유방암에 대한 사내 인식을 증진하고 유방암 환자들에게 더 나은 삶에 대한 희망을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유방암을 상징하는 핑크리본과 삼중음성 유방암 환자의 더 나은 내일을 응원하는 약속의 의미를 담아 서로 새끼손가락을 걸고 약속하는 손 모양을 결합해 이미지를 구성했다. 한국MSD 임직..

사노피, 서울시와 서울의료원과 무료 독감 접종

사노피, 서울시와 서울의료원과 무료 독감 접종 주거 취약계층 2500명 대상 진행 사노피는 노숙인 및 쪽방촌 주민 등 주거 취약계층 2,500여 명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해 내년 1월 말까지 무료 독감 예방접종 행사를 실시한다. 올해 독감 예방접종 사업에는 서울시를 비롯해 서울의료원 포함 9개의 시립병원 소속 의료진들로 구성된 서울시 나눔진료봉사단,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행동하는의사회, 서울시 5개 쪽방 상담소 등 여러 기관이 참여해 주거 취약계층의 독감 예방접종 및 건강권 향상을 위해 힘을 모았다. 최근 질병청이 발표한 ‘2022-2023절기 인플루엔자 대응계획 발표’에 따르면 지난 2년간 코로나19 감염병이 지속되면서 인플루엔자에 대한 자연면역이 낮아져 올해 독감 유행 위험성이 높아졌을 뿐 아니라 ..

현대약품, '유린타민' TV-CF 온에어

현대약품, '유린타민' TV-CF 온에어 전립선비대에 의한 배뇨장애 개선제 시장 선점 현대약품(대표 이상준)이 전립선비대에 의한 배뇨장애 개선제 ‘유린타민’의 모델로 전 농구감독 허재를 선정하고 TV CF 방영에 들어간다. 이번 TV CF는 일반약 불모지인 전립선 비대에 의한 배뇨장애 개선제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제작됐다. 특히 국내 전립선비대증 환자 중 5060 세대의 비율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맞춰 이들을 공략하기 위해 허재를 모델로 기용했다. 전 농구선수이자 감독으로 맹활약을 펼친 허재는 현재 구단주로 명성을 이어가고 있으며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를 비롯해 ‘뭉쳐야 쏜다’ 등 인기 예능에 출연해 좋은 이미지를 쌓아 왔다. 이번에 선보인 유린타민 TVCF에서는 박진감 넘치는 농구 경기를 배..

GC녹십자, ‘필업콜라겐’ 출시

GC녹십자, ‘필업콜라겐’ 출시 개별인정형 원료 ‘피쉬콜라겐펩타이드’함유 식약처가 인증한 개별인정형 원료 ‘피쉬콜라겐펩타이드’를 담은 콜라겐 신제품이 등장했다. GC녹십자(대표 허은철)가 피부 건강을 위한 2중 기능성 콜라겐 신제품 ‘필업콜라겐’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증 받은 개별인정형 원료 ‘피쉬콜라겐펩타이드’를 주원료로 한다. 회사에 따르면 ‘피쉬콜라겐펩타이드’의 인체 적용 시험 결과, 피부 탄력성, 피부 주름, 피부 거칠기 등 총 9가지 지표에서 유의적인 개선 결과를 확인했다. 또한, 해당 제품은 프랑스산 프리미엄 비오틴을 1,500ug 함유한다. 이는 성인 하루 권장 섭취량(30ug)의 5,000%에 달하는 양이다. 비오틴은 콜라겐 합성을 촉진해 피부 건강뿐만 아니라 모발..

웰스바이오, 코로나19/독감 동시진단키트 허가

웰스바이오, 코로나19/독감 동시진단키트 허가 엑세스바이오의 자회사인 웰스바이오(대표 최영호, 이민전)는 코로나19 바이러스와 A형·B형 독감 바이러스를 동시 진단할 수 있는 키트인 ‘careUS™ COVID/Flu A&B Antigen Duo’의 국내 허가를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careUS™ COVID/Flu A&B Antigen Duo(체외 제허 22-689호)’는 호흡기 감염 증상이 있는 의심 환자의 비인두 면봉 검체에서 SARS-CoV-2 항원 및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A형과 B형 항원을 면역 크로마토그래피법으로 검사하여 감염 진단에 도움을 주는 체외진단의료기기이다. 본 제품은 트윈데믹(코로나19와 독감 동시 유행)을 대비해 고안된 것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 기허가 품목인 코로나19 신속항원..

지엔티파마, 화장품 성분 ‘TFM’ 특허

지엔티파마, 화장품 성분 ‘TFM’ 특허 코스메슈티컬 시장 본격 진출 신약 개발 기업 지엔티파마가 코스메슈티컬(화장품과 의약품의 합성어)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지엔티파마는 특허청으로부터 ‘TFM 및 유도체를 포함하는 화장품 조성물 및 이의 국소 사용방법’에 대한 특허결정서를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25년 동안 노화와 스트레스 질환으로부터 세포와 조직을 보호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는 지엔티파마 연구진은 피부의 건강과 복원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화장품 소재 ‘TFM’을 발굴해 효과와 피부 안전성을 검증하는 임상시험을 진행해왔다. 인체 적용 시험 결과 TFM 시험 제품을 사용한 사람의 피부는 대조군에 비해 보습과 리프팅 효과가 뚜렷했으며, 피부 톤과 탄력이 개선되는 효과가 유의적으로 확인됐다. 또한..

제일약품, '텔미칸큐' 출시

제일약품, '텔미칸큐' 출시 고혈압ㆍ이상지질혈증 4제복합제 제일약품(대표 성석제)는 고혈압ㆍ이상지질혈증 4제복합제 ‘텔미칸큐(TelmicanQㆍ사진)’ 4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텔미칸큐는 고혈압과 이상지질혈증 치료를 위해 ‘텔미사르탄’, ‘로수바스타틴칼슘’, ‘에제티미브’, ‘암로디핀베실산염’의 4가지 성분을 한 알에 담은 4제 복합제이다. 제일약품은 텔미칸큐 출시로 기존에 다수의 약제를 복용해야 했던 환자들에게 복용 편의성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기존의 고혈압, 이상지질혈증, 당뇨 등 여러 질환을 동시에 앓는 환자들은 각 질환에 맞는 약물을 별도로 복용했으나, 복합제의 경우 환자의 복약순응도를 개선해 질환을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실제로, 대한고혈압학회에 따르면 20..

대한약사회-식품안전정보원 업무협약 체결

대한약사회-식품안전정보원 업무협약 체결 건강기능식품 이상사례 보고 활성화를 위한 교육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와 식품안전정보원(원장 임은경)은 10월 18일(화) 오후 3시 약사회관에서 “건강기능식품 이상사례 관리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한약사회와 식품안전정보원은 건강기능식품 안전성 강화를 위하여 약사 대상 이상사례 관련 온라인 동영상 교육을 개설하고 나아가 이상사례 보고 활성화를 위해 공동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최근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이 늘고 관련 시장이 급속하게 성장함에 따라 건강기능식품 섭취로 인한 소비자 이상사례도 증가하고 있는 바, 건강기능식품이 판매되고 있는 약국에서 건강기능식품 이상 사례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필요한 상황이다. 특히, 식품안전정보원에서는 국내 건강기능..

2022 약학회 추계학술대회 제주서 개최

2022 약학회 추계학술대회 제주서 개최 10월 19일부터 3일간 신화월드서 열려 (사)대한약학회(회장 홍진태)는 2022년 10월 19일(수)부터 21일(금)까지 3일간 제주도 제주신화월드에서 “산학연 협력을 통한 뉴노멀 시대의 신약개발 여정(Challenging Journey for New Normal Academy-Industry-Research Convergence)”이라는 주제로 2022 대한약학회 추계국제학술대회를 대면 방식으로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1개의 기조강연과 2개의 수상 강연, 23개의 주제별 심포지엄, 젊은 과학자 발표, 포스터 논문 발표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하나의 특별 심포지엄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학술대회의 기조강연은 첫째 날 오후 (주)메드펙토의 대표인 김성진 박사가..

약학정보원, 10월 2주차 의약품 허가와 식별 등록

약학정보원, 10월 2주차 의약품 허가와 식별 등록 약학정보원(원장 김현태)은 신속하게 신규 허가된 의약품 및 식별 등록 현황, 안전성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주별로 이슈 사항을 정리하여 ‘주간 허가 리뷰’ 및 ‘주간 식별 등록 현황’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서비스된 22년 10월 10일~10월 16일자 ‘주간 허가 리뷰’의 허가 트렌드를 살펴보면, 해당 기간에는 총 9품목이 신규 허가되었다. 효능군별로는 해열·진통·소염제가 2품목 허가되었으며, 기타의 중추신경용약 등 7개 효능군에서 각 1품목씩 허가되었다. 허가된 성분을 살펴보면 아세트아미노펜+푸르설티아민 복합제 등 9개 성분이 각 1품목씩 허가되었다. 10월 11일에는 포네시모드(ponesimod) 성분의 다발성 경화증(multiple sc..

그린바이오, 말레이기업에 매년 50억원 원료공급

그린바이오, 말레이기업에 매년 50억원 원료공급 친환경 생분해수지 제조업체인 주식회사 그린바이오(대표 한상훈)는 말레이시아의 PS그룹 자회사인 PS 폴리팩(대표 MOHD ZAIN)과 기존 플라스틱을 대체하는 생분해 제품의 원료를 공급하고, 이 원료를 사용하여 포장재 완제품을 만드는 기계장치 및 기술을 이전하는 포괄적 계약을 18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8월3일 양사간에 체결한 업무협약을 토대로 추진되었으며, 양사는 전라남도 함평의 그린바이오 공장에서 MOHAMAD REDUAN MOHD ZABRI 말레이시아 투자청(MIDA) 이사가 참여한 가운데 계약서에 서명을 마쳤다. 그린바이오는 올 12월부터 1차 선적이 시작될 것이며 앞으로 이를 통해 연간 50억원(연간 900톤의 원료공급) 상당의 매출이 ..

에이티센스, 에이티패치’ 미 FDA 허가

에이티센스, 에이티패치’ 미 FDA 허가 국내 첫 장기 연속 심전도 검사기 생체신호 기반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 에이티센스(대표이사 정종욱)는 지난 10일 자사 패치형 장기 연속 심전도 검사기 에이티패치(AT-Patch, ATP-C130)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승인받았다고 18일 밝혔다. 국산 웨어러블 심전도 검사기가 미국에서 허가받은 건 에이티패치가 최초다. 에이티패치는 최장 14일 동안 사용해 심장질환의 조기진단과 예방치료의 길을 여는 국내 첫 장기 연속 심전도 검사기다. 두께 8.3mm, 무게 13g의 작고 가벼운 크기에 별도의 충전이나 배터리 교체가 필요하지 않다. 특히 뛰어난 부착성과 방진방수(IP44/IP57)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샤워 중에도 착용할 수 있고, 가벼운 운동도 가능해..

한국-베트남 수교 30주년 기념 가족음악회 개최

한국-베트남 수교 30주년 기념 가족음악회 개최 유나이티드제약, ‘홈타민 장학금’ 수여식도 가져 한국과 베트남 양국이 함께하는 클래식 음악 공연이 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렸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과(대표 강덕영)과 유나이티드문화재단은 최근 베트남 호치민 국립음악원(Ho Chi Minh City Conservatory)에서 ‘2022년 한국-베트남 수교 30주년 기념 유나이티드 가족 음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 강덕영 대표이사를 비롯해 주호치민 대한민국 총영사관의 강명일 주호치민대한민국총영사, 권기만 영사, 조연미 영사,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호치민 무역관의 김관묵 관장, 호치민 국립음악원장이 참석하였다. 또한 유나이티드제약의 파트너사인 바이오남(BIONAM)을 비롯하여 베트남 제약..

명문제약, “이부콜벤연질캡슐400mg' 출시

명문제약, “이부콜벤연질캡슐400mg' 출시 액상형 효과빠른 감기약 명문제약이 COVID-19 감염병 여파에 따른 종합감기약· 해열진통제 품귀 장기화 현상에 맞추어, 감기약 제품 라인업을 강화한다. 회사는 12일, 감기증상완화 액상형 해열.진통.소염제 ‘이부콜벤연질캡슐400mg’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부콜벤연질캡슐’은 위장관 부작용이 덜한 해열.진통.소염제로서 널리 사용되어온 이부프로펜을 주성분으로 한 가정용 일반상비약으로, 감기로 인한 발열 및 동통, 요통, 생리통 등 코로나로 인한 단기간의 감기증상 완화에 맞춤 효과를 볼 수 있다. 용법.용량은 1회 1~2캡슐씩 1일 3~4회 복용하되 나이, 증상에 따라 적절히 증감할 수 있으며, 포장구성은 10캡슐 단위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회사는 이미 ..

LG화학, 美 항암 바이오 기업 8천억원에 인수

LG화학, 美 항암 바이오 기업 8천억원에 인수 아베오 파마슈티컬스...글로벌 혁신 제약사 도약 가속화 LG화학이 국내 기업 최초로FDA(미국식품의약국) 승인 신약을 보유한 미국 혁신 항암제 기업을 인수한다. LG화학은 미국 FDA 승인 신장암 치료제를 보유한 ‘아베오 파마슈티컬스(AVEO Pharmaceuticals, 이하 아베오)’社를 5억 6,600만 달러(약 8천억원)에 인수 결정했다고 18일 밝혔다. 국내기업이 FDA 승인 신약을 보유한 회사를 인수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LG화학은 아베오社의 지분 100%를 인수한다. 아베오社는 2002년 미국 메사추세츠주 보스톤에 설립, 임상개발·허가·영업·마케팅 등 항암시장에 특화된 종합적인 역량을 확보한 기업이다. 2010년 나스닥에 상장됐고, 2021..

반응형